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연의'에서는 장페이의 용감하고 무모한 성격이 극도로 과장되어 사람들이 장페이가 단지 사나운 장군이자 무모한 사람이라고 착각하게 만들지만 사람들은 이를 모른다. 장페이에게도 우아한 면이 있다는 걸요. 장페이의 고향 사람들은 모두 장페이가 서예가이자 화가라고 말했으며, 또한 장페이가 미녀를 그리는 데 능숙하다고 말했습니다.
고대 무장은 대부분 무술에 능해 무사라고 불리며 거친 남자로 분류됐다. 장페이(張飛) 역시 군 사령관이었고, 매우 용감했으며, 비록 거친 면모를 갖고 있었지만 무례한 사람은 아니었습니다. 그는 거칠지만 교묘하다. 브라질 전쟁에서 그는 와커우 관을 능가하고 장아를 물리쳤다. 이것이 예이다. 팔군 태수 안연을 잡기 위해 강주(지금의 충칭)를 점령하기 위해 쓰촨에 들어가 처형되기 전에 두려움 없이 풀어준 것은 거친 남자의 모습이 아니었습니다. 『삼국지』의 저자 진수(陳壽)도 장비이의 안연 해석을 “국학자의 풍격이 있다”고 칭찬했다. Zhang Fei는 또한 문인과 친구가 되는 것을 좋아하며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는 데 능숙합니다. 그는 고대 군사 지휘관 중 최초의 서예가이자 화가입니다.
장비의 서예가 좋았고, 쓰촨성 동부 취현 바시멍산 절벽에 있는 '장비의 리마 비문'이 그의 진품이다.
Bazhenmeng Mountain은 Qu County에서 북동쪽으로 7마일 떨어져 있으며 쓰촨 동부의 중요한 군사 위치입니다. 사료에 따르면 장비가 브라질을 지키고 있을 때 위의 장군 장아(張A)가 한중에서 군대를 이끌고 공격해 왔고, 그들은 바성산 지역의 단곡(單曲), 맹두(孟頭), 당스(塔師)에서 장비를 50여 일 동안 저항했다. 장비는 1만여 명의 정예병을 이끌고 A군을 요격해 전투에 돌입했다. 산길은 좁아서 A군 앞뒤가 서로 구출할 수 없어 장아는 말을 버리고 10명 남짓의 사람들만 데리고 산길을 따라 도망쳐 난정으로 돌아갔다. 이 전투 이후 브라질 지역(현재의 쓰촨 분지 동부 지역)은 안정되었고, 유비는 일리(Yili)에 거점을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이것은 슈의 안전과 생존이 걸린 중요한 전투이다.
장비가 장아를 물리친 후, 그는 술취한 틈을 타서 연회를 열어 돌담에 두 줄의 관문을 깎았다. 대도둑의 첫 번째 A는 "*** 비문을 세우다"에 있었습니다.
이 비문은 장아를 물리친 장페이의 기쁨을 반영합니다. 그가 이 승리를 거두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유리한 지형을 이용하여 위군의 접촉을 차단한 다음 정예 부대를 이끌고 적의 주력 부대를 섬멸하여 장아가 그를 구할 수 없게 놔두는 것이 관건이었습니다. 패배.
오늘날에도 돌문이 남아 있지만 여러 번 수리하고 다시 새겼지만 글꼴의 강인함을 여전히 볼 수 있습니다. 청나라 옹정과 건륭 시대의 유명한 서예가 양파는 그의 작품에 "장비가 장아의 비문을 깨뜨렸다"라는 깃발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그것은 순전히 한족의 비문이며 린위안임에 틀림없습니다. 비문 (원문은 명나라 주변에서 발견됨)), 일부 문자 만 약간 다릅니다. "Baxu Meng"은 "Dangqu"로 쓰여지고 "Li*** Ming"은 "Li*** Stone"으로 쓰여집니다. . 이게 원본 각인인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비문의 일반적인 내용은 일관됩니다.
청나라의 "과거 왕조 회화 기록"에 따르면 장비는 그림을 그리는 방법을 알고있었습니다. "Zhuozhou 출신 인 Zhang Fei는 오늘날 미인을 잘 그린다고합니다." Zhuozhou Drum Tower 북쪽 벽에있는 "Nuwa Mending the Sky"는 Zhang Fei가 그린 것이며, Zhang Fei의 고향 근처 Fangshu Village에있는 Wanfo Pavilion의 벽화도 Zhang Fei가 그린 것입니다. Zhuozhou 사람들은 관광객들에게 "정말 신빙성이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Zhang Fei의 고향 사람들은 Zhang Fei가 실제로 서예가이자 화가였으며 Zhang Fei가 그림을 잘 그린 데에는 이유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미녀. 장페이는 어렸을 때 성격이 강하고 성격이 나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그를 위해 여러 명의 교사를 고용했지만 모두 그에게 화를 냈습니다. 그의 삼촌은 특별히 왕양연이라는 신사를 추천하여 그를 가르쳤습니다. 왕 선생은 조정에서 장군을 역임했으며, 조정의 실패로 인해 관직을 버리고 고향으로 돌아와 가르치는 일을 하며 생계를 꾸렸다. 장비는 이 신사를 매우 존경했고 그의 지도하에 문학과 무술을 연마했으며, 13세에 훌륭한 무술 실력을 키웠지만 동시에 독서를 통해 많은 진리를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세계에 평화를 가져오고 사람들을 구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왕씨는 장페이가 문제를 일으킬까봐 걱정했기 때문에 장페이에게 서예 연습을 가르치고 미인을 그려 그의 강한 성격을 녹이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을 생각해 냈습니다. 3년이 지난 후 장비의 서예와 그림은 크게 향상되었으며, 특히 그의 독특한 서예는 마을 사람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전 '양쯔강일보' 기자 공설여가 '인민중국' 잡지로 전근한 뒤 유비와 장비의 고향을 방문하기 위해 주오저우에 갔다. 나중에 그의 저서 "삼국지 유물 탐험" "책 (1995 년 1 월 Xiyuan Publishing House 출판)"에 포함 된 현지인들의 이야기입니다.
공씨는 이 책을 장강일보의 천 편집장에게 주었는데, 천 선생과 저자는 복단신문부 동창인 것을 알고서 그에게 전해주었다. 장페이의 어린 시절 서예와 그림을 배울 수 있도록 일부 자료는 장페이의 서예와 그림 기술에 대한 이해를 제공합니다.
선임자들도 장페이가 서예와 그림에 소질이 있다고 언급한 바 있다. 청나라의 지샤오란(Ji Xiaolan)도 그를 찬양하는 시를 썼습니다.
백번의 관대함을 지닌 전투 끝에 환후작의 글은 희박했을 것입니다
소파 위의 대본은 누가 알겠습니까? 절벽에 써있습니다. 병거와 기병 대장은 자기 손으로 글을 썼다.
'삼국지'는 장비의 용감하고 무모한 성격을 지나치게 과장했기 때문에 사람들은 장비가 단지 사나운 장군이자 무모한 사람이라고 잘못 생각하지만 장비는 그런 사실을 모릅니다. 우아한 면도 있어요. 군 장군으로서 문학적 정신을 갖고 서예와 그림을 할 수 있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