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백거이 (772-846), 자롯데, 향산거사, 일명 취은선생, 본적 산시태원, 증조부는 하남 신정이 태어났을 때 이사를 갔다.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은 당대의 3 대 시인 중의 하나이다.
백거이, 원직 * * * 신악부 운동을 제창하며 유우석과 함께 세계' 백원',' 백류류' 라고 불렀다. 백거이의 시가 제재는 광범위하고, 형식이 다양하며, 언어가 소박하고 통속적이어서' 시인 마술',' 시인의 왕' 으로 불린다.
2. 두보 (7 12 2 월 12 ~ 770), 단어미, 당대의 유명한 현실주의 시인으로 이백과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허난성 현 () 에서 태어났고, 본적은 호북 양양 () 이다. 이상은과 두목과' 소두리' 를 구별하기 위해 두보 이백도' 대두리' 라고 불리며, 두보는 늘' 노두' 라고 불린다.
3. 이백 (701-65438+762 년 2 월), 당대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은 후세 사람들에게' 시선' 이라고 불리며 두보와' 두리' 라고 불리며 다른 두 시인 이상은과 두목과 함께' 두리' 라고 불렀다
4. 호 (약 659-744), 월주 영흥 (현재 절강 항주 소산 구) 사람. 당대의 시인과 서예가.
호, 장, 장욱, 포융은' 오중 사자' 라고 불린다. 이백, 리와 함께' 음주 팔선' 이라고 불렀다. 노장용, 송, 군웅, 이백, 맹호연, 왕위, 사마 등과 함께. 그들은' 신선 열 친구' 라고 불린다.
이백의 시가 성취
이백의 악부, 가행, 절구의 성과가 가장 높다. 그의 노래는 시가 창작의 모든 고유 형식을 완전히 깨뜨렸다. 아무도 의지하지 않고 획수가 많아 변화무쌍하고 흔들리는 신기한 경지에 이르렀다.
이백의 절구는 자연스럽고 발랄하며 찰랑찰랑하며 간결하고 명쾌한 언어로 끝없는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성당 시인 중 왕위, 맹호연은 오절, 왕창령 등 7 절절 잘 썼다. 이백은 오치와 칠기를 모두 잘하는 유일한 사람이다.
이백의 시에서는 상상력, 과장, 비유, 의인화 등의 수법을 종합하여 신기한 광채와 아름다운 의경을 만들어 내는 것이 이백낭만주의 시가 호매분방하고 불후의 원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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