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인의 우국우민의 심정을 반영하는 시를 두 수 이상 써 주세요.

왕월

두보

태산이 얼마나 웅장한 경치인가! 지루를 벗어나도 여전히 녹색의 산봉우리를 볼 수 있다.

신기한 자연이 수천 수만의 아름다움을 한데 모아 남방의 산맥 북방의 아침과 황혼 사이의 이별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컬러 클라우드 러브? 내 가슴은 소탈하고, 새는 나의 긴장된 눈앞에서 왔다갔다한다 .....

산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망월' 은 중국 고시 중 암기율이 높은 시이다. 개원 28 년 (740 년) 쯤 두보는 스물아홉 살에 여주에 가서 아버지를 방문하고, 제에서 루까지 태산을 거쳐 이 시를 썼다. 이 시인의 몇 안 되는 초기 작품 중 하나이다. 사람들이 이 시를 읽을 때, 태산의 웅장함을 느끼는 것 외에도,' 최고봉 조극, 일람산 소소' 라는 사상에 감염되고 흥분될 가능성이 더 높다. 이는 성당시대정신의 총결산이자 사람들에게 깊은 계시를 남겼기 때문이다.

첫째, 전체적인 파악

이 시는 두보의 초기 작품이다. 당현종 24 년 (736), 청년 시인은 장안을 떠나 여주 (현재 산둥 성) 에 투혼했다. 그의 아버지 두헌은 당시 여주의 사마였다. 약 3 ~ 4 년 후, 그는 산둥 허베이 일대를 돌아다니며 많은 친구를 사귀었다. 이 시는 이 시기에 쓴 것이다. 이 시는 태산의 웅장한 기세와 신기하고 아름다운 경치를 열정적으로 찬양하며 시인의 어린 시절의 원대한 포부를 드러냈다. 그것은 줄곧 유명한 노래 태산의 작품으로 여겨져 왔다.

시 전체는 상하 두 층으로 나눌 수 있는데, 두 층 모두' 왕' 자 인감이 적혀 있다.

처음 두 연합은 1 층으로 태산의 전반적인 이미지에 중점을 두었다. "태산이 얼마나 웅장하고 장관인가! -응? 끝없이 펼쳐진 녹색이 지루 두 곳을 가로지르고 있다. 그가 멀리서 본 것을 적었다. 태산은 고대에는 제나라와 노국 사이에 있었고, 북쪽에는 제나라가 있었고, 남쪽에는 노국이 있었다. Qilu 의 "녹색" 은 태산의 그림자의 결과입니다. 클릭합니다 미완성' 은 끝없는 의미를 의미한다. 여기서 시인은 태산이 어떤 모습인지 알고 싶다고 말하고 싶어? 봐라, 그 푸른 산들이 광활한 지루 평원을 덮고 있다. 지루 대지와 지루 대지로 우뚝 솟아 우뚝 솟은 태산 이미지다. "창조주께서 이곳의 모든 신비한 자연의 우아함을 주셨는데? 하루는 곧 여명 황혼에 들어간다. ",이것은 가까운 거리에서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 문장은 가상 펜으로 태산의 아름다움을 썼다. 가상 펜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태산의 아름다움은 정말 한 마디로 다 말할 수 없기 때문에 창작자가 태산에 대해 독보하는 것이 낫다. 시인의 강렬한 느낌이자 태산의 아름다움이 시인의 마음 속에 반영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다음 문장은 태산의 높고, 실속 있는 글이다. " 음양' 은 산의 남북면을 가리킨다. 산남이 먼저 햇빛을 받았기 때문에 쉽게 알 수 있다. 산북에는 햇빛이 없는데, 날이 밝았는데도 여전히 흐리멍덩하다. "잘라내기" 라는 글자는 정교하고 탈속적이다. 산 북쪽을 바라보니 대지를 비추는 햇빛이 거대한 칼처럼 깎여 태산이 태양을 가리는 모습을 돋보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후자의 두 커플은 두 번째로 큰 층이며 태산 풍경도 쓰지만 시인의 감정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쩡 윤, 새가 내 긴장된 눈 앞에서 앞뒤로 날아 갔다." 실제 장면이지만, 당신이 보는 것을주의 깊게 보아라. 태산은 매우 높아서 낮에는 산허리에서 구름을 볼 수 있다. 매우 깊고 황혼 무렵 둥지로 돌아오는 새들이 점점 산골짜기에서 사라지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인은 감정의 흥분과 시야를 표현하기 위해 이 두 장면의 세부 사항을 파악한 뒤 자연스럽게 그의 마음을 적었다.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인다." " 이것은 공자의 명언이다: "태산에 오르면 천하가 작다." 그러나 여기에 쓰인 것은 시인이 태산의 정상에 오르는 서약일 뿐만 아니라 시인이 인생의 최고봉에 오르는 서약이기도 하다는 깊은 의미를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시인은 초창기에 "쌀과 증서" ("경경부터 풍현까지 오백자") 를 훔쳤는데, 늘 "군요순까지, 그리고 풍속을 순하게 한다" ("위작으로 22 운으로 증정") 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았다. 이런 감정이 없으면 그는 이렇게 감동적인 시를 쓸 수 없다.

이 시는 비록 여덟 구절의 시로 구성되어 있지만, 한 양식에 네 구절, 가운데 두 구절이 맞닿아 있지만, 율시가 아니라 고체시입니다. 그것은 평정과 압운을 중시하지 않고 평정과 압운을 기초로 한다.

둘째, 문제 연구

왕악의 예술적 특색

두보는 태산 정상에 가본 적이 있지만, 그는 그것에 관한 시를 한 수 쓰지 않았다. 이것은 그가' 30 년 후에 뒤뜰의 발밑까지' 라는 시에서 언급한 것이다. "나는 산둥 여행을 하고 있다. 악양에서 노는 것을 회상한다. 궁핍한 가을, 나는 태양을 보고, 나는 여덟 황무지를 본다. 클릭합니다 태양관, 즉 태양관봉은 태산 동남부에 위치해 있어 관광객들이 일출을 관람하기에 가장 좋은 곳이다. 두보의 재능으로 노래 몇 곡을 더 쓰는 것은 결코 어렵지 않지만, 그는 왜 쓰지 않는가? 후세 사람들의 관점에서 볼 때,' 망악' 이라는 시가 태산의 모양과 신을 썼기 때문에 시인의 재능을 충분히 보여 주었기 때문에 더 이상 쓸 필요가 없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시를 읽으면서, 우리는 태산의 숭고하고 깊고 신기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인이 탁월하고 독립적이라는 이미지를 본 것 같다. 특히 마지막 대련을 읽으면 마치 시인과 함께 태산 정상을 거닐며 태산이 산들을 내려다보는 정신과 그들의 소년시절 제세의 큰 소망을 더욱 느낄 수 있는 것처럼, 마치 불을 보는 것 같다. 이 시는 그 의경이 깊기 때문에 줄곧 태산을 노래하는 절창으로 여겨져 왔다.

춘경

두보

장안 함락, 국가 파괴, 오직 산과 강만이 여전하다. 봄이 오니 인가가 드문 장안시 숲이 무성하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서글픈 상처, 머리 긁기, 흰 머리 긁기, 머리핀 하나 꽂을 수 없다.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이것은 지덕 2 년 (757) 에 쓰여진 오언시입니다. 시인은 안사의 혼란에 사로잡혀 장안에 갇혔다.

두보는 산과 강이 여전히 부서지는 것을 보고 강산은 여전히 황폐해졌지만 봄날의 대지는 온통 황량했다. 이 역경에 고향을 그리는 순간, 그는 자기도 모르게 깊은 슬픔과 감개감을 느꼈다.

문장 해결 방법

장안 함락, 국가 파괴, 오직 산과 강만이 여전하다. 봄이 오니 인가가 드문 장안시 숲이 무성하다.

장안이 함락되고, 나라가 무너지고, 산과 강만 남아 있다. 봄이 오자 장안은 텅 비었고, 인가가 드물었고, 식물이 우거져 있었다. 제 1 련은 대국에 중점을 두고, 비장한 필치이다. "깨진" 단어는 눈을 크게 뜨고, "깊은" 단어는 사람을 슬프게 한다. 자연의 법칙은 시대의 변천 때문에 변하지 않는다. 눈앞의 인사와 영원한 시공간의 대비는 시인의 마음을 더욱 서늘하고 외롭게 하여 산천, 초목, 텅 빈 윤곽을 볼 수 있게 하였다. 시마 광 (Sima guang) \ "wengong 속시 \" 는 말했다: "산, 명나라 아무것도 남지 않았다; 초목이 깊고 명나라에는 사람이 없다. " 이 대련은 경물을 묘사한 것이지만, 사실은 서정적이고, 정이 있고, 정서가 있다. 명대 후진형은' 당음귀돈' 에서 이 대련을 칭찬했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국가 대사에 대해 다정다감하고, 꽃을 마주하고, 눈물이 튀는 것을 참을 수 없고, 사랑하는 사람이 헤어지고, 새가 짜릿하고, 감정이 원망을 증폭한다. 어릴 적부터 사랑을 돌리고, 경으로 인해 정이 나고, 경정이 따라 움직인다. 그 의미에는 두 가지 해석이 있다. 하나는 비흥이 글을 쓰는 것이고, 시인은 부서진 나라와 사랑하는 사람의 이별을 슬퍼하기 때문에 꽃을 보면 통곡하고 새소리를 들으면 겁이 난다. 반면에 꽃과 새와 의인화하여 꽃을 울게 한다. 이 두 이론은 모두 시인의 시간에 대한 깊은 감정과 이별에 대한 증오를 나타내는 데 사용될 수 있다. 절묘한 비유는 정말 얻기 어렵다. 사마광은' 문공 속시' 에서 "글보다 더 가치 있고 깊이 생각하게 한다" 고 평가했다.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계속되는 전쟁은 이미 반년 넘게 계속되어 집에서 전해 오는 소식이 매우 적다. 편지 한 통이 수만 온스 황금의 가치가 있다. 목관절의 첫 번째 문장은 전쟁이 길다고 하고, 다음 문장은 소식이 고립되었다고 한다. 내가 말하는 것은 나 자신이지만, 전쟁 중 사랑하는 사람의 공감을 정확하게 요약하고 인간성을 표현했으며, 이는 나중에 사람들이 혼란 속에서 한 통의 가서에 대한 희망을 표현하는 통용어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달프' 선물' 제 5 곡: "한 장의 집서, 금 1 톤, 소릉, 감동적이다." 천보 14 년 (755 년) 11 월 안사의 혼란에서' 춘망' 의 글쓰기까지' 연행군' 은 정확히 2, 3 월이어서' 연행군' 이라고 불린다.

서글픈 상처, 머리 긁기, 흰 머리 긁기, 머리핀 하나 꽂을 수 없다.

걱정, 머리를 긁고 생각해봐, 내 백발이 점점 짧아지고, 머리도 떨어지고 있어. 짧고 적어 꽂을 수가 없다. 전대련이 쓴 것은 우국우가이다. 이 대련은 깊은 슬픔과 비참한 처지를 썼다. 백두' 는 우환에서 태어나고,' 긁다' 는 것은 긁는 것으로, 짜증이 난다는 뜻이다. "더 짧다", 걱정의 정도가 점점 깊어진다. 나라가 망하고, 한숨을 쉬고, 늙어가는 것 외에, 더욱 일종의 비애로, 한 층의 비애를 더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명말 왕사원의 두이는 "한 마디만 남기고 세상을 구하고 자신을 해치려고 한다" 고 말했다. Hun 의 욕망' 은 그야말로 필수적이다. "비녀", 고대인들은 상투나 관을 고정하는 데 쓰이는 장침으로, 나중에는 상투를 올리는 여자 장신구를 가리킨다.

의견 및 설명

이것은 깊은 애국주의와 인민 배려의 의미를 지닌 걸작이다. 그 뜻은 관통해서 곧지 않고, 장면은 자유롭지 않고, 감정이 짙고 얕지 않고, 내용이 풍부하고 잡다한 것이 아니라, 격법이 엄격하고 고지식하지 않고, 시 전체가 40 자에 불과하지만, 읽으면 오히려 흥미를 자아낸다.

시의 처음 두 대련은 춘성의 패로 감탄으로 가득 찼다. 후자의 두 대련은 사랑하는 사람의 처지로 이별의 정이 충만했다. 앞의 두 연맹은 모두' 왕' 이라는 글자를 취하고, 시인은 내려다보고, 시선은 가깝고 멀며, 멀리에서 가깝고, 시야는 도시에서 산천까지, 그리고 도시 전체에서 꽃과 새들까지 내려다본다. 감정은 은둔에서 현현현까지, 약에서 강까지 점진적으로 진행된다. 풍경과 감정의 변화 속에서 시인은 점차 간절한 풍경에서 고개를 숙이고 묵상하는 것으로 변해가고, 자연히 후반부로 옮겨가는 것 같다.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 중 넥타이는 비슷한 상황에서 후세와 같은 느낌을 하소연하며 천고에 낭송되는 명문이 되기 때문이다.

시와 산문 감상

당숙종에서 덕원재 (756 년) 까지, 6 월 안사의 혼란이 당도장안을 함락시켰다. 7 월, 두보는 당 숙종이 영무에서 즉위했다는 소식을 듣고 랑주 창족 마을에 집을 안치하여 소종에게 투항했다. 도중에 반군에게 붙잡혀 장안으로 호송되었다. 그는 지위가 비천해서 감금된 것이 아니다. 봄의 희망' 은 이듬해 3 월에 쓰여졌다.

시의 처음 네 구절은 모두 패배하여 감탄으로 가득 차 있다. 마지막 네 문장은 사랑하는 사람의 처지로 이별의 느낌으로 가득 차 있다. 시 전체가 평온하고 진지하며 자연스럽다.

"나라는 사분오열되었지만 산천은 영원하고 초목은 봄이 푸르다." 시작은 봄에 본 것이다: 도성이 함락되고, 성지가 산산조각이 났다. 산천은 여전하지만 풀밭에는 나무가 흩어져 있어서' 깨진' 글자가 어안이 벙벙하다. 그런 다음 "깊은" 단어는 사람들을 슬프게 만듭니다. 시마 광 (Sima guang) 은 말했다: "산과 강이 있고, 명나라는 아무것도 남지 않았다. 클릭합니다 : 초목이 깊고 사람이 없다. "("문공 속시 ") 이곳의 시인은 분명히 풍경을 썼는데, 사실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자신의 감정을 사물에 부치며 자신의 감정을 풍경에 맡겼다. 시 전체를 위해 분위기를 만들었다. 이 연합은 교묘하고, 성숙하고, 자연스럽고, 시적이 풍부하다. "국가의 파괴" 는 "도시의 봄" 과 대조적이다. 국망인망' 의 폐허는' 도시의 봄' 의 부상과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나라가 깨지다" 다음에 "산하가 있다" 는 뜻은 반대로 뜻밖이다. "도시의 봄" 은 원래 아름다운 풍경이었지만, "심식" 이라는 접미사는 우스꽝스럽고 모순되어 서로 엎드렸다. 명대 후진형은 이 대련에 대해 "대구는 정확하지 않지만 종횡으로 변하여 점점 정형화되고, 두터워지고 함축적이며 천리를 취한다" 고 평가했다. \ "돈 윤 비싼 돈 \" 볼륨 9

"꽃잎은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는 슬픔을 노래한다." 이 두 말의 대체적인 설명은 꽃새가 원래 오락적인 것이었지만 감정 때문에 이별을 싫어하고 시인을 울게 했다는 것이다. 또 다른 설명은 꽃새가 사람을 의인화하여 떠날 때 슬픔을 느끼고, 꽃도 눈물을 튀기고, 새도 두근거린다는 것이다. 양자이론은 다르지만, 그 정신은 서로 통할 수 있다. 하나는 촉경생정이고, 하나는 감물뼈에 사무치는 것으로, 좋은 시의 풍부함을 알 수 있다.

시의 처음 네 구절은 모두' 바라본다' 자 안에 있다. 시인은 근래부터 먼 곳까지, 먼 곳에서 가까운 곳까지, 도시에서 산천까지, 그리고 도시에서 꽃새에 이르기까지 그것을 바라보고 있다. 감정은 은둔에서 현현현까지, 약에서 강까지 점진적으로 진행된다. 풍경과 감정의 변화 속에서 시인은 점차 풍경에 대한 동경에서 풍경에 대한 굽어보며 자연스럽게 후반부, 즉 가족에 대한 그리움으로 바뀌는 것 같다.

"3 개월의 전쟁 끝에 한 통의 편지가 금 1 톤에 달할 수 있다." "안사의 혼란 이후," 불은 배우기 어렵고, 편지는 믿기 어렵다. " 지금까지, 3 월의 봄날, 전쟁은 여전히 계속되고 있다. 나는 집안 친척들로부터 편지를 받기를 얼마나 바랄까. 지금 이 순간, 집서 한 통이 정말' 만금유' 보다 낫다! 한 통의 편지가 금 1 톤에 달할 만하다' 는 오랫동안 기다려온 뉴스 격리의 초조한 심정을 썼다. 이것은 모든 사람의 마음 속에 있는 생각이다. 자연히 사람을 * * * * 소리나게 하여 천고에 낭송되는 명문이 된다.

\ "나는 흰 머리를 쓰다듬었다. 그것은 이미 너무 얇아서 더 이상 머리핀을 넣을 수 없게 되었다. "곳곳에 모닥불이 있고 가족도 나를 믿지 않는다. 나는 먼 곳의 비장한 영상이 그립다. 나는 눈앞의 퇴폐적인 광경을 보고 있다. 저도 지루하지 않아요. 머리를 긁으면 머리카락이 희박하고 짧아요. 흰머리' 는 걱정으로 인한 것이고,' 긁기' 는 걱정을 완화하는 동작이며,' 짧게' 는 우려의 정도를 나타낸다. 그 결과, 국가 멸망과 사망의 비통 외에도 한숨과 노화는 또 한 층의 슬픔을 증가시킬 수 있다.

이 시는 시인 애국애가의 아름다운 정조를 반영한다. 뜻은 곧지 않고, 경치는 자유롭지 않고, 정은 진하지만 뜨지 않고, 내용은 풍부하고 잡다하지 않고, 격법은 엄밀하고 경직되지 않고, 오율로 우렁차고 나부끼기 때문에, 1,200 여 년이 전해졌다. "서영배 주영전"

이세호

두보

황혼 무렵, 관원들이 밤에 사람을 잡았다.

노인이 담을 넘고 떠나자 노부인이 나가 보았다.

관원들은 왜 화를 내는가? 여자가 울면 무슨 고생이냐!

아내의 말을 들었다: "세 남자가 요성을 지키고 있다.

한 사람은 책을 첨부하고, 두 사람은 전사한다.

구차하게 살다가 목숨을 잃은 그 사람들은 이미 죽었다!

방에는 아무도 없고 아기 한 명과 손자 한 명밖에 없다.

그리고 할머니는 가지 않았고, 치마도 들락날락하지 않았다.

Laoshen 약한 있지만, 공식 밤 반환 을 부탁드립니다.

Lizhong River 와 Yang 에게 음식을 제공하기를 열망한다면 아침 식사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

밤은 길고, 고요하며, 울고 있는 것 같고, 질식하는 것 같다.

여명, 미래로 상승 하 고 혼자 노인을 떠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