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는 고대 조롱박의 이름이 매우 많아서, 최초로 갑골문에 나타났다. 하남 안양에서 출토된 갑골문에 이런 글이 있다. 중국 고대 학자들은 그것이' 주전자' 라고 지적했고, 전문가도 그것이' 호리병박' 이라고 지적했다. 갑골문의 명칭을 더 고증해야 하는 것 외에 조롱박은 중국 고서 중 최초로' 만',' 만',' 후' 라고 불렸다. 이 세 글자는 《시경》에서 찾을 수 있다. "펭 웨이" 구름: "코뿔소처럼 이빨"; "유풍" 구름: "7 월에 멜론을 먹고, 8 월에 냄비를 깨뜨린다." "소야" 구름: "남쪽에는 나무가 있고, 군은 그것을 싫어한다. 클릭합니다 여기서 "쉽게", "찬", "주전자", "건찬" 은 모두 조롱박을 가리킨다. 처음 두 단어는 고대에 비슷하다.
조롱박 ("일화자본초"), 대나무 ("시경"), 파파야 ("논어"), 후 ("닭관자"), 개과 ("설문"), 단풀 ("당본초")
군웅, (둘째 치료,), 토과 (본경), 우박과 (성혜방), 까마귀 (본초), 들박, 마우박아 (단계강목), 마펠 (약인용), 맥과이어
이명시진' 본초강목 요리 3 박': "장헌, 항헌, 호리병박, 옥보, 플루, 이름이 다르긴 하지만 모두 품종입니다."
공자의 논어 양품: "저는 오이입니다! 밥을 먹지 않고 어떻게 묶을까? " 나중에 비유로 취업이 없거나 아무 일도 하지 않는 사람. 왕한 잔해' 루송': "오이가 버티는 것을 두려워하고 우물이 먹지 않을까 봐 걱정된다." 왕송안석' 방한지국' 시: "여생 비과야, 세상에 바라는 게 없다." 심명고래' 원문 2 주 회우': "손형은 속세호걸, 비과야, 그래서 기회를 봐서 일을 할 수 있으니 걱정할 필요가 없다."
남자는 혼자 있고 배우자가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조식 문선': "한탄과 비필이 없고, 짱 소가 외롭다." 참고: "'정욕부' 는' 배우자 부상 멜론, 직녀 슬픔' 이라고 말했다 이 견해는 모두 가지고 있지만, 의미가 없고, 시작도 상세하지 않다. 장서주: "박, 별명, 강북의 동쪽에만 있으니 구름이 없다." 명좌의' 연춘옥집': "때로는' 야오 타오' 를 읊기도 하지만, 한숨을 쉬는 것은 무쌍할 것이다."
옛날 사람들은 허리에 찜통을 묶고 물을 건너서' 허리선' 이라고 불렀다.
"진서 채용전": "(모) 매우 조심스러워서 모든 일이 순간을 넘을 것이다. 고인은' 채공이 배를 건너서 허리를 벗어라' 고 말했다." "곽관자학": "강에서 배를 잃어버리고, 금 한 주전자를 위해." 송대 여전은 "주전자 현도 구제에 쓸 수 있다. 남방에서는 이를 허리선이라고 부른다" 고 설명했다. 조롱박과 자공은 그 당시의 탄생, 번식, 제사, 숭배와 관련이 있는 것 같다.
《설문》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광야' 구름: 네. "엘야" 구름: 살아있는 꽃잎. 돌창' 구름: 현에게는 쓴 잎이 있다. 열전' 은 "대단하다, 9 월에 냄비가 터졌다" 고 말했다. 《열전》구름: 주전자도. 고금 참고: 호랑이, 길호도 있고, 길호도 없고, 손잡이도 없고, 손잡이도 있다. 또 구름이 있다: 바가지도 별명이다.
국풍 풍위석인: 석인은 자신의 아름다움과 옷을 가지고 있다. 제왕의 아들, 위왕의 아내, 동궁의 여동생, 싱 왕의 이모, 담도. 손이 부드럽고 피부가 굳다. 목걸이는 도롱뇽 같고 이빨은 코뿔소 같다. 매미의 머리에는 예쁜 눈썹이 가득하다. 다낭 대사는 농촌에 있다고 말했다. 네 말 오만, 주홍 표준 분리 방법, 법원 을 했다. 의사는 조금도 힘들이지 않고 퇴직했다. 강물이 풍족하고 북방의 생수가 흐르다. 네가 할 때, 너는 부자가 될 것이다. 폭로되면 유죄이고, 일반인도 유죄이다.
주전'' 코뿔소 한 마리, 코뿔소의 아들, 송곳니는 하얗지만 다음번보다 깔끔하다. " 나중에는 하얗고 작기 때문에 여자의 이가 하얗고 예쁘다는 뜻으로 자주 사용되었다.
당권덕유' 오잡시': "새 옷은 거울을 잘 알고, 웃음은 늘 나타난다."
(새로운 화장경은 정교하고 매혹적이다. 그녀는 미소를 지으며 늘 하얀 이빨을 드러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돈 권덕유' 잡시' (3): "한 파를 가로지르면 딸은 코뿔소 같다."
메타두라 「페양병 치아」 (feyang disease) 시: "춘산은 코뿔소에 조금씩 들어가 눈빛이 촉촉하다."
청 푸송령' 라마단 이상한 창어': "체리의 입술이 반쯤 열리고 코뿔소가 살짝 드러난다."
"원씨 이야기" 제 4 장은 이 벽 옆에 자라는 풀과 같고, 식물은 푸르고 귀엽다. 푸른 풀에는 흰 꽃이 있고, 흰 꽃은 바람에 활짝 핀다. 겐지 아들은 도울 수 없지만 노래 할 수 없습니다: "이름없는 꽃은 특히 매력적입니다! 클릭합니다 하지만 종업원이 그에게 말했다. "이 하얀 꽃은 서염이라고 합니다. 인명처럼 생긴 이 꽃은 이렇게 더러운 벽에 습관이 되었다. "
학문: 강에서 실종된 배는 금 한 캔이다. 고귀함은 변덕스럽고 시간과 사물로 인한 것이다.
조롱박의 품종이 많기 때문에, 이것은 고대인들의 분류 방법이다. 예를 들어, 여전의 "북야" 는 "당에서 자랐지만 손에서는 목, 목, 배", "둥근 주전자 같다" 고 생각한다. 그의 뜻은' 신선',' 쉽게',' 후' 는 세 가지 조롱박의 이름이며, 그것들의 차이는 주로 외관에 나타난다. 노루는 지금 채소로 먹고, 가늘고 길며, 수세미와 같다. 즉, 물 히아신스 에 사용되는 농부 조롱박; 냄비는 납작하고 둥근 조롱박이다. 그러나 고대인의 분류는 통일되지 않았다. 이시진의' 설사' 와' 주전자' 의 의미에 대한 해석은 여전의 해석과 정반대이다. 즉' 설사' 는 편원의 호리병박이고' 주전자' 는 바가지다. 최보는 짱, 쉽게, 조롱박, 바가지는 종과 종의 차이가 아니라 종과 종의 차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박' 이 모든 조롱박의 총칭이라고 생각하는데,' 감사합니다',' 박',' 바가지',' 교수형' 은 모두 박이지만 외형이 다를 뿐이다.
옛사람들은 조롱박의 성질과 용도가 다르다고 생각하여 이름도 달랐다. 어떤 사람들은 그 품질면에서 조롱박이 단, 쓴 두 종류로 나눌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단 것을 "단", "단" 이라고 부른다. 고통받는 사람들은 "아", "아", "돌창 노숙요광" 이라고 말한다. "다주" 와 "약통육지" 는 모두 그 용도에 따라 "본초강목"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고대인들이 해음을 사용했기 때문이다. 조롱박은 재배 역사가 오래되었을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널리 분포되어 있다. 《시경》에 기재된 시간부터 중국이 조롱박을 재배한 지 이미 2000 여 년이 되었다. 《시경》이후 조롱박에 관한 문헌이 더 많다. 청대' 고금의 도서 통합' 통계에 따르면 조롱박을 언급하는 고서적 (문장) 은 거의 100 종에 가깝다. 이 책들 중에는 호리병박을 재배하는 방법, 박의 식용, 약용, 일용가치, 조롱박을 찬양하는 시사, 조롱박에 관한 많은 신화 전설이 있다.
"요전" 에는 "촉이 팔음 중의 하나" 라는 말이 있다. Hulusheng 은 한 왕조의 "의식 음악" 에서 처음 발견되었습니다. "hulusheng 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나중에 바오 "고대와 현대 노트" 는 다시 한 번 이렇게 언급했다. "손잡이가 있는 사람은 생소하고, 굴복자는 특히 좋다. 가을에도 괜찮습니다. 화성으로 그려요. " 긴 자루오이는 생으로 가공할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곡보 오이가 좋다. 조롱박은 산, 육지 등 리드 악기 외에 현악기나 악기의 * * * 발성통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조롱박도 비둘기 초소를 만들 수 있고, 여러 가지로 나눌 수 있고, 제작 방법도 다르다.
조롱박은 그것을 생산하는 모든 지역에서 용기로 사용된다. 목재화된 조롱박은 물, 술, 물컵, 주전자를 담는 데 쓸 수 있다. 열매가 쪼개진 후' 위' 라고 부른다. 전통적인 관습에 따르면 신혼부부는 성례할 때 한 쌍의 웨이헌주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결혼은' 웨이' 라고도 한다.
조롱박은 일상적인 도구로 용도가 매우 많다. 호리병박은 다양한 모양의 그릇으로 만들어졌는데,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물이나 술을 담는 주전자나 주전자이며, 물, 밥, 국수 등을 떠내는 데도 사용할 수 있다. 고대에는 조롱박도 약을 담는 데 사용되었다. 그것은 확실히 다른 용기 (예: 철함, 도기통, 나무상자 등) 보다 약물을 더 잘 보존했다. 밀봉 성능이 강하기 때문에 습기가 쉽게 들어오지 않아 약품을 건조하게 유지하고 변질을 손상시키지 않기 쉽다. 또한 조롱박은 배와 농기구를 만들 수 있으며, 심지어 전쟁을 위해 화기를 만들 수도 있다.
도교는 조롱박이 응집력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하여 댄을 담는 데 쓰인다. 도교에서 조롱박은 이미 일반 컨테이너를 뛰어넘어 그릇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
한의사는 조롱박이 이뇨팽창 작용 ('신농본초경') 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장티푸스요요는 조롱박이 황달을 치료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백호통" 에 따르면, 원본은 조롱박으로 만든 것이다. 당대의 유문도 "절대 다수의 발가락에 걸쳐 있는 사람들이 낡은 줄기를 취하여, 잘라서, 13 개의 스프링으로 불어서, 소리가 맑고 우아하다" 고 적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요전" 에는 "돌, 실크, 대나무, 흙, 가죽, 나무" 가 있다. 지금까지도 조롱박 등 조롱박실로 만든 실용악기가 서남 소수민족에서 사용되고 있다.
풍수학은 조롱박이 악령을 피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집 앞집 뒤에 심었다.
Wen Yiduo 는 고대 중국에서 어떤 사람들은 조롱박에서 태어났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시경' 에서' 면걸이, 민생생' 이라는 가사를 인용했다. 게다가, 그는 복희와 여와는 실제로 조롱박의 대표라고 생각한다. 복희는 보시 () 라고도 하며, 고박의 이름과는 동음 () 이지만, 고대에는 과음 () 과 동음 () 을 했다.
위안' 농서' 는 "널리 쓰이고, 큰 사람은 소탕으로 끓일 수 있고, 고기와 함께 육수로 끓일 수 있다" 고 말했다. 먼저 꿀을 볶고 잘게 썰어 말릴 수 있다. "그는 또 말했다." 이것도 피곤하고 끝없는 일이니 짠 것이 가장 맛있는 채소다. " 옛사람들은 조롱박을 채소와 과일로 사용했으며, 국물 끓이기, 절임, 말린 등 먹는 방법이 다양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끓인 국물은 향기롭고 맛있다. 다른 과과는 달리 조롱박과 그 잎은 모두 연하게 먹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익으면 식용가치를 잃는다.
호리병박은 약을 충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 자체가 약이다. 호리병박 맛이 달콤하고 미끄러우며 독이 없고, 그 등나무, 수염, 잎, 꽃, 씨, 껍데기는 모두 약으로 여러 가지 질병을 치료할 수 있다. 고대 의학서에 따르면 호리병박꽃 맛감, 성평, 무독은 해독약으로 쓰이며, 특히 각종 관창에 효능이 있다고 한다. 수염은 수염의 약성과 꽃처럼 나병을 치료할 수 있다. 조롱박 맛이 씁쓸하고 차갑고 독이 있어 치병, 잇몸부종통, 노출, 치아 느슨함 등을 치료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이목구비, 사지부종, 요로 폐쇄, 코막힘, 모든 종기를 치료할 수 있다. 특히 호리병박 껍데기의 약용 가치가 가장 높고, 맛이 달고, 성질이 평평하며, 독이 없다. 해열 해독, 폐완하제에 쓰인다. 조롱박 껍데기가 늙을수록 효능이 높아진다.
커플들은 새집에서 아카시아 술을 마신다. 결혼식은 신랑이 신부를 환영한 후 거행되었다. 예로부터. "호리병박" 의 이런 용법은 두 부분으로 나뉘는데, 두 그릇 (호리병박) 의 손잡이는 일곱 부분으로 연결되어 술을 담는다. 이는 부부가 * * * 를 마실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때부터 한 몸이 되어' 부부' 라고 불린다. 후세 사람들은 술잔으로 바뀌어' 술잔 만들기' 라고 부른다. 송대에는' 결혼 좋은 인연' 이 있는데, 침대 밑에 등불을 던지는 풍습은 남이녀, 음양의 조화, 뚜렷한 성, 코끼리, 징표의 뜻을 나타낸다. 그리고 바닥에 던져진 두 컵의 음고를 보면 그 커플이 앞으로 조화를 이루는지 알 수 있다. 어떤 점술은 결혼을 가리키는데, 나중에는' 결혼' 이라고도 불린다.
예기: "여자가 도착하면 결혼한 여자가 들어와 감옥에서 먹는다. 그래서 그녀는 몸과 화목하게 지내며, 존엄과 겸손, 친족과 화목하게 지낼 것이다. " 공은 이렇게 말했다. "* * * 감옥에서 밥을 먹는 사람들은 같은 제물을 먹지만, 그들은 다른 제물이 없다. 그들이 결혼할 때 그들은 다른 칭호를 가지고 있지 않다. 그들이 결혼할 때, 그들은 조화와 신체의 의의를 가지고 있다. * * * 감옥은 같은 등급을 의미한다. 몸은 같지만, 같은 것은 맹인이고 떠나지 않는다. "
송몽원' 도쿄몽록 시집녀': "서로 술 한 잔 마시자, 건배라고 합니다. 다 마셨으니 불을 던지고 침대 밑에 화관을 놓아라. 불이 켜지고 꺼지자 모두들 축하하고 장부를 덮었다. "
송과 우의' 몽혼': "예관 ... 기생녀는 두 잔을 들고, 등불 밑부분에 붉은 하트를 달고, 예비, 등불을 앞뒤로 던지고, 침대 밑에 정하여 상서로운 것을 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문탁은' 신화 및 시/복희연구' 에서 복희와 반고는 모두 조롱박의 화신이라고 생각한다. 푸의 본명은 아마도' 이일석' 으로,' 이일성표' 를 의미한다. 도자기가 발명되기 전에, 적절한 전용 취수 기구를 찾는 것은 우리 조상들이 서둘러 해결해야 할 큰 난제이다. 조상은 각종 과피로 물을 채취하려고 시도할 수도 있다. 여러 세대의 시도 과정에서 그들은 호리병박이 물을 얻기에 가장 적합한 도구라는 것을 깨닫고 점차 호리병박 기술을 형성하였다. 이 기술의 출현은 조상의 식수 문제를 해결했으며 석기, 불의 발명과 병행할 수 있는 기술 발전이다.
사실, 신화 속의 부적은 조롱박이 식수기구로 쓰이는 시대의 상징이다. 결혼은 결혼식의 관건이며 부부의 일을 상징하는 긴 숟가락이다. 고대인들이' 바가지로 분석' 한 푸라는 이름으로 결혼식 대전의 위대한 공적을 기록한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 푸 시대의 유풍으로도 볼 수 있다.
호리병박 신화 대부분이 이런 내용을 가지고 있다. 호리병박은 조상의 어머니와 몸이다. 그것은 조상의 영혼의 귀착점이다. 조롱박 씨앗은 모든 것의 씨앗입니다. 조롱박은 조상의 목소리이다. 이족 민간 장시' 메갈' 은 한, 다이, 이, 이, 티베트, 백, 회등 민족이 모두 호리병박에서 나온 형제라고 말했다. 라후족 장시' 목파미파' 에서 1 세대 자디와 나디는 엘사신이 조롱박으로 낳은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라후족, 와족, 하니족, 이족, 다이족 등 9 개 민족은 자디와 나디가 낳은 9 쌍의 자녀다.
와족은 사강에서도 비슷한 전설이 있다. 조롱박은 중화민족의 가장 원시적인 마스코트 중 하나로, 사람들은 종종 그것을 문앞에 걸어 악령을 내걸고 재물을 모집한다. 백세 노인부터 아동까지, 그들은 그들이 보는 모든 것을 사랑한다. 드라마에서도 조롱박은 다재다능함과 신화 효과를 부여받아야 한다. 그 이유 중 하나는 그것이 고대의 기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호리병박' 등나무' 의 가지해음, 성숙한 호리병박마다 많은 호리병박이 있고, 한족들은' 대대로 자손들, 울창함, 상서로운' 을 연상한다. 호리병박 해음' 호루' 와' 복루' 는 그 천자만태와 조형이 어우러져 인공적으로 조각하지 않는 즐겁고 평화로운 미감을 준다. 고대인들은 그것이 악을 피하고, 행복을 기원하며, 후손이 번영하게 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허리 호리병박의 외형은 두 개의 구체로 이루어져 있으며, 조화와 행복을 상징하며, 부부간에 서로 존중하고 아끼는 것을 의미한다. 부부 감정이 비교적 얇으면 침대 옆에 하나를 놓아 부부 간의 상호 감정을 강화하고 감정을 증가시킬 수 있다. 호리병박도 병을 치료하는 데 쓰이며, 환자의 침대 끝에 매달리거나 환자가 자는 쪽에 올려놓기만 하면 된다. 너는 환자의 병기를 빨아들여 그를 빨리 낫게 할 수 있다. 만약 당신이 건강한 사람이라면, 사람들이 가져온 액운을 흡수하여 당신의 운세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호리병박을 문 밖에 걸어두면 방 안의 사람을 보호할 수 있다. 그래서 수천 년 동안 호리병박은 마스코트와 관상품으로 사랑받고 소중히 간직해 왔습니다.
호리병박 신화 대부분이 이런 내용을 가지고 있다. 호리병박은 조상의 어머니와 몸이다. 그것은 조상의 영혼의 귀착점이다. 조롱박 씨앗은 모든 것의 씨앗입니다. 조롱박은 조상의 목소리이다. 결론적으로 조롱박은 이미 관람, 수집, 실용의 좋은 상품이 되었으며, 중화상서로운 문화의 대표적인 상징이다.
조롱박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작물 중의 하나이다. 중국 고고학은 저장여요하임도 유적지에서 7000 년 전의 조롱박과 씨앗을 발견했는데, 이는 세계에서 가장 먼저 발견된 조롱박이다. 중국 고대에는 조롱박에 대한 기록이 많았고 그에 대한 호칭도 많았다. "헤", "헤", "후", "건조", "박", "플루" 는 모두 조롱박을 가리킨다. "주전자" 와 "루" 는 원래 술과 밥을 담은 두 그릇이었다. 조롱박의 모양과 용도가 그것들과 비슷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주전자' 와' 루' 를 결합하여 이 식물의 이름을 짓는다. 호리병박' 은 저속한 표기법으로 원의에 맞지 않는다.
문헌에 따르면 중국 고대 민간에서는 조롱박이 다자복의 상징이라고 생각했다. 나중에 도교의 출현과 함께 조롱박이 종교 체계에 통합되어 매우 풍부한 문화적 내포를 더했다. 불교의 도입과 전파도 조롱박에 새로운 꽃과 잎을 더했다. 지금 민간 이야기에서 조롱박은 이미 일종의' 영물' 이 되었다. 예를 들어 널리 전해지는' 보박' 이야기는 이야기의 주인이 보박이 하나 있는데,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가질 수 있다는 것이다. 이는 과거 가난한 사람들이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을 나타내고, 욕망을 만족시키는 수단이 조롱박을 얻는 것임을 보여준다.
고대에 부부가 결혼해서 동방에 들어가' 셰걸' 술을 마셨다는 것은 부부의 영혼이 100 년 후에 결합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고대인들은 조롱박을 길조, 자기 보호, 피난처를 구하는 마스코트로 여겼다. 조롱박은 선도와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다. 신선전' 의 철괴선생, 은, 안칠생, 페르장방 등 전설적인 신화 인물들은 항상 조롱박과 연계되어 조롱박을 불로장생의 상징 중 하나로 만들었다.
호리병박' 과' 복록' 의 동음이기 때문에 부의 상징이며 장수와 길조를 대표한다. 바로 이런 관념에 근거하여, 사람들은 채색 조롱박을 장식품으로 사용한다.
또한 호리병박의 덩굴이 길고 열매가 번성하기 때문에 후손을 기원하는 마스코트로도 여겨진다. 고대 길조 도안에는 호리병박에 관한 많은 주제들이 있었다. 예를 들면' 자손 후손',' 장손만대' 등이다.
어떤 사람이 호리병박을 들보 아래에 매달아 "대들보" 라고 부른다. 이 조치를 취한 후, 집은 비교적 안전하고 원활하다고 한다. 교양이 있는 사람은 빨간 끈으로 조롱박 다섯 개를 묶는 것을 오복이라고 한다. 대만성 농촌에는' 주머니에 호리병박을 넣어야 부자가 된다' 는 속담이 있다. 집에 호리병박을 넣으면 부자가 된다는 뜻이다.
물 절약을 통해, * * * 원조, 평화를 대표하여 생명을 구하다. 약, 약, 화기, 무기로 의약, 건강, 장수, 심지어 재난을 피할 수도 있다. 이것은 오복에게 충분하다.' 상서 홍범' 에 열거된' 장수, 부귀, 코닝, 수덕, 장수' 또는 흔히 말하는 행복, 부귀, 장수, 행복. 뿐만 아니라 호리병박 대추와 공가의 전설에 따르면, 도사를 잘 대하는 것은 호리병박에 의해 부자가 되거나' 주전자 중선경' 으로 들어갈 수 있는데, 이는 도가가 상상한 최고의 극락이다. 근심 걱정 없이 영원히 살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팔선도해의 전설로 인해 박은' 보박' 이라고 불리는데, 여기에는' 모든 것',' 마력',' 무궁한 마력' 이 포함되어 있다. 폐쇄되고 포위되는 것과 같은 조롱박의 원래 모양과 성능은 인간의 상상력과 신비감을 유발하기 때문이다.
행복, 부귀, 만수, 승천의 해음. 푸 (), 루 (), 인해음 () 은 조롱박 () 을 대표하고, 그 자손은 잎이 무성하고 세대가 다과한 조롱박 덩굴을 대표한다. 성대는 생명과 궐기를 대표한다. 한자중 조롱박의 이름과 표기법은 50 종이 채 안 되며 조롱박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기도 하다. 가장 기본적인' 후',' 후',' 종로',' 로',' 바가지' 의 경우' 큰 멜론',' 큰 공',' 큰 가방' 또는' 큰 거품' 으로 직접 분석할 수 있다 조롱박은 이미 많은 민족의 길조 악기가 되었다.
결혼은 결혼의 대명사, 상서로운 말, 특히 축하합니다. 먼저' 혼읍' 등 전대 기록에서 유래했다. 둘째, 호리병박은 결혼 음주의 특정 단어로 해서체로, 상반부는 상속, 지속, 조화, 보완, 보조라는 뜻이다. 하반부는 전서, 즉 대나무로, 지금은 명절로 정절, 절조, 성실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혼의' 에서는 "결혼식은 두 사람의 이익을 전제로 하고, 윗사람은 묘당을 섬기고, 아랫사람은 후자를 받들어 군자가 더 무거워질 것" 이라고 말했다. 한 신혼부부는 빨간 끈을 묶은 반바가지로 서로 술을 마신 다음 빨간 끈으로 하나로 묶는다. 이는 결혼식에서 가장 중요한 의식이며, 의미는 말할 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길상도나 도안은 중국의 길상문화와 역사의 축적과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조롱박, 꽃, 과일, 잎, 등나무가 연속적이거나 열매가 두드러져 관련 지도에서는 주든 보배든 상관없다. 호리병박 위의 원숭이는 가문이 대대로 봉인될 것임을 의미하고, 호리병박금강과 호리병박 형제자매는 정의와 초자연적인 힘의 화신이다. 호리병박의 많은 지도에는 중국 길상문화에서의 호리병박의 지위와 과거와 현재 마스코트로서의 안정적 지위가 담겨 있다. 도관 불사도 조롱박보정을 진사의 정신적 보물로 삼았다.
호리병박' 등나무' 의 가지해음, 성숙한 호리병박마다 많은 호리병박이 있고, 한족들은' 대대로 자손들, 울창함, 상서로운' 을 연상한다. 호리병박 해음' 호루' 와' 복루' 는 그 천자만태와 조형이 어우러져 인공적으로 조각하지 않는 즐겁고 평화로운 미감을 준다. 고대인들은 그것이 악을 피하고, 행복을 기원하며, 후손이 번영하게 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수천 년 동안 호리병박은 마스코트와 관상품으로 사랑받고 소중히 간직해 왔습니다. 어떤 사람이 호리병박을 들보 아래에 매달아 "지붕" 이라고 부른다. 이 조치를 취한 후, 집은 비교적 안전하고 원활하다고 한다. 교양이 있는 사람은 빨간 끈으로 조롱박 다섯 개를 묶는 것을 오복이라고 한다.
대만성 농촌에는' 밭에 식초 한 알만 있으면 부자가 된다' 는 속담이 전해지고 있다. 집에 호리병박을 넣으면 부유하고 부자가 된다는 뜻이다. 조롱박은 풍수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으로, 효과가 좋고, 힘이 세며, 작용이 특이하다. 그것은 두 가지 중요한 작용을 하는데, 하나는 병을 치료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악령을 피하는 것이다.
비행부' 구름:' 호리병박은 일곱 가지 차이가 있어 의사가 가족을 살릴 수 있다.' 칠은 점치다. 이 방향에 호리병박 같은 산이 있고 호리병박이라면, 이 대가는 의학 점성학 방면의 학술과 발전이 모두 높다. 낙서에서 변덕이 서쪽에 있다. 박 박사님, 만약 누군가가 이 직업에 종사한다면, 집에서 조롱박을 걸어두는 것은 사업과 학업에 도움이 됩니다.
루반촌 백보' 는 이 시가 있다. 벽량화박, 구파 삼교용 쿵푸, 그 사람과는 달리, 의인과 점성가는 왕래가 많다. 또한 호리병박은 어떤 사악한 기풍, 특히 구리 조롱박도 막을 수 있는 신비로운 물건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풍수 중 오행은 흙에 속하고, 구리 조롱박은 토삭을 해결하는 작용을 한다. 구리 조롱박의 밑부분과 뚜껑에 가십 패턴을 더하면 더 좋은' 팔괘가 사악한 조롱박' 이 된다.
호리병박을 문 밖에 걸어두면 집 안의 인원의 안전을 보호할 수 있다. 예로부터 중국의 전통 민속은 조롱박이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부부 간의 상호 감정도 증가시킬 수 있다고 믿었다. 부부가 감정이 얇으면 침대 옆에 동박 하나를 놓아 부부 간의 금슬을 높일 수 있다. 게다가, 몸이 약한 사람은 모두 이 기구를 놓아서 신체 건강, 특히 집안의 어린이와 노인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물건은 어느 정도 길조를 가질수 있다. 신화 및 이야기에서 조롱박은 항상 신과 영웅을 동반합니다. 예를 들어, 수성남극옹과 스님제공은 모두 조롱박을 메고 허리에 매달아 인류에게 행복과 행운을 가져다주는 신령으로 여겨진다.
그래서 조롱박은 예로부터' 길상',' 건강 장수' 의 상징이자 호우가의 좋은 물건이다. 전통적인 민간 비유에서 조롱박은 건강을 유지하고 침대 끝에 걸거나 침대 옆에 놓을 수 있는 것으로 여겨진다. 좋지 않은 가스전을 흡수해서 빨리 낫게 할 수 있다. 만약 네가 건강한 사람이라면, 너는 나쁜 운을 흡수하고 너의 운을 개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