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사시:
이야기와 인물이 비교적 완전한 시. 보통 시인의 열정적인 노래 스타일로 표현한다. 서사시, 이야기시, 시화 소설은 모두 이 범주에 속한다. 고대 그리스 호머의' 헬리아트',' 오디세이' 등 서사시 중국 시인 이기의' 왕귀와 이상상' 등의 이야기시. 영국 시인 바이런의' 돈 후안' 과 러시아 시인 푸시킨의' 예브게니 오네킨' 등 시화 소설.
(2) 가사:
주로 시인의 사상 감정을 직접 표현하여 사회생활을 반영하는 시를 통해 완전한 이야기와 인물을 요구하지 않는다. 사랑의 노래, 송가, 만가, 만가, 목가, 풍자시 등.
③ 율시:
일정한 형식과 규칙에 따라 쓴 시. 그것은 행 수, 글자 (또는 음절), 성조와 운율, 단어의 대결, 문장 배열 등에 대해 엄격한 규정이 있다. , 중국 고시의' 율시',' 절구',' 노래', 유럽의' 14 행 시' 와 같다.
④ 자유시:
현대 유럽과 미국의 새로 발전한 시 스타일. 격법에 구애받지 않고, 고정적인 형식이 없고, 자연과 내면의 리듬을 중시하며, 운으로 대충 비슷하거나 운치가 없다. 글자 수, 줄 수, 문장, 성조가 비교적 자유롭고 언어는 비교적 통속적이다. 미국 시인 휘트먼 (1819-1892) 은 유럽과 미국 자유시의 창시자이며,' 풀잎집' 은 그의 주요 시집이다. 이런 시풍도 5 월 4 일 이후 중국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⑤ 산문시:
산문과 시의 특징을 겸비한 시. 작품에는 시적인 경지와 격정이 있어, 왕왕 철리가 충만하고, 자연의 리듬과 음악의 아름다움을 중시하며, 편폭이 짧고, 산문처럼, 가지도 운율도 가리지 않고, 노신의' 들풀' 과 같다.
(6) 철학시:
시인의 철학적 관점을 표현하고 철학적 진리를 반영하는 시. 이런 시의 내용은 심오하고 함축적이며 의미심장하며, 선명한 예술 이미지에는 대부분 철학의 추상적인 철리가 함축되어 있다. 편폭이 짧고 용맹하다. 고대에는 대부분 네 개의 절구가 있었고, 새 시는 1 ~ 4 문장으로 나타났다. 수시의' 제목 실린 벽' 처럼 바이 주이 (Bai Juyi) 의 "영원한 슬픔"; 스시의 피아노 시; 진의의 겨울밤 영영. 송경.
(7) 시:
그림의 뜻을 따르거나 단어를 동반하는 시. 중국 문제화시의 출현은 줄곧 당대에서 시작된 것으로 여겨졌으며, 창립자는 두보입니다. 주제화시가 병풍에 쓰여진 시를 가리킨다면, 기존 자료에 따르면 당대일 뿐이다. 만약 구체적으로 문제화시를 가리키지 않고, 직접 문제화시를 문제화시로 보지 않는다면, 예를 들면 영화, 문제화시, 문제화시, 문제화시, 문제화시와 같이, 기존 자료에 따르면, 육조 시대에는 문제화시가 있다. 예를 들어 한진 남북조의 삼국지시 중 동진 예타오의 시 세 수가 있는데, 그 중 한 곡은' 칠보화단팬, 밝은 달' 이다. 랑과 함께 있는 것은 여름이지만, 상대방을 기억하면 상대방을 잊을 수 없다. 특히 양조에서 북주까지 걸출한 시인 유신은 양조에서 25 편의 시' 화화면' 을 써서 화화면의 아름다운 화면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1, 악센트: (문법 악센트와 악센트 포함. ) 을 참조하십시오
(1) 구문 악센트는 문법 구조의 특성에 따라 다시 읽는 단어입니다.
주어 서술어로 구성된 시로, 서술어는 주어를 나타낼 때 보통 다시 읽는다. 예를 들어, "우리는 신선합니다. 우리는 결백하다. 우리는 정말 대단하다. 우리는 향기롭다. " 곽말로' 봉황열반 봉황중생가')
주술어 빈 구조의 시는 다시 읽는 것이다. 예를 들어, "달빛은 바다를 사랑하고, 바다는 달빛을 사랑합니다. 클릭합니다 "유반농의 발라드"
술어를 다시 읽기 전에 수식어가 있는 시. 예를 들어, "바람이 달빛을 불다." " (심' 월야') 두 가지 수식어와 분명히 악센트를 대신했다.
(2) 악센트는 의미 초점을 강조하기 위해 다시 읽는 단어를 말한다. 악센트가 고정된 위치가 없다는 것을 강조하려면 낭독할 때 사상 감정을 표현할 필요성에 따라 결정해야 한다. 다음 상황은 스트레스 강조로 간주되어야합니다.
시인의 사상과 감정을 표현하는 데 중요한 단어. 예를 들면: "주 총리, 우리의 좋은 총리. 클릭합니다 주 총리, 너 어디 있어, 코암저)' 좋아' 는 주 총리에 대한 국민의 최고 평가로 시인과 인민이 주 총리에 대한 무한한 사랑과 진심어린 경의를 표했다.
대비를 표현하고 문장의 의미를 강조하는 단어.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살아 있지만 그들은 죽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죽었고, 그는 아직 살아 있다. " (zang Kejia "어떤 사람들") "죽음" 과 "건강" 을 다시 읽어 두 사람을 뚜렷한 대조를 이루게 하는 것은 매우 예술적이다.
위의 말을 참고하다. 예를 들면, "그들은 등롱을 들고 간다." (곽모로' 하늘의 시장') 등롱에 악센트가 떨어질 때만 위에 있는' 저 유성을 봐라' 와 연계해 비유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
청자의 인상을 강화하기 위해, 시에는 같은 종류의 원소가 열거되어 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산을 향해 소리치고, 우리는 땅을 향해 소리치고, 우리는 숲을 향해 소리친다 ..." "산", "땅", "숲" 을 다시 읽으면 기억이 강화된다.
문법 악센트는 분명하지 않다. 일단 문장에 나타나면, 문법 악센트는 그것에 복종해야 한다.
2, 일시 중지:
멈춤은 시의 낭독에서 주로 박자를 가리킨다. 낭독할 때, 시 속의 단어의 밀도에 따라 몇 단락으로 나누어 선명한 리듬과 언어의 매력을 구현한다. 이런 정지를 박자라고 한다.
새 시를 낭독할 때, 글자 수에 따라 박자를 기계적으로 나누어서는 안 되며, 시의 내용과 구조를 병행해야 한다. 각 줄의 박자 수는 대칭적으로 균형을 이루어야 조화되고 깔끔한 리듬미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하늘의 시장" 의 첫 번째 단락: 먼 거리/가로등/맑은, 마치 무수한/별이 반짝이는 것 같다. 하늘의 별은 무수한 가로등에 불을 붙이고 있는 것 같다. 첫 문장과 세 번째 문장은 세 박자가 있고, 두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글자 수에 따라 완전히 네 박자로 나뉘지는 않지만, 그래도 세 박자이다. 새로운시를 읽을 때, 깔끔하고 조화로운 아름다움을 유지하기 위해, 의미 관계가 밀접한 시구를 서로 다른 박자로 나누는 대신, 문장의 글자를 꽉 짜는 것이 낫다.
3. 말투:
말투는 사람들이 감정과 태도를 표현하는 데 사용하는 목소리, 즉 속담에서 말하는' 말투' 이다. 시인의 사상 감정은 풍부하고 복잡하며 기쁨, 행복, 슬픔, 슬픔, 우울증, 무거움, 흥분, 불안, 놀라움, 절망, 의심, 감탄이 있다. 큰 소리로 낭독할 때, 상응하는 성조로 적절하게 표현해야 한다. 예를 들어, zang Kejia 의 "3 세대:
어린이
흙 속에서 목욕하다.
아버지는 흙에서 땀을 흘리셨다.
할아버지
흙 속에 묻다.
시인은 농민과 토지의 관계를 밀접하게 연계하여 세 폭의 예술 화면을 흡수했다. 시간상으로 볼 때 이 세 폭의 그림은 관계가 밀접하다. 오늘' 흙에서 땀을 흘리다' 는 아버지는 내일 묻힐 것이다.' 흙에서 목욕하다' 는 아이는 반드시 부모와 할아버지 할머니의 운명을 반복할 것이다. 해마다, 대대로, 농민의 처지는 전혀 변하지 않았다. 낭독할 때는 낮고 억눌린 어조, 느린 리듬, 낡은 중국 농민의 고통과 괴로움, 시인의 동정과 분노를 읽어야 한다! He jingzhi 의 "계림 풍경 노래" 를 다시 보아라.
구름 속의 신, 안개 속의 선녀,
계림의 산은 신선의 경지이다!
사랑처럼 깊고 꿈처럼 아름답습니다.
사랑은 꿈과 같고, 이강의 물!
물과 산은 얼마나 무거운가요?
물이 산과 계림성을 둘러싸고 있다 ...
이 나라가 얼마나 매력적이고 귀여운지,
나의 백발이 영원히 자라지 않게 하라!
강산 사람들은 이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내 청춘을 영원히 머물게 해줘!
이것은 조국의 장려한 강산을 찬양하는 절미 시편이다. 계림산수의 아름다움을 과시할 뿐만 아니라, 시인이 계림을 사랑하고 조국을 사랑하는 심정을 표현하여, 사람들에게 왕성한 시대의 기운을 느끼게 하였다. 낭독할 때는 충만한 열정, 친절한 어조, 가벼운 리듬, 발랄한 운율로 시인의 산천과 조국의 마음을 낭독해야 한다.
새로운 시를 읽는 것부터 시작하여 독서 훈련을 견지하고, 좋은 독서 습관을 기르고, 학생들의 문학적 흥미를 키우고, 국어 소양을 향상시키는 데 좋은 역할을 할 것이다.
먼저 암송 기교를 말하다.
1, 시를 이해하는 것은 암송의 기초이다.
시, 율시든 자유시든 서정시든 서정시든, 신음하고 글을 가지고 노는 것이 아니라 감정과 사건을 기초로 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그렇다면 시인의 "느낌" 은 무엇입니까? 독자와 암송자로서, 우리는 경험하고, 숙고하고, 이해해야 한다. 시의 내용을 이해하고 외울 때만 표현하고 발휘할 수 있다. 그래서 나는 말했다: 시를 이해하는 것은 암송의 기초이다. 예를 들어, 페도피의 "나는 급류가 될 것이다." 이 시는 아름다운 사랑에 대한 동경과 사랑을 위해 모든 것을 바치는 진정성을 보여준다. 그럼, 이 시를 암송할 때 주인공의 고풍스러운 날과 사랑에 대한 확고부동한 추구를 꼭 강조해야 한다. 각 단락의 전반부에는 고음이 있고 후반부에는 느긋하다. 곽소천의' 추가' 는 가을을 주제로 조국의 광활한 추경을 선보였다. 연해의 소나무부터 강남의 계화까지, 초원의 준마에서 동북의 청산까지 시인은 파노라마 한 폭의 웅장한 그림을 그렸다.
2. 감정을 파악하는 것은 암송의 전제조건이다.
모든 사람은 감정 (영혼이 없는 한), 사랑이나 증오, 웃거나 우는 것, 기쁨이나 슬픔 등을 가지고 있다. 우리가 전에 말했듯이 시는 모두 감정과 사건으로 인해 발생하며 시인의 감정이 가장 풍부하다. 따라서, 원시시의 감정과 시를 외우는 느낌을 파악하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어떻게 파악합니까? 먼저 시의 내용을 이해하고, 그다음은 시의 주제를 파악하고, 다시 한 번 시인의 감정을 감상하고, 자신의 감정을 융합하여 예술을 재가공해야 시가 시적으로 읽히고 흥미진진하게 읽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코암의' 주 총리, 당신은 어디에 있습니까?',' 향수',' 진이의' 매령 3 장' 은 전혀 다른 느낌을 가지고 있다. 외울 때 꼭 주의하세요.
그러므로 서로 다른 감정의 시는 서로 다른 감정으로 낭송해야 한다. 모두 알다시피, 수시와 유영은 송대의 대시인 (시인) 으로 각각 호방파와 완약파를 대표한다. 스타일과 의경이 다르기 때문에, 수시가 핸린 학사를 장악할 때 상병 무에게 "내 글자는 유계 () 가 뭐지?" 라고 물어본 전설이 있다. " 막부장은 "유랑중의 단어는 178 처녀에 불과하고, 손에 빨간 잇몸을 들고,' 버드나무 기슭의 풍효능이 달을 지탱할 수 있다' 고 대답했다. 그의 학사어는 틀림없이 관서사나이, 구리 비파와 철판으로'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고 불렀다" 고 대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