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은 내 친구의 몸소 체험이다. 몇 년 전 칭다오, 진승, 한 뮤지션, 그리고 몇몇 서클의 친구들과 모임을 가졌을 때, 내 친구는 그녀의 친구에게 초청되었다. 석간에 둘러앉아, 세 순주 후에 진승이 갑자기 일어나 탁자 위의 사람을 가리키며 말했다. "당신들은 누구입니까? 당신은 어떤 작품을 가지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 모두가 갑자기 조용해졌다. 진승이 농담을 하고 있는 줄 알고, 2 초 동안 말을 하지 않고, 옆에 있는 사람은 진승이 앉기를 원했다. 그러나 진승은 앉지 않고 계속 여러분을 가리키며 계속 물었다. "당신들은 누구입니까? 당신은 어떤 작품을 가지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
모두들 일일이 소개해야 했다. 친구를 만났을 때 사회자는 "그녀는 어느 유명 매체의 대기자로 영향력 있는 보도를 많이 써서 각계각층의 유명인들을 인터뷰한 적이 있다" 고 말했다. 하지만 진승은 이런 말을 듣지 않고 계속 물었다. "당신은 누구입니까? 당신은 어떤 작품을 가지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
나중에, 나의 이 친구는 그녀의 첫 번째 책을 출판했다. 한 가지 영감으로 그녀는 직장을 그만두고 중국 여성 수행자의 방문을 시작했다. 여자, 혼자, 카메라, 가방, 책, 펜, 중국 서쪽에서 동쪽으로, 북쪽에서 남쪽으로, 그녀는 발로 측정하고, 눈으로 묘사하고, 마음으로 만나고, 한 번에 한 문장씩 한 문장씩 한 문장씩 만난다. 그녀는 명산대천을 유람하고 한적한 곳으로 갔다. 그녀는 세계에서 보기 드문 사람을 방문했고, 초가집에서 평생을 살아온 사람을 만났다. 마지막으로, 그녀는 자신이 진정한 중국 여성 종사자로서 보고 들은 것을 보여 주는 책을 한 권 썼다. 그들의 의식주, 그들의 말과 행동, 그들의 하루 세 끼, 그들의 수행의 길, 그리고 그들의 소박한 삶의 지혜와 삶의 사고.
친구의 책을 샀는데, 보는 것을 멈출 수가 없다. 그것은 붉은 먼지를 초월하는 세계이고, 땅 위에 군림하는 세계이다. 나는 내 친구에게 "축하합니다. 이제 진승의 질문에 대답할 수 있습니다." 라는 메시지를 보냈다. 내가 핸드폰을 내려놓을 때, 이 말이 내 말에서 나온 것을 보고, 갑자기, 나는 뒤를 돌아보았다. 나는 누구냐? 나는 어떤 작품을 가지고 있습니까?
내가 반복적으로 스스로에게 물었을 때, 나는 충격을 받았다. 나는 매우 부끄럽다. 나는 어떤 작품도 없다. 지금의 대기업과 플랫폼을 떠나 내가 소위 일하는 배경을 떠나면 나는 사람이 아니다.
각종 술회 사이, 식탁에서, 우리는 종종 이런 소개를 듣는다. 이분은 모 유명 회사의 사장이고, 이분은 투자 및 거래 방면의 전문가이고, 이분은 이미 부의 자유인이며, 방금 아프리카를 여행하며 돌아왔다 ... 만약 우리가 회사를 떠나면, 만약 우리가 플랫폼을 빼면, 만약 우리가 부의 외투를 잃는다면, 이런 배경과 이런 과거가 있다면 내가 누구지? 나는 어떤 작품을 가지고 있습니까?
나는 묵묵히 나의 자기소개를 살펴보고 있다. 유명 기업에서 일하면서 어떤 성과를 거두었는지. 지금, 나는 여전히 점쟁이이자 치료사이다. 동시에 저는 어느 유명 대학의 컨설팅 심리학 대학원생이기도 합니다. 만약 내가 회사 플랫폼과 소위 과거 실적을 삭제한다면, 만약 내가 이 후광이 있는 기관을 삭제한다면, 나는 누구일까? 내가 예전처럼 자신감이 있을까?
나? 대체 누구야?
나는 이름, 직함, 학위 또는 경험이 아니다. 나는 바로 나, 지금 숨을 쉬고 뛰는 살아있는 개인이다.
아마도 나는 다시 그 영혼의 궁극적인 추궁으로 돌아갔을 것이다: 나는 누구인가? 내가 어디에서 왔는지, 어디로 가야 하는지. 인터넷에서 동네 수위가 낯선 사람의 영혼에 대한 세 가지 질문으로 유머러스하게 해석되었지만. 그러나, 이것은 농담이 아니라, 우리가 고대부터 여전히 고심하고 탐구해 온 궁극적인 문제이며, 우리가 태어날 때부터 답을 찾아야 하는 문제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나는 어떤 작품을 가지고 있습니까?
이것은 더 높고 치명적인 문제이다. 어떤 사람들은 내가 작가도 아니고 음악가도 아니라고 말할지도 모른다. 제가 어떤 작품을 가질 수 있을까요? 나는 하루에 세 끼만 먹고, 3 시 일선. 만약 우리가 하루 세 끼, 세 시 일선만 있다면, 내가 이 행성에서 태어난 의미는 무엇일까? 다행스럽게도 저는 이 아름다운 행성에서 태어났습니다. 우리는 매일 지구의 물과 토양을 즐기고, 태양의 관대함을 누리며, 우리가 알고 있거나 모르는 많은 사람들이 제공하는 수많은 서비스를 누리고 있다. 이렇게 아름답고 풍요로운 땅에서 나는 이렇게 많은 풍요와 아름다움을 즐기고 있다. 햇빛의 모든 광선은 나무의 실루엣을 묘사하고 있으며, 바람의 모든 광선은 강의 진동을 지휘하고 있으며, 모든 새는 하늘과 교향한다. 만약, 제 인생에서,
정말 작가와 음악 인재만 작품을 가지고 있나요? 하남 일농녀는 중학교를 졸업하고 결혼을 강요당했다. 밭에서 그녀는 핸드폰으로 글을 쓴다. 가을의 달, 여름의 바람, 고모의 예쁜 옷, 분노한 소와 양이 모두 그녀의 작품이 되었다. 그녀는 또 한 편의 문장 한 편을 발표하고, 결국' 시냇바람이 중얼거린다' 라는 책을 출판했다. 체조를 사랑하는 소녀, 13 세 국가대표팀 가입, 15 세 대표 국가대표팀 세계 원정. 그녀는 17 살 때' 후수 뒤집기 180 도, 앞 뒤집기 540 도' 를 만들어 중국과 세계 체조의 새로운 높이를 기록했다. 이 금고는 그녀의 이름을 따서 지은 것이다. 음악가의 작품, 화가의 그림, 조각가의 작품은 모두 그들이 세계에 바친 작품들이다. 회사, 플랫폼, 창립자와 팀의 심혈이다. 어떤 작품이 우리의 손에, 우리의 머릿속에서 창작될 수 있을까?
우리는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글쓰기를 시작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일반인에게 글쓰기는 정말 문턱도 없고 제한도 없는 창작의 출발점이다. 그것은 일기, 메시지, 관점, 또는 다른 어떤 것이 될 수 있다. 우리는 니가타 신들이 133 1 일을 계속 쓰는 것을 보았다. 우리는 또한 많은 사람들이 이미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는 것을 보았다. 어렸을 때 미술 수업을 하지 않았던 어른들도 붓을 들었다. 가장 기초적인 감긴 그림부터 그들은 그림 속에서 비길 데 없는 즐거움을 찾았다. 모든 그림이 선생님을 따라 그림을 하나 그려도 무심코 개인의 이해와 생활의 흔적을 남기기 때문에 액자가 실수로 그려지는 것도 유일무이한 작품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모든 어머니가 주방의 무대 사이에서 가장 맛있는 작품을 빚었고, 가족과 아이의 웃음과 기쁨이 가장 빛나는 금메달이었다.
우리 각자는 시시각각 자신의 삶을 창조하고, 생활이 어떤 모습인지, 우리가 어떤 모습인지. 30 대 이전의 모습은 부모님이 주신 것이고, 30 대 이후의 모습은 스스로 준 것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떤 자신을 만들었을까요? 우리가 어떤 맛을 살고 있는지, 내 모습, 내 삶의 모습, 내 삶의 거울.
내가 누구지? 나는 어떤 작품을 가지고 있습니까? 나는 이 세상에 어떤 자신과 작품을 주고 싶습니까?
오늘부터 나는 매일 일어날 때와 밤에 잠자리에 들기 전에 스스로에게 물어봐야 한다. 만약 답이 다르다면, 만약 답이 점점 더 분명해진다면, 만약 내가 분명히 말문이 막히면, 나는 이것이 축하할 만한 날이고, 환호할 만한 삶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도 네가 이 답을 찾길 진심으로 바란다. 넌 누구냐? 당신의 직업은 무엇입니까?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글을 쓰기 시작했지만, 우리는 종종 3 일 동안 낚시를 하고 이틀 동안 인터넷을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친구가 책을 내는 것을 보고, 다른 사람이 언론에서 분노하는 것을 보았지만, 우리는 여전히 우리 자신이었다. 왜 써야 합니까? 나는 우리가 가장 중요한 내적 동기를 찾아야 한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