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의 좌절에 관한 구절

1. 좌절에 관한 시

1. 복숭아를 주고 자두로 보답하세요.

(“시경? 다야? 억제”) 2. 길은 멀고도 멀고 위아래로 수색하리라. (Qu Yuan (Li Sao)) 3. 충만함은 해로움을 가져오며 겸손함은 유익함을 가져온다

("Shang Shu") 4. 성인이 아니니 잘못을 바로잡을 수 있는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 , 큰 이익은 없습니다. ( "Zuo Zhuan") 5. 과거를 잊지 말고 미래의 안내자가 되십시오

( "전국 정책? 조자)" 6. 자신을 알라. 그리고 적과 당신은 백 번의 전투에서 결코 위험에 빠지지 않을 것입니다. ("손자의 병법: 공격 계획") 7. 행운 뒤에는 불행이 있고, 불행 뒤에는 행운이 따른다.

('노자? 58장')) 8. 남을 아는 사람이 지혜롭고, 자기를 아는 사람이 지혜롭다. ( "Laozi") 9. 깃털 달린 새들이 모여 들고, 사람들이 그룹으로 나뉩니다.

("변화의 책") 10. 노동자가 일을 잘하고 싶다면 먼저 도구를 갈아야 합니다. ("논어? 위영공") 11. 삼군은 장수를 잡을 수 있지만, 보통 사람은 야망을 잡을 수 없다.

("논어? 자한") 12. 장기적인 걱정이 없는 사람은 당장의 걱정이 있어야 한다. ("논어? 위영공")) 13. 뭔가 있으면 고치고, 없으면 격려하라.

(논어) 14. 날씨가 좋은 곳만 좋지 않고, 좋은 곳이 사람보다 좋지 않다. ("맹자? 주공순")) 15. 깨달은 자는 도움을 많이 받고, 불의한 자는 도움을 적게 받는다.

("맹자? 주공순)) 16. 운 좋게 태어나 행복하게 죽는다. ("맹자? 고소") 17. 부와 명예는 간음할 수 없고, 가난과 비천은 움직일 수 없으며, 권력은 굴복될 수 없다.

(<맹자와 등문공>) 18. 인내하면 썩은 나무가 부러지지 않고, 인내하면 쇠나 돌도 깎을 수 있다. ("Gou Zi? 격려 학습") 19. 개미 둥지에서 천 마일의 제방이 무너졌습니다.

("한비자? 우라오") 20. 심연의 물고기가 부럽다면 물러서서 그물을 치는 것이 낫다. ("한서? 동중서 전기") 21. 위장된 축복은 위장된 축복이다.

("회남자? 인간교훈") 22. 지혜로운 사람은 걱정을 많이 하면 잃는 것이 있고, 어리석은 사람은 걱정을 많이 하면 얻는 것이 있다. ( "회음후사기") 23. 노래하지 않아도 충분하다.

("역사? 재미있는 전기") 24. 젊은이가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노인은 비참해진다! (한웨푸의 "장송흥") 25. 잃은 것은 동쪽이고 얻은 것은 뽕나무이다. (판예(후한서? 풍일천)) 26. 정성이 있는 곳에는 금과 돌이 열린다.

(판예(후한서? 광릉 왕경사 전기)) 27. 강한 바람은 풀의 강함을 알고, 풀은 추운 해에 보면 시들어 버린다 .(판예(후한서)) 28. 무관심이 없으면 뚜렷한 야심도 없고 평온도 없다.

(제갈량의 『계명서』) 29. 하지 말라. 작기 때문에 악을 행하고 작기 때문에 선을 행하지 않는다 (서진 왕조? 진수 "삼국지") 30. 주 근처에있는 사람은 빨간색이고 가까운 사람은 빨간색입니다. 잉크는 검정색이에요.

(Jin? Fu Xuan "왕자에게는 부진이 많다") 31. 기회는 놓칠 수 없고 다시 오지 않습니다. ("오대신사? 진서") 32. 바다에는 친한 친구가 있고, 세상에는 이웃과 같다.

(당나라? 왕보의 "두 소복을 서주로 보냄") 33. 지는 구름과 고독한 백조가 함께 날아가고, 가을 물과 긴 하늘은 같은 색이다. (당나라? 왕보의 <무릎왕각 서문>) 34. 친구가 없으면 앞길을 걱정하지 말라.

(당나라? 고시(동다이별)) 35. 나는 쓸모 있는 재능을 타고났고, 돈을 다 쓰고 돌아올 것이다. (당나라 이백, "술에 들어가려다") 36. 그는 군대를 떠나기 전에 죽었고 영웅은 눈물을 흘렸다.

(당나라? 두보의 "촉재상") 37. 한 치의 풀이라도 아끼는 사람에게는 세 개의 봄 햇살이 보답될 것이다. (당나라 몽교의 방황하는 아들의 음)) 38. 능숙함은 노력에서 생기고 장난은 실패를 낳는다.

(당나라의 한우 "Jinxue Jie") 39. 해는 동쪽에서 떠서 서쪽에서 비가 내린다. 햇빛은 없지만 햇빛은 있다. (당나라? 유우희의 『죽가지시』) 40. 산이 높지 않으면 신선이 유명해지고, 물이 깊지 않으면 신선이 되고, 용이 있으면 신령해진다.

(당나라 유우희, '허름한 집의 비문') 41. 수천 파운드를 찾는 것은 힘든 일이지만, 모래를 모두 불고 나서야 금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당나라? 유우희의 『랑도사』) 42. 옛날에는 바다가 다루기 어려웠는데, 오산을 제외하고는 구름이 아니었다.

(당나라? 원진의 『리시』) 43. 바다는 물고기가 뛸 만큼 넓고, 하늘은 새가 날 수 있을 만큼 높다. (운란스님 시의 한 구절) 44. 함께 들으면 깨달음에 이르고, 부분적으로만 믿으면 어둠에 이른다.

(송나라? 사마광의 "자지동견") 45. 정상에 있다고 해서 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라. (송나라? 왕안석의 "비래봉 오르기") 46. 사람에게는 희로애락이 있고, 달은 차고 기울고 있다.

소시의 '수조거두'(송나라) 47. 영웅으로 살고 귀신으로 죽는다. (송나라? 이청조의 '여름철') 48. 산과 강에도 불구하고 나갈 길은 없고, 검은 버드나무와 밝은 꽃이 피는 또 다른 마을이 있다.

(송나라 루유의 "산시 마을 방문") 49. 푸른 산은 그것을 덮을 수 없으며 결국 동쪽으로 흐를 것입니다. (송나라?

(송나라? Wen Tianxiang의 "Lingding Ocean"을 건너기) 51. 동풍을 알아보기 쉽고 항상 다채로운 색상으로 봄입니다. (송나라 주희의 『봄날』) 52. 물가에 있는 탑은 달을 먼저 받고, 태양을 향한 꽃과 나무는 쉽게 돋아난다.

(송나라? Yu Wenbao의 "Qing Ye Lu") 53. 잠시 기다리지 마십시오. 청년의 머리가 회색으로 변했고 슬픔이 없습니다. (송나라 악비의 "만강홍") 54. 30년의 명성과 먼지는 먼지와 흙 같고, 8천 리의 길과 구름과 달과 같다.

(송웨페이의 '모든 강은 붉다') 55. 일부러 꽃이 피지 않도록 심고 버드나무와 버드나무를 놓아 그늘을 만든다. (Yuan? Guan Hanqing의 "Bao Daizhi Zhizhi가 Lu Zhailang을 죽였습니다") 56. 기술이 깊으면 철봉을 갈아서 바늘로 만들 수 있습니다.

(원우소의 '일기이야기') 57. 남자는 아직 슬픔에 이르지 않았다고 해서 가볍게 눈물을 흘리지 않는다. (원? 이개현의 『검의 이야기』) 58. 말의 힘은 멀리서 보면 보이고, 사람의 마음은 시간이 지나면서 보인다.

(위안?익명의 '보답에 힘쓰다') 59. 뼛속까지 시린 추위도 아닌데 매화향이 어쩜 이렇게 향기로울 수 있지? (원가오밍의 『비파기』) 60. 겉은 금옥이고 속은 망하였다.

(명나라 Liu Ji의 "오렌지 장수의 말") 61. 바람 소리, 비 소리, 독서 소리가 모두 들리며, 가족 문제, 국사, 세계 문제가 모두 관련됩니다. (동림서원 앞 고선성 명나라 대련) 62. 장군은 용기보다 계획을 중시하고, 병사는 숫자보다 기술을 중시한다.

(명나라? 풍몽룡(고현대 소설)) 63. 경사스러운 행사에는 사람들이 기분이 좋고, 중추절에는 달이 특히 밝다. (명나라? 풍몽룡) (고현대소설)) 64. 적들을 끝내고 돌아서기보다는 해체하는 것이 낫다.

(명나라 풍몽룡의 『고현대소설』) 65. 인생에는 때가 있지만 강요하지 마십시오. (명나라 Lanling Xiaosheng의 "Jin Ping Mei") 66. 장강이 파도를 밀어 내고 새로운 세대가 대신합니다.

("증광의 과거지") 67. 장강물은 흐르고 파도는 영웅을 휩쓸어 가는데, 성공도 실패도 변한다. 산은 여러 번 붉게 물든다.

(나관중의 『삼국지』) 68. 산에는 길이 있고 물에는 나룻배가 있다. en (서유기)) 69. 개구리밥 한 잎이 우리가 만나는 곳이다.

(Wu Chengen (서유기)) 70. 길은 높다. 악마.(Wu Chengen(서유기)) 71. 현명한 사람은 친절할 필요가 없지만 자비로운 사람은 현명해야 합니다.

(푸송링의 "이상한 이야기") 중국 스튜디오") 72. 지식은 세상의 사물을 이해하는 것이고, 인간의 감정을 이해하는 것은 글쓰기입니다 (조설금의 "붉은 저택의 꿈") 73. 거짓이 참이면 진실도 거짓이며 아무것도 하지 않습니다. 2. 좌절에 관한 구절

1. 바람이 파도를 가르고 돛이 푸른 바다에 직접 매달릴 때가 있습니다

——리바이의 "길" 어렵다" 2. 수많은 고난 끝에 반격한다. 아무리 바람이 동서로, 남북으로 불어도 힘들다. ——정반차오의 『대나무와 돌』 3. 날카로운 칼은 갈지 않으면 녹슬고, 가슴이 펴지지 않으면 허리가 굽어진다 4. 뼈까지 시리게 하는 추위를 겪지 않고 어떻게 매화향을 맡을 수 있겠는가? ——풍몽룡의 『세상을 깨우는 영원한 말씀』 5. 천국이 있을 때 사람에게 큰 책임을 맡기려면 먼저 고난을 받아야 하고, 근육과 뼈가 뭉치고, 몸과 피부가 굶주리게 되며, 몸과 행동이 어지러워지기 때문에 마음과 인내를 다해야 합니다. - "맹자 고자하" 6. 길은 길고도 위아래로 수색하리라

——굴원의 "이사오" 7. 날카로운 모서리. 칼은 맷돌에서 나오고, 매화향은 매서운 추위에서 나온다 ——"세상을 향한 경고" 8. 물살을 세게 밀면 장대의 힘이 물러난다

— — 동비우의 "중학생에게 보내는 비문" 9. 부서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세상에 순결을 지키라 ——우천의 "석회 노래" 10. 붉은 군대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험난한 원정은 시간이 걸릴 뿐이다

——마오쩌둥의 '7대 법칙' ·장정 11. 뜻이 있는 곳에는 모든 일이 이루어진다. 결국 신은 그들을 실망시키지 않을 것입니다. 삼천 Yue Jia는 Wu를 삼킬 수 있습니다. - Pu Songling의 "Zi Encourage Couplet" 12. 하늘. 웃으면서 나가면 어떻게 펑피아오 남자가 될 수 있나요?

——리바이의 "베이징에 들어오는 난링 이별 아이들" 13. 나는 모든 재능을 가지고 태어났습니다.

——이백의 "와인에 들어갈 예정" 14. 앞으로 친구가 없어도 걱정하지 마세요. 세상 누구도 당신을 알지 못할 것입니다.

——가오시의 '동다에게 작별 인사'. 3. '좌절'에 관한 고대시는 무엇입니까?

1. 바람과 파도가 부서지고 구름과 돛이 푸른 바다에 직접 매달릴 때가 있습니다. ——리바이 "여행은 어렵다"

2. 동서남북의 바람에 관계없이 고난과 고난에도 불구하고 탄력을 얻으십시오. ——정반차오 "대나무와 돌"

3. 날카로운 칼은 갈지 않으면 녹슬고, 날카로운 등은 가슴이 펴지지 않으면 굽어진다. ——Wen Yiduo의 "서남부 스타일 컬렉션" 서문"

4. 뼈까지 오싹한 추위를 겪지 않고 어떻게 매화 향기를 맡을 수 있습니까? ——풍몽룡의 "세상을 깨우는 영원한 말씀"

5. 하늘이 사람에게 큰 책임을 맡기려면 먼저 마음을 긴장시키고 근육과 뼈를 긴장시키고 피부를 굶겨야합니다 , 그의 몸을 고갈시키고 그의 행동을 엉망으로 만듭니다. 왜냐하면 인내하고 얻을 수 없는 것을 얻으려는 유혹이 있기 때문입니다. ——"맹자·고자하"

6. 길은 멀고도 멀고 위아래로 수색하겠다. ——굴원의 "이사오"

7. 칼날은 갈음에서 나오고, 매화향은 매서운 추위에서 나온다. ——"세계를 향한 경고"

8. 조류를 거슬러 항해하고 온 힘을 다해 버티십시오. 그러나 기둥의 힘은 수천 미터 떨어진 곳으로 후퇴할 것입니다. ——동비우, "'중학생'에게 새긴다"

9. 산산이 부서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세상 속에서 순수함을 간직하세요. ——Yu Qian의 "석회 노래"

10. 붉은 군대는 원정의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수천 개의 강과 산만 기다릴 수 있습니다. ——마오쩌둥의 '칠계·장정'

11. 뜻이 있으면 일이 이루어지고, 가마솥이 배를 가라앉히고, 백이진관은 마침내 초민족의 것이 된다. 열심히 일하면 하나님은 그들을 실망시키지 않을 것이며 월급으로 잠을 자고 용기를 맛보면 삼천 Yuejia가 Wu를 삼킬 수 있습니다. ——Pu Songling의 "자기 격려 커플"

12. 하늘을 우러러보고 웃으며 나가십시오. 어떻게 Peng Peng 사람들이 될 수 있습니까? ——리바이의 "난링의 아이들 이별하고 베이징에 입성"

13. 나는 재능을 가지고 태어났고 내가 쓴 돈을 다 쓰고 돌아올 것입니다. ——리바이의 "와인에 들어갈 예정"

14. 걱정하지 마세요. 앞으로는 세상에 친구가 없을 것입니다. ——고석의 『동다이별』 4. 논어의 실패에 관한 문장

제가 소장한 논어 중 일부입니다. \r \n1. 제자들은 들어갈 때에는 효도하고 나갈 때에는 형제애(ti, 존경하는 마음)를 갖고 성실하고 신실하며 남을 사랑하고 친절할 것이다.

연습할 에너지가 충분하다면 문학을 공부하세요. \r\n이것: 제자...는 분명히 아이들에게 말해야 할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이 글은 모든 사람에게 말과 행동에 주의하고 개척 정신을 갖지 말라고 가르칩니다. \r\n2. 자비로운 사람은 자신을 확립하고 싶다면 다른 사람을 확립할 것이며, 자신에게 도달하려면 다른 사람에게 도달할 것입니다.

\r\n이 기사는 당신이 공무원일 때 자신의 명성을 높이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다는 것을 가르쳐줍니다. 올바른 접근 방식은 동료를 높이는 것입니다(본질적으로 당신도 자신을 높이는 것입니다) \r\ n3. 다른 사람이 당신에게 하기를 원하지 않는 일을 다른 사람에게 하지 마십시오. 나라에도 원망이 없고, 집에도 원망이 없습니다.

\r\n이 문장의 전반부는 진실이지만 후반부는 피지배자들에게 인내심을 배우도록 가르치는 것입니다. \r\n4. 힘, 인내, 나무(단순함), ne(네, 주의), 자비.

\r\n이 글은 모든 사람이 좋은 시민이 되도록 가르칩니다. \r\n5. 일꾼이 자신의 일을 잘하고 싶다면 먼저 도구를 갈아야 합니다.

\r\n이건 말이 됩니다. \r\n6. 당신의 의무를 다하고 선생님에게 굴복하지 마십시오.

\r\n이것도 말이 됩니다. 불행하게도 나중에 공자 자신도 이 사실을 부인했습니다.

\r\n7. 당신이 존경한다면 모욕을 당하지 않을 것이고, 당신이 관용적이라면 당신은 신뢰를 받을 것입니다. 성공하고 친절하면 다른 사람을 이길 수 있습니다. \r\n8. Zengzi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나는 하루에 세 번 내 몸을 검사합니다. 남에게 불성실한 것입니까? 친구를 사귀는 것이 불충한 것입니까? 친구에게 사실이 아닌가?

\ " \r\n이 글은 모든 사람에게 반성하고 자기비판하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r\n9. 믿음이 없는 사람들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릅니다.

\r\n이 기사는 신빙성이 있고 합리적이라고 말하지만 인기가 없습니다.\r\n10. 좋은 사람, 현명하다는 것은 성찰을 의미합니다. \r\n이 글은 표면적으로는 모두에게 진보의 원리를 알려주고 있지만 사실은 "남을 보고 남과 비교해야 한다"는 나쁜 경향을 갖고 있습니다.

\r\n11. 약속(언제든지 자기 수양)을 해서 실수(실수)를 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r\n모든 사람에게 "무엇을 해야 할지 기억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라고 말하는 이 기사도 의미가 있지만, 이것은 또한 모든 사람에게 하지 말아야 할 것을 말하지만 무엇을 말하지 않는 것이 유교의 방향에 있어서 큰 실수이기도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r\n12. 사물을 조용히 알고, 배우는데 지치지 말고, 가르치는 데 지치지 마십시오. \r\n이건 말이 됩니다.

\r\n13 덕을 닦지 않고, 배우지 않고(주의를 기울이지 않음), 의를 듣고도 움직이지 못하며(xi, 전이, 순종하지 않음) 걱정합니다. 나쁜 행동을 바로잡을 수 있다. \r\n공자는 "쓰지 않고 배움"을 비판했습니다.

\r\n14. Zi Jue Four: Wu(wu) 의미(추측), Wu Bing(절대 확실성), Wu solid, Wu me. \r\n이 기사는 더욱 절대적입니다. 모든 문장은 의미가 있지만 서로 모순됩니다. 이 기사에 따르면 올바른 생각이 없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우수한 지도자 그리고 아무것도 생각하지 마십시오.

\r\n15.해가 추우면 소나무와 편백나무가 시들어 버립니다. \r\n철학이 심오합니다 \r\n16. 먼 나라에서도 말에는 충실하고 행동에는 성실하십시오.

\r\n17. 자신에게 엄격하고 남을 탓하지 않으면 원한이 커질 것입니다. \r\n이것이 인생의 원리인데 앞의 원리는 맞지만 최종 목표는 너무 세속적이고 지루합니다. \r\n\r\n\r\n 바꾸지 않으면 너무 멀리 간다.

\r\n틀렸다는 것을 알고 있다면 가능하면 수정하십시오. \r\n19. 부모님이 계시다면 멀리 여행을 가지 않더라도 여행을 잘 할 것입니다.

\r\n이 글은 효에 관한 글이지만 너무 나갑니다. (다행히 공자시대 사람들은 수명이 짧고 일찍 죽었습니다. 지금처럼 오래 살았다면, 아이들은 큰 일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 \r\n20. 남이 모른다고 걱정(걱정)하지 말고, 남이 모른다고 걱정하지 마세요. \r\n일부 일리가 있지만 여전히 '남을 보고 비교해야 한다'고 합니다. 남의 의견이 그렇게 중요합니까? \r\n21. 이익을 바탕으로 행동하고 불만이 많다.

\r\n모든 사람에게 너무 욕심을 부리지 말라고 말하는 것이 맞습니다. \r\n22. 자리가 없다고 걱정하지 말고, 자리를 잡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세요.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r\n지금 능력이 없다고 해서 모두가 열심히 일하는 것을 멈추지 말고 발전하라는 의미입니다.

\r\n23. 많이 들으면 좋은 것을 선택하고 많이 보고 알면 지식이 차선이다(태어나면서 아는 것 다음으로). . \r\n이 기사는 배움의 방법이 "학식"임을 모든 사람에게 알려줍니다. \r\n24 불만은 솔직하게 갚고 친절은 친절하게 갚으십시오.

\r\n이건 일리가 있습니다. 좀 더 열린 마음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r\n25. 장기적인 걱정이 없는 사람은 즉각적인 걱정을 해야 합니다. \r\n이것은 점쟁이가 말하는 것과 같습니다. 양쪽에서 막히면 항상 옳은 사람이 있을 것입니다. \r\n26. 성공하고 과거는 과거로 두십시오.

\r\n27. 신사는 말은 느리지만 행동은 빠르기를 원합니다. \r\n말을 줄이고 행동을 더 많이 하는 것이 옳습니다.

\r\n28. 누군가와 대화할 수 있지만 대화하지 않으면 그 사람을 잃게 됩니다. , 당신은 말을 잃게 될 것입니다. 아는 사람은 사람을 잃지 않고, 말을 잃지 않습니다.

\r\n이 기사의 모든 단어는 "합리적"이지만 더 나아가 "아는 사람"이 될 수 있는 사람은 몇 명입니까? \r\n29. 영리한 말은 도덕을 혼란스럽게 하고, 작은 조바심은 큰 계획을 혼란스럽게 합니다. \r\n이 기사는 일부 사람들에게 적용됩니다. 즉, "큰 미덕"과 "큰 계획"을 가진 사람들은 원래 큰 계획이 없으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r\n30. 도를 듣고 자세히 살펴보는 것은 덕을 버리는 것입니다. \r\n이것은 사실입니다. 실제 근거 없이 다른 사람의 말을 따라하고 엉뚱한 말을 할 수는 없습니다.\r\n31. 당신이 악하다면 그것을 지켜야 하며, 당신이 선하다면 그것을 지켜야 합니다.

\r\n32. 배우고 실천하는 것도 (즐거운) 일이잖아요? 멀리 떨어져 있는 친구가 있으면 참 좋지 않을까요? 이해하지 못하면서도 화를 내지 않는 사람은 군자가 아니다. \r\n이건 일리가 있습니다. \r\n33. (신사는) 사물에 민감하지만 말에는 신중합니다. \r\n정말 장황한 내용이네요. 27조와 같습니다. \r\n34. 질이 문학을 이기고 야생으로 이어지며, 문학이 질을 이기고 역사로 이어집니다(떠다니는 장식).

부드럽고 예의바른 다음 신사가 되세요.

\r\n이것은 합리적으로 보이지만 모든 사람이 소위 "신사"가 되어야 한다고 요구할 수 있습니까? '야생'이나 '역사'보다 편한 것 같아요.

\r\n35. 신사는 관대하지만 악당은 늘 걱정이 많다. \r\n이 기사는 신사의 마음이 없는 저를 지칭합니다. 나는 사소한 일에 살고 있고, 매일 걱정하고, 옆으로 물러나고, 구석을 차지하기 위해 체스를 둡니다. \r\n36. 신사의 아름다움은 신사의 아름다움이지만, 어른의 악은 그렇지 않습니다.

\r\n다른 사람이 선한 일을 하도록 격려하려면 그 사람이 하는 일이 정말로 선한 일인지 알아내야 합니다. \r\n37. \r\n이건 너무한 일입니다. 사람들에게 규칙에 따라 행동하라고 하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른 일을 생각하면 그것은 정말 자비로운 일입니다. 사람은 걱정하지 않고, 지식이 풍부한 사람은 혼란에 빠지지 않으며, 용감한 사람은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r\n이것은 사실입니다. 큰 인(仁)과 큰 지혜와 큰 용기가 있어야 합니다. \r\n39. 군자는 조심스럽고 싸우지 않으며 집단이지만 당파는 아닙니다. \r\n이것은 경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