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큰 나무를 안고 있는 사람들은 이전에' 악노' 라고 불렀는데, 그 후로는 응대해야 하고 설득의 노래이기도 하다.
많은 사람들이 함께 큰 나무를 메고, 읊은 노래로 모두의 발걸음을 조율하며, 모두가 공헌하도록 격려했다. 노래는 리듬감이 있다. 감옥에 내용과 재미있는 글을 더하면 오리지널 시가다. 노신 선생은 일찍이 이 노동호를' 항항' 의 가장 오래된 시라고 불렀고, 유머러스하게 이것이' 항항' 파라고 말했다. 그뿐만 아니라, 시의 기원은 종교와 오락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고서 \ "여춘추고악 \" 기록:
사이 창 음악, 세 암소 꼬리, 발 노래.
Ge shitian 은 전설적인 고대 부족입니다. 그들의 종교 오락 활동은 세 사람이 소꼬리를 잡고 노래하고 춤을 추는데, 노래는 8 단이다. 가사는 아직 전해지지 않았지만, 같은 책에 기재된 현새, 초목, 오곡 등 제재에서 토템 숭배, 신화 전설, 농업 생산에 관한 내용을 추론했다. 고대에는' 검은 새생 상인' 이라는 말이 있었다. 상인들은' 검은 새' (제비) 를 토템으로 생각하는데, 이곳의' 검은 새' 는 비슷한 신화 전설일 수 있다. "식물" 과 "식량" 은 분명히 축산업과 농업과 관련이 있다. 이 가사들은 원시적인 시가이지만, 독립적으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음악, 춤과 결합된 것이다. 이런 상황은 현재 세계의 일부 원시인들에게서 여전히 볼 수 있다. 시는 먼저 춤에서 벗어났고, 나중에는 점차 멜로디에서 벗어나 독서와 독서를 위한 시가 되었지만, 여전히 음악성, 즉 리듬과 운율을 간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시, 일명' 시' 는 그것과 음악의 관계를 설명한다.
중국 최초의 시가 언제 시작되었는지, 어떤 모습인지, 증거가 부족해서 잘 모르겠다. 동한' 오월 춘추' 는 오래된 가요를 기록했다.
파죽속주, 비토살.
"수미" 는 "고기" 단어입니다. 기본적으로 대나무를 잘라서 새총을 만들고, 그것으로 진흙을 쏘아 동물을 사냥하는 것이다. 전설에 의하면 이것은 황제 시대의 가요이지만 고증할 수 없다. 그것은 오래된 출처에서 나온 것으로 믿을 만하다. 또 고서에는 고가의 단문이 몇 개 있는데, 진위를 분간하기 어렵고, 연구 가치가 있다. 다행히도, 일찍이 기원전 6 세기에 중국은 첫 시집' 시경' 을 편찬하여 후세시의 발전에 큰 영향을 끼쳤는데, 그것은 사실상 중국시의 원천이었다.
《시경》은 춘추 중기에 책으로 서주 초기 (기원전 1 1 세기) 부터 춘추 중기 (기원전 6 세기) 까지 약 500 년의 시 305 곡을 수록했다. 이 시들은 주로 황하, 장강, 한수 유역에서 생산되며, 오늘날의 산둥, 하남, 안후이, 허베이, 산시, 산시, 간쑤, 호북 북부를 포함한다.
《시경》은 바람, 야, 송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바람' 시 160 곡,' 야' 시 105 곡,' 송송' 시 40 곡. 이 세 부분은 내용, 형식, 풍격에 따라 다르며, 그 문학적 가치도 다르다. 다음은 분류에 대한 간단한 소개입니다.
석풍 1
풍시는 국풍이라고도 한다. "바람" 은 민간 곡조이고, "풍시" 는 전국 각지의 민요이다. 다음 시는,, 이순신 [겸손], 얀 [양], 위, 왕, 정, 치, 위, 당, 진, 진, 진, 치, 조, 이순신 [빈] 등으로 나뉜다. 국풍은 하층 계급의 집단 창조이다. "배고픈 자는 그 음식을 부르고, 노동자는 그 일을 부른다" (하수 "설문해자 숫양전") 는 사람들의 생활과 감정감각을 직접적으로 반영하고, 언어는 생동감 있고, 형식은 활발하며, 높은 문학적 가치를 지니고 있으며, "시경" 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그 사상 내용에 따라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1) 사랑과 결혼생활을 반영하는 시
사랑과 결혼은 인간 생활의 중요한 내용 중 하나이며, 각종 갈등이 생기기 쉬우며 감정의 파란을 일으킨다. 이런 시는 국풍 중에서 가장 많다. 예를 들어, "펭 웨이 파파야" (괄호 안의 텍스트는 오늘 번역, 아래 동일):
2. 에스터
이 시들은 대부분 귀족층의 생활, 사상, 감정을 반영하는 작품이다. 그중에는 우아하고 우아한 점이 있다. "다야" 는 서주 초년의 시이고, "소야" 는 서주 말기부터 춘추시기까지의 시이다. 다야도는 찬송가로 통치계급의 호화로운 생활을 칭송한다. 소야' 는 주로 원한이 가득한 시로 하층 귀족들의 불만을 표현했다. 스타일, 우아한 우아한 우아한 우아한, 시적 강하지 않다; 소아하고 생동감 있고 발랄하며 높은 예술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소야' 의 문장' 유럽연합 고르기' 는 줄곧 칭송받고 있다. 한 사람과 아르마딜로 [XI M: NY N] (즉 후세의 흉노인) 이 전쟁을 벌여 길고 힘든 생활을 하다가 결국 고향으로 돌아갔다.
저는 떠났습니다. (제가 전쟁터에 나갔을 때를 회상합니다.
윌로는 이일이다. 버드나무도 그들의 작별의 정을 표현했다.
오늘 저는 제가 돌아왔다고 생각합니다.
비가 많이 내린다. 큰 눈이 흩날리다.
천천히 걷고, 차근차근 길을 걷고,
갈증을 띠다. 목이 말라서 배가 고프다.
내 마음은 슬프고, 내 마음은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내가 슬펐는지 모르겠다. 아무도 내 슬픔을 이해하지 못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이것은 매우 감동적인 서정시이다. 소아한 이런 시가는 풍격적으로 민족 풍격과 비슷하다. 그중 일부는 민가이다.
3, 찬송가
송은 찬양이며, 왕과 왕자가 제사와 중대한 의식에 사용하는 음악 노래이다. 송시는 365 곡, 438+0 주 찬송, 주께 바칩니다. 송로의 네 곡은 노국의 왕자들에게 바쳐졌다. 다섯 곡의 상조 송가는 송나라의 왕공들이 그들의 조상을 찬양하는 데 사용되었다. 송나라 는 상인 에 의해 설립 된 제후국, 그래서 상 왕조 노래 라고, 왕 오프 상인 후 입니다. 찬송시는 통치자의 절당의 노래이기 때문에 밋밋하고 시적이 적다. 그것들은' 시경' 중문학가치가 가장 낮은 부분이지만 역사적 가치가 있다.
시경은 진나라 시대에는' 시' 라고 불렸고 공자는' 시 300' 이라고 불렀고' 경' 이라는 이름은 없었다. 한대에 이르러서야' 시경' 으로 불리며 봉건 사회의 성전 중 하나가 되어 봉건 사회 문화에서 숭고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수나라 이후 과거제도가 수립되었는데, 시경은 시험 내용 중 하나이다. 학자들은 그것을 자세히 연구하여 그것에 대해 매우 잘 알고 있다. 시경은 중국시의 현실주의 전통을 확립했고, 역대 시인들은 의식적으로' 시경' 을 배우고, 이 전통을 계승하며, 자신의 창작으로 사회 현실을 반영했다. 당대의 천자앙, 이백, 두보, 백거이 등 시인들은' 시경' 의 풍자정신을 적극 제창하고, 시로 정치에 개입하고, 예술을 위해 예술을 반대하며, 그들의 시가 불후의 가치를 얻도록 주장했다. 시경' 의 많은 단어들은 아직도 사용되고 있다. 예를 들면' 거슬의 아름다움',' 까치 둥지 점령',' 박채장',' 집들이 기쁨',' 신중함',' 복숭아보 리' 가 있다.' 시경' 을 볼 수 있다.
애국시인 굴원과 초사
초사는 전국 말기에 초국에서 기원한 일종의 시체이다. 남방에서 고립된 초국은 지리적 환경이 독특하고 자연 조건이 우월하며 정치 제도, 문화 전통, 풍속 습관과 황하 유역의 다른 나라들 사이에 큰 차이가 있어' 나만' 으로 불린다. 춘추시기가 되자 초나라가 강해져' 오패' 중 하나가 되었다. 전국시대에 이르러 각국의 정치문화 교류가 빈번해지면서 초국은 중원 문화를 대량으로 받아들이기 시작했지만 여전히 자신의 문화적 특색을 유지하고 있다. 초사는 이런 문화 토양에서 탄생한 시 유파로, 중국 역사상 최초의 위대한 애국시인 굴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