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사람들은 "그런 문학은 첫 시이고, 문학은 처음부터 그것의 액세서리였다" 고 썼다. 배운 후, 나는 특별한 직위를 배워서 아주 좋아졌다. 이 문장 동향은 중국 문화에서 가장 휘황찬란하고 유능하기 때문에 중국이 발기할 수 없어서 다행이다. 이 점에서 서방은 다르다. 서구의 문학음악이 갑자기 튀어나오고, 문학의 성공과 반항도 있다. "
즉, 음악이 시보다 먼저 나타나는 곳에 상관없이 문학은 애초에 음악에 붙어 있었다. 즉, 그것은 음악의 부속물일 뿐, 그 뒤에 있는 문학은 독립적으로 발전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음악명언) 그러나 중국 문화의 제한으로 인해 음악은 중국에서 잘 발전하지 못했고, 문학은 중국 문화에 부합하기 때문에 중시되었다. 반면 서방 국가에서는 음악이 발양되고, 지위는 문학과 같다.
시를 "시의 시작, 음악의 액세서리로, 바람과 시인의 읊음에 따라 퍼진다" 는 표현도 있다. 그래서 시는 독립적인가, 아니면 절운이라고 하는가. "시의 시작은 문학과 마찬가지로 음악의 액세서리이며 리듬과 리듬이 필요하다는 뜻이다.
리듬, 리듬, 시의 관계를 이렇게 묘사하는 사람들도 있다. "법은 시의 리듬이고, 법을 이해하는 것은 상당히 중요하다. 당대 이전의 오랜 기간 동안 시가는 풍화가 무성하여 풍상을 겪었다. 야심적이지만 음율적으로는 너무 저속하지만 현지 풍조의 영향을 받았고 당시 문인들은 모두 영어였다. 이는 문의가 아니라 압운이었다. 그러므로 근체는 고시의 변화로 합법적이고 아름답게 한다. " 。 이것은 또한 격법이 시의 리듬이므로 벗어날 방법이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중국과 유럽의 문화는 격법에 기초하여 발전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