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다운 홀 돌" 과 "펜 깨진 의미" 의 차이점을 정확하게 파악하십시오.
해서체와 예서의 필선, 특히 점채는 산석낙석처럼 한 획씩 쌓여 있다. 글을 쓰는 과정에서 한 획을 다 쓰면 멈출 수 있지만, 선과 초서는 다르다. 채련과 스플래시 속에서 춤을 추는 것처럼 획의 연결이 끊어진 것 같다. 그래서 선과 초서를 쓸 때 획에 대한 통제는 특히 신경을 쓴다.
전서 예서 해서체는 글씨체로 쓰는 과정 내내 비교적 자유롭다. 우리가 글을 쓰는 과정에서' 풍보' 가 마음에 들지 않을 때, 펜을 들고 종이를 떠나 벼루 옆의 획을 재조정하고, 우리가 잘 아는 획을 정리한 다음 계속 쓸 수 있다. 이런 획 조정 방법은 서예계 전문가도' 종이 외조 펜' 이라고 부른다.
선과 초서의 쓰기는 획의' 파심' 때문에 단숨에 완성해야 하기 때문에, 쓰기 속도가 빨라서 멈추기 쉽지 않다. 일련의 획이 완성되어야만 펜을 멈출 수 있다. 그래서 초서의 정면 통제는 전서 예서 해서서보다 요구가 더 높다.
둘째, 선과 초서의 쓰기는 운미의 연속성에 주의해야 한다.
선과 초서를 쓰는 과정에서 획은' 펜으로 끊어진다' 기 때문에, 필선 사이의 기세와 리듬은 하나가 된다. 우리가 노래를 부를 때 멜로디의 억양에 따라 노래를 부르듯이 저음과 고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