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양에는 무엇이 좋습니까?

제 1 절 형양도시 문화의 주요 특징인 독특한 도시는 독특한 문화 때문이다. 도시의 문화적 개성은 한 도시의 내면적이고 영구적인 매력이며, 한 도시가 다른 도시와 구별되는 뚜렷한 내외적 특징이다. 도시 문화는 도시의 독특한 역사 문화 풍모, 자연지리 특징, 경제사회 발전 패턴과 수준을 보여준다. 근대 형양도시 문화의 주요 내용을 상세히 빗어 보면 형양도시 문화의 다음과 같은 특징을 요약할 수 있다: 1 문화적 속성과 발전에서 경관의 특색이 뚜렷하고 생태지리 환경, 자연경관자원, 공공장소가 도시문화 형성에 독특한 역할을 하며 문화와 자연이 고도로 조화를 이루고 있다. 도시 문화의 발생과 발전은 강한 물질적 의존성을 가지고 있다. 수계와 산은 도시 근리와 도시 배치의 형성에 천연적인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헝양 생태 지리와 헝양 도시 문화의 밀접한 관계는 다른 도시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것이다. 제 1 장에서 분석한 바와 같이 형양의 독특한 생태지리환경은 도시구조, 도시형태, 도시기능, 도시문화와의 밀접한 관계를 통해 드러났다. 도시의 구조와 기능은 도시 문화의 특징을 결정하고, 생태 지리 환경은 도시의 구조와 기능을 결정한다. 형양 팔경집은 우월한 자연 풍광과 역대 문인 소객의 노래 원고료를 한 몸에 받는다. 당나라 이후 두보 이백 등은 아름다운 시를 남기고 오랜 역사 발전 과정에서 도시의 상징을 형성하고 시민들이 모이는 문화장소가 되었다. 인공공공장소는 주로 절, 회관, 절, 무대, 로비, 상점, 거리, 무술관 등이 있습니다. 대량의 문화 사건은 모두 특정 공공 장소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자연 경관과 도시 공공장소에는 대량의 역사 문화 정보가 실려 있다. 도심 지역의 성황묘와 한 분야, 한 업종을 전공하는 사찰은 신성하고 숭고하기 때문에 자연히 다른 업종의 사람들을 끌어들여 참배하고 경배한다. 도시 곳곳에 분포하는 무역과 지방회관은 대부분 무대가 있고, 자주 상연되는 연극도 사람들이 모이는 데 편리함을 제공한다. 잦은 모임과 대화 과정에서 사람들의 서로 다른 가치관이 점차 통일되고 이질적인 문화가 점차 융합되고 있다. 현대공업이 발전함에 따라 상업 분위기가 점점 짙어지는 거리가 인기 절정의 장소가 되어 전통적인 생산 방식 조건 하에서의 레저 방식에 충격을 주고 있다. 패션에 대한 추구는 사람들의 고유한 절약을 점점 침식시킬 수 있다. 매체가 발달하지 못한 시대에 사람들의 행동과 인생 추구는 대면 교류와 확산에 의존했다. 공공장소는 이미 도시 전통문화 풍습의 지속, 전파, 통합, 혁신을 위한 중요한 장소와 방식이 되었다. 따라서, 헝양의 도시 문화적 특징에서 문화의 물질적 속성이 비교적 강하고, 도시 문화의 발생과 발전은 물질 전달체에 대한 지대한 의존을 나타냈다. 2. 내용과 지위면에서 그것은 심오하고 포용적이다. 호남 남부 문화의 방사선 센터이며, 호남 문화의 중요한 원천이자 구성 요소입니다. 선산 문화의 영향이 깊다. 선산정신의 내포는' 육경이 나를 꾸짖고, 7 피트는 하늘에서 구하고, 나를 생매장한다' 는 이론적 용기로 요약될 수 있다.' 맑은 바람은 일부러 나를 남겨두기 어렵고, 명월은 무심코 다른 사람을 비추지 않는다' 는 민족 기절,' 몸은 모욕할 수 있고, 생명은 훼손될 수 있고, 뜻은 빼앗을 수 없다' 는 철골로 요약될 수 있다. 왕부지는 명말 청초의 위대한 사상가로서 철학, 사학, 문학, 지리학 등에 모두 걸출한 공헌을 하였다. 그의 학식과 사상은 호상학파를 학술의 최고봉으로 밀어 넣어 증국판, 담시동, 마오쩌둥 등에 큰 영향을 미쳤다. 민족 위기 시기든 평화 건설 시기든, 형양 국민들은 이 사상을 널리 발양하였다. 희생을 두려워하지 않는 혁명정신과 파가제의 애국정신은 근대 형양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반양무운동, 오사신문화 운동 시기의 계몽 운동, 대혁명 시기의 반제 반봉건 활동, 근대사에서 끊임없이 등장하는 장장 운동은 모두 이런 정신의 집중적인 표현이다. 항일전쟁 시기에 형양 인민은 목숨을 걸고 나라를 지키겠다고 맹세했고, 군민 수비는 47 일 동안 이런 정신의 정점이었다. 선산 사상은 호상문화의 중요한 원천이자 두드러진 핵심이며, 호상정신의 원천이다. 도시 문화는 강한 종교적 색채를 띠고 있다. 형양시 발전사에서 종교, 특히 도교는 형양 문화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앞서 소개한 형양거리 이름은 도가' 천자문' 의 일련 번호에 따라 명명한 것으로 천간지지와 비슷하다. 형양사지 (형주시지, 형양현지, 청천현지, 호남 민풍보 등). ) 모두 헝양시 내 분포를 소개하는 도관과 도사이다. 더 중요한 것은 현대 형양인의 일상생활에서 도교의 영향이 곳곳에서 볼 수 있다는 것이다. 도교는 일상적인 제사, 공식 숭배, 전설 이야기에서 볼 수 있다. 도교신선체계의 뇌공, 풍보, 관디, 문창, 문신, 부뚜막 신, 성황, 토지, 역신, 약왕, 재신 등 도교의 흔한 신령은 형양인의 성황, 토지, 부뚜막 등 민간 숭배 활동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그들을 매우 경외하며, 그들이 실례할까 봐 두려워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신들에 대한 숭배와 숭배는 사실상 일종의 민속이 되었다. 따라서 도교는 주로 민속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신앙 풍습과의 관계를 통해 20 대 때의 풍습과 오락 풍습에 더욱 영향을 미친다. 불교도 형양에서 널리 퍼지고 있다. 안회봉, 동주도, 화약산, 상림암에는 불사가 있습니다. 역대 발전에서 많은 문인 소객들이 불사와 리조트의 존재로 불후의 시를 남겼다. 그것은 이미 형양의 도시 문화의 독특한 부분이 되었다. 물론, 형양의 도시 문화에는 종교의 낙인이 깊이 새겨져 있고 미신적인 성분도 많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일부 미신적인 물건과 현상은 흔히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7 월 15 일 도시 곳곳에서 종이돈을 태우고, 거리의 점쟁이 수가 있다. 기도문화는 역사가 유구하고 장수문화는 영향이 깊다. 기도문화에는 사회의 안녕을 기원하고, 바람과 비가 순조롭고, 남산의 장수를 기원하는 것이 포함된다. 이남 악주봉을 중심으로 안회봉과 멀리서 호응하며 전통 종교와 민간 명절 기간 동안 사람들은 인근 절에 가서 분향을 하고 부처님께 예배를 드린다. 이 전통은 우선 역대 통치자의 제창과 중시와 관련이 있다. 고대 사회의 생산력이 발달하지 못했고, 인류는 자연에 대한 저항력이 상대적으로 약하기 때문에 신령이 세계 평화를 보우하기를 바란다. 현대 형양복 문화에서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것이 주된 것이다. 장수문화는 도교와 관련이 있지만, 형양에서도 어느 정도의 지방적 특색을 보여 장수를 기원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호남 남부 지역 전체, 특히 샹강 연안에는 남악을 숭배하는 풍습이 있는데, 형양을 대표한다. 주민들은 대부분 초월에서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며 당시 1 인당 수명이 짧고 의료위생 조건이 발달하지 못한 상황에서 생명에 대한 경외와 자연에 대한 의존과 숭배를 나타냈다. 이 전통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심오했고, 작가는 강렬하고 장관인 기도 분위기를 체험할 수 있는 특권을 누렸다. 일상생활에서 우리도 양생을 매우 중시한다. 기공 등 전통적인 양생 방법은 형양에서 매우 널리 퍼졌다. 호남 다른 곳보다 형양 사람들은 음식이 담백하고 성격도 비교적 평화롭다. 이것은 아마도 형양의 장수 문화와 관련이 있을 것이다. 오늘날, 형양의 장수 문화는 이미 동남아 전체에 영향을 미쳤다. 서원의 교육 문화 특색이 뚜렷하고 역사가 유구하다. 근대 형양서원 교육 발전이 호남에서 으뜸이다. 석고서원을 대표하여 남악형산과 형양시의 듀얼 코어 범위 내에서 비교적 밀집된 서원 집단이 형성되었다. 이 서원을 활동 센터로 삼아 많은 사제들이 춤을 추며 학술을 토론하고 유교 경전을 전파하게 되었다. 이것은 그 자체로 형양의 도시 문화의 중요한 내용이다. 동시에 서원과 문화의 집중은 형양도시의 품위와 인지도를 크게 높였다. 학술 번영은 인재의 번영을 가져왔다. 교육은 근대 형양의 많은 인재를 만들어, 형양에게 교육, 인재, 지식을 중시하는 훌륭한 전통을 남겼다. 지금까지 형양의 기초교육은 호남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현대 헝양 도시 문화는 쇼난 문화의 방사선원입니다. 한편, 형양은 쇼난 () 의 오랜 실제 정치문화의 중심지로서 대량의 정치문화 자원을 모았다. 한편, 근대 쇼난의 천주, 영주, 강서 서부 지역은 지리환경이 열악하여 오랫동안 충분히 개발되지 못했다. 형양의 상대적 발전은 반드시 그 지역에 강한 방사선과 시범 효과를 낳을 것이다. 근대 이래 형양은 서원, 시험막, 관아, 학교 등 교육 자원을 집중했다. 이 모든 것이 쇼난 지역 전체를 마주하고 있습니다. 형양의 연극, 그림자극은 늘 쇼남에서 활약하며, 형양의 신문은 천주, 영주, 소양, 간서까지 방사한다. 형양은 오사운동과 대혁명 시기에 쇼난 학생운동의 중심지이자 마르크스주의의 전파센터가 되었다. 형양도 호남 () 과 호남 () 중 외국 선교 세력의 보루이기도 하다. 항일전쟁 시기에 형양은 한때 호남의 항일 문화의 중심지가 되었다. 헝양시 문화 활동은 다채롭고 혁명 문예 활동은 활력이 넘친다. 전시회가 빈번하고 문예 홍보 공연이 많고 문예단체와 사회단체가 많다. 이 행사들이 전개됨에 따라 문예계 유명 인사들과 정계 인사들이 형양에 왔다. 문예계의 유명인, 정요의 도래, 각종 문예 활동의 번영은 도시 지위 향상, 지명도 향상, 영향력 확대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형양은 하룻밤 사이에 항전 문화 도시가 되었는데, 당시 후방의 계림 쿤밍 충칭과 견줄 만하며, 형양인들에게도 글쓰기와 자랑스러운 역사여야 한다. 각 방면의 장점을 종합하여 형양은 지역 내에서 구심력과 응집력을 형성하였다. 현대 헝양 도시 문화의 내용은 매우 광범위하다. 번영하는 상업문화, 발달한 길드 문화, 박애의 박애정신, 풍부한 민간문학, 독특한 지방신앙, 농후한 종교배경이 형양도시문화의 깊은 기초를 이루고 있다. 그것은 호남문화의 일반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그 독특한 개성과 매력을 드러낸다. 형양의 도시 문화는 호남문화의 중요한 원천이 될 뿐만 아니라, 호남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기도 하다. 3. 도시의 정신은 드높고 왕성하지만 인민은 온순하고 고아하며, 도시 문화의 전반적인 풍격은 평화롭고 순수하며, 겸용적이고, 아속상입니다. 형양 역사상 조방항금, 10 년은 한 세대의 유생에게 무패했다. 원과 싸우고, 일족을 멸하라는 명령을 받고, 위태롭다. Wang fuzhi 는 중국 전통 문화를 포기하고 문화 쿤룬 (Kunlun) 을 제안했다. 펑옥린은' 삼안' (상관도 없고, 월급도 없고, 성명을 모욕하지도 않음) 으로 강건하고 불결한 명성을 남겼다. 탕군영은 페미니즘을 위해 싸우는 모든 것을 한 세대의 여혼으로 칭송받았다. 여름의 관대함은 후배들이 혁명에 뛰어들도록 격려했다. 나영환의 병역은 민국 개국훈에 등재되었다. 도시 문화에는 높고 격정적인 정신적 맥락이 흐르고 있다. 그러나 전체적인 스타일로 볼 때, 형양의 도시 문화는 평화, 조용함, 포용, 우아함이다. 여기에는 이학의 번영뿐만 아니라 거리 문화의 번영도 있다. 유아하고 포용적인 문인 풍격도 있고 순박하고 순박한 민풍도 있다. 미국의 옛날의 위대함과 구름 권운서의 고요함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서원 문화의 번영, 민간 문예의 발전, 서화시의 번영, 남악묘회의 시끌벅적한 것이 바로 이런 문화 풍모의 가장 좋은 각주이다. 호남문화의 전반적인 풍격은 비교적 판에 박히고 빠르지만, 형양인의 생활 리듬은 우아하고 자유롭고, 풍격은 호남문화보다 약간 약하며, 이는 아마도 수천 년 동안 문화의 깊은 영향 때문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