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어가 서방에 대한 전고를 쉬다

서유기 휴후어

1. 손오공의 털: (1) 민첩해야 한다 (편리해야 한다)-어떤 편리한 일을 하는 것을 의미한다. (2) 마력이 있어야 한다. 묘사기교나 수단이 매우 강하다. 두 번째 서유기: 손오공이 출가한 후 몸에는 8 만 4 천 근의 털이 있어 뿌리를 바꿀 수 있다.

2. 손원숭이와 비교하면 십팔천리 차이가 난다. 손오공, 힘줄 하나로 십팔천 리를 걸을 수 있다. 형용격차가 매우 크다.

손오공의 금띠봉: 크고 작다. 크기가 임의로, 크기에 제한이 없음을 비유하다. 세 번째 서유기에서 손오공은 동해 용왕의' 뜻대로 된 금띠' 를 들고 생각으로 크게 작아질 수 있었다.

9 답변: 서유기 속담. 휴후어.

손오공은 지옥에 있습니다: 그의 생사부를 확인하십시오. 세 번째 서유기에서 손오공은 도교를 배운 후 지옥에서 소란을 피우며 지옥 10 왕을 위협하며 생사부에 있는 모든 원숭이의 이름을 지워버리고 영원히 살 수 있다고 생각했다. (나는 초자연적 인 힘을 시전, 로젠 홀로 곧장 가서 열 왕과 토론하고 우리의 생사부를 뒤적였지만, 나는 우리 모두의 이름을 확인했다. 아무도 그 사람의 관할에 속하지 않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5. 그를 필이라고 부른다: 겉으로는 관직이지만, 실질적으로는 허상이다. 제 4 부 서유기, 태백 진싱, 옥제 성지를 받고 손오공을 하늘의 요정으로 초대했다. 옥제는 그를' 비마빈' 이라고 불렀는데, 그는 품위가 없는 관리였다. 이런 관원은 가장 작다.

손오공이 복숭아원을 지키다: 나쁜 일이다. 문제가 생기거나 변화가 일어났다: 상황이 좋지 않은 5 부 서유기에서 옥제는 손오공을' 제천대성' 으로 봉했고, 손오공은 봉인된 후 천정에서 아무 일도 하지 않고 복숭아원을 지키라는 요청을 받았다. 손오공은 기회를 틈타 복숭아를 많이 훔쳤다.

10 응답: 서유기 속담. 휴후어.

손오공은 복숭아 클럽에 갑니다. 초대하지 않습니다. 다섯 번째 서유기, 왕태후가 연회를 열고 보전을 열어' 복숭아회' 로 만들었다. 손오공은 초청되지 않아 손오공이 몰래 회의에 갔다.

8. 아무리 변해도 꼬리를 드러낸다: 아무리 교활하고 변덕스러워도 마각을 드러낸다. 여섯 번째 서유기에서 지로 진사가 손오공을 때렸고, 두 사람은 변화가 무궁무진했다. 나중에 손오공은 토지묘가 되었고, 장주입은 절문과 같고, 이는 문으로 변하고, 혀는 보살로 변하고, 눈은 문설주로 변하고, 꼬리만 수습하기 어려워 뒤에 서서 깃대가 되었다. 그래서 지랑신치가 간파했다.

9. 여래가 손성다를 잡는다: 식은 죽 먹기다. 일을 하는 데 조금도 힘들지 않고 쉽게 묘사할 수 있다. 제 7 회 서유기에서 손오공은 공력이 매우 높지만 여래의 손바닥을 뛸 수 없었다.

1 1 응답: 서유기 속담.

10. 손오공은 오행산 아래에 있다: 그의 등은 점점 무거워지고 있다. 생활이 어렵거나 부담이 커질수록. 제 7 회 서유기, 손오공은 대단하지만, 결국 여래에게 자제되어 여래의 손바닥을 벗어나지 못했다. 여래에 손오공을 시몬 () 으로 밀어내고, 다섯 손가락을 금목의 물, 불, 토오산, 즉 오행산 () 으로 만들어 손오공을 진압하였다. 오백 년 후 당승이 지나서야 그를 제자로 받아들였다.

1 1. 마치 마법과도 같다: 손오공을 통제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그를 제압할 수 있다는 뜻이다. 제 14 회 서유기, 관음보살은 당승에게' 타이트한 저주' 를 내렸다. 손오공이 당승의 명령에 복종하지 않는 것을 거절하면, 이 입버릇을 묵념하고 손오공은 더 이상 재범하지 못하고, 다시는 무례하지 않을 것이다.

12. 손원숭이의 모자: 꽉 조여요. (1). 설명 시간이 빠름 (2). 비유는 매우 제한적이다. 제 14 회 서유기, 손오공은 머리에 머리띠를 달고 있다. 당승이 주문을 외우기만 하면 머리띠가 조여진다.

답 12: 서유기 속담. 휴후어.

13. 저팔계 초입가 고가장: 착한 사람. 영웅을 사칭하는 것을 비유하다. 18 서유기에서 저팔계는 천정에서 쫓겨난 후 실수로 돼지 한 마리를 던졌다. 하지만 가오 지아 좡 (Gao Jiazhuang) 의 여성을 얻기 위해, 나는 잘 생기고 열심히 일하는 척합니다.

14. 결혼은 저팔계를 끌어들인다: 스스로 재미없다. 18 서유기에서 고로는 사위를 모집하고, 저팔계는 잘생기고 잘생겼고, 고로는 자백했다. "내가 처음 왔을 때는 검고 뚱뚱한 사람이었는데, 나중에는 입이 큰 귀가 달린 책벌레가 되었다. 나는 머리 뒤에 갈기가 있어서 몸이 거칠고 무섭다. 내 프로필 돼지. \ "라고

15. 돼지가 사람을 먹어요? 과일; (휴식 후 언어) 모두? 맛을 알다. 제 24 회 서유기, 저팔계가 무관장에서 사람을 먹었던 적이 있습니까? 과일, 삼켰어? 그 맛을 알다. 이런 풍자를 가지고? 사람들은 사물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답 13: 서유기 속담. 휴후어.

16. 당승에게 밥을 선물하다: 말이 진심이 아니다. 이 비유는 결코 진실하지 않다. 제 27 회 서유기에서, 촌고모로 분장하여 당승에게 밥을 선물하고, 선행을 하지 않는다. 당승이 그의 고기를 맛있게 먹기 위해 불로장생하기 때문에 불안하고 친절하다고 한다.

17. 백은 손오공에게 거짓말을 했다: 나는 할 수 없다. 비유는 혼동해서는 안 되고, 속여서는 안 된다. 제 27 회 서유기에서 백은 당승을 얻기 위해 이미지를 세 번 바꿔 손오공에게 잡혔다.

18. 돼지 대화: 너무 지나쳤어요. 제 27 회 서유기에서 백은 미녀가 되어 당승사도를 속였다. 저팔계는 기색을 보고, 상대가 강력한 악마라는 것을 몰랐다.

19. 첫 입국? 위-? 깊이를 알다. 한 곳에 익숙하지 않고 현지 상황에 적응하지 못하는 비유? 친숙하다. 여행기, 제 32 장: "속담에 너는 어떻게 왔니? 위,? 깊이를 알다. "-당신이 악마라면? 가자, 하지만? 또 왔어요? 손씨 귀찮아요? \ "라고

20. 가죽 울타리-모든 것을 잡아라. 울타리로 낚시를 할 때 물과 물건은 종종 함께 건져내기 때문에, 가죽 울타리는 모든 것을 가져가는 것을 의미한다. 서유기 제 39 장: "빨리? 데리고 나와 네 명? 포인트, 또는 당신의 본성! -응? 물론, 나는 너에게 가죽 울타리를 줄 것이다-일망타진하다. \ "라고

2 1 .. 모노? 실밥-한 손으로 노래하기 어렵다. 실크 방적? 줄을 서다. 한 사람이 큰일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을 비유하다. 서유기 44:? 나는 내려가서 그와 함께 놀고 싶다. "라고 청중이 몰래 말했다. 어떤 모노 필라멘트? 대사-한 손으로 노래를 부르는 것은 어렵다. 그리고 돌아가서 팔계를 돌보나요? 사승, 같이? 게임을 하다. \ "라고

답 14: 서유기 속담. 휴후어.

22. 광택 벽돌 목-반짝? 。 맷돌, 면광? 벽돌. 모두? 사람이 밥을 빨리 먹는다는 것을 비유하는가? 곧, 즉시 삼켜라. 서유기 제 47 회: 아이들은 어떻게 하죠? 그릇, 그릇을 들고 돼지에게 먹여라. 바보가 홀랑거리더니 입을 삐었다? 。 하인? \ "할아버지! 당신은 단단한 광택을 가진 연마 벽돌 목 구멍 인가? 。 \ "라고

23. 우왕머 (건달) 의 팬-그들이 선동할수록 불이 커진다. 어떤 언행이 더 큰 불만이나 반감을 불러일으킨다는 것을 비유하다. 제 59 회 서유기에서 우왕머 (건달) 는 두 개의 부채를 가지고 화염산을 통제하고, 하나는 불을 끌 수 있고, 하나는 선동할 수 있다.

철팬 공주의 바나나 팬: 크고 작습니다. (1). 일의 크기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다. (2). 비유적 수단이 유연하여 큰일과 작은 일에도 자유롭게 처리할 수 있다. 서유기 60 회: 철팬 공주의 모든 파초 팬은 서로 다른 레시피에 따라 커져 작아질 수 있다.

25. 무저죽바구니로 물을 긷다 (죽바구니로 물을 긷다): 체로 한다. 대나무 바구니에 많은 틈이 있다. 설립할 필요가 있습니까? 그래서 비유도? 서유기 제 64 회 무효:

26. 국을 끓이세요? 쥐 (삶은 수프? 쥐, 죽은 둥지)-피부? 끓는 물로 뿌리세요? 쥐? 쥐의 상처는 자연히 심각하다. 재난이 심각하고 만신창이가 되는 것을 비유하다. 서유기 제 72 회: 스님이 말했다. "내가 그를 때리면, 이 막대기를 연못에 휘저어라. 이거' 끓어오르는 국물' 이라고요? 쥐, 한 둥지에서 죽었다. 클릭합니다 불쌍해! 불쌍한 물건! \ "라고

27. 스님이 땔나무를 끌까? 절. 사음이 조화롭다. 네가 절을 떠날 때 몇 가지 일을 지적하면 사고가 발생한다. 서유기: 우리 부자는 접수를 위해서만? 향의 기둥, 거의 스님 드래그 장작? 절.

28. 당삼장은 취경할 때 저팔계를 만났다. 그는 하루 종일 전화를 걸어 휴가를 냈다. 사업에 대한 확고한 신념이 부족하여 어려움에 부딪히면 흔들린다는 뜻이다.

29. 저팔계 등 며느리: 손원숭이에게 홀랑거리다. 나머지 속아 넘어가다.

30. 저팔계분: 추함을 감출 수 없다. 어쨌든 불명예스러운 일을 감출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저팔계는 돼지머리라서 매우 못생겼다. 그가 얼마나 화장을 했든 간에 그의 추함을 감출 수 없다.

3 1. 저팔계 꽃착용: (1) 자각적으로 예뻐요. (2) 못생긴 사람일수록 귀찮아요.

32. 저팔계는 거울을 본다: (1)? 밖에? 사람입니다. 처지가 험난하여 내외에서 온갖 불평을 늘어놓는 것을 묘사하다. (2) 그에게 못생긴 안색을 주다.

33. 저팔계 출전: 팔라듐을 쳐라. 비유? 잘못을 인정하지만 다른 사람을 물다. 저팔계는 늘 팔라듐으로 상대를 때린다.

34. 저팔계 파리: 못생겼어? 신이시여. 저팔계는 돼지라서 못생겼다.

35. 저팔계가 낡은 가방을 고르다: 아무도 원하지 않고, 물건도 없다.

36. 관음은 붉은 아기를 본다: 돈눈이 열리는 것을 보면 포기하기 어렵다. 돈을 보고 차마 포기할 수 없고, 온갖 수단을 다 써서 자기 소유를 한다는 뜻이다. 붉은 아기,' 엘니뇨의 왕', 소와 나부인 (철선공주) 의 아들, 관음으로' 푸와' 로 거두어들여졌다.

서천길에 있는 손행자: 열심히 노력하여 결실을 맺었습니다. 그는 많은 노력을 기울였고, 고생을 많이 하여, 큰 공헌을 하였다.

38. 당나라 스님 고기: 모두가 먹고 싶어. 서유기' 에서 당승은 김의 환생에서 태어났다. 몸에 있는 고기 한 조각을 먹는 사람은 영원히 살 수 있기 때문에, 길을 지나는 각종 요괴들이 모두 그의 고기를 먹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39. 당승고기 먹기: 영생.

당나라 sanzo 경험: 많은 것들이 배웠습니다. 좋은 일은 항상 많은 우여곡절을 거쳐야 실현되거나 성공할 수 있다. 서유기에서 당승사도는 서천에 가서 경을 취하거나, 마법이나 재난을 만나 81 난을 거쳐 서천에서 경전을 얻어 귀국하였다.

4 1 .. 원숭이가 보내졌고, 손이라는 성이 왔다:-똑같이 독하다. 사람이나 일을 상대하기 어렵다. 손오공은 석원숭이이다. 그는 72 변을 바꿀 수 있고, 기술이 높다.

단숨에 불꽃산을 불어내다: 말투가 작지 않다. 사람이 말하는 것이 매우 기세가 있음을 비유한다.

저팔계는 거울을 본다-안팎은 저팔계의 등골이 아니다-무능한 사람 (각오의 뒷모습)

손워커는 골동품상이다-그는 물건을 안다! 물건을 알아라!

나는 쉽게 파악할 수 있는 사람이다!

이것은 대출과 상환이라고 합니다. 다시 빌리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손주들은 예전과 달라졌다. 벤치가 썩었다. 말이 많아졌다.

보기 드문 물건-탐욕스럽고 간사한 사람에게 보여주지 마라.

너는 몰라, 나는 하루 중이 되었다. 하루 1 분 (16 회) 을 두드렸다.

우리 할아버지는 벙어리이시다! 정말 큰 모기야! -한 입에 큰 담낭을 물어뜯는다! (2 1 번)

절인 멜론, 절인 가지, 절인 무, 식초 콩, 절인 조개, 겨자-* * * 7 ~ 8 개 요리에 배열되어 있습니다.

주인님! 너의 오랜 친구는 원래 동양에서 온 스님이었는데, 한 무리의 강도, 매우 흉악했다.

스승님, 사장님은 쓸모가 없습니다. 들어갈 때, 너는 눈물을 글썽이며, 입에 기름병을 달고 있다.

할아버지, 이렇게 맹렬한 사람은 채식주의자입니다.

네가 출가하여, 우리에게 너를 도망가지 않도록 보호하라고 가르쳐라! 나는 예전에 스님이었는데, 지금은 노예였다. 낮에는 가방과 말을 싣고, 밤에는 요병을 메고 있다! 나는 조만간 잠을 자지 않는다-너는 나를 제자라고 부르고 싶니?

그것은 49 일 동안 나의 용광로에 보내졌다. 나는 얼마를 썼는지 모르겠다.

그렇지 않으면 나는 너에게 가죽 울타리를 줄 것이다. 일망타진하다.

저팔계는 꿈속에서 맛있는 음식을 듣고 깨어났다.

나는 멋있고, 나는 매우 부드럽다. 나는 나의 선배보다 낫지 않다.

입이 길지 않고, 귀가 크고, 못생긴 얼굴-그도 좋은 사람이다.

약은 처방된 것이 아니라, 적절하게 사용한다.

금빛 눈, 은바보 흰색, 구리 비린내를 말하다.

한 쌍의 등롱이 아니라 요괴의 눈이다. 바보같이 3 인치가 모자란다.

이 원숭이는 유명한 방귀벌레입니다.

우리 부자는 향만 한 대 받았다. 스님은 하마터면 나무를 끌고 가서 절을 만들 뻔했다!

너 거기서 이야기 해! 게으르지 마라-게으르지 마라.

여보, 새로 개업한 과일은 즐겨 먹어요. 그래서 빨리 갔어요.

모든 호수에는 밝은 달이 있다. 왜 금갈고리 (82 회) 를 내리지 못할까 봐 걱정해야 하는가

고대에는' 손' 이라는 세 성이 있었다. 주 () 의 성 () 에서 나온 춘추시대 위무제의 후예. 하나는 초나라 사람, 손멋있는 후예이다. 다른 하나는 제나라 진의 후예이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유명한 역사학자 손무와 손빈이 있었다. 당나라에는 내과 의사 손사우와 서예가 손주가 있었다. 특히' 서유기' 의 손오공은' 손' 이라는 성을 유명하게 만들었다.

화과산의 원숭이-무법

원숭이는 절벽을 오를 수 있다.

원숭이가 대나무 장대를 기어오르다

원숭이가 나무에 오르기-아주 잘한다

뿔이 긴 원숭이-추태를 부리다

원숭이가 큰 칼을 가지고 놀다.

원숭이는 고추를 먹습니다. 그들의 눈은 빨간색입니다.

가마를 탄 원숭이-좋고 나쁨을 모른다

원숭이가 바닥을 쓸다. 눈앞만 본다.

원숭이가 생강을 줍다. 먹지 않으면 던지지 않는다.

원숭이는 거울을 본다. 안팎은 사람이 아니다.

원숭이의 얼굴-말하면 변한다.

원숭이가 책을 읽다-가짜 스벤

원숭이의 엉덩이-앉을 수 없다

원숭이가 큰 연극을 부르다-못된장난 무대

원숭이가 달을 낚다-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원숭이가 폭죽을 터뜨리다-자기 경보

마오원숭이가 말하는 것은 경중을 모른다.

새끼 원숭이는 밀짚모자를 쓰고 사람을 관개한다.

원숭이는 뒷짐을 지고 걷는다. 사람인 척한다.

못된장난 통과 했다-아무것도.

얼굴에 옷을 입다. 한 사람 같다.

호랑이는 산에 없고, 원숭이는 왕이라고 한다. 맹인의 왕국에서는 독안룡이 왕이다. 고양이가 없다. 쥐가 편안하게 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