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마쿠라 시대의 한 빈티지 집에 사는 다샹 세 자매는 외도로 가출한 아버지가 돌아가셨다는 소식을 받았다. 산형이 장례식에 참석한 후 그들은 아버지와 두 번째 아내가 남긴 딸을 만나 가마쿠라로 데려와 함께 살았다. 이야기가 시작되었다.
다행스럽게도 강인하고 내성적인 언니는 모성을 담당하고, 둘째 언니 카나, 삼언니 천가, 영리하고 철이 든 언니, 네 명의 이복언니, 서로 다른 시공간에 기억을 얽히고, 가마쿠라에서 그림 같은 삶을 살고, 해걸의 이 일기가 되었다.
생활은 가마쿠라 시대의 오래된 집에서 시작되었다.
옛집은 낡아서 할머니가 남기신 것이다. 문 앞에 수국이 둘러져 있고, 마당에는 할머니가 심은 매실나무가 자라고 있고, 바닥에는 할머니가 빚은 매실주가 있고, 집 기둥에는 세 자매의 키가 새겨져 있다. 집부터 생명이 시간에 따라 살며시 흐른다.
가마쿠라 시대의 옛 거리, 벚꽃이 만발한 터널, 물고기를 기르는 해변, 발자국이 가득한 해변, 간식에서 큰 식당까지. 네 자매의 생활은 그림 같은 장면으로 천천히 펼쳐져 있다. 봄은 터널에서 로맨틱한 벚꽃을 보고 가을에는 여동생이 새 학교에서 축구 경기에 참가하는 것을 보고 가을에는 마당에서 함께 청매를 따며 모래사장을 거닐고 있다. 인생은 같다
그러나 결코 평범하지 않다. 가정을 파괴한 제 3 자, 이복동생, 아이를 버린 어머니, 재산을 아끼는 연인, 유산을 쟁탈한 동생 ... 드라마 충돌 잠재력을 지닌 이야기가 무심코 드러났을 때 의외로 격렬한 충돌도 없고 억눌린 씁쓸함도 없었다. 네 자매의 평온하고 부드러운 생활로 모든 것이 소리 없이 사라졌다. 마치 바람이 잔잔한 바다를 지나가는 것 같았다. 나는 큰 파도를 일으킬 줄 알았는데, 단지 몇 개의 잔물결이 지나갈 줄은 몰랐고, 이야기가 우여곡절과 경각심을 가질 줄 알았을 때, 나는 약간 놀라고 어찌할 바를 몰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영화의 감독은 지유화다. 그는' 주마관화' 와' 그 아버지가 있어야 한다' 를 촬영했고, 번잡한 것을 간소하고 융통성 있게 만드는 감독이었다. 렌즈로 디테일을 포착하는 데 능숙하여 밋밋한 생활의 대가가 드러난다. 그러나' 해거리 일기' 는 처음 두 편과는 다르다. 그것은 생활 속의 모순의 첨예성과 생사의 지속성이 부족하다. 그것은 많은 일에 무관심하고 생활 자체를 받아들이는 것 같다. 아마도 이것이 내가 이 영화를 좋아하는 이유일 것이다. 격렬한 폭등은 없고, 물장부만 흐르지만, 사람을 평온하고 안정적으로 느끼게 한다. 어쩌면 내가 너무 늙어서 더 이상 고생을 할 수 없을까? 그래서 나는 영화 보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제가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생명의 궁극적인 의미는 죽음이다. 영화 화면 스타일의 온정과는 달리, 영화 전체가 세 개의 장례식으로 얽혀 있어 죽음의 화제가 전체 과정을 관통한다고 할 수 있다.
영화는 아버지의 장례식부터 세 딸의 반응이 각각 다르다. 큰언니는 일부러 회피하고, 둘째 언니는 무심코, 셋째 언니는 무관심하다. 그러나 흑백의 장례식은 시종 은은한 온색을 뒤덮고, 일부러 피한 언니는 남자친구에게 쫓겨났다. 처음 만난 이복언니의 은은한 열정이 세 자매를 감동시켰다. 역으로 돌아오는 길에 네 자매의 얕은 대화는 은은한 기대를 불러일으켰고, 언니가 기차에 올랐을 때의 갑작스러운 초청, 여동생이 기차를 쫓아가는 열정적인 달리기는 자연스러웠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개장한 장례식과는 달리 세 자매와 할머니들의 일상의식은 영화를 관통한다. 집에 도착한 첫날, 작은 미령은 다른 자매를 따라 할머니를 숭배하러 갔다. 그녀가 집에 돌아온 첫날부터 언니는 그녀의 불안과 긴장을 달래기 위해 그녀를 데리고 참배했다. 나중에 그녀는 아버지를 회상한 뒤 삼언니와 함께 절을 했고, 마지막 사람은 걱정거리가 있으면 예배를 하러 갔다. 매일의 예배에 따라 샤오미는 점차 마음을 열고 이 가정에 완전히 녹아들었다.
영화의 결말도 장례식이다. 간식에서 바다고양이 식당까지 엄마에게 버림받은 자매에게 엄마의 맛이다. 마누라 두 공은 오래전부터 세 자매를 돌보았다. 사장이 헤어진 지 여러 해 된 형이 갑자기 나타나 유산을 쟁탈하자 사장의 아내도 암에 걸린 것으로 밝혀졌다. 모두가 그녀를 도우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그녀는 결국 죽었다. 인생의 마지막 순간에 그녀는 커피숍의 사장과 데이트를 하며 벚꽃을 즐기며 세상 만물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었다. 장례식에서 감독의 삶과 죽음에 대한 이해는 커피숍 주인의 입을 통해 표현된다.
아쉬움과 비극이 생활에서 불가피하더라도 사람들은 여전히 행복을 느낄 수 있다.
생활의 강에는 항상 끝없는 감정이 흐르고 있는데, 이 영화의 가장 감동적인 것은 네 자매 사이의 본연의 애정이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우리는 여전히 이복자매들이 한 방에서 소란을 피우는 것을 걱정하고 있을 때, 어리둥절한 자매 두 명이 막내언니에게 가장 독한 매실주를 한 잔 따라준 것을 보고, 그 결과 어린 언니는 인사불성이 되었지만, 그녀를 잘 돌봐준 후 자매들은 침대 옆에 누워 "보세요": "긴 속눈썹아" "그녀가 웃는 것을 보세요." 아 ...
큰언니가 둘째 언니처럼 여동생에게 "밥을 그렇게 빨리 자르지 마!" 라고 말했을 때 당시 어린 누나는 목욕을 마치고 집에서 파렴치하게 목욕 수건을 선풍기로 몰고 가서 큰언니가 "누가 들어오면 어떡하지!" 라고 비명을 질렀다. "어떻게 사람들이 마음속에서 미소를 짓지 못하게 할 수 있니?
어린 언니가 어린 언니의 기모노를 입었을 때, 학우들과 불꽃놀이를 보고 돌아왔고, 같은 기모노를 입은 세 언니는 자기 집 마당에서 불꽃놀이를 켜고 따스하게 반짝였다. 네 장의 매혹적인 웃는 얼굴을 보고 누가 누구의 어머니가 누구의 남편을 빼앗았는지 누가 생각하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지막으로 15 세 언니의 키라인이 집안의 자매 키라인으로 가득 찬 기둥에 새겨져 있을 때, 우리는 그들이 정말로 친자매가 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일본 영화드라마의 감독은 모두 묘기를 가지고 있는데, 바로' 먹기' 를 특별히 찍는다는 것이다. 음식을 만드는 과정이든, 음식 자체든, 심지어 가족이 밥을 먹는 장면도 매우 매력적이다 ... 그래서 밤늦게 보면 안 어울려요. 음.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영화에서 먹은 원소는 매주, 메밀국수, 튀김 죽통어, 담백한 피클, 해산물 카레, 카레 어묵, 은어덮밥, 은어토스트 ... 아니요, 먼저 점심을 먹겠습니다.
어린 언니가 이사온 첫 끼니로 큰언니는 늙어 보이는 냄비로 튀김을 볶았고, 따끈따끈한 메밀국수가 쓰레받기에 널려 있었다. 한 가족이 둘러앉아 먹으면서 이야기를 나누다. 삼언니의 남자친구는 국수를 뜯어먹으면서 어린 언니에게 마을 축구팀을 소개했다. 고요함이 없으면 모든 것이 그렇게 자연스럽다.
어린 언니와 동창들이 건져낸 은어는 언니가 은어로 삶은 것이다. 이때 어린 언니는 이미 이 가정에 익숙해지기 시작했다. 그녀는 자연스럽게 언니들이 책상을 차리고, 젓가락을 나누고, 밥을 먹는 것이 둘째 언니만큼 빠르다. 언니들이 상심할까 봐 아버지가 은어를 자주 만들어 주시는 작은 비밀을 슬며시 숨겼지만, 커피숍 주인으로부터 아버지가 만든 은어 토스트는 원래 커피숍에서 직접 만든 음식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아버지는 없어졌지만 딸은 음식을 통해 이전에 몰랐던 아버지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발견했다.
대나무 튀김은 해무역식당의 특별 메뉴입니다. 나의 여동생은 첫 경기 후 처음 먹었을 때 그녀의 자매들처럼 그것을 사랑하게 되었다. 해변을 산책하고 돌아오면 네 자매가 식당에 가서 맥주볶음죽어를 먹는다.
큰언니의 해산물 카레는 우리 엄마가 가르친 유일한 음식이다. 어머니가 집을 떠난 후 큰언니가 언니들에게 자주 만들어 주는데, 아마도 엄마의 따스한 추억이겠죠.
삼언니의 카레어까우는 할머니의 주특기이다. 세 언니는 엄마와 아빠에 대한 기억이 너무 적다. 그녀가 그녀의 할머니와 그녀의 언니가 키웠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카레어까우는 삼언니의 할머니에 대한 기념이자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다 ...
하이라이트는 매실주이다. 그것은 영화에 많은 감정을 담았다. 할머니께서 뜰에 심으신 그 자나무는 이미 55 세이며 이 집의 3 대 생활을 목격하였다. 매년 가을, 자매들은 함께 자두를 따고 매실주를 빚어 집 바닥 아래 지하실에 보관한다. 해마다 세 자매의 추억이 지하실에 보관되었고, 올해 내 여동생도 합류했다. 언니들이 땅바닥에 누워 어린 언니들이 나무에서 따도록 지휘하는 것을 보고, 모두가 함께 따기 시작했을 때, 어린 언니들은 자두에 자신의 이름을 문신했다 ... 마침내 한가한 오후에 자매들이 술잔을 들고, 너는 나를 맛보았고, 나는 너를 맛보았다 ... 생활은 천천히 앞으로 흐를 뿐이다.
해언니 일기' 는 해변의 작은 마을 가마쿠라에 사는 한 가족의 생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생활에는 자질구레한 일, 죽음의 느낌, 감정의 교감, 위로의 음식, 이별, 그리움, 석방이 있다. 가마쿠라의 경치와 사계절의 교체는 영화의 대체할 수 없는 부분이며, 각 이야기의 따뜻함은 이런 경치와 사계절 아래에서 적절하게 연마되고 풀려난다.
콩잎에 대한 평가는 이 영화를 힐링으로 분류했지만, 나는 힐링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세월에 의해 형성된 일종의 인생 태도여야 한다. 항상 많은 문제가 있을 것이다. 너무 당황하지 말고 태연히 대면하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문제가 해결되든 안 해결되든 생활은 계속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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