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동희양 현대시와 고전시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나는 현대시와 고전시의 가장 큰 차이가 언어가 아니라 시의 정신이라고 생각한다. 나도 고시를 읽는 것을 좋아하지만, 그런 사랑은 기본적으로 일종의 연극이며, 일종의 고개를 흔드는 연극이다. 바로 이 점이 고대 시와 현대시를 구분한 것이다. 바로 이 점이 현대시의 정신에 공간을 남겼다. 나는 중국의 고전시가 최고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가장 초월할 수 없는 것이다. 물론 고전시의 기질과 심미에서 당시와 송사가 반드시 초월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이런 견해는 실질적인 의미가 없다. 나는 고시가 시적 정신으로 현대시와 비교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시인은 시로 마음을 만지고, 사람과 세계의 복잡한 모순의 정신에 도달하며, 시를 통해 우리 영혼의 무한한 공간을 열어 주는 고대 시가는 최고일지라도 유치원 단계에 머물러 있다. 고전, 집단, 피상적, 유형적, 시도적 단계. 변두리, 향수는 줄곧 내 마음 속에 있었고, 여러 가지 제재로, 최고의 시인들은 모두 아름답고, 슬프고, 일파삼할인을 할 수 있지만, 감정 자체는 대부분 비슷하다. 정신세계의 무한한 가능성을 포기한 후의 우아함과 우스갯소리다. 존재에 대한 가장 은밀한 목소리, 건너편, 내면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현대시와 비교해 볼 때, 고대시의 정신은 매우 뚜렷한 경계를 가지고 있는데, 여기서 고대시는 노력을 포기하고 고전의 포위성을 고수하기 시작했다. 이 경계는 내가 잘 표현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고전시와 현대시를 아는 사람은 누구나 이런 절대적인 경계를 느껴야 한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