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을 묘사한 시는 다음과 같다.
1. 양치기 소년이 소를 타고, 그의 노랫소리가 숲을 뒤흔든다. ——(청나라) 위안메이
감사: 첫 번째 문장은 평범하고 흔적이 없습니다. 두 번째 문장의 음조가 갑자기 높아지다가 갑자기 멜로디가 빨라지면서 클라이맥스를 이룬다. 한 두 문장은 양치기 소년의 순진하고 활기차고 평온하고 귀여운 모습과 그의 행복한 기분을 묘사합니다. 분위기. "타다"와 "진동하다"라는 두 동사를 통해.
양치기 소년의 여유롭고 자유로운 분위기를 고스란히 드러낸다. 그는 자연의 아름다움에 거의 도취되어 있었고, 세상에 '슬픔'이라는 단어가 있다는 사실조차 몰랐습니다. 구름이 멈추고 숲이 울릴 정도로 큰 소리로 노래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은 바로 마음속의 기쁨 때문입니다.
2. 아이들은 콜리플라워 속으로 날아갔으나 어디에도 없는 노란나비를 서둘러 쫓아갔다. ——(송나라) 양완리
감상: 첫 번째 문장은 순수한 풍경에 대한 정적인 묘사이다. 울타리와 길은 이곳이 시골임을 나타냅니다. 울타리라는 단어는 넓고, 그 상태를 나타내는 데 사용되는 것은 분명합니다. 본. '한 길은 깊다'는 것은 산길이 하나뿐이고 그 길이 매우 길어 먼 곳까지 뻗어 있다는 뜻이다.
넓은 담장과 좁은 길의 대비, 길게 뻗은 듬성듬성한 대비가 시골의 싱그러움과 고요함을 더욱 부각시킨다. 두 번째 문장 역시 풍경에 대한 순전히 정적인 설명입니다. 길가에는 가지에 복숭아꽃과 매화꽃이 떨어졌지만 아직 잎이 빽빽하게 자라지 않아 시골의 자연스럽고 소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 어린 소년은 작은 배를 타고 몰래 흰 연잎을 땄다. ——(당나라) 백거이
감상: 연꽃이 만발하는 여름, 순진하고 발랄한 아이들은 작은 배를 들고 몰래 연못으로 가서 흰 연꽃을 따서 가지고 놀고 있습니다. . 나는 연꽃을 모으는 일에 너무 신나서 어른들에게 말하지 않고 조용히 갔다는 사실을 오랫동안 잊어버렸고, 흔적을 숨길 줄도 모르고, 생각도 하지 못한 채 씩씩하게 배를 저었다. 방법.
배는 물 위의 개구리밥을 부드럽게 흔들며 물길의 흔적을 선명하고 뚜렷하게 남겼습니다. 시인은 자신의 독특한 대중적 문체를 사용하여 시 속의 어린 아기를 매우 귀엽고 사랑스럽다고 표현합니다. 시 전체가 토착어 같고 매력이 넘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