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어떻게 하면 아름다운 시가 작품의 경지를 창조할 수 있을까? 이것은 우리가 예술적 개념을 창조할 때 익히고 운용해야 하는 푸, 비, 흥이다. 이른바' 푸' 란 직접 서술, 묘사, 서정, 선묘를 활용하는 수법을 말한다. 소위 "비율" 은 은유와 비유입니다. 일반적으로 구체적인 것은 추상적인 것을 비유하는 데 사용된다. 이른바' 흥' 이란 사물이 번창하는 것이다. 즉, 시는 어떤 사상 감정을 표현하려고 하지만, 주제로 곧장 나아가지 않고, 먼저 다른 것에서 시작하여, 저자를 그가 쓰고 싶은 대상으로 끌어들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솔직히 자신의 마음을 직접 표현하는 것보다 주는 것이 낫다. 추상화를 구체적이고, 이미지로 바꾸고, 비유를 최우선 과제로 삼다. 부체는 태블릿에 많이 끼지만, 흥보다 더 모호하기 때문에 시 창작에서 자주 조합한다. 주씨는 "메모리 상속자는 진치에 대한 진실을 말할 것" 이라고 말했다. 두보 시의 많은 명문들은 서사시' 신안리',' 석거리',' 사구',' 노숙' 등 직접 서사를 통해 당시의 정경을 재현했다. 그러나, 부법은 서사에만 쓰이는 것이 아니다. 예를 들어, 그의 "베이징에서 봉현까지, 500 자를 읊는다" 는 것도 낡은 포장을 그리는 수법으로, "주문주 냄새, 길은 얼어죽는 뼈가 있다" 고 썼다. 천고에 충격을 준 명구는 서사적, 서정적이다.
이백의' 정야사' 도 부법을 채택했다.
창문 앞에 달빛이 있는데 벌써 서리가 내렸을까? 。
밝은 달을 바라보며 다시 제자리로 가라앉자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이백은 직접 선으로 그린 수법으로 그의 고향을 떠올리게 하는 구체적인 장면을 묘사했다. 달이 자신과 고향을 비출 수 있고, 고향의 친척들도 동시에 달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이 장면은 전형적으로 사람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그의 "새는 높고, 고독한 구름은 혼자 한가하다." 만나도 지치지 않고, 오직 경정산뿐이다. "("혼자 경정산에 앉다 ")" 고인은 서황학루, 불꽃놀이 3 월 하양주를 사임했다. 고독한 돛이 푸른 하늘을 항해했지만, 나는 장강이 하늘에서 흐르는 것을 볼 수 있었다. " ("황학루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을 송별하다") 모두 부법이다.
나도 선을 그리는 수법으로 시를 짓는 것을 좋아한다. 예를 들어, 2002 년 4 월, 저는 무공산에서 곡우시사에 참석했고, 교심 채풍 후' 강성자 채풍-교심' 을 했습니다.
무공산 위의 진달래꽃은 노을처럼 현란하여 모든 사람을 찬탄하게 할 수 있다. 폭포, 샘물, 개울가에 사람이 있다. 10 리 앵무새는 피리 소리를 듣고, 닭견은 쫓고, 대나무 울타리 소리를 들었다. 다리 그늘, 푸른 가지가 기울어지고 까마귀가 떨어진다. 다리 아래 개울에는 수초가 물고기와 새우를 보호한다. 삼삼오오 무리를 지어 가라, 어리석은 녀석, 예쁜 보배.
이 단어에서' 안여하' 라는 문구에 비유를 사용한 수법을 제외한 다른 문장들은 모두 선을 그리는 수법을 사용한다. 고대인들은 "비" 에 대해 몇 가지 간결한 정의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전국 시대의 혜시는 "모르는 것을 비교해 사람들에게 그들이 아는 것을 알려 준다" 고 말했다. 송나라 Zhu 는 말했다: "이 물건과 다른 것을 비교하는 사람. 클릭합니다 우리의 말로 말하자면, 비교는 본질이 다른 두 가지 사물 사이의 유사성을 이용하거나, 간단하고 흔히 볼 수 있는 사물로 추상적인 이치와 감정을 설명하여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또는 사물의 특징을 묘사하고 렌더링함으로써 사물을 생동감 있고, 구체적이고, 형상화하여 깊은 인상을 줄 수 있다. 현대 수사학에서 은유는 두 가지 수사격으로 분류된다. 비흥은 시 창작에서 시각화하는 중요한 수단이자 가장 오래되고 광범위한 이미지 사고를 운용하는 예술적 방법이다.
고전시사에는 비유와 비유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순수한 구상시이다. 즉, 시 전체가 묘사한 중심상은 단지 비유일 뿐, 시인이 노래하는 진정한 대상이 아니라 의미와 이치를 비유하는 데 사용된다. 예를 들어 당대의 시인 장계이가 쓴' 호행': 산남나무는 북쪽에 숨겨져 있고 호랑이는 낮에 마을을 돌고 있다.
저녁 무렵, 산 속의 사슴은 소리 없이 있었다.
매년 양자가 빈곡에 있는데, 자웅이 다투지 않는다.
산골짜기의 동굴 부근에는 산촌이 하나 있는데, 늘 마을 사람들 중에서 황송아지를 끌고 온다.
오묘 소년은 감히 총을 쏘지 못하고 숲 속에 와서 그들의 종적을 보았다.
이 시는 호랑이의 이미지를 묘사하고, 호랑이가 무인지경에 들어간 것처럼 가축을 잡는 모습을 묘사한다. 그러나 시인의 진실한 의도는 호랑이를 쓰는 것이 아니라 호랑이의 흉악함을 써서 무량한 토호와 잔혹한 관원을 대비한 것이다. 이와 같은 영물시는 예언지로 고전시에서 고립된 현상이 아니다. 당대의 시인 라의 명구' 영매미' 와 같은' 매미' 는' 매미, 객사남' 이다. 나는 내 관자놀이의 그림자를 참을 수 없어 백발 죄수의 마음을 상하게 했다. 그의 비행은 무거운 안개를 뚫고 그의 순수한 목소리가 바람의 세계에 잠겼다. 그가 아직도 노래를 부르고 있는지 누가 압니까? 누가 또 내 말을 들어줄까? -응? "그는 매미를 통해 그의 고상한 사상을 보여 주었다.
두 번째는 수사 수단으로서의 비유이다. 감정은 추상적이고, 보이지 않고, 만질 수 없다. 구체적인 비유를 사용해야만 명확한 인상을 줄 수 있다. 이백의' 추포 15 곡' 처럼요.
백발 삼천 피트, 긴 수염처럼 근심하다.
거울 속에서 가을 서리를 어디서 얻었는지 모르겠다!
이 시에는 두 가지 비유가 사용된다. 걱정 흰 머리, 사실, 삼천 피트 했다; 둘째, 백발이 가을서리처럼 거울을 보고 놀라움을 금치 못하며, 자신의 무보수 야망과 노화를 한탄하게 한다. 또 다른 예는 이상은의 시입니다.
내가 그녀를 만난 것은 아주 오래 전의 일이었지만, 우리가 헤어진 후로 시간이 더 길어졌고, 동풍이 일어나서 꽃이 만발했다.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아침, 그녀는 거울 속에서 자신의 머리 구름이 변하는 것을 보았지만, 그녀는 그녀의 저녁 노래로 용감하게 달빛의 추위를 마주했다.
펑산으로 가는 길은 많지 않아, 오, 파랑새, 들어봐! -그녀가 말한 것을 나에게 가져다 줘! 。
이상은의 칠율은 모두 대련과 미련에서 비유를 사용했다. 대련의 비유는 매우 정교하여 추상적인 감정을 생동감 있고 아름다운 예술 이미지로 바꾸며, 감정이 진지하고 의경이 영영 () 하다. 흥미진진하고 생동감 있는 비유는 읊은 사물의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할 뿐만 아니라 서정적 분위기도 강화시킨다. 백거이의' 비파행' 도 있는데, 비유를 통해 비파가 연주하는 소리를 묘사해 매우 생동감 있고 적절하다. "큰 현이 비처럼 흥얼거리고, 작은 현이 빽빽하게 속삭인다. 흥얼거리고, 속삭이며, 함께 섞는 것은 마치 크고 작은 진주를 옥에 붓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비유의 운용은 난로불이 순수하고 푸르다고 할 수 있다. 모든 성공적인 은유는 다음과 같이 요약 할 수 있습니다.
1. 일상생활에서 익숙한 것을 교통수단으로 선택하다.
2. 모든 감화력이 풍부한 비유는 적절하고 생동적이다.
3. 감정화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아름다운 이미지는 찬양에 쓰이고, 못생긴 이미지는 공격이나 풍자에 쓰인다.
은유는 항상 몇 가지 고유 한 이미지 일 수는 없습니다. 시대마다 다른 특징에 따라 새롭고 통용되는 전달체를 정확하게 선택해야 예술적 감화력이 생길 수 있다. Zhu: "워커, 먼저 다른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단어를 노래하십시오. 클릭합니다 따라서 흥의 의미 중 하나는 다음과 같은 개막사를 일으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은유적인 작용을 하는 것이다. 후사를 일으키는 단어란 이 첫 번째 문장이 주로 시 전체의 운율을 정하는 것, 즉 시 전체의 운율을 결정한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둘째로, 그것은 은유적인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이 은유는 숨겨져 있고, 생각하지 않으면 볼 수 없다. 고대에는 비유의 의미가 없었는데, 특히 민요에서는 더욱 그러하였다. 당대 이래 이런 순수한 흥취는 이미 드물다. 첫 문장의 흥도 비유적이다. 흥은 종종 일종의 유발 (즉 계발, 활성화) 과 은유로, 시론을 잘 모르는 독자에게는 읽은 후에 말하기 어렵다. 그러나 이런 표기법은 한 편의 시 앞에만 놓을 수 있는데, 보통 사람들은 비유를 사용했다는 것을 알아차리지 못한다. 따라서 비흥도 비슷한 점이 있지만, 흥발은 일반적인 의미의 비유와 비교보다 더 미묘하고 의미가 있다. 번화함과 번화한 비교는 먼저 A 를 말하고, 먼저 B 를 말하고, 정신을 차리지만, 어느 점에서 양자는 막상막하이다. 촉진법은 민가에서 시작되었고, 나중에 학자들에 의해 요약되어 이론으로 올라갔다. 당대 시인들은 대부분 이런 수사 수법을 쓰지 않기 때문에 많은 시가 무미건조하고 개념화되고 밋밋하다.
우리는 시를 쓸 때 반드시 그것을 잘 사용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이미지 사고의 출발점이기 때문이다. 시 한 수의 의경이 즐겁든 슬프든, 왕왕 시 전체의 의경을 결정한다. 또한 시작 압운 역할을 할 수 있으며, 시작 문장의 압운은 시 전체의 압운을 결정합니다. 각 시는 서로 다른 발전 방식을 가지고 있지만, 반드시 산뜻하고 심오하며, 반드시 교묘하고 자연적이어야 한다.
시의 문법적 특징
율시는 편폭이 짧고 언어가 간결하기 때문에 현대 중국어의 시는 문법구조상 일반 산문구와는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주로 생략, 오차, 명사성의 세 가지 측면을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