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파출은 현재 1970 년대 말 80 년대 초에 북도, 서정, 곡성, 하강, 양련을 대표하는 인물이다. 몽롱한 시' 는 창작군으로서 통일된 조직 형태를 형성하지도 않고 선언도 발표하지도 않았다. 그러나 자신의 독립 예술 사상과 창작 성취를 지닌' 떠오르는 시 집단' 이 형성되었다. 당시 문단에는 몽롱한 시에 대한 논쟁이 있었다. 몽롱한 시' 의 정신적인 내포에는 세 가지 수준이 있다. 하나는 어둠과 사회적 비판을 폭로하는 것이다. 둘째, 어둠 속에서 빛을 찾고, 탐구의식과 강한 영웅주의를 구현한다. 셋째,' 사람' 에 대한 인도주의적 관심에 기반을 두고 있다. 몽롱한 시' 는 과거' 현실' 과 도해 정책을 묘사한 전통 모델을 다시 쓰며 시를 인생을 탐구하는 중요한 방법으로 철학적 의미에서 전례 없는 높이에 이르렀다. 어떤 의미에서' 몽롱한 시' 의 출현은 중국 문학 생명의 나무의 출현이기도 하다.
몽롱한 시는 신시조시라고도 하며, 일반적인 상징수법을 사용하며, 불투명도와 다의성을 가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몽롱한 시는 1978 년 북도 편집장의' 오늘의 잡지' 에서 시작된 것으로 생각된다. 당시' 오늘' 잡지에서 활약했던 시인은 나중에 유명한 시인 슈팅, 구,,, 리앙, 망크가 있었다. 서구 현대주의 시의 영향을 받아, 그들은 서구 현대주의의 일부 표현 방식을 참고하여 자신의 감정, 감정, 사상을 표현한다. 그들이 창작한 시는 당시 시단에서 성행하던 현실주의나 낭만주의 시 스타일과 완전히 다르다. 이 시들은 후에 통칭하여' 몽롱한 시' 라고 불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