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개인 생활
성장경험
위안 메이
위안 메이, 희귀 한 재능, 시를 쓰는 데 능숙합니다. 건륭은 4 년 (1739)24 세에 과거시험에 참가했다. 시험 문제는' 옥가을 바람 속에서 짤랑짤랑' 을 증정하는데, 시에는' 사람들이 의심하는 날이 하루하루 강과 같다' 는 묘한 말이 있다. 그러나, 대통령들은 "만약 언어가 장과 무관하다면, 그것은 배치될 것" 이라고 생각한다. 다행히 당시 형부의 거장인 윤계선이 나서고 있었다.
건륭은 7 년 (1742) 청관으로 전임되어 수양, 강녕, 상원 지사를 역임했다. 그는 법제를 제창하고 권세 있는 사람을 기피하지 않아, 그를 상당히 성공시켜 당시 총독 윤계선의 인정을 받았다. 서른세 살 때, 아버지는 돌아가셨고, 직무를 그만두고, 양모를 키우셨다. 그는 강녕 (난징) 에서 수나라의 폐원을 사서, 정원으로 개칭하고, 집을 짓고 정착하여, 사칭으로 정원을 따르라고 했다. 절친의 돈은 시를 써서 그를 칭찬했다. "강을 건널 때 진정한 유명인이 될 만하다. 퇴원하면 늙은 스님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10 년 동안 향청을 받고 수건과 빨래가 대응하기 시작했다. " 그는 또한 대련을 했다. "고위 관리가 되지 않고, 생활이 행복하지 않으면 반드시 게으르다. "성선불난, 나는 시서화를 즐겨 읽는다." 이후 그는 수원에서 거의 50 년 동안 한가한 생활을 했다. 그는 친한 친구 정금방에게 보낸 편지에서 "우리 세대는 성세에 처해 있고, 큰 괴벽이 아니며, 큰 생신이 아니기 때문에 문인의 지배를 받지 않는다" 고 말했다. 만년에 위안 메이는 남방의 명산을 여행하며 시인을 사귀었다. 평생 동안, 그는 사람들에게 친절하고, 문인에게 상을 주고, 여문학을 제창하고, 여제자를 모집하고, 당시 시단에서 받아들여지는 것을 좋아했다. 위안기, 조익, 장문타오 (선산) 는 간가 학파의 3 대 종사라고 불린다.
벼슬길
청대의 유명한 시인과 문학 평론가이자 명성을 얻은 현령이다. 절강 전당 (오늘 항주) 사람, 건륭년 진사. 그는 국자감의 서기스였다. 8 ~ 10 년 (1743- 1745), 건륭 임양현. 이때는 이른바' 성세' 라고 불리지만, 양백성 중에는 천가구의 꾀죄죄한 자만의 현실이다. Shuyang 카운티 "배고픈 300,000, 배고픈 수많은." 이런'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는 사야가 길에 있다' 는 비참한 국면에 직면하여, 원메이는 피눈물을 묻힌 펜을 집어 들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다.' 죽어서 굶어 죽는 것은 어렵다. 들개는 피골이 상접해서 고기가 없다. 그들은 부모가 되는 것을 싫어하고, 이목을 갖고 싶지 않다. 클릭합니다 그는 날카로운 붓끝으로 백성의 생사를 돌보지 않는 탐관오리를 무자비하게 채찍질했다. 그는 "나라를 구하여 백성을 구하고, 결국 국민에게 이익을 주어야 한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그의 도착 직후, 그는 창고 구호, 세금 감면, 사람들을 이끌고 물을 치료하고 유명한 육탕자 위어를 건설했다. 각종 재해 방지 조치를 취하여 농업 생산을 회복하고 발전시켜 신속하게 효과를 거두다. 그는 또한 가족, 부하, 관원을 엄격히 통제하고, 민중을 교란해서는 안 된다. 역사서에 따르면 그는 "하루 종일 법정에 앉아 정치를 한다" 며 "관민이 하는 일, 작은 소송은 거들떠보지도 않는다" 고 할 때마다 큰 사건도 가능한 한 빨리 종결되고 사회질서는 이전보다 더욱 안정되었다. 그는 농민, 잠녀, 장인, 장사꾼, 학자와 모두 왕래가 있다. 그는 각종 양식뿐만 아니라 시장에 진출한다. "그는 쌀값에 관심을 갖고 강동에게 물었다" 며 민생에 관심을 보였다. 봉건 시대에는 계급의 제한으로 인해, 이 일을 할 수 있었던 것은 매우 귀중했고, 백성들은 모두 그를' 대관' 이라고 불렀다. 청렴성 때문에, 위안 메이는 공식 싸움을 좋아하지 않는다. 40 세에 사직하여 강녕 (오늘 남경) 에 정착하였다. 그는 소창산 기슭에 살면서 창산거사, 화원노인, 한가한 생활에 안주한다고 주장하는 정원을 지었다.
건륭 10 년, 그는 수양, 백성들을 배웅하고, 차를 타고 술을 마시며 눈물을 머금고 작별했다. 건륭 53 년 (1788), 73 세의 원기는 수양 유명 인물인 예로-팅의 초청으로 다시 수양을 방문하고, 수양 각계 인사들은 앞 30 리 앞에서 맞이했다. 그렇게 많은 그를 지지하는 사람들을 마주하고, 원기는 수양으로 돌아가는 진지한 그림을 한 장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수필에서 그는 깊은 감명을 받아 말했다. "백성을 집으로 삼고, 벼슬을 하고, 그 땅을 잊어서는 안 되며, 그 땅을 잊어서는 안 된다." 관애민, 민애관, 정말 일가의 주님의 예이다.
삼기가 촉국을 통치한 지 이미 200 여 년이 되었다. 당시 그는 수양현 (오늘의 * * *) 에 등나무 한 그루를 심었는데, 지금까지도 여전히 생기발랄하다. 그 엽은 수양현의 중점 보호 문화재 중 하나로 등재되었다.
문학생활
위안 메이, 조 날개, 장 wentao 및 ganjia 시 세 사람 이라고 합니다. 그는 시단에서 40 여 년 동안 활동해 왔으며, 시가 4000 여 곡을 지었는데, 기본적으로 그의 성령설을 반영하였으며, 풍격이 독특하고, 어느 정도 성취가 있었다. 원시 사상 내용의 주요 특징은 개인 생활에서 정신을 표현하고 진리를 표현하는 것이다.
감정, 품위, 식견은 왕왕 천마만행이고, 갑작스러운 전통이 있다. 예술에서 그는 과거를 모방하지 않고,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능숙한 기교와 유창한 언어로 사상 감정을 표현하고, 예술적 이미지를 포착한다. 진실, 자연, 신선함, 영동한 예술 풍격을 추구하다. 그중에서 두드러진 대표작은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현장 서정적인 관광시이고, 하나는 옛것을 애도하고 오늘을 풍자하는 시이다. 원씨의 문장 및 산문은' 내 자매들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1],' 협강사 비천정' [2] 등이다. , 그리고' 장이생과의 책',' 소중사찰비 재건' 등과 같은 산문은 모두 회자되고 있는 문장. 위안메이도 간가 시대의 주요 시학 이론가 중 한 명이다. 그들은 명대 공안파, 경릉파에 이어 성령설을 고수하고 있다. "인연시화", "보충시", "속시" 는 그의 주요 시학 이론 저작이다. 인연시' 는 성령설을 천명하는 것 외에 역대 시인의 작품, 유파의 진화, 청대 시단에 대해 많은 평론을 하고 있다. "속시" 는 사공도 "24 시품" 을 모방한다. 그것은 서른여섯 계단으로, 사언율시로 시 창작 과정, 방법, 수양, 기교의 구체적인 경험, 즉 이른바' 고심 창작' 을 요약한다. 공안파보다 위안메이의 성령설은 더 반도가, 반전통으로 시가 설교의 수단이 아니라 영성을 표현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기' 와' 지식' 을 결합하여 성품, 재정, 학문을 창작의 기초로 삼고, 참, 신, 일을 창작의 추구로 삼았다. 그는 일반적으로 시 형식에서 멜로디, 장식음, 우아한 전고에 대한 강조에 반대하지 않고 표현정신에만 종속되도록 요구한다. 청기의 성령설은 공안파보다 한 걸음 더 나아가고, 전면적으로 완전하며, 명청성령설의 주요 대표로 여겨진다.
옹기의 문학사상은 문학 이론, 문학 발전, 문체 기능 등을 포괄하여 당시 진보의 의의를 가지고 있었다. 그러나 그의 문학 이론은 그의 시학 이론이 심오하지 않다.
취미와 취미
위안메이는 생활의 정취를 중시하는 사람이다. 그는 금릉정신을 사랑한다. 그가 강녕 현령으로 임명되었을 때, 그는 300 금으로 강녕 소창산 기슭에 있는 정원을 샀다. 수행원은 일찍이 비단원이었다. (즉 조설근이 쓴 대관원). 그때, "화원이 기울어져 퇴폐적이었는데 ... 백화가 시들어 봄바람이 그치지 않는다." 오랫동안 버려졌습니다. 위안 메이가 구입 한 후, 정류되었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풍족하고, 쏜다" 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 이것은 \ "정원 따라 \" 라고 불리며, 잡시는 정원 따라 경치를 묘사한다.
"집을 짓는 것은 작지 않고, 연못을 여는 것도 많지 않다. 작은 집은 산을 가릴 수 없고, 큰 연못은 연꽃보다 못하다. 이 물고기는 길이가 1 피트이고 낮에는 맑은 파도 속에서 점프한다. 내가 연꽃을 사랑한다는 것을 알고, 그물을 열지 못한다. 클릭합니다 이렇게 시적인 화의는 사람들로 하여금 옳고 그름을 생각하게 하는데, 어쩐지 원기가 근심 걱정 없이, 관능적인 견마가 더 이상 벼슬하는 생각을 하지 않는 것도 당연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화원 주변에는 벽이 없다. 좋은 날, 여행객들은 짜듯이, 위안메이는 그들이 자유롭게 왕래할 수 있도록 허락했고, 통제되지 않았다. 그녀는 심지어 문련에 이렇게 적었다. "임선학이 산에 가서 새를 찾아, 누구든지 4 시에 꽃을 본다."
청대 문학가이자' 성령설' 의 주창자이며, 그는 문학을 평생사업으로 삼았다. 영혼도 기질이다. 그는 "시인은 사람의 기질이 있고, 기질 외에는 시가 없다" 고 생각한다. 그는 또한 "시를 전하는 사람은 누구나 영성이 있어 쌓을 수 없다" 고 말했다 그는 시가 내면의 목소리이자 성품의 진실한 표현이라고 생각한다. 문장 () 는 산문체 () 를 가장 잘 구사하며, 육조 체질을 이기고, 수십 년 동안 문장 () 라는 명성을 누리고 있다. 그도 작문 같다. 그는 솔직하고 솔직하며 멜로드라마를 싫어하지만 우정을 중시한다. 친구 심봉사가 사망한 후, 원메이는 매년 무덤을 쓸어 30 년 동안 쉬지 않고 친구에 대한 우의가 깊고 감동적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Yuan Mei 는 평생 글쓰기에 전념했으며, "Xiaocang Fangshan 의시와시", "시 정원", "수필 정원", "음식 목록 정원" 을 포함한 많은 책을 썼습니다. 그 중' 정원 음식 목록' 은 요리 기법과 남북 요리를 체계적으로 논술한 저작이다. 전서는 모두 14 개 방면으로 나뉘는데, 정보표, 경고표, 해산물표, 잡표, 과자표, 쌀죽, 다주표 등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이' 음식리스트' 가 요리에 능숙하다고 하는데, 나 자신은 요리를 할 줄 모른다. 지시한 목록에서 그는 "배움의 길, 선지자의 선각, 음식도" 라고 명쾌하게 말했다. 이 문장 은 음식 의 일반 규칙 이 될 수 있다. 경고 는 간단하다. "정치인 에게 한 가지 단점 을 없애는 것 은 한 가지 장점 을 촉진하는 것 보다 낫다. 만약 당신이 음식의 폐단을 없앨 수 있다면, 당신은 절반 이상을 생각해서 경고 목록을 만들 것이다. (존 F. 케네디, 음식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음식명언). " 이 글은' 다주표' 를 언급할 가치가 있는데, 중국 남북명차에 대해 평론을 하고, 많은 차제 음식도 기록하여 특색이 있다. 그중에는' 면차' 가 있다. 즉 국수는 굵은 차즙으로 끓인 후 참깨소스, 우유 등 조미료를 넣고 국수는 은은한 차향을 풍기며 맛이 신선하다. 차다리' 는 찻잎으로 훈제한 햄으로, 빛깔이 불타고, 육질이 신선하고, 차향이 넘친다. 위안메이는 차와 음식에 대해 상당히 연구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육십오 세 이후, 위안메이는 산과 물놀이를 즐기기 시작했고, 발자국은 저장천대, 기러기, 사명, 설두, 안휘황산, 강서산, 광동, 광서, 호남, 푸젠 등지에 퍼졌다. 당연히 그는 전국 각지의 명차를 맛보며 일일이 기록할 것이다. 그는 상주양부차를 이렇게 묘사했다. "갈색은 검고, 새는 혀처럼 생겼고, 거대한 쌀처럼, 그 맛은 용정보다 약간 강하다." 동정군산차를 언급하면서 그는 "색깔, 맛은 용정과 같고 잎은 약간 넓고 녹색이며 수확이 가장 적다" 고 말했다. 또한 육안 은침, 매실, 털끝, 안화차 등이 있습니다. , 또한 심사를 진행했다.
또한 "시험차" 시와 같은 많은 차시를 썼습니다. "푸젠인차는 농경과 같고, 천차를 싣고 있습니다. 나는 차의 세계에 와서 인상이 꽤 깊었다. "푸젠인들이 보편적으로 차를 심는 상황을 묘사해 보세요. 그 속에 몸을 담그는 것은 마치 차의 세계에 들어가는 것과 같다. "호수 잡시": "노을석집 두 평장, 물을 건너 꽃을 입고 석양을 타다. 만 개의 녹색 구름이 좀 봄이고, 천 치마가 빨갛다. " 붉은 천 치마를 그린 채차 아가씨가' 만 벌의 푸른 구름' 의 인파 속에서 차를 따는 것이 특히 눈길을 끈다. "어량도 상작": "먼 산 청록산이 낮고, 흐르는 물 앞 시냇물이 뒤 시냇물을 잇는다. 매번 여기에 오래 머무를 때마다, 차를 따는 사람은 석양 아래에서 흩어진다. " 그가 여행을 할 때 산천 협곡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고 현지' 차 문화' 를 중시하는 것을 볼 수 있어 차에 대한 그의 사랑을 알 수 있다.
70 세 때 우이산에 놀러 갔는데 우이차에 특히 관심이 있어요. 우이차에 대한 그의 인상은' 차는 쓴맛이 있다. 마치 약을 마신 것 같다' 는 것이었기 때문에 우이차를 좋아하지 않았다. 그러나 우이차에 대한 그의 인상은 건륭 51 년 (1786) 만정 단풍 열쇠사에 도착한 후 완전히 달라졌다. 그는' 정원 음식 목록' 에 당시의 상황을 기록했다. 다주 목록 ":"승도가 차를 바치려고 다투다. 컵은 호두처럼 작고, 주전자는 향자루처럼 작다. 매번 한두 번 넘어질 때마다 삼키는 것을 아쉬워한다. 먼저 그 향기를 들은 다음 그 맛을 맛보고 천천히 삼키고, 사람의 뜻을 잘 이해하다. 역시 향기롭고 달다. 한 잔 마시고 한두 잔 더 시도해 보세요. 조급함과 위로를 덜어주세요. 용정은 맑지만 맛은 싱겁다. 부러움은 좋지만 운은 좋지 않다. 옥과 수정의 성질은 확연히 다르다. 그래서 Wuyi 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명성을 누리고 있습니다. 정말 충분하지 않습니다. 세 번 요리 할 수 있지만 그 맛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 찻잎 전문가들은 사용한 찻주전자, 다기, 우이차의 절차, 느낌, 특징에 이르기까지 상세하고 생동감 있는 묘사를 했다. 좋은 차 한 잔은 정말 먼지를 깨끗이 씻어내고 초조함을 완화시킬 수 있다.
위안 메이는 좋은 차 이외에, 오랫동안 보존하기 위해 제대로 수집해야한다고 믿고, 좋은 차 한 주전자를 우려내야 한다. 좋은 샘물 외에도 온도 조절도 중요한 학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차, 차, 차, 차, 차, 차, 차) 그는 이에 대해서도 "차를 다스리면 먼저 물을 숨기고, 물은 혜천에 있어야 하는데, 사람은 왜 우체국을 설치하는가?" 라는 멋진 묘사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춘수 설수는 숨길 수 있고, 신수는 맵고 낡은 물은 달다. 천하의 차를 두루 맛보며 우이산의 정상을 으뜸으로 삼다. 그러나 공물은 아직 많지 않다. 상황은 민간이다! "그는 차를 잘 만들려면 먼저 좋은 물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는데, 여기서 그는 우이산산 차를 다시 한번 세계 1 위로 칭찬했다.
그런 다음 그는 차를 따는 방법을 계속 언급했다. "둘째, 용정과 청명 같은 것은 없다. 전자는 연심이라고 한다. 너무 무미건조하다. 많이 쓰는 것이 낫다." 비 앞에 깃발과 렌즈를 만들어 벽옥처럼 푸르다. 수집 방법은 반드시 작은 종이로 싸서 봉지당 4 ~ 2 개씩 석회통에 넣어야 한다. 십여 일이 지나면 상고재를 갈아야 하고, 위에 종이 뚜껑을 씌워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가스가 다 소모되고 색깔과 맛이 완전히 변한다. "연구가 상당히 깊다고 할 수 있다. 요리 방법에 관해서는, 그는 또한 절묘한 수단을 가지고 있다. "불을 쓸 때, 심솥을 꿰뚫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요리명언) 오래 굴러가면 물의 맛이 변한다! "뒹굴지 말고, 한 번 더 담그면 잎이 흩날린다. 거품이 나면 마시면 뚜껑을 덮는 맛이 변한다. 소식은 수시로 발표할 수 없다. 산서의 배충은 말했다. "나는 어제 수원에 갔는데, 좋은 차 한 잔만 마셨어, 아아! "[4]
위안메이는 관직에서 명예를 다투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자신의 방식대로 살 수 있었고, 근심 걱정 없이, 근심 걱정 없이 살 수 있었다. 그래서 그는 82 세까지 살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흥미롭게도 관직에 발을 들여놓고 싶지는 않지만, 원기는 독특한 정치적 안목을 가지고 있다. 임형제와 젊었을 때, 그들은 형제 둘을 위해 "하늘은 태양을 받치고 형제는 똑같이 나눈다" 는 평을 썼다. 그 후, 소심양은 건륭황제 주변의 첫 홍인이 되고, 하린이는 명장, 관지일급 공작이 된 것으로 드러났다.
둘째, 개인 작품
작문 스타일 소개
오랫동안 위안메이의 고시는 줄곧 주목을 받았다. 사실, 고전시의 창작은 위안 메이의시의 천재 특성, 급증, 자유분방함, 생기와 창의력, 현대시 창작과는 다른 미적 특징을 보여 주며, 위안 메이의시를 완전히 이해하는 데 없어서는 안될 부분입니다. 청중엽에서 가장 유명하고 영향력이 가장 큰 시인으로,' 건륭 3 대 시인' 1 위를 차지하며 시단에서 거의 50 년 가까이 선두를 차지하고 있다. 건가 시절, 고증은 정상적인 상태가 되었고, 그의 시는 독보적이었고, 범속을 초월하고, 창조정신이 풍부하며, 천재로 가득 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문학 작품
Yuan mei 는 "xiaocang Fangshan Ji" 의 저자입니다. 정원 시 (16) 및 부록 (10); 새로운 조화 24 볼륨, 새로운 조화 10 볼륨 계속; 30 여 종의 산문과 편지가 있습니다.
원기의 여동생 원희도 학문이 있다. \ "Rugao 카운티 \", \ "항주 포지 \", \ "청나라 원고 여자 전기 \" 가 유통 되었습니다. 원길은 건륭 24 년 (1759) 으로 죽었다. 8 년 후, 위안메이는 산문 명편인' 자매에게 경의를 표하다' 를 썼는데, 애정이 진지하고 오래 전해져 왔다. 고문평론가는 이를 당대의 한유의' 12 랑송' 과 비교한다.
많은 귀신 이야기를 모아 간결하고 명료한 필법으로 필기소설' 자묵' 을 썼고, 기효란의' 악웨이초당 노트' 와 함께 이름을 지었다. 또한 미식가이기도 하다. 그는 유명한' 수원 메뉴' 를 썼는데, 이는 청대의 한 시스템이 남북 요리 기술과 요리를 논술하는 중요한 저작이다. 이 책은 건륭 57 년 (1792) 에 출판되었다. 장쑤 고서출판사는 8 권의' 원매전집' 을 출판했다.
그중 황생의' 소창방선집서론' 은 전교육판 2 학년 1 학기 국어 (제 22 과) 에 수록됐다
문학적 주장
위안메이는 스스로 일가를 이루는데, 마찬가지로' 남원북희' 라고 불린다. 성령설' 을 제창하다. 시를 쓰는 것은 자신의 개성을 써야 한다고 주장하며, "시 300 곡부터 지금까지 시를 전하는 사람은 모두 영성이 있고 쌓지 않는다" 고 주장한다. 직설적인 억측을 제창하고 자신의' 기질 체험' 을 써내다. "신" 과 "지식" 의 결합을 주장하며 기질, 재정, 교양을 창작 기초로, "참, 신, 생활" 을 창작 추구로 하여 선천적인 조건과 후천적인 노력을 결합하여 좋은 제품을 만들어 "시는 펜으로 쓴 것" 이라고 생각한다. 시 사용 코드, 예를 들어 미인의 옷 보석, 모레. " 그것은 문학이 진화해야 하고, 시대적 특색이 있어야 하며, 당종 송을 반대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그는 신운파를' 빈자랑', 격조파는' 인형공연', 근리파는' 개골점', 종송파는' 구걸이동' 이라고 조롱했다. 그는 또한 심덕잠의' 부드럽고 돈후한' 이론에 반대하며,' 공자론 시가 믿을 만하고, 또한' 원망' 이라고 생각한다. 신용을 지키지 않고' 부드럽고 돈후하다' 도 있다. "산문과 산문을 병행한다고 주장하고, 산문과 산문은 자연계의 패리티처럼 편파적이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산문, 산문, 산문, 산문, 산문, 산문) 동원이류, 두 봉우리가 공존하고, 두 물이 분리되는 관계. 시가 신선하고 영영하여 자유롭게 흐른다. 산수시를 쓰고 나부끼다. 그중 정섭, 조익, 장문타오, 황경인은 사상과 풍격이 비슷한 시인이다. 주정진은 원기를 평가했다. "원은 교활한 아이의 성을 가르치고 향산, 성재병, 잘못된 풍속을 전문적으로 치료하고, 교묘하고, 희극을 유머로 하고, 호탕하고, 경망은 순진하고, 음행은 음탕하고, 충마악담을 하며, 시가 무너지는 것을 막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위안메이의 문학사상은 발전의 관점을 가지고 있어 봉건 정통 문학관과 형식주의에 충격을 주었다. 게다가, 그는 여문이 미국 문학의 존재 가치로서 어느 정도 긍정적인 의의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그의 시는 대부분 주변의 자질구레한 일로 로맨틱한 가요로 가득 차 있고, 사회내용이 부족하며, 어떤 시는 왕왕 화려하고 실속이 없고, 심지어 표면적으로도 흘러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관점명제
위안 메이는 평생 이수, 수양, 강포, 강녕 지사를 역임했다. 정치적 현인의 목소리를 얻는 것 외에도, 그는 측의' 시부',' 수원시',' 수필을 따라',' 필기소설' 유' 와 같은 많은 문학 작품을 남겼다. "수원시화" 는 그의 대표작으로 독특한 문학적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는' 성령설' 을 제기하고 유교 시교에 이의를 제기했다. 어떤 시는 한유와 주성의 이학을 공격하여 "육경이 모두 찌끼다" 고 주장한다. 그는 직설적인 억측을 주장하고, 문자의 자연을 중시하며, 고대를 반대하고, 자기창조정신을 강조하며, 중국 문학사에서 진보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옹기는 시에서 성품을 표현하는 것을 주장하며, 명학파에 이어' 성령설' 을 폭로했다. 이 문학 논쟁은 오, 조설근, 정섭 등 당시 진보한 문학 사상, 철학 사상, 사학 사상과 일치한다. 그는 시에 시인의 동심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원미 수공 주동 사발로
"진짜 나" 는 전통 유교 시학에 반대하여 염시를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의 시학 이론은 청대 시단에 싱그러운 바람을 불어 모방을 없애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 그의 시는 개인의 한가함을 많이 표현하거나 과거를 탄식하고, 현재를 풍자하며, 종종 자연과 어우러져 정취와 정취가 충만하며, 청려하고 부드럽고 신선하고 영민한 예술 풍격을 추구한다. 산문 사상이 예리하여 일부 작품들은 현실의 어둠과 관원의 부패를 직접 폭로했다. 서정적 작품은 감정이 진지하고, 감화력이 넘치며, 신선하고 자연스럽고, 문필이 생동감 있다. 그는 자신의 개성으로 시를 쓰는 것을 주장하면서 "시 300 곡, 근리파는' 링' 이라고 생각한다" 고 주장했다.
셋째, 서재
청대의 유명한 시인, 장서가. 닫아 채집, 1 번 간재, 1 번 정원, 1 번 정원 노인. 절강 전당 (오늘 항주) 사람. 건륭원년 (1736), 상경하여 시험을 본다. 회의장에는 거의 백 명의 선생님이 있고, 학자도 있고 학자도 있는데, 그는 가장 젊다. 건륭 4 년 (1739), 진사, 국자감 서기스 변경, 강남 배정. 여수, 강포, 수양, 강녕 지사를 역임하다. 39 세의 사직으로 금릉석성의 기슭에 정원을 짓고,' 수행원' 이라는 이름을 지었고, 학자들은 이를' 수행원 선생' 이라고 부른다. 정원에 대나무를 심어 꽃에 물을 주고, 하루 종일 입에 걸려 있다. 젊었을 때 책에 푹 빠져 돈이 없어 장서가 없다. 관리가 된 후 녹봉은 40 만 권으로 바뀌었고 도서관은' 소창방선' 과' 소호헌' 을 지었다. 자주가' 좋다', 품위, 색채, 꽃, 죽목, 금석, 서화는 때때로 제한되어 있고, 책만 있을 뿐, 청춘, 굶주림, 추위에 관계없이 무한히 읽는다. 또 한 편의 특집 문장' 좋은 집의 이야기' 도 있다. 건륭 38 년 (1773) 그는 유서 한 통을 요구하여 모든 선본을 청정에 바치고' 삼희숙' 을 훈계로 삼았다. 장서에는' 도수의 문',' 백석산방',' 꽃배 선인',' 전당소소는 촌민',' 여기서 복을 누리다',' 수원장서',' 소창산방 장서인' 등이 찍혀 있다. 시를 써서 성정을 토로하고 유교 시교를 반대하다. 어떤 시들은 한유와 의 이학을 비판하며, "육경이 모두 찌끼다" 고 주장한다. 대부분의 작품들은 모두 자신의 한가함을 표현했다. 장서 30 여 종, 예를 들면' 소창 방선시집',' 시 수원',' 편지 수원',' 자오우',' 수필 수필' 등이 있다.
기념지
위안메이묘
위안메이는 죽은 후 즉시 수원에 묻혔다. 그 묘는 소창남령 () 수자창 () 백보창 () 에 위치해 있는데, 원래는 성급 문헌 보호 단위였다. 묘원 석패방에' 원수원 선생의 묘를 새기고 청대에서 죽었다' 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고,' 청제에게 정풍 박사에게 원건재묘를 고찰하는 참비' 비석이 세워졌다. 비문은 중국 고대 작가 야오가 쓴 것이다. 모두' 10 년 동란' 에서 파괴되었다. 1974 년 3 월, 오대산체육관 공사로 난징시 문헌보호위원회의 비준을 거쳐 이 무덤을 청소했다. 3 월 18, 세 개의 무덤을 치우는 데 3 일이 걸렸습니다. 모두 벽돌집이다. 길이가 약 2.5 미터이고 목관 한 입밖에 없다. 원기 본인 외에 다른 두 개는 모두 여묘로, 원기의 처첩에 속한다. 장례품은 금비녀 3 개, 금귀걸이 2 쌍, 옥띠 20 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옥관, 청동 거울, 도자기 캔 등이 있습니다.
위안 메이의 옛 집
수원은 소창산 기슭에 위치하여 청대 학자 원기의 옛집이다.
넷. 평가
홍은' 북강시화' 에서' 손을 뻗어 늙은 여우를 잡고 술에 취해 휴식을 취하며 꼬리를 드러냈다' 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