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풍이 호방한 수시가 과학자인가?

작가, 서예가, 예술가.

수시 (1037 65438+ 10 월 8 일-118 월 24 일), 자태, 글자 중 메이저우 미산 (이 쓰촨 성 미산시) 사람은 북송에서 태어났다. 송대의 중요한 문학가, 송대 문학의 최고 성취의 대표. 송인종은 가우 (1056-1063) 의 학자이다. 그의 시는 제재가 광범위하고 신선하며 웅장하며, 비유를 과장하는 데 능하며, 풍격이 독특하다. 그는 황정견과 함께' 소황' 이라고 불렀다. 단어 천마가 텅 비어 있고, 신기병은 천마허의 대표이며,' 수신' 이라고도 불린다. 그도 그림과 서예에 종사한다. "동파 7 회", "동파이전", "동파악부" 등이 있습니다.

1, 작가

(1) 시인

수시는 단어의 창작에서 비범한 성과를 거두었다. 하나의 문체 자체의 발전에 있어서, 수사의 역사적 공헌은 이미 수문과 수시를 능가했다. 류영에 이어 수시는 사풍을 전면적으로 개혁하여 결국' 코암' 이라는 단어의 전통 구도를 돌파하고, 단어의 문학적 지위를 높이고, 음악의 액세서리에서 독립된 서정체로, 사사의 발전 방향을 근본적으로 바꾸었다. 밍크헤드' (명월이 있을 때),' 강성자',' 염노교 적벽회고' 등 시사는 모두 불후의 고전이다.

(2) 시인

소시의 사회에 대한 견해와 인생에 대한 사고는 그의 문학 작품에서 조금도 숨기지 않고, 그중에서도 시로 가장 통쾌하다. 2700 여 수의 수지 중에서 사회현실에 개입하고 인생을 생각하는 주제가 두드러진다. 사회 현실의 각종 불합리한 현상에 대한 수시의 태도는' 시기적절하지 않다' 로, 그는 시종 현실을 비판하는 것을 시의 중요한 주제로 삼았다. 더 중요한 것은, 스시의 사회에 대한 비판은 뉴딜이나 현재에 국한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는 봉건 사회의 오랜 존재의 폐단과 나쁜 습관을 비판하여 더욱 깊은 비판 의식을 구현하였다. 제목 실린 벽',' 호자지회고',' 사주 상가타',' 추청호우',' 자호치료 바람' 등 시는 자연현상을 인생철학으로 끌어올려 생동감 있고 선명한 예술이미지를 통해 자연스럽게 표현했다. 이 시들은 아름답고 재미있다. 수시는 통찰력이 있어서 곳곳에서 절묘한 아이디어를 찾을 수 있다.

(3) 문장

수시는 의론 논문을 잘 쓴다. 초창기에 쓴 역사 잡문은 횡포한 집안 습성이 매우 강하여, 때로는 사람을 놀라게 하고 이치에 맞지 않을 때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예를 들어, "지아 이순신" 은 지아 이순신 (Jia Yi) 이 장관과 친구를 사귈 줄 몰랐다고 비난했다. 범증으로 범증당 의제가 항우를 죽일 것을 제의하다. 그러나 \ "대기 \" 와 같은 독특한 견해도 많이 있습니다, \ "대기 \", 진 은 노인 은둔자, 굴욕 은 그의 인내 를 육성 하기 위해 주장; 논왕핑' 은 주평왕이 비적의 수도 이전을 피하는 실책을 비판하고, 참신하고 심오하며, 계발성을 가지고 있다. 이 사학 이론들은 무작위적이고, 문필이 놀랍고, 고도의 논증 기교를 보여 당시 학자들이 응시한 모범문이 되어 널리 퍼졌다.

수시의 의논문 (예: 잡문, 편지, 서문 등) 도 고도의 문학적 업적을 반영하였다. 이 문장 들은 놀라울 정도로 리뉴얼에 능하지만, 형식은 더욱 활발하고 논술은 더욱 생동적이며, 왕왕 서술과 서정이 섞여 있다. 그들은 예술적 감화력으로 논리적 설득력을 강화하기 때문에 역사와 정치 이론보다 더 아름답다.

2. 서예가

스시는 행서, 해서체, 황정견, 미탄, 채향과 함께' 송사집' 이라고 부르는 데 능하다. 그는 진당 5 대 명가로부터 왕승경 서호 이영 안진경 양응식의 창작 스타일을 자신의 가정에 융합한 적이 있다. 그는 "나는 책에서 사상을 창조할 수 없다" 며 "나는 혁신적이고 고대인을 실천하지 않는다" 고 주장했다. 황정견은 그를 불렀다. "일찍이 필봉이 정련되어 사장처럼 자연스럽지 않았다." 이것은 수시의 일생이 굴곡으로 가득 차서 그의 서예 풍격이 크게 오르락내리락하는 것을 보여준다. 현존하는 작품은' 적벽부',' 황주 한식시',' 황하제' 몇 편이다.

3. 예술가

수시는 묵주를 그리는 데 능하며, 그 그림은 매우 신통하다. 그는 그림은 그림 밖의 정이 있어야 하고, 그림은 기탁해야 하며, 뇌동과 절차적 제약에 반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시화가 하나가 되어 교묘하고 신선하다' 고 주장하며' 문인화' 라는 개념을 분명히 제시하여 앞으로의' 문인화' 발전을 위한 이론적 토대를 마련했다. 작품에는' 고목괴석첩'' 소호죽석첩' 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