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가 어려운 우수한 교안 디자인 중 하나 _ 걷기 어렵다 (1) 원문 감상

우리가 우울할 때 한마디 외워 주세요?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응? 다음은 우리 인터넷에서 정리한' 가기 어려운' 우수한 교안 설계입니다. 참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어렵고 어려운 (1) 우수한 교안 디자인 1 교육 목표

1 .. 세련된 시 언어를 맛보며 시인의 심정을 헤아려 본다.

2. 반복 독서를 통해 학생들의 감정체험을 불러일으키고 시인의 감정변화를 빗어낸다.

3. 시인의 비분에 호기가 부족하지 않다는 것을 이해하고, 실의에 여전히 희망이 있다.

2 학술 현황 분석

8 학년 학생들은 이미 일정한 시 소양을 갖추었다. 예를 들면 소리내어 읽기, 리듬, 성조, 어조 등 이백에 대한 지식비축도 있다. 시의 문체적 특징에 근거하여 확정할 수 있습니까? 음운, 이미지, 세련된 문자? 교육에 집중하다. 얕은 것에서 깊은 것으로, 텍스트 정독에서, 텍스트는 연애하고 있다. 특히 시가 전하는 역경 속 사람의 생활 상태를 사고의 중점으로 고전시, 고전작품, 문화유명 인사, 학생의 조화와 삶을 탐구해야 한다.

3 중점과 난점

1, 학습을 통해 학생들의 정서적 체험을 불러일으키고 시인의 복잡한 변화와 기복을 체득한다.

2. 시인의 비분에 호기가 부족하지 않다는 것을 이해하고, 실의에 여전히 희망이 있다.

4 교육 과정 4. 1 (1) 멋진 소개: 호, 붓을 떨어뜨리고, 시는 천지를 놀라게 하며 귀신을 울린다. 그는 타락하고 불후의 레인저 기사이다. 그는 성당의 기상이다. 그는 천년의 풍상을 뚫고 청주 한 병을 마시며 명월 한 잔을 초대하고 검가를 한 곡 추며 풍아한 뒷모습을 우리에게 남겨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 시를 처음 읽고 이백: 1 에 다가갔다. 자유롭게 읽다. 요구 사항: 발음을 정확하게 읽으십시오. 2. 학생들은 단독으로 낭독하고, 서로 발음을 평가한다. 3. 학생들에게 독서를 추천합니다. 4, 선생님의 지도 의견. 모든 학생을 읽다. (3) 맛말 탐탐 이백: 1, 가기 힘드네? 어렵습니까? 공연은 어디에 있습니까? (분석? 어렵습니까? )? 황하를 건너려고 하는데 얼음이 나루터를 막았는데 태행산이 눈으로 덮여 있나요? (어려움)? 나는 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졌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었다. 나는 비수를 뽑았다. 나는 헛되이 네 방향을 엿보았다. (두 번째 어려움) (액션, 맛을 알아 내려고? 멈춰? ,? 배우? ,? 당겨? ,? 구? 뛰어난? 당겨? 글이 이미지를 띠나요? 칼? 예를 하나 들어보겠습니다. 밤에 검을 쓰다듬고 경적을 울리면, 지존고가 높습니까? ,? 장검 한 자루, 술 한 잔, 마음이 있는 사람? 분명: 칼로 감정을 표현하고, 칼로 야망을 표현합니까?) 가기 어렵고, 가기 어렵다! 잘못된 길로 빠지지 마라! 오늘은 어디로 갑니까? (세 가지 어려움) (시인의 심정을 요약하다: 우울, 혼란, 비분) 2. 배경 소개: 전환: 이게 뭐죠? 길? (구분? 길? 우리는 고대인의 시를 감상하고 읊을 때 그들의 생활과 성격을 깊이 탐구하고 그들이 처한 환경과 시대를 충분히 이해해야 한다. 백은 늘 황제를 시중들고, 술에 취해, 고렉스가 부츠를 벗게 했다. 기네스 는 그를 땀 나게 할 정도로 비싸서, 그의 시를 골라 양귀비를 불러일으켰다. 황제는 벼슬을 해야 하고, 공주는 손을 닫아야 한다. 가까이 가지 말라는 것을 알고 산으로 돌아가라고 간청했다. 황제는 금을 돌려주었다. 신당서? 시인의 마음속에서 폭발하는 불 같은 보국열정, 이백? 면전에서 비웃고 나가요? 그냥 때문에? 우리는 쑥 사람인가요? ! 하지만 지금, 불과 2 년 만에, 이미? 돈을 갚으세요? 。 (4) Li Bai 를 신중하게 이해하려고 노력하십시오: (베네딕트? 좋아요? ) 1, 우울하고 막막하다, 시인은 두 사람을 떠올렸는데, 그들은 누구일까? 이백은 왜 이 두 이야기를 인용합니까? 2. 마지막 세 문장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가기 어렵고, 가기 어렵다! 잘못된 길로 빠지지 마라! 오늘은 어디로 갑니까? 효과가 다르다. 3. 마지막 두 문장: 침묵 속에서 폭발하지 않고 침묵 속에서 망한다! 고집이 세고 자신감이 있는 이백은 결코 운명에 굴복하지 않을 것이다. 좌절과 방황, 희망과 좌절, 이상과 현실은 모두 이 내면의 검그림자 속에서 격동, 회전, 질주, 방사선, 활공, 승화, 생명의 가장 강한 음을 연주한다. -응? 어느 날, 나는 긴 바람을 타고, 거센 파도를 뚫고, 탁한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상상력, 언어 묘사를 풀고 시인의 감정을 체득하다. 5. 요약:' 걷기가 어렵다' 는 작가의 내면 독백으로 이상과 현실이 격렬하게 맞붙었다. 작가는 때때로 우울하고 분개하며, 때로는 기대로 가득 차고, 때로는 망연자실하고 무력하다. 그러나 결국 그는 용감하게 현실의 모든 속박을 뚫고 자신의 삶의 길을 택해 어려움 속에서 평생을 보냈다. 걸어요? 。 이 길은 이상적인 길이자 정신의 길이다. -응?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인가? 의경이 넓고 숭고하여 시와 시공간을 초월하여, 모든 실의에 빠진 사람이 돛을 올리고 멀리 항해하고,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쳐 나가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자동사 숙제: 가기 어렵나요? 자신에 게 "설명 (0) 교육 목표에 대 한 설명 (0) 주요 시간에 대 한 설명 (0) 교육 활동의 어려움에 대 한 설명 (4.2 두 번째 시간에 대 한 설명) 교육 목표에 대 한 설명 (0) 주요 시간에 대 한 설명 (0) 교육 활동의 어려움에 대 한 설명.

가기 어렵다 (1)

클래스 설계 클래스 기록

가기 어렵다 (1)

1 (a) 멋진 소개:

호, 붓이 비바람을 맞고, 시가 흐느껴 울다. 그는 타락하고 불후의 레인저 기사이다. 그는 성당의 기상이다. 그는 천년의 풍상을 뚫고 청주 한 병을 마시며 명월 한 잔을 초대하고 검가를 한 곡 추며 풍아한 뒷모습을 우리에게 남겨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② 시를 처음 읽고 이백에게 다가갔다.

1, 시간 있을 때 다시 한 번 읽어 주세요. 요음 읽기 옳아요.

2. 학생들은 단독으로 낭독하고, 서로 발음을 평가한다.

3. 학생들에게 독서를 추천합니다.

4, 선생님의 지도 의견. 모든 학생을 읽다.

(3) 언어를 맛보고 Li Bai 를 탐구하십시오:

1, 걷기가 어려워요? 어렵습니까? 공연은 어디에 있습니까? (분석? 어렵습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

-응? 황하를 건너려고 하는데 얼음이 나루터를 막았는데 태행산이 눈으로 덮여 있나요? (어려움)? 나는 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졌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었다. 나는 비수를 뽑았다. 나는 헛되이 네 방향을 엿보았다. (두 번째 어려움) (액션, 맛을 알아 내려고? 멈춰? ,? 배우? ,? 당겨? ,? 구? 뛰어난? 당겨? 글이 이미지를 띠나요? 칼? 예를 하나 들어보겠습니다. 밤에 검을 쓰다듬고 경적을 울리면, 지존고가 높습니까? ,? 장검 한 자루, 술 한 잔, 마음이 있는 사람?

청: 서정은 칼을 빌리고, 뜻은 칼을 빌린다)

-응? 가기 어렵고, 가기 어렵다! 잘못된 길로 빠지지 마라! 오늘은 어디로 갑니까? (삼난)

(시인의 심정을 요약하다: 우울, 혼란, 비분)

2. 배경 소개:

전환: 이것은 무엇입니까? 길? (구분? 길? 우리는 고대인의 시를 감상하고 읊을 때 그들의 생활과 성격을 깊이 탐구하고 그들이 처한 환경과 시대를 충분히 이해해야 한다.

백은 늘 황제를 시중들고, 술에 취해, 고렉스가 부츠를 벗게 했다. 기네스 는 그를 땀 나게 할 정도로 비싸서, 그의 시를 골라 양귀비를 불러일으켰다. 황제는 벼슬을 해야 하고, 공주는 손을 닫아야 한다. 가까이 갈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산으로 돌아가라고 간청했다. 황제는 금을 돌려주었다.

신당서? 시인의 마음속에서 폭발하는 불 같은 보국열정, 이백? 면전에서 비웃고 나가요? 그냥 때문에? 우리는 쑥 사람인가요? ! 하지만 지금, 불과 2 년 만에, 이미? 돈을 갚으세요? 。

(4) Li Bai 를 신중하게 이해하려고 노력하십시오: (베네딕트? 좋아요? ) 을 참조하십시오

1, 고민 방황하고, 시인은 두 사람을 떠올렸는데, 그들은 누구였나요? 이백은 왜 이 두 이야기를 인용합니까?

2. 마지막 세 문장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가기 어렵고, 가기 어렵다! 잘못된 길로 빠지지 마라! 오늘은 어디로 갑니까? 효과가 다르다.

3. 마지막 두 문장: 침묵 속에서 폭발하지 않고 침묵 속에서 망한다! 고집이 세고 자신감이 있는 이백은 결코 운명에 굴복하지 않을 것이다. 좌절과 방황, 희망과 좌절, 이상과 현실은 모두 이 내면의 검그림자 속에서 격동, 회전, 질주, 방사선, 활공, 승화, 생명의 가장 강한 음을 연주한다. -응? 어느 날, 나는 긴 바람을 타고, 거센 파도를 뚫고, 탁한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상상력, 언어 묘사를 풀고 시인의 감정을 체득하다.

동사 (verb 의 약자) 요약:' 걷기 어렵다' 는 작가의 내면 독백으로 이상과 현실이 격렬하게 맞붙었다. 작가는 때때로 우울하고 분개하며, 때로는 기대하고, 때로는 망연자실하고 무력하지만, 결국 용감하게 현실의 모든 속박을 뚫고, 자신의 삶의 길을 택하고, 어려움 속에서 평생을 보내는가? 걸어요? 。

이 길은 이상적인 길이자 정신의 길이다. -응?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인가? 의경이 넓고 숭고하여 시와 시공간을 초월하여, 모든 실의에 빠진 사람이 돛을 올리고 멀리 항해하고,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쳐 나가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자동사 숙제: 가기 어렵나요? 자신에게 편지를 쓰다.

(a) 원래 읽기 순수 와인 비용 은 금 컵, 술병 만 동전 ①, 옥판 제인 수치 직선 돈 ② 로 가기 어렵다.

나는 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졌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었다. 나는 비수를 뽑아 네 방향을 헛되이 엿보았다.

황하를 건너려고 하는데 얼음이 나루터를 막고 태행산이 눈으로 덮일 거예요.

나는 낚싯대 위에 앉아서 개울가에 나른하게 누워 있을 것이다. 그러나 나는 갑자기 내가 배를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꿈을 꾸었다.

여정이 험난하고 여정이 험난하여 그 수리가 멀고, 오늘의 안전은 ⑤ 에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여행명언)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 gt& gt& gt 는 다음 페이지에서 가기 어려운 원문을 더 많이 감상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