'뱀'을 뜻하는 고대 한자는 '그것'이다. '수문'의 소전에서 '그것'이라고 쓰면 뱀의 원래 모습이 드러난다. 윗부분은 보물의 머리가 아니다. 덮개는 있지만 큰 뱀의 머리입니다. 아래쪽 부분은 "곡선 고리 "단검"은 뱀의 몸통과 꼬리이며 나중에 서예가가 용 꼬리 고리라고 불렀습니다. 따라서 "it"은 "snake"의 원래 문자이고, "worm"의 문자 "snake"는 실제로 마지막 문자입니다. 『설문결자주』의 뱀에 대한 논평은 다음과 같다. 다른 건 없나?'"
선사시대에는 뱀이 꼬리를 따라 쫓아다니면서 인간 존재에 큰 위협이 됐다. "다른 게 없나?" "아무것도 없다", 즉 "뱀이 없다" , 현대 구어 "친척이나 친구를 만날 때 인사드립니다. 괜찮으세요?"에 해당합니다. 은나라 무정왕(吳丁王) 재위 기간에 거북등껍질 비문이 나타났고, 여전히 '다른' 점술은 없었다. 『후한서 마원전』에는 “행운을 보니 다른 샘은 없나이까”라는 문장이 있는데, 이는 “세월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직접적으로 비유된다. 조용하고 좋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고대인들이 평화를 위해 서로 인사할 때 "또 무엇입니까?"라는 표현을 사용하는 것은 매우 실용적입니다.
상서로운 '뱀'의 신화
뱀은 중국 민국 초기의 가장 강력한 토템 중 하나로 여겨지며 용의 전신으로 여겨진다. . 문일도 씨는 용은 뱀의 본체로 이루어져 있으며, "짐승의 발, 말의 털, 하이에나의 꼬리, 사슴의 뿔, 개의 발톱, 물고기의 비늘과 수염을 가지고 있다"고 믿습니다. "
'시경·홍암지시·시간'은 뱀꿈을 꾸면 여자아이를 낳을 길몽이라고 믿는다. "독사와 뱀은 여인의 상서로움이다." 여와(Nuwa)와 복희(Fuxi)는 고대 신화에서 세계를 창조한 존재로, 인간 머리를 한 뱀신의 형상이 자주 등장한다. 예를 들어 '초자·천문'에서는 '여와에게 몸이 있는데 그것을 만든 장인은 누구인가? " Wang Yi는 다음과 같이 기록합니다. " "여와는 머리는 사람이고 몸은 뱀입니다." "산해경: 서부 대광야경": "여와라는 이름의 신이 열 명 있는데, 그 창자는 변했습니다. 궈보운(郭寶雲): "고대의 여신이자 황제인 여와(Nuwa)는 사람의 얼굴과 뱀의 몸을 가지고 있으며, 하루에 70번의 변화를 겪는다." "이문뢰거(Yi Wen Lei Ju)" 제11권: "태호황제의 성은 펑(Feng)이다. 몸은 뱀이고 머리는 사람이다.” “누와황제의 성(姓)도 펑(鳳)이다. 역시 뱀의 몸에 사람의 머리를 가지고 있다.” “아마도 머리가 있는 윤나라의 두 황제일 것이다. 인간의 형상과 뱀의 형상을 70년 만에 신격화한다."
당나라 이공이 지은 『도의지』에서 이를 확인할 수 있다. 복희와 누와의 형제자매: "우주가 처음 열렸을 때 곤륜산에는 누와(Nuwa) 형제자매 두 명밖에 없었고 세상에 사람도 없었습니다. 그들은 부부라고 생각했지만 부끄러웠습니다. 형과 누이는 곤륜산에 올라가서 “만일 하나님이 나를 내 형제와 자매로 보내어 부부가 되게 하시면. 그리고 연기가 다 막혔으면 연기가 흩어지도록 하세요." 그러자 연기가 막히고 언니가 오빠를 만나러 와서 풀을 엮어 부채로 얼굴을 가리었습니다. 요즘 사람들은 여자를 데리고 안아줍니다.
창조의 '뱀'
중국과 서양의 창조신화에서 '뱀'은 중요한 역할을 한다. 머리가 뱀신인 복희(Fuxi), 여성 와(Wa)는 중국 창조신화의 이미지이다. 성경에 보면 하와가 뱀의 유혹에 빠져 선악을 분별하는 열매를 먹은 일이 하나님의 진노를 불러일으켜 에덴동산에서 쫓겨났습니다. 후세 신학자들은 하나님께서 인간에게 악을 일으키기 위해 창조하신 완전의 세계에 뱀이 나타나는 이유를 분석하기 위해 고군분투했습니다. 악하지만 그것은 또한 초기의 자유를 가져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