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감상의 예술적 기교 질문에 어떻게 대답할 것인가?

예술 수법은 예술 작품 형식의 요소 중 하나로 표현 수법이라고도 한다. 예술가가 예술 창작 과정에서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하고 미적 감각을 표현하기 위해 채택한 각종 구체적 표현 수단을 가리킨다. 인류는 장기간의 예술 실천에서 서술, 묘사, 서정, 의론, 설명, 대화, 비유, 과장, 상징, 변형, 대비, 렌더링, 대비, 깔기, 암시, 쌍관, 의인과 같은 풍부한 예술 수법을 창조하고 축적했다 예술 수법과 내용 사이에는 밀접한 변증 관계가 있고, 예술 수법 사이에는 많은 변증 관계가 있다. 최종 목적은 예술 작품의 내용을 완전하고 완벽하게 표현하는 것이다.

예술 표현 수단

표정이라고도 합니다. 작가와 예술가가 창작에 사용하는 각종 특정 표현 방식. 문학 창작에는 서사, 묘사, 허구, 대비, 과장, 풍자, 서정, 의론, 비교가 있다.

1, 표현식:

시의 표현 방식은 주로 서술, 묘사, 의론, 서정, 해석이다. 그 중 묘사와 서정이 중점이다. 묘사 방법은 인물 묘사 (외모 묘사, 태도 묘사), 언어 묘사, 행동 묘사, 심리 묘사, 세부 묘사와는 다르다. 서정 방식에는 직접 서정과 간접 서정이라는 두 가지 주요 유형이 있다. 간접 서정은 경정 서정, 우정, 정경 융합, 정경상, 경조정, 정경 대정, 감정 전달, 토물언지를 포함한다.

2. 수사법

은유는 직유, 은유, 직유, 은유 (복합은유라고도 함), 역유 (역은유라고도 함), 반은유, 상호유 (전유라고도 함), 은유 (강은유라고도 함), 비유, 장식은유, 인용은유로 나눌 수 있다. 차용, 의인, 이중성, 과장, 대비, 반문, 반문, 반문, 반복, 반어, 상호문, 중첩, 완곡한 거부, 중복 방지, 개편, 계층화, 채우기 (안감이라고도 함), 경고, 경고 시 감상에서는 흔히 비유, 의인, 대결, 대비, 대조 등을 사용한다.

시 표현 기술

푸, 비교, 재미, 렌더링, 대비, 대비 (정대비), 허실 결합 (허실 \ 허실), 동정결합 먼저 억제한 뒤 양양), 점면 (점이 면 대신 \ 점면 결합), 상징, 연상, 상상, 참조 (전전 \ 적용), 선선 그리기, 공백, 쌍관 등. 푸: 서술을 늘어놓으세요. 비교: 한 가지를 빌려 다른 것을 가리킨다. 흥: 흥부터 시작해, 다른 얘기부터 하고, 노래 부르는 게 뭐야. 다른 사물로 묘사할 중심 사물의 묘사를 끌어내다. 대비: 이것은 잉크나 색채로 물체의 윤곽을 렌더링하고 돋보이게 하는 중국화의 기법이다. 시 창작에 쓰인 것은 일부러 측면에서 묘사한 것을 두드러지게 하여 필요한 것을 두드러지게 하는 것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예를 들어' 진나부' 에서 진나부의 놀라운 아름다움은' 행인' 과' 소년' 의 반응에 의해 부각될 수도 있고,' 매미' 가 숲을 경정시키고,' 음궁산이 더 그윽하다',' 스님이 월문을 두드리는 것' 과 같은 사물과 사물 사이의 대비일 수도 있다 더 많은 것은 사람을 비교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비파행' 에서 강을 세 번 쓰면서 중월을 쓰면서 비파의 아름답고 매혹적인 음색과 인물의 애원, 외로움, 슬픈 심경을 비교했다.

연상과 상상력

Lenovo 와 상상력: 낭만주의 시인을 위해 많이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이백은 종종 현실과 꿈, 선경, 자연과 인류 사회를 하나로 융합한다. 그의' 꿈속 등천목산' 은 비행 사상의 시편으로 가득 차 있으며 시인의 상상력은 마치 천마허의 상상력과 같다. 묘사한 꿈과 선경은 바로 그가 갈망하는 밝고 아름다운 이상세계이다. "젊음은 달을 모르고, 울며 하얗다", "명월을 걱정하고, 밤은 군서천을 따른다", "나는 노래한다. 달이 나를 격려하고, 내가 함부로 춤을 춘다' 는 것은 모두 기발한 생각과 자연의 진실의 교묘한 결합이다.

전고를 사용하다

시에서 역사적 사실을 인용하여 전고를 운용하는 것이다. 고시는 고사의 운용에 매우 치중하여 시의 언어를 정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내용의 풍부함을 높이고, 표현의 생동감과 함축성을 증가시키며, 간결하고 생각을 자극하는 효과를 받고, 작품의 표현력과 감화력을 증강시킬 수 있다. 신유기가 손권, 유유, 유의롱 등 다섯 가지 전고를 성공적으로 운용한 것 같다. 영유악 ● 경구구 북정 회고. 이러한 역사적 사실들을 통해 시인은 함축적이고 자연스럽며 자신의 사상 감정을 충분히 표현했다.

로고

원래는 한 사물을 본질적으로 다른 것과 비교하는 수사 수법이었다. 시사에 쓰이는 것은 비흥이라고도 불린다. 이런 수법은 시가에 자주 사용되어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실속이 허술한 예술적 효과를 얻는다. 당대의 주청옥의' 조고시전야 장서기' 처럼 시부모님을 만나기 전에 긴장하고 희망찬 신부의 심리를 교묘하게 이용해 시험에 임하기 전의 긴장과 감상을 갈망하는 심정을 썼다. 그는 "류푸": "벽옥은 나무로 분장하고, 수많은 청사 태피스트리가 늘어져 있다.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 당초 봄새 잎이 싹트었을 때 시인은 갑자기 깜짝 놀라 기발한 생각을 했다. 봄아가씨가 그녀의 손재주 있는 두 손으로 영적인 가위를 만지작거려 가는 잎을 잘랐다! 은유는 묘사를 가상으로 만들고, 이미지는 더욱 동적이고, 감정은 더욱 강해진다. 만약 이 구상의 이미지가 전체 이야기를 관통한다면, 그것은 하나의 상징이다. 이백이 늘 웅장하고 비범한 물건으로 대붕 천마 웅건 산천 등 이상을 기탁하여 재능을 상징한다. 나는 밝은 달, 피닉스, 송백, 미인 등 고귀하고 아름다운 것을 선택하는 것을 좋아한다. , 신문의 절개를 상징하기 위해; 그는 종종 자신의 경험과 처지를 비교하기 위해 파괴와 수감된 사람들의 사건을 선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