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애련이 말했다
3. 부거
4. 송옥이 초왕에게 물었다
5. 방정서
1 .. 누추한 방의 비문
당나라: 유우석
산이 높지 않고 신선이 유명하다. 물은 깊지 않고 용은 영이다. 나는 비천한 방이지만, 나는 현혜적이다. 무대에 오르면 이끼 자국이 푸르고, 막은 풀이 푸르다. 웃으면 대학이 있고, 정백이 없다. 비파를 조절할 수 있고 금전을 읽을 수 있다. 혼란도 없고 번거로운 형식도 없다. 남양제갈려와 서촉은 운정을 듣는다. 공자 구름: 무슨 일이야?
2. 애련이 말했다
송나라: 주돈이
육지와 수상 식물의 꽃은 매우 향기롭다. 도금연명은 국화꽃을 혼자 좋아한다. 이당이 온 이후로 세상 사람들은 모란을 매우 좋아한다. 연꽃만 사랑하고, 흙은 묻지 않고, 맑고 요염하지 않다. 바깥은 곧고, 엎드리지 않고, 향은 멀고 맑다. 그것은 날씬하고 우아하기 때문에, 너는 멀리서 그것을 보고 우습게 보이지 않을 수 있다. (나는 한 작품을 매우 좋아한다: 생애)
Yuhuan 국화, 꽃의 은둔자 도; 모란, 꽃 피는 부귀; 연꽃, 꽃의 군자도. 이봐! 국화 꽃 사랑, 도자기 후 거의 들어 본 적이 없다. 누가 연꽃의 사랑을 주었습니까? 모란의 사랑, 노소를 막론하고 모두 적합하다!
3. 부거
진 전: 굴원
굴원이 유배된 후 3 년 동안 그를 다시 만나지 못했다. 그는 최선을 다해 국가를 위해 봉사했지만, 연이어 비방을 받았다. 마음이 우울하고 머리가 혼란스러워서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다. 그래서 부추를 만나러 간 정윤문백은 "나는 어떤 일에 대해 곤혹스러워서 너의 점술을 통해 판단을 분석해 주길 바란다" 고 말했다. " 。 정점은은 잔디를 내려놓고 거북갑에 묻은 먼지를 털며 물었다. "선생님의 가르침은 무엇입니까?" " "?"
Qu yuan 은 말했다: "나는 차라리 돈을 볼 것이고, 나는 돈에 충실합니다. 나는 라오 라이 (Lao Lai) 에게 보냈다. 무한한가? "
"잔디를 깎는 것이 밭을 갈는 것보다 낫다. 성인이 되면 수영으로 유명해질까? 구차하게 살느니, 구차하게 살느니, 아니면 구차하게 살느니, 저속함과 부귀에서 멀어질까? 차라리 자기가 실물이라고 자랑하고, 학문을 할 줄 알고, 여자가 될 수 있을까? 청렴하고 청렴하며, 몸을 깨끗하게 하는 것이 좋고, 황당무계한 것이 비료처럼 깨끗한가?
"만약 당신이 의기양양하다면, 만약 당신이 천리 밖에 있다면, 당신은 마치 물고기가 물을 얻는 것처럼, 파도에 따라 내 온몸을 훔칠 것입니까?" 말과 멍에를 메는 것이 더 낫지 않을까요? 말의 궤적을 따라 갈까요? 황달과 음식을 다투는 것이 낫습니까, 아니면 닭과 음식을 다투는 것이 좋습니까?
\ "이것은 좋든 나쁘 든? 어디로 가십니까?
\ "세상은 흐린: 매미 명나라 무거운, 천 명 빛; 황 종 파괴, 와당 천둥; 남자는 도도하고 지혜로운 사람은 무명이다. 나는 침묵한다, 누가 나의 염정을 알겠는가! "
Zhan yin 은 정책을 설명했다, Xie 는 말했다: "남편 통치자는 짧고 인치는 강하다; 불충분 한 것들, 알 수없는 지혜; 만약 네가 숫자를 세지 못한다면, 신은 이해할 수 없다. 마음대로 하다. 거북이 정책 도시는 그 일을 알 수 없다. "
4. 송옥이 초왕에게 물었다
진 전: 송옥
추 시앙 왕은 송옥에게 물었다: "선생님, 그의 유산은 무엇입니까? 호세민의 공중호는 결코 알려지지 않았다! ""
송옥이 그에게 말했다. "그냥, 당연히 있어! 국왕이 그의 죄를 용서하고, 그가 그의 말을 다 말하게 하기를 바랍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모두 중학교에 속하며 서로 화목하다. 그들은 양 A 와 가을 이슬로 중파에 속한 수백 명이다. 그들은 양춘백설이라 전국에 수십 명만이 화목하게 왔다. 상인 국은 깃털, 잡화, 귀국자를 조각하는데, 적지 않다. 그것의 음악이 높고 화음이 희박하다는 것이다.
그래서 새는 봉황이 있고 물고기는 고등어가 있다. 황제에게 9 천 리를 쳐죽이고, 절대 잃어버리지 않고, 온 하늘에 먹구름이 가득하고, 하늘로 치솟았다. 부부의 울타리는 어떻게 천지의 높이에 합당한가? 쿤옥은 쿤룬 시장에 갔는데, 그곳에서 갑자기 유석으로 사라지고 주몽에 남아 있었다. 강과 바다의 위대함을 어떻게 측정할 수 있습니까? 그래서 새는 봉황이 있을 뿐만 아니라, 물고기는 곤이 있고, 선비도 있다. 남편, 현자, 고결완약, 초연한 고독, 세속적인 사람, 그리고 대신의 행적을 알고 있는가? ""
5. 방정서
송나라: 황정견
학자가 한 나라만 덮을 때, 그는 그것을 국가 학자라고 부른다. 여성의 색깔이 한 나라를 덮을 때 국색이라고 한다. 난초의 향기가 한 나라를 덮을 때, 그것은 이 나라의 향기를 의미한다. 예로부터 사람들은 너를 알고, 추추추신을 기다리지 않고 비싸게 한다. 란은 심지어 군자인 것 같은데, 깊은 산속의 풀숲에서 태어나, 아무도 아닌 향을 위해서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얼음과 눈이 매섭고, 사람을 죽이는 것은 무감각하고, 내년에는 본성을 바꾸지 않는다. 이른바' 세상과 단절하고 지루하지 않고, 그 까닭을 보지 않고 지루하지 않다' 는 것이다. 난초는 향기롭고 깨끗하지만, 평화롭게 지내는 것은 샤오아이와는 다르다. 미풍이 지나가자 그 향기가 짙고 방이 가득 찼다. 이른바 장도 시기적절하다.
그러나 혜란의 재능과 미덕은 다르다. 세상은 다를 수 없다. 오래 전, 나는 가족을 알게 되었다. 개란은 군자와 같고, 혜는 사대부와 같고, 산에는 약 열 개의 혜가 있고, 한 개는 란이다. 이소' 는 "난초 9 무, 나무 100 무 주세요" 라고 말했다. 옛 지식은 혼자가 아니며, 추 사람들은 비천하고 비싸다. 혜란은 덤불에서 나와 자갈과 함께 탕차향을 낸다. 꽃에 관해서는 꽃이 만발했고 향기가 많은 것은 파랗고, 오칠송이가 만발했고, 향기가 적은 것은 달다. 혜는 비록 난초가 아니지만, 고추를 멀리 보고, 세상은 나라를 향으로 여긴다. 모두 "문 대 호미" 라고 하고, 사람은 산림에 있어서,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는다!
2. 문어문' 우눌은 청관이다' 의 원문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오 () 는 추천한 명의이고, 그는 관직 () 에서 부직 () 이다. 구이저우에 따르면 일부 회사는 100 양금으로 대중에게 주고 귀댁으로 돌려보낸다고 합니다. 반대로 비문에는 "쓸쓸한 짐은 동쪽으로 돌아가고, 앞으로는 가장 위험한 해변을 건너게 될 것이다" 라고 적혀 있다. " 장물과 밀수품이 섞이면 선생님은 벽보에 가라앉는다. ""
번역
우네는 의학 박사가 추천하고 관직은 감찰 건의에 도달했다. 우네는 구이저우를 유람하고 돌아왔고, 한 관리는 그에게 백 냥의 금을 주어 여주까지 쫓아갔다. 우네는 열지 않고 개봉하지 않은 백 냥의 금을 돌려주고, "(나는 메고 있다) 간단한 짐을 동쪽으로 돌아간다. 전방에서 가장 위험한 모래사장을 넘어갈 것이다" 라는 시를 썼다. 장물과 특산물이 있다면 강에 가라앉히게 하세요. "
소개
우네, [원 ]( 1372~ 1457), 본명 민덕, 장쑤 상숙 (오늘 오시) 쌍계인. 생년월일이 불분명하여 혜종원장 () 에서 18 년 죽었다. 병법을 배우고, 승마를 배우다. 오른쪽, 판사 건덕로. 명군은 휘주를 공략하고, 도를 거쳐 건덕에 들어가 의병과 보위하기에는 게으르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아루휘 원수와 함께 절강 서자시를 퇴각하면서 석벽에' 괴석에 흔적이 있다, 용은 이미 가고, 낙화무주, 새가 하늘을 울고 있다' 는 문장을 써 항우의 공성만큼이나 슬프고 자살했다. 전해 내려오는' 원곡 선거' 에는 수만 권이 있다.
선택
"검" 이 명청을 받았을 때 뽑혔다.
유사한 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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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지장 이공이 퇴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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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끗한 고전 중국어가 있습니까? 기본적으로 깨끗한 문어문이 없고, 모두 고시와 몇몇 고전적인 발췌문을 썼다.
"죽석" 정섭은 청산이 긴장을 풀지 않고, 뿌리가 원래 깨진 바위에 있었고, 천망치 백련은 여전히 견고하여 동서남북풍이 성행하고 있다. \ "석회 노래 \" 는 겸손이 깊은 산에서 파낸 것으로, 불이 타 오르면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고 세상에 부끄럽지 않다.
시립' 은 시계 양소매의 맑은 바람으로 강남에는 1 인치의 면화가 없다. 부끄러운 것은 사람들이 그를 배웅하려고 하는데, 이 말은 봄에 눈물을 흘렸다. "칠절절" 중의 하나. 숭염' 은 관해가 가라앉고, 귀비는 청렴을 기르고 있다. 규율을 준수하고 법을 준수하며, 재물을 탐내지 않는다. 건강하고 설탕에 내성이 있어 맑은 바람이 얼굴을 스친다.
"일곱 가지 필수 사항" 의 두 번째 부분. 청렴을 제창하다' 는 서인파가 회택에서 방송했고, 반부패 징벌은 욕심이 높고, 청렴하고 연약하며, 충간의담으로 감히 흥국했다. 사절: 노래 대나무' 에서 먼저 내 마음에 불을 붙여주세요. 그래서 하늘이 캄캄합니다.
나는 평생 눈물을 흘렸는데, 몸이 먼저 병사가 3 피트 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5 대 기적. 연못 \ "강청지 물, 조용한 혼자, 네모난 인치는 달콤하고 길어서 탁수에 들어갈 수 없다.
나머지 산곡은 청렴함, 근정, 청렴함, 국민을 위한 것이다. 이기적이고, 남에게 손해를 끼치고, 자신을 보호하고, 남을 해치지 마라.
민도를 위해 국가는 더 중요하고 관원은 더 중요하지 않다. 맹자 관원은 인민 공복일 뿐, 손중산 근정은 보충할 수 있고 검소하고 청렴하다. 김영의 역사가 부정직하다면, 그는 쇠퇴-자통치검을 치유할 것이다.
4. 청렴결백한 문어문 선생님 두스안도 푸양인이다. 대시조 시암에서 시암, 5 대 동당, 시암 사람들은 특히 공경하고, 후모는 효도한다. 먼저 명경을 인용하여 보충해 주세요.
오주가 군대에 합류하자 계급이 가득 차면 귀대하였다. 주관은 그에게 만 장 이상의 종이를 주었고, 시암은 백 장을 받았고, 나머지는 모두 돌려주었다. 상태 전류가 다를 경우 및 을 (를) 참조하십시오
한숨을 쉬며 말했다. "예전에 청관이 많은 돈을 받았는데 무슨 차이가 있나요!" 러시아는 정위 상을 주고, 후학청조, 아이오와 사마양부에 깊은 상을 주었다.
부를 찾고, 달리로 이주하고,
시암 좌상이 법을 어기다.
푸 손가락 사람들은 말했다:
"만약 이 지휘관이 기분을 상하게 한다면,
그럼 공청인은 왜 그들을 설득해야 합니까? ""
개원 4 년, 이동 감독 검열, 여전히 복희개 전차 로 이동합니다. 호이안시 부통령은 곽겸의 매력과 서돌궐칸의 역사를 보호한다.
많이 놀다가 시암 출판사에 보내는 편지 한 통.
。
사실은. 당시 시암은 이미 량주로 돌아갔고, 승조는 서천으로 돌아갔다. 갑작스러운 승마 때문에, 그는 내분 등 범죄를 조사했다.
인간
。
금은 유산이고, 시암의 말은 그렇지 않다. 좌우로 말했다: "공원 강역, 먼저 관대하게 인정해서는 안 된다. 클릭합니다 시암은 그것을 받아들이고 묻어야 했다
막하, 나는 출국했지만, 명령을 받들어 받았다. 야만인들은 놀라서, 그들은 그것을 쫓아갔지만, 이미 막을 겨를이 없었다. 시암 피곤
。
본론으로 들어갑시다, 정기키
어머니는 이직을 걱정하신다. 12 년, 안시가 태원윤으로 확장되었거나 시암 대대를 추천했다. 야만인은 매우 신중하여 그를 매우 존경한다.
안시 부장군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일종의 은혜이다. 내년에 호탄 왕위의 시음결돌궐 등 나라를 모반으로 보고, 시암은 그 음모를 알고 있다.
군대를 파견하여 참수를 잡고, 당우 50 여 명을 징벌하고, 심지어 국군을 세워 안식처로 삼았다. 시암 안시 4 년, 수복병, 없음.
고생할까 봐 여름의 마음을 얻었다.
20 년, 이 책을 위해서. 다행히도, 나는 두동에 갔고, 나는 시암에 편지를 써서 북경에 머물렀다. 시암은 경비원이기 때문에 삼궁을 보수하여 엄함을 가중시켰다.
황성은 허리를 굽혀 절하며 자기 테스트를 하며, 여태껏 쉬지 않았다. 지아 는 듣고 말했다: "스와 청
。
청렴결백하고 근면하게 일하다. 자율적이고 만사가 많다.
예, 정치는 관료를 반대하고 이수는 이득을 봅니다. 나를 위로하다. \ "28 년, 말기 질환, 때 왕위 \" 효경 \ ".
시암은 집안의 친구에게 효도하고 이복동생을 애무한다. 나는 항상 공평하고 근면한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친지들에게 보내지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죽어라. 그리고 죽음, 나는 그것을 매우 애도 하고, 장례식 을 보러 집에 사자 를 보내, 삼백 실크 말 을 주었다. 상서 성 () 과 옛 관원.
선물을 주는 사람, 그의 아들이 효도하는 친구는 그의 약속을 지키며 받아들이기를 거부했다.
5. 부패 방지 제창에 관한 중국고시' 탐천시' 를 급히 구하다.
오진 윤친
옛사람들은 이 물이 천 원을 품고 있다고 말했다.
이 물을 마시고 깨끗한 마음을 바꾸지 마세요.
매미
-돈 리 shangyin
순수한 마음은 이로 인해 배가 고프고, 너는 밤새도록 헛되이 노래한다.
오, 이 마지막 부서진 숨쉬는 녹색 냉막 나무 속에! 。
네, 저는 부목 같아요. 제 정원에 잡초가 가득 자라게 했어요.
나는 당신의 진실한 건의에 감사드리며 당신처럼 순결한 생활을 합니다.
묵매
-왕고수 미안
우리 집 첫 나무인 서연호는 연묵이 가득 걸려 있다.
색깔이 좋다고 자랑하지 말고 공기가 건곤으로 가득 차게 해라.
촉단현 짝퉁벽
-송 바오 청
맑은 마음은 근본이고, 바른 길은 계책이다.
수간 () 은 결국 빌딩이 되고, 정강 () 은 갈고리를 만들지 않는다.
창고에는 쥐와 새가 가득하고 풀밭에는 토끼와 여우가 가득하다.
역사에 교훈이 있으니 부끄러워 할 필요가 없다.
북경에 들어가다
-유 밍 돈
실파 버섯과 실향은 사람에게 해롭다.
짧은 말을 하지 않도록 바람이 불다.
염천
장명 영호
향화돈에는 이상한 샘이 있어서 두통을 느끼지 않으면 탐을 느낄 수 없다.
장강 대하를 다투면 염천의 근원을 알 수 있다!
선물을 거절한 시
-명나라 쿠앙 종
두 소매의 맑은 바람이 하늘을 돌고, 강남에는 한 치의 면도 없다.
부끄러운 선비는 서로 송별하고, 말은 샘처럼 눈물을 흘렸다.
떠나다
-명나라 쿠앙 종
배낭을 메고 가벼운 옷차림으로 출전하면 북경은 매우 멀어 보인다.
채찍질을 멈추고 관일로 기억하고, 모든 것이 하늘의 동맹에 견줄 만하다.
현성을 습격하다
-채경 방신
경주는 강남으로 돌아가고, 관중은 면이 하나도 없다.
이군을 돌아보니 그는 죄책감을 느꼈고 장정은 괴로워했다.
"이씨에게 돌아가라고 하고, 화죽에게 위현의 선생님들과 인민을 송별하라."
-정청판교
벼슬을 잃어버리지 않고 소매가 식었다.
가느다란 대나무를 써서 가을바람 강에 낚싯대를 만들다.
인만황성
-명나라 후진타오 수안
한 관원이 몇 번 왔었는데, 국민에게 떳떳하다.
신도에 나를 알아야 할 영이 있는데, 내가 갔는데, 아직도 가난한 것 같다.
칭호 뇌물
-오밍 나이
우수수 짐은 동쪽으로 돌아가고, 미래에는 가장 위험한 해변을 건너야 한다.
장물이 있다면, 그를 벽보에 가라앉히게 해라.
다른 사람이 아는 것을 두려워하고 자신이 아는 것을 두려워한다.
예청존인
자정에는 달빛이 서늘하여, 늦게서야 배를 보내지 않았다.
당신의 애정을 느낄 때, 중요한 것은 답례입니다. 다른 사람이 알거나 아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역사 송가
-돈 리 shangyin
옛 성현의 나라와 가정을 보면 검소하고 사치스러워진다.
호박은 왜 베개가 되고, 진짜 진주는 차입니까?
청해마를 만나지 않으면 촉산뱀은 뽑기 어렵다.
사전에 몇 사람이 남방에서 노래를 불렀고, 결국 우람하게 푸른 꽃을 불렀다.
리밍 타이:
의리의 근원은 꽤 참되지만, 금은 부패한 선비의 마음을 바꾸기가 어렵다.
황혼의 무지한 모옌 들은 건곤이 귀신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나는 시만 찾았다. 내가 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6. 고대 청관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해리.
해리 (1514 65438+10 월 22 일-1587 65438+/kloc- 명대 명신. 해리는 정덕, 가정, 융경, 만력왕조를 겪었다.
Jiajing 28 년 (1549), 해리가 시골 시험에 참가했다. 그는 먼저 푸젠남평교 충칭에 임명된 후 저장순안 강서흥국현으로 승진했다. 그는 청세 정책을 실시하고, 억울한 거짓 사건을 평반하고, 탐관오리를 타격하여 민심을 깊이 얻었다. 역대 주 판사, 호부 상서, 병부 상서, 상보성, 양도 총정관, 우도 흠차 고문.
그는 호강을 치고, 수로를 준설하고, 수리 건설을 하고, 탐관을 엄벌하고, 권모사를 금지하고, 채찍질법을 실시하여 탐관을 국민에게 돌려주도록 강요하여' 맑은 하늘' 이라는 명성을 얻었다.
2. 바오 청
바오 청 (999- 1062 년 7 월 3 일) 은 석인이라고 불린다. 여주 합비 () 사람. 북송 왕조의 명신.
천성 5 년 (1027), 바오 청 진사. 검열 감독에 지쳐서, 그는 병사들을 훈련시키고, 장군을 선발하고, 국경 예비비를 풍성하게 할 것을 건의했다. 역대 3 사 판관, JD.COM, 산시, 하북로 중계사. 그는 호부 3 사 부사의 신분으로 북한에 입조하여, 법원에 염해거래 구매를 허락해 달라고 요청했다.
건의정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불법 권세자에 대해 여러 차례 이야기했다. Longtuge 에서 학사를 수여하고, 허베이 () 에서 이송하여 잉주 (), 양주 () 로 옮겨진 후 북한으로 소환되었다. 그는 개봉부의 권리, 흠차 고문의 권리, 3 사의 권리를 부여받았다. 가우 6 년 (106 1), 임촉밀부사. 천장각과 용투각의 전 학사로' 가방' 과' 가방' 의 1 위로 꼽힌다.
바오 청 청렴하고 청렴하며, 강직하고 정직하며, 독립권자, 공정하고 슬기롭고, 감히 백성을 위해 억울함을 호소한다. 그래서 그는' 포청천',' 포공' 이라고 불리는데, 경성에는' 연합에 도달할 수 없다, 염라바오로' 라는 말이 있다.
3. 서문표
춘추전국시대의 위인. 당시 위도의 중요한 문호이자 전략적 요지였지만, 자연재해와 인화가 끊이지 않아 백성들은 매우 뜨거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왕위는 서문표 () 를 예현 () 현령으로 임명하여 예제 () 를 관리한다. 서문표범이 들판에 도착한 후, 백성들의 고고를 사방하고,' 하백장가처' 사건의 지혜로 삼장로, 조신, 마녀를 징벌하고, 사실로 백성들을 교육하고 미신을 타파하였다.
동시에, Zhanghe 12 운하를 건설하고, Zhanghe 홍수를 다스리고, 농업 생산을 발전시키고, Tiandi 사람들이 점차 부유해질 수 있도록하십시오. 서문표 일생은 벼슬으로 청렴하고 청렴하여 백성들을 축복한다. 그가 죽은 후, 예디 사람들은 전문적으로 물가에 사당을 지어 사계절을 모셨다.
4. 디서인걸
(기원 630-700 년), 당대의 태원 (현재 산시 태원 서남) 은' 명경' (당대과거제도의 한 과목) 을 시험해 벼슬길에 들어섰다. 정계에 진출한 후 그는 당고종과 무측천의 두 시대를 겪었다.
초임과 주 () 도독부 법조 () 는 쳉 () 이태리 () 를 전임하고, 임차대신을 임임하였다. 닝 저우, 예주 도지사, 지방관시랑 등을 역임하다.
디는 관원이다. 노인이 말했듯이, "성인은 마음이 변하고, 사람은 마음이 변덕스럽다." 무고한 사람을 구하기 위해, 그는 감히 군주의 의지를 거역하고, 시종 친민이 강권을 두려워하지 않는 본색을 유지하고 있다. 그는 시종 절당 위에 살고,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며 후세에' 당나라의 중류 기둥' 이라고 불렸다.
그는 형법을 담당하는 쳉 이태리로 임명되었다. 재임 1 년 후, 그는 전임자가 남긴 65,438+07,000 여 건의 사건을 처리하고, 함께 항소하여 반반반론을 요구하지 않았다. 이것은 그가 사무를 처리하는 공정성이 눈에 띈다는 것을 보여준다. 후세 사람들은 이를 근거로 많은 멋진 전설을 편찬했고, 심지어 네덜란드에서도' 대당제국 서인걸 재판 전설' 이라는 책을 집필했다.
5. 쿠앙 종
(기원 1383- 1442) 명대 강서 정안현 용강부 사람. 쿠앙 종 인생에서 가장 두드러진 업적은 소주 지사가 되는 것이다. 그는 관식을 직접 줄이고 백성의 부담을 줄이며 경제를 안정시키고 발전시켰다. 동시에 관리의 관리를 정돈하고, 기풍을 바로잡고, 억울한 옥옥을 치우고, 백성을 위해 복수하는 것에 주의를 기울이다.
그는 일정을 짜고, 매일 한 현의 사건 경위를 묻는데, 쉬지 않고 반복했다. 처음 8 개월 동안 1500 건이 넘는 사건이 정리되었다. 그가 심리한 사건은 대소를 막론하고, 기본적으로 백성들이 억울함을 받지 않도록 보장할 수 있고, 토호는 다시는 악을 행하지 못한다.
언급하기만 하면 사람들은 곧' 15 관' 중 위험을 무릅쓰고, 정의를 주재하고, 백성을 위해 복수하는 청관을 떠올릴 것이다. 게다가, 그는 수리, 학교 운영, 인재 추천과 같은 한 쪽에 유익한 좋은 일도 했다.
재위 13 년 동안, 쿠앙 종 () 이 세 번 이임하고, 세 번 유임되어 쑤저우 인민을 위해 대량의 실사일을 하고, 결국 피로가 쌓여 병이 되어 쑤저우 () 에서 죽었다. 쿠앙 시계를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그가 죽은 후 쑤저우와 7 개 현에 사당을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