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인 시장이 배치를 시작하다. 65438 년 6 월 6 일, 이위당코 기술유한공사는 최근 수천만 엔날레 융자를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최근 섣달 그믐날 파티에서 가상인이 관심의 초점이 되고, 가상인 시장이 배치되기 시작했다.
가상 인간 시장은 레이아웃 1 1 6, 바이트 런아웃 투자' 리비코' 를 시작했다. 이' 리비코' 는 실물이 아니라 가상인이다.
이는 2022 년 새해 초 가상 레인의 첫 융자이기도 하다. 천안 조사자료에 따르면' 이미객' IP 는 항저우 이미객유한회사에 소속돼 설립한 지 6 개월밖에 되지 않았다.
가상인물 자체는 새로운 화제가 아니다. 2007 년 첫 가상가수' 초음미래' 데뷔 이후 이 트랙은 이미 15 년 노업이었다. 하지만 AR 과 VR 기술이 성숙함에 따라 2 차원의 가상인물이 더욱 입체적이고 실감나게 변하기 시작했다.
예를 들어 로티안이는 202 1 의 춘완 승선했습니다. 유' 는 거의 하룻밤 사이에 붉게 달아올랐고, 2 분여의 영상으로 하룻밤 사이에 450 만 원이 올랐다.
가상 캐릭터의 응용 프로그램은 엔터테인먼트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얼마 전, 가상 학생인 화는 칭화대에서 정식으로 입사했다. N 블랙, 마이크로소프트 쇼빙의 가상인, 70 일 연속 전국상보를 방송할 수 있습니다. CCTV 도 동계올림픽에서 가상 앵커로 뉴스를 방송한다고 발표했다.
특히 원우주 허화의 가열 아래 가상인이 단번에 현실 세계로 몰려들었다.
원이 깨지면.
가상 캐릭터 개발의 가장 성숙한 부분은 팬 엔터테인먼트 아이돌 분야입니다. 2007 년 첫 이정표식 가상 가수' 초음미래' 가 탄생했다.
당시 가상 아이돌의 핵심은 사실 음성 합성 소프트웨어였다. 그래서 초음 미래의 다양한 인물 이미지를 볼 수 있지만, 베테랑 팬들에게 그녀의 목소리는 가장 분별력이 있다.
초음 미래가 나오자마자 전 세계의 2 세대 팬들이 폭발하고 다국적 콘서트가 꽉 찼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녀를 알지 못하더라도, 그해 파만곡인' 양파를 자르는 노래' 가 현재 일본 탄막 사이트 niconico 에서 천만 번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런 2 차원 소녀 아이돌의 영향력은 실제 아이돌 못지않다. 초음의 미래는 일찍이 여러 차례 중국에서 순회 공연을 한 적이 있다. 초음 미래 은하수 라이브' 의 마지막 시리즈 투어에서 나는 상해 광저우 등 많은 도시에 갔다. 현재 초음 미래는 전 세계에 6 억 명의 팬을 보유하고 있으며, 몸값은 이미 100 억 엔을 넘어섰다.
초음의 미래의 성공으로 중국은 자신의 가상 우상을 만들고 싶어한다. 20 12 년 7 월 로천에서 공식 발표됐다. 초음과 마찬가지로 그녀는 VOCALOID 시리즈 음성 합성 엔진의 가상 이미지를 기반으로 데뷔 후 발전도 노래 위주로 하고 있다. 20 16 호남 새해 콘서트 무대에 올라 처음으로 주류 시야에 나타났다. 202 1 춘완 프로그램에 등장해 노출률을 1 위로 끌어올렸다.
시대가 발전하면서 가상 아이돌도 새로운 방식을 개발했다. 얼굴 캡처와 동작 캡처 기술을 통해 실물을 가상 영상에 투사하고, 화면 인물의 일거수일투족, 미소, 대화 한 마디가 모두 실물에서 나온다.
이것도 현재 가장 핫한 모델이다. 팬들은 가상이미지를' 가죽 커버' 라고 부르는데, 배후 배우는' 중간에 있는 그 사람' 이다. 외국에서는 주로 vtuber (가상 앵커) 라는 집단으로 존재하며 중국에 전해진 후 산업화와 우상화가 점차 시작되고 있다.
그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것은 러화엔터테인먼트 산하의 가상 아이돌 그룹' A-SOUL' 이다.
A-SOUL 은 2020 년 6 월 5438+065438+ 10 월' 낙화엔터테인먼트 제 1 가상아이돌 단체' 라는 이름으로 데뷔했다. 그 멤버는 다섯 명의 가상 소녀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이미지는 전속 중국인이 연기한다.
데뷔한 지 불과 10 개월 만에 5 개 회원계정의 웨이보와 삐삐 팬 수가 백만 명을 돌파했다. 20265438 년 7 월 16 일 생일회 생중계에서 단장 벨라는 만선 성취를 이루며 가상 아나운서 1 위 선장과 삐삐 역사 2 위 선장의 기록을 세웠다.
지난해 65438+2 월 1 1, A-SOUL 은 경고음에서 개업 기념일 생중계를 했다. 예열활동의 기세는 유량스타와 견줄 만하다. 베이징 광저우 항저우 등 각 대도시의 번화한 지대에는 모두 큰 화면이 켜지고, 다섯 소녀의 홍보 영상이 순환하고 있다. 생방송 당일 예약 인원은 654.38+02 만명을 돌파했고, 경고음에서의 인기는 654.38+00 만명 이상, 최고치 654.38+02 만원을 유지했다. 그날 밤 생방송이 전체 생방송 차트 1 위에 올랐다.
짧은 동영상 플랫폼에서도 가상 아이돌도 폭발적인 성장을 보였다. 지난해 6 월 365438+ 10 월 할로윈, 유라는 가상 메이크업 블로거가 첫 번째 떨림 영상을 발표했다. 이어 7 일 동안 파우더 400 만원이 올라 가상 아이돌을 콜으로 뜨겁게 달구고 있다.
생방송, 짧은 동영상, 공식 무대 등 가상 아이돌이 대중의 시야에 점점 더 자주 등장하고 있다.
상업화의 초보적인 시도
현재의 상황으로 볼 때, 가상 아이돌 업계의 비즈니스 모델은 끊임없이 시도되고 있다. 현재 대부분의 가상 이미지의 실현 채널은 생방송과 브랜드 협력밖에 없다.
CEO Chen Rui 는 지난 한 해 동안 32,000 명이 넘는 가상 아나운서가 생중계를 하며 전년 대비 40% 증가했으며, 가상 아나운서가 라이스마일 생중계 분야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1 개월 198/ 위안, 연속 월가 138 원입니다. 진금은의 감상금액은 팬수와 탄막 수보다 아나운서의 가치를 더 잘 반영한다. 2 차원 데이터 플랫폼인 vtbs.moe 가 캡처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한 해 동안 가상 아이돌에 대한 사용자 가입 장려금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50% 증가했다.
지난해 7 월 16 일 A-SOUL 대장인 벨라가 경고음에서 생중계 생일 파티를 열었다. 당시, 모든 A-SOUL 멤버들은 6 개월 넘게 삐삐 소리만 생중계했고, 벨라는 25 만 명의 주목을 받았다. 하지만 생일회 당일 밤 많은 팬들이 생방송으로 몰려들면서 벨라가 만선 성취를 직접 이뤄냈는데, 이는 25 개 관심 중 1 명이 벨라대장을 충전하는 것과 같다.
관련 홈페이지에 따르면 최근 3 시간 동안 생중계된 가운데 벨라만 233 만 원의 선물 수입을 창출했다.
주목할 만하게도, 지금까지 경고음이 울리는 것은 단지 네 명의 아나운서만이 만선을 해냈고, 가상 우상이 그 중 두 명을 차지했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천인함대의 아나운서 명단에서 상위 2 위 자리도 가상 아나운서가 확고히 차지했다.
브랜드 협력에서 가상 아이돌도 잠재력을 보이고 있다.
오래된 가상 아이돌 로천은 2020 년 타오바오 생방송, 270 만 관객, 거의 200 만 명에 달하는 사람들이 상호 작용을 즐겼다. 참여한 상가에 따르면 생방송 구덩이 한 개에 드는 비용은 90 만 위안에 달할 것이라고 한다. 현재 일반 아나운서가 물건을 가지고 오는 구덩이비는 일반적으로 수만 ~ 수십만에 달한다. 이에 비해 로천이는 이미 가장 잘 팔리고 있다. 나영호 생방송 첫 쇼의 구덩이 요금은 60 만 원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각 주요 브랜드는 모두 가상 우상을 금자 간판으로 삼았다. 켄터키 할아버지는 가상' 쿨아저씨' 로 변신해 ins 에서10.37 만명의 팬들의 마음을 얻었다.
국내 찻잎 브랜드는 설차가 가상 홍보 대사' 눈' 을 내놓고 가상 브랜드 이미지를 통해 현장 홍보 제품을 선보였다. 72 시간 동안 거의 2 억 GMV 를 획득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유설차 전국문점의 지난 주 매출에 해당한다.
가상 아이돌의 열기도 전체 산업 체인의 상류 하류를 이끌었다. 캡처 기술 및 AI 기술에 주력하는 일부 기술 회사들이 202 1 에서 융자 열풍을 맞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바이트 박동 외에도 삐삐, 빨간 셔츠 자본, 순치자본 등 유명 고용주들도 앞다투어 이 시장에 진입하고 있다.
아이매컨설팅에 따르면 202 1 년 중국 가상 아이돌 핵심 시장 규모는 62 억 2 천만 위안에 달하며 주변 시장 규모는 10749 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각 주요 업체들도 오락 이외의 분야에 배치를 했다. 202 1 1 1, CCTV 최초의 수화 AI 아나운서가 공식 공개됐다. 그녀는 2022 년 베이징 동계올림픽부터 연중무휴 24 시간 청각 장애인 단체의 보도 작업을 잘 할 것이다. 동작이 정확하고, 실시간으로 해석하며, 쉬지 않는 것은 가상 캐릭터가 실제 작품에 가장 중요한 보완책이다. 이번에 CCTV 에 상륙한 가상 앵커는 바이두 AI 클라우드의' 디지털 스타 운영 플랫폼' 이 기술 지원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해 반케 (WHO) 는 최우수 신인상을 최초의 디지털 직원 최 (Cui) 에게 수여했다. 이 가상 직원은 20265438 년 2 월 1 일 정식으로 입사했다. 시스템 알고리즘의 도움으로 그녀는 프로세스 및 데이터에서 문제를 발견하고 다양한 A/R/ 연체 알림 및 작업 이상 탐지에서 인간보다 훨씬 높은 효율성을 발휘하는 방법을 빠르게 배웠습니다. 그녀가 재촉한 연체 선급 AR 문서 반제율 9 1.44%.
가상인의 시장 가치는 여전히 천천히 발굴되고 있으며, 각 측은 끊임없이 자신의 상업상의 새로운 가능성을 시도하고 있다.
가상 우상의 현실적 예측
가상 아이돌의 발전은 순조로워 보이지만 그 뒤에는 여전히 몇 가지 한계와 문제가 있다.
올해 카레삐리에서 열린 오프라인 전시회에서 A-SOUL 의 부스는 사람들로 북적거렸고, 열광하는 팬들은 화면의 우상과 함께 합창하며 "다음 역은 새 둥지다" 라고 외쳤다. 새 둥지를 오를 수 있다는 것은 정말 주류에서 인정받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하지만 지난 7 월 17 일 낙화가족 콘서트에서 예보, 선의등 현실주의 스타와 함께 무대에 오르자 A-SOUL 은 관객들의 야유를 받았다.
일반 관객은 스크린에서 노래만 부르고 춤을 추는 악당에 관심이 없는 것 같다. A 혼 팬들은 의분이 가득하고, 풀리지 않고, 약간 낙담했다.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대중에게 보이는 것과 대중에게 인정받는 것은 아직 거리가 있다는 것을 이해하기 시작했다.
현재 가상 아이돌이 활발하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지만, 일반 시청자들의 수용도와 팬 전환율에 대해서는 물음표를 달아야 한다.
가상 아이돌의 제작 운영 비용은 대다수 사람들의 상상력보다 훨씬 높다.
아이매의 상담 데이터와 내부 인사의 36kr 인터뷰에 따르면 국내 가상 아이돌 싱글 제작 비용은 200 만원에 이른다. 홀로그램 가상 콘서트의 비용은 약 2 천만 달러입니다. 반면, 쉐즈쳰 (WHO) 는 한 곡의 제작비가 약 654.38+0 만 달러라고 방송에서 밝혔다. 새 둥지 체육관의 하루 대여료는 450 만 원이며 홀로그램 가상 콘서트 돈은 4 일 동안 지속될 수 있다.
가상 아이돌은 대부분 A-SOUL 뒤의 바이트 박동, 텐센트의' 무한왕그룹' 과 같은 자본 거물들의 뒷받침을 받고 있지만. 하지만 이렇게 비싼 돈 굽기 모델도 문턱이 높고 상업 폐폐고리가 어려운 문제를 야기했다.
또한, 가상 아이돌은 정말 무너지지 않을까요?
유유군 (가명) 은 직업화가이자 2 차원권 안의 노인이다. 그는 아연 재경에게 가상 아이돌의 유행은 대부분 가상 배후의 진실 때문이라고 말했다.
"현실 생활이 이렇게 힘들어서 항상 스트레스를 털어놓을 수 있는 출구가 있다. 당신 곁에서 매일 언제 어디서나 할 말이 없는 사람을 찾을 수 있습니까? 설령 있다 해도 나는 말하기가 쑥스럽다. 하지만 가상아이돌의 생중계실에서는 마스크를 쓰고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한다. 동시에 진지한 조언을 받을 수 있다. 앵커도 가죽 커버에 있는 실물이기 때문이다. "
이런 가상 환경의 진정한 느낌은 배후의 사람에게서 비롯되지만, 누군가가 설치하기만 하면 붕괴될 가능성이 있다.
유유군 같은 2 차원 노인의 기억 속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집 붕괴 사건은 일본 가상 아이돌 그룹 hololive 굴욕 사건이어야 한다.
2020 년 9 월, hololive 산하의 vtuber Akai Shin 과 아동생 코코아는 생방송에서 대만성을 한 나라로 묘사했다. 그 후, 경고음이 울리는 모든 일본 가상 우상들은 한 달 동안 금지되었다.
후속 사과에서 hololive 의 태도는 성실하지 않았고, 심지어' 도발' 의 재생까지 있었다. 이는 절대다수의 중국 팬들을 자극했고, 자막팀도 원고 탈퇴단을 삭제했다. 유군은 그 당시 많은 사람들이 이 집이 무너져 가상 우상을 완전히 포기하고 다시는 구덩이로 돌아가지 않았다고 말했다.
자신의 부적절한 발언 외에도 가상 아이돌은 민가가 무너지는 것을 초래하고, 소매치기를 당할 위험을 항상 막아야 한다. 가면이 찢어지면 관객과의 신비감도 사라진다. 역차가 너무 크면 팬들의 반발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일본에서는 가상소녀 아이돌 뒤에 아저씨의 예가 많다.
이것은 또한 또 다른 더 깊은 사고를 불러일으켰다: 관객들이 중국인의 반복을 받아들일 수 있을까? 현재로서는 해결되지 않은 통점이자 모든 가상사물이 탐구해야 할 현실적인 문제이다.
가상 우상이 주류로 향하고 있을지도 모르지만, 최고 흐름이 될 수는 없다. 깨진 원 정도, 비용, 집 붕괴는 무시할 수 없는 문제이다. 적어도 현재로서는, 그것은 많은 사람들이 꿈꾸는 전자양일 뿐이다.
가상인 시장은 이미 배치를 시작했다. 2 가상인은 인터넷 거물의 눈에 뜨거운 감자가 되었다.
65438+ 10 월 6 일 항주 이위당코 기술유한공사는 최근 수천만 엔날레 융자를 마치고 바이트가 독점적으로 투자한다고 발표했다. 이 회사는' 이위당호' 라는 AR 기술 브랜드와 같은 이름의 가상 IP 이미지를 만들었다. 최근 섣달 그믐날 파티에서 가상인들이 관객의 관심의 초점이 되었으며 관련 상장사들도 이 분야에 적극 투입됐다.
가상인의 유행은 업계 인사들에게 이상하지 않다. 기술의 반복적인 발전과 인터넷 거물의 증가로 상업 분야에 가상인이 나타났다. 가상인은 원우주산업 체인 중 최초로 빠르게 성장하고 대규모로 수익을 창출하는 산업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2030 년 중국 가상인 시장 규모가 2700 억원에 이를 것으로 중개기관이 전망했다.
다중 요소 부스트
가상 진행자' 샤오양' 은 2022 년 6 월 65438+ 10 월 1 데뷔 호남 위성 TV 새 예능인' 안녕하세요 토요일' 을 선보이며 리얼리티와 진행팀을 구성했다. 장쑤 위성 TV 새해 콘서트에서 국내 최고의 가상 아이돌 그룹 VSinger 가족이' 칼로리' 와' 일반 디스코' 를 선보였다. 등려군, 등려군 이미지와 음색을 복원한 가상인은 찰리와 함께' 소도시 이야기',' 인생이 간다',' 큰 물고기 한 마리' 를 불렀다. 동방위성 TV 와 마일리 마일리도 섣달 그믐날 파티에서 가상인 원소를 녹였다.
장쑤 위성 TV 책임자 마이크로 스크린 샷
가상인도 자본시장에서 파란을 일으켰다. 디지털 왕국 65438+ 가상인' 등려군' 뒤의 기술 공급업체 10 월 3 일 주가가 25% 올랐다. 심교소 상호 작용 플랫폼을 예로 들면, 가상인 관련 문제는 최근 일주일 동안 14 1 회에 언급되었다.
중국증권보 중증금소 기자는 가상인 기술이 사실 새로운 일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차렸다. 1980 년대 이후 가상 아이돌의 개념이 일본에서 형성되기 시작했고, 초기 가상 우상은 2D 와 3D 애니메이션으로 표현되었다. CG 기술, 액션 얼굴 캡처 기술의 발전과 소셜 플랫폼의 등장으로 가상인이 점차 등장하고 있다. 이번에 주목받고 있는 가상인' 등려군' 는 실제로 20 18 년 스크린에 나타났고, 가상진행자는 20 19 년 CCTV 춘완 위에 소개됐다.
청화대 신문학원 뉴미디어 연구센터 집행주임 선양팀에 따르면 가상인에 종사하는 관련 산업회사는 지난 한 해 20 배 증가했다. 심양은 가상인의 유행은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한 것이라고 말했다. 첫째, 가상인의 기술은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으며, 이미 제한된 데모 범위 내에서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게 되었다. 둘째, 원우주와 가상인은 불가분의 관계이며, 원우주는 허실상생의 공간이므로 가상인을 도입할 필요가 있다.
"모바일 인터넷 전체의 성장 배당금 아래 혁신이 가장 큰 변화를 가져왔다." 민생증권 통신원 우주분석가 마천익 () 은 해외 인터넷 거물들이 원우주와 가상인의 주요 추진자라고 보고 있다.
기술과 운영이 관건이다.
202 1 이후' 유','
관련 상장 회사도' 인간을 만드는' 운동을 시작했다. 망고 하이퍼매체는 가상 진행자' 요요' 를 내놓았고, 파란색 커서는 첫 번째 디지털 가상인' 소동생' 을 발표했고, 절온인터넷 합작사는 국풍 가상IP' 군약금' 과 Z 세대 가상IP' 란란' 두 가지 가상캐릭터를 선보였다.
위의 레이아웃은 가상인의 두 가지 형태를 반영한다. 기능정의상 가상인은 주로 우상형과 실용형으로 나뉜다. 아이돌형 가상인의 핵심은 배후 IP 의 가치와 파생능력에 있다. 실용형 가상인의 핵심은 기술능력에 있어 모델링, 운전, 렌더링, 인공지능 등 기술 수준에 대한 요구가 높다.
브랜드 모델은 이미 아이돌 가상인의 가장 중요한 상업 실현 수단이 되었다. AYAYI 를 예로 들면 교란, 티몰, 안무희, LV, 보스, 포르쉐 등 유명 브랜드와 합작한 지 반년밖에 되지 않았다. 20 19 년 IS 에서 활약한 가상인 인터넷 유명인 Lil Miquela 수입은 약 7600 만원, 머리 가상인 수입은 상당하다.
가상 AYAYI 공식 마이크로 스크린 샷
가상 아이돌의 유행은 하루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아니다. "가상 아이돌은 실생활에서 스타의 패턴과 비슷하다. 그들은' 사람' 이 만들고 운영하며, 노출률을 높이기 위해 적절한 활동에 참여해야 한다. " 국내 모 마케팅류 상장사 인사 코코 리 (가명) 는 중국증권보 중증금소 기자에게 현재 접촉하고 있는 광고주들은 대부분 시험수 가상인으로 투자금액이 보편적으로 적다고 말했다.
화동의 한 권상 인터넷 분석가 황석 (가명) 은 가상 아이돌의 가치가 단기간에 확대됐다고 직언했지만 장기적으로 내용면이 채워질 수 있는지 여부에 따라 팬들은 예쁘게 생긴 가상 아이돌에 대해서만 충성도를 가질 수 없다.
기능가상인 단체 경제효과는 적지만 원우주의 기초요소로서 상당한 시장 공간을 만들 수 있다. 현재 가상인은 주로 가상뉴스 아나운서, 전기상 아나운서, 정무, 은행 고객 서비스 등에 응용되고 있다. 어느 정도 노동력을 해방시켜 비용 절감 및 효율성 향상을 실현했다.
심양은 현재 가상인의 발전은 아직 초기 단계에 있다고 밝혔다. 비용이 많이 들고 기능이 미비하기 때문에 초현실적 스타일의 가상인은 아직 광범위하게 응용되지 않았다. 가상인의 발전에는 AI 기능과 액션 얼굴 캡처를 포함한 기술 능력과 도구의 반복이 필요합니다. 그 팀을 예로 들면 초현실적 가상인을 만드는 데 반달에서 한 달이 걸리고, 적어도 수십만 원이 든다. 이 문턱은 업계의 급속한 발전을 제한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컴퓨팅 능력 또한 제약입니다. 황석은 현재 시장에 있는 많은 가상인들이 모두 QR 이미지라고 지적했다. 그 이유는 컴퓨팅 능력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가상인 업종의 경우 시장 참가자들은 원우주산업 체인 판도에서 최초로 빠르게 성장하고 대규모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업종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비교적 일치된 인식을 형성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중신증권은 2030 년 중국 가상인 시장 규모가 2700 억원에 이를 것으로 보고 있다.
10 년 후, 등려군 다시' 리얼리티' 로 나타났다. 2022 년 장쑤 TV 섣달 그믐 날 파티 무대에서 눈빛이 부드럽고 웃는 등려군 옆에 있는 가수 찰리와 다정하게 맞선다. 등려군 동반되는 것은 미래 세계에 대한 상상력이다.
메이옌팡 역시 "부활" 되었습니다. 디지털 왕국 베이징 스튜디오의 가상인 전시공간에서, 메이옌팡 () 와 실물 () 이 한 공간에 서서, 수평면에 서서, 마치 그녀의 노래 스타일처럼 큰 걸음으로 자신을 과시하고 있다.
피부가 생동감 있고 표정이 활발한' 실물' 가상인의 창조자들은 Digital Do-main 이다. 그들은 영화에서 시각 효과 질감 같은 캐릭터를 가상에서 끌어내어 현실에 비볐다. "등려군 외에 또 누가 가상인입니까? 클릭합니다 "핵심 기술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등려군 사건은 많은 실물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켰고, 그들은 번갈아 가며 디지털 왕국을 찾아 가상인을 탐구했다.
65438+ 10 월 7 일 개장할 때 디지털 왕국 (0547.HK) 이 한때 14% 이상 올랐다. 지난 6 일 동안 상승폭이 50% 를 넘었다. 지금까지 0.98 홍콩 달러를 신고하여 7.69% 상승하여 총 시가가 42 억 4200 만 달러였다.
디지털 왕국은 할리우드의 독립된 시각 효과 스튜디오이다. 20 16, 디지털 왕국이 중국 시장에 진입하다. 타이타닉',' 노령회동',' 예비선수 1 호',' 어벤져스 3: 무한전쟁',' 어벤져스 연맹 4: 최종전' 의 고전적인 비주얼은 모두 디지털 왕국에 의해 조작된다. 유명 작가이자 감독 제임스 카메론은 창시자 중 한 명이다.
셰안은 카메론에 이어 디지털 왕국의 여섯 번째 CEO 겸 전무 이사이다. 65438 년 10 월 6 일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셰안은 예정된 집중적인 인터뷰와 회의 일정 하에 경제관찰보 인터뷰를 잠정 받았다. 30 분 만에 그는 가상인의 미래 상업화에 대한 열정을 보였다.
"부흥" 등려군.
셰안이 등려군' 부활' 을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20 12 년, 디지털 왕국은 코첼라 뮤직 페스티벌에서 관객들을 뒤흔드는 공연을 펼쳤다. 그들은 래퍼 투파크를 회생시켰다. 당시 Tupac 과 Snoop Dogg 와 Dre 가 부른' 만복마리아' 와' Amerikaz 1 위 수배자 2 위' 동영상이 온라인상에서 수백만 건을 돌파하며 유튜브 일일 최고 조회수 기록을 깼다.
주걸륜 보고 생각이 났다. 그는 등려군 형 덩창부에 연락해서 자신의 대담한 생각을 상대방에게 알렸다. 당시 덩창부는 이 생각이 좋다고 생각했지만, 어떤 이유로 즉시 동의하지 않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주걸륜 소속사는 디지털 왕국을 발견하고' 부활' 등려군 실시를 시작했다.
셰안이 디지털 왕국 CEO 겸 전무 이사로 재직한 첫 주이다. 신임관이 부임하여 세 차례 불을 지폈고, 27 세 집권한 셰안은 이 중대한 기대를 집행하기로 결정했다.
당시 신비로운 베일을 잡은 것은 영화' 귀로회동' 의 시각 효과 팀이었다. 2008 년' 귀로회동' 감독의 데이비드 핀치는 주연에 대한 특별한 기대를 가지고 있다. 그는 벤자민 바튼의 브래드 피트 연기와 자신의 체모 특징이 항상 온라인 상태여야 한다고 희망한다. 배우를 바꿔 연령대가 다른 벤자민 바톤을 연기한다고 가정하면 캐릭터에 대한 관객의 감정 축적을 쉽게 망칠 수 있다. 이것은 비디오 제작에 큰 도전이다.
디지털 왕국이 제공하는 기술 방안의 도움으로 예술가는 브래드 피트 생김새에 따라 세 가지 아바타를 디자인하고 약 120 개의 리얼리티 표정을 수집하여 수천 개의 외모 모델을 만든 다음, 실제 연기와 표정 데이터의 유사점과 차이점 (예: 눈가의 변화, 입가의 찢어짐 등) 을 프레임별로 비교함으로써 조정했다. 나중에 이 기술은
이러한 경험에도 불구하고, 등려군 "부활" 은 여전히 어렵다. 그 이유는 등려군 이전에 북미 예술가들이 아시아 얼굴을 창작한 적이 없기 때문이다. 게다가, 등려군, 주걸륜 모두 합창을 해야 하는데, 그녀가 선택한 노래는 그녀가 한 번도 부른 적이 없는 노래이다.
역시' 노후회동' 의 시역팀이지만 단순한 스케치 모델이 아니라 인공지능을 추가했다. 그 당시 이 프로젝트에 참여한 프로그래머와 엔지니어들은 기계가 등려군 공연 영상을 보고 깊이 공부하게 할 것이다.
20 13 년 9 월 주걸륜' 마법가' 월드투어 콘서트인 타이베이 역에서 열린 주걸륜 등려군 듀엣이 눈길을 끌었다. 그러나 당시의 흥분은 기술에 대한 감상에만 국한됐고 상용화 주제는 아직 중점으로 꼽히지 않았다.
전염병, 연예인
10 년 후, 같은 등려군, 그리고 다른 수준의 관심과 시장 피드백을 받은 셰 안은 시간의 배경에 따라 크게 생각 합니다.
장쑤 위성 TV 섣달 그믐날 파티의 가상 등려군 (Chen Jia 더빙//노래). 사실, 디지털 왕국은 기술을 통해 가상 등려군 사람들이 실시간으로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20 13 과 주걸륜 듀엣에서는 상호 작용이 없었기 때문에 이미 이뤄진 상호 작용 기술은 결국 드러나지 않았다. 이번 장쑤 위성 TV 의 섣달 그믐 날 저녁, 디지털 왕국은 실시간 제어, 즉 실시간 캡처와 렌더링이 더 복잡한 동작으로 시간 비용이 많이 든다.
10 년 후 가상세계를 대표하는' 원우주' 라는 단어가 유행하기 시작했다. 점점 더 많은 육안으로 볼 수 있는 가상인과 VR 실천이 현실 속의 사람들이 마음을 흔들기 시작했다. 가상세계가 곧 올 것 같지 않니?
셰안은 지난 2 년 동안 전염병이 인간 활동의 공간을 경계로 만들었다고 말했다. 제한된 범위 내에서 장기간 활동한다면 가상 세계에 대한 동경이 생길 수밖에 없고, 가상인의 매력은 풍부한 응용상상력을 제공하는 데 있다.
과거 오랜 시간 동안 가상인은 주로 영화 음악 게임 등 오락 분야에서 활동하며 화면에서 거의 나오지 않았다. 20 17, 가상가수 로천이는 홀로그래피를 통해 상하이 메르세데스 벤츠 문화센터에서 콘서트를 열었다. 그러나 로티안이는 허구의 만화 이미지이지, 진실한 사람이 아니다. 202 1, 1, 3 1,' 유' 라는 계정이 발표한 첫 번째 짧은 동영상이 즉시 콘텐츠계를 폭발시켰다. 유는 고대 의상을 입은 여자처럼 보인다. 영상에서 그녀는 현대복을 입은 사람과 상호 작용하여' 요괴를 잡는다' 고 자칭했다. 그러나 그녀는 실물의 생생한 모습과는 아직 거리가 멀다.
디지털 왕국과 같은 시효회사에게' 충실함' 은 더 이상 큰 문제가 아니다. 홀로그램을 통해 디지털 왕국은 특수 효과의 가상인을 현실로 끌어들여 전염병 하의 영화업계의 요구를 만족시켰다.
부활' 의 초심 외에도 한 스타가 body double 에서 어려운 동작을 완성했을 뿐만 아니라, 가상인은 자신이 할리우드에서 촬영할 수 없는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세금 부담으로 인해 대부분의 영화 제작은 할리우드에 있지 않고 현재 뉴질랜드, 아일랜드, 심지어 런던에 있다. 그러나 전염병 기간 동안 스타가 개인 비행기를 가지고 있더라도 현지에 도착하면 격리되어야 한다. 지난 2 년 동안 많은 수의 가상 사람들이 촬영 수요를 대체했습니다. 클릭합니다 시에 앤 말했다.
202 1 1 년 내내 연예인들이 빈번히 사람을 놀라게 하고, 모델로 브랜드에게 피해를 입었다. 보아하니 가상인이 쓸모가 있을 것 같다. 이것이 셰안의 새로운 목표의 원천이다. 죽은 실물을' 부활' 하고, 배우를 재창조하고, 디지털 왕국은 더 이상 제작기술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미래에는 자신의 가상 IP 를 만들 것이다.
"점점 더 많은 수요가 독립적인 가상인을 만드는 것이다. 그는 자신의 사생활이 어떤 브랜드, 영화, 노래 발행에도 영향을 미치도록 내버려 두지 않고, 늙지도 않고, 배신하지도 않고, 다른 사람과 계약을 맺지도 않을 것이다. 그리고 그는 국제적인 제한이 없고 어떤 언어도 할 줄 안다. "
셰안은 모든 사람이 자신의 가상 대역을 가지고 있고 고도로 복원된 등려군 질감에 이르면 약 3 년이 걸릴 것이라고 예측했다.
교육 및 서비스 산업에 통합
셰안은 원우주에 대한 자신의 정의, 즉' 이 시대의 인터넷' 을 가지고 있다. 그의 의견으로는, 많은 요소 중에서 가상인이 관건이다.
"냉전 시대에 탄생한 인터넷은 오늘날의 이런 규모의 체계를 형성할 수 있는 것은 거대한 사회적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앞으로 모든 사람은 가상세계에서 가상신체대역을 갖게 될 것이다. 이는' Ready Player One' 의 게이머 설정과 비슷하다. "
가상인 트랙으로 몰려드는 플레이어 수가 확실히 증가했다. 65438+ 10 월 6 일, 가상인' 리비코' 가 1 차 융자를 받아 바이트가 독점적으로 투자한다. 이전에는 어느 업종이든 어느 정도 가상인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가상인' 개념과 관련된 상장사들도 이 어휘로 주가의 폭락과 이슈를 겪었다.
추세는 막을 수 없다. 가상 디지털인 심도업계 보고서' 는 2030 년 중국 가상 디지털인의 전체 시장 규모가 2700 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업계의 미래 발전 방향 중 하나는 가상 우상화일 것으로 전망했다.
가상인은 또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교육. "겨울왕국' 에서 아이사 공주가 아이들에게 영어를 가르치면 얼마나 격려를 받을지 상상이 되십니까?" 셰안은 가상인이 앞으로 교육시장에서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투자회사와 상의해 보니, 많은 젊은이들이 언어 공부에 대한 자신감이 부족해서 다른 사람과 익숙하지 않은 발음을 연습하고 싶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가상인과 함께 연습할 때 이런 걱정은 줄어들 수 있다. " 게다가, 셰안은 서비스업에서 가상인의 광범위한 응용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단순한 음성과 기계와는 달리 가상인의 서비스는 현실 세계에 가깝다.
202 1 년 2 월, 디지털 왕국은 룩셈부르크에 새로 설립된 자회사인 Digital Domain Capital Partners 의 R.L. ("DDCP") 을 통해 교육 기술 회사인 AskNet SolutionSag 를 완성했습니다.
그 후 5 월, 디지털 왕국이 교육 및 기술 분야에 더 많이 배치됨에 따라, 자회사 Digitaldomaincapital Partners, R.L. ("DD-CP") 은 하이라이트 사건&:전략적으로 엔터테인먼트 주식회사 (이하 "HD-CP") 를 인수했습니다.
디지털 왕국 베이징 스튜디오의 가상인 전시실에서 가상인' 아이' 는 디지털 왕국 직원들이 배후에서 조종한다. "내가 너를 만질 수 있을까?" 라는 질문을 받았을 때 쑥은 고개를 저으며 거절했다. 중간에 3 미터 정도 되는 홀로그램 투사 화면이 있어 가상인과 실물 사이의 거리가 생기기 때문이다. 셰앤에 따르면 이런 홀로그램 스크린은 가까운 장래에 완전히 사라질 수 있으며, 가상인은 수시로 현실 세계 곳곳에 나타날 것이라고 한다. 그럼 어떤 장면이 나올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