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유 유적의 갑골문은 사물을 관찰하고 이미지를 찍는 사고방식을 사용하여 독충의 생성을 상형문자로 표현한 것입니다. "접시" 모양의 용기. 후대에 구를 만드는 방법은 대부분 이와 유사하다. 고전과 민간전승에 널리 퍼져 있는 방법을 바탕으로 독을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독이 있는 곤충을 채취해 용기에 담아 봉인하고 나머지 한 마리가 먹도록 놔둔 뒤, 살아있는 곤충을 '수서'에 나오는 것처럼 구라고 부르며, 거기서 독소를 추출한다. ·지리(地藝)'에는 "음력 5월 초닷새에 큰 것부터 뱀, 작은 것부터 이까지 100여종의 곤충을 모아서 통에 담아서 먹게 하는 방법이 있다"고 한다. 뱀 부두 또는 이가 인간의 복부에 먹히고 5개의 내장을 먹기 때문에 사람을 죽입니다. 당나라 이시진(Li Shizhen)이 발췌한 "곤충 제4부" 진장기(Chen Zangqi)의 원래 말: "...항아리에 수백 마리의 곤충을 넣으면 몇 년 동안 열어보면 한 마리의 곤충이 먹게 됩니다. 송나라의 정교(鄭橋)의 『동치』에도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다. “부두를 만드는 방법은 수백 마리의 곤충을 접시에 담아서 서로 먹게 하고, 나머지를 부두라고 한다. .”동시대의 안용화(黃永河)에도 기록되어 있다. “고전에는 여러 종류의 부두독이 기록되어 있는데, 중산 사람들은 곤충과 뱀을 용기에 담아서 서로 먹게 하여 만들었다. 홀로 살아남는 것을 독이라 한다.” 송나라 이후의 사료에 독약에 대한 기록이 있을 때마다 자주 사용하는 말이다. 이를 이해하기 위해 명나라의 루잉은 『개요』에서 이렇게 말했다. '의학'에서는 '광동성과 광시성 사람들이 뱀, 지네, 지네, 새우, 두꺼비 등 수백 마리의 곤충을 사용해 같은 용기에 담아서 서로 잡아먹게 만든다'고 한다. 남을 해칠 목적으로 그 독을 취하고 야채, 과일 등에 섞어서 복을 빌거나 부귀영화를 얻으려는 목적으로 그 독에 빠져 각종 증상을 겪게 되거나, 많은 사람들이 평생 동안 죽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치야』 제2권에 기록된 강한 여성과 동물의 독극물 상황과 단루자운이 지은 『동희선지』에 기록된 중묘가 남긴 독극물 상황이 기록되어 있다. 황금누에고는 송나라에서 특히 인기가 있었습니다. 송나라 채수이는 "황금누에의 독은 쓰촨에서 시작되어 호광, 복건, 광동으로 퍼졌다"고 말했다. ① 청나라 장홍의 '남운남뉴스'에도 "동물독이 많다"고 했다. 쓰촨에서는 황금누에가 가장 강력하다. 사람의 목숨을 죽이고, 사람의 영혼을 빼앗고, 사람의 재산과 비단을 훔쳐 부자가 되면 돌려보내는 것을 황금누에와 결혼시킨다고 한다. 누에 모양이고 몸 전체가 황금색이다. 당나라 사람들은 황금누에고가 "손가락 고리처럼 구부러져 비단을 먹으며, 마치 누에가 나뭇잎을 먹듯이"라고 믿었기 때문에 "비단을 먹는 곤충"이라고도 불린다. 황금누에구 만드는 법 : 뱀, 지네 등의 독이 있는 동물 12종을 사거리에 묻은 후 49일 후에 꺼내서 향로에 담아두는 것이 황금누에구입니다. 이런 종류의 독은 총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재배할 때 가장 없애기가 어렵다고 한다. 푸젠성 용희현에는 황금누에가 사람을 위해 일을 할 수 있는 눈에 보이지 않는 존재라는 전설이 있습니다. 벼 모종 전체 에이커. 청소도 부지런하고, 황금누에를 키우는 사람의 집은 아주 깨끗하다. 집에 들어서자마자 문지방에 발을 차다가 뒤를 돌아보면 문지방의 모래가 갑자기 사라지는 것을 보게 된다. 이 집이 황금누에를 키우는 줄 알겠다. 지역 전설에 따르면 황금누에 구는 사람을 잡아먹는 것을 좋아해 몇 년에 한 번씩 한 사람씩 잡아먹는다고 합니다. 연말에 주인이 그것을 정산해야 하며, 남는 것이 있으면 먹일 사람을 사야 하므로, 결산할 때 주인은 그릇을 깨뜨려 20이라고 말한다. 이자가 없으면 돈을 잃을 것입니다. 그는 내년에 그것을 먹일 사람을 살 것입니다. 난징 사람들의 견해는 황금누에를 까다로운 동물을 키우는 것과 매우 유사합니다. 노출되어 사망에 이르게 됩니다. 황금누에는 모양이 바뀔 수 있는데, 때로는 뱀, 개구리, 집 안팎을 뛰어다니는 빨간 바지를 입은 키 큰 아이의 모습을 하기도 합니다. 황금누에를 키우는 집은 병에 걸릴 일이 거의 없고, 가축도 잘 자라고, 죽을 위험도 없고, 돈도 많이 벌 수 있다. 매년 말, 주인은 문 뒤에 있는 황금누에와 결산을 하게 되는데, 올해는 그릇과 숟가락이 몇 개 깨졌는지, 손해가 많이 난다고 하더군요. 가족은 점점 죽어가고, 황금누에를 키우는 사람들은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할 것입니다. 이것을 "금이 꼬리를 물어뜯는다"라고 합니다. 이런 일이 생기면 사람들은 제때에 황금누에와 결혼해야 합니다. 방법은 은, 꽃가루, 향재(즉, 황금누에구)를 봉지에 싸서 교차점에 놓는 것입니다. 누군가 실수로 지갑을 가져가면 황금누에 구가 따라오게 된다(회성: "중국 민속 풍습", 광저우: 광동 관광 출판사, 1989).
장사 독의 제조 방법: 음력 5월 5일을 선택하여 야생에 가서 쥐, 나비, 도마뱀, 전갈, 지네, 독벌(독이 있는 곰팡이로 만든 것)을 잡는다. 비 온 뒤 썩는 산과 숲) 검은 몸과 날카로운 입을 가진 거대 벌, 길이 3cm의 말벌(나무에 둥지를 짓는 종류), 푸른 뱀, 흰 뱀, 녹색 뱀(독사의 일종, 녹색이며 종종 풀밭에 서식합니다. 중앙이나 나무에 서식하며 대나무 잎 녹색이라고도 함), 바람뱀(독사의 일종으로 몸에 검은 반점이 있고 코브라라고도 불리는 삼각형 머리), 크레이트(보통 금박 철로 알려짐, 몸에 노란색과 검은색 고리 반점이 있음)) 및 기타 많은 독성 동물(및 명나라 장제빈의 "징웨 전서"에 따르면 세 종류의 독이면 충분하다: "광둥 산 사람들은 단오절에 독사, 지네, 새우를 같은 그릇에 담았다고 한다. , 서로 먹게 하고, 하나가 되면 단독으로 살아남으면 독으로 간주하며 독약이라고도 한다.) 모두 항아리에 담아 마지막 한 마리가 살아남을 때까지 서로 물고 잡아먹게 한다. 남은 살아있는 동물을 질식시켜 햇볕에 말린 다음 독버섯, 흰독말풀, 기타 식물, 자신의 머리카락 등을 섞어 가루로 만들어 독을 만든다. 마지막 남은 살아있는 동물이 뱀이라면 뱀부두라고 부르며 나비부두, 쥐부두, 벌부두, 전갈부두, 지네부두, 도마뱀부두 등을 포함한다. 이 유독한 독가루를 큰 그릇에 담아 사육자의 머리맡에 놓아두어야 하며, 사육자는 음력으로 매월 9일 밤에 머리맡에 향을 켜서 큰 그릇에 넣어야 합니다. 조용히(또는 쌀이 담긴 대나무통에 향을 담는다) 고구발을 향하여 절하고 눈을 살짝 감고 진언을 외우라, 할아버지, 무릎을 꿇고 경배하십시오. 항상 존경하는 마음으로요. 네, 어려움에 처해 있다며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그렇다면 세 번 반복하세요. 매달 실수 없이 이렇게 하여 진심을 보여주세요. 이 독은 사람에게 해를 끼치는 데 사용된다고 하는데, 그 일이 매우 끔찍하다고 합니다(1989년부터 1992년까지 광시성 우밍현과 마산현에서 저자의 현장조사 기록에 따르면)
푸미족이 독을 만든다고 합니다. 방법 : 뱀, 벌, 나비 등을 항아리에 넣어 서로 잡아먹게 하고, 남은 것은 뱀부두, 벌부두, 나비부두 등 부두약을 만들어서 복용한다. 설사, 복통, 결국 사망을 유발합니다(Song Zhaolin: "Witch and Witchcraft", Chengdu: Sichuan Ethnic Publishing House, 1989, p. 231).
수수족의 독충 제조법 : 매년 단오절 기간에 야생에 있는 독충을 잡아서 낡은 도자기에 담아 작은 벌레들이 서로 죽게 놔두고, 마지막 남은 하나는 . 사육자는 죽은 독충을 버리고 먹이를 도자기 그릇에 담고, 붉은 천을 오색실로 감싸서 항아리 입구를 막은 뒤, 매일 주인의 침을 먹여 1년 이상이 지나면 사육자가 된다. 독충("운남") 공산 리수족과 복공에 관한 사회조사 보고서, 서남대학교 도서관, 1986년 편집, 인쇄본).
운남 진사강 유역의 일부 소수민족과 한족 지역에도 부두교에 관한 전설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운남 진사강을 따라 부두교를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부두교에 대한 지식이 풍부하며, 구를 키우기 전에는 대청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조상 앞에 무릎을 꿇어야 한다고 합니다. 귀신과 신들에게 기도를 드리는 신전을 짓고, 본당 중앙에 큰 구멍을 파고, 입이 크고 배가 작은 큰 항아리를 묻습니다. 음력 5월 5일 야생에 가서 12종의 파충류(보통 독사, 장어, 지네, 개구리, 도마뱀, 지렁이, 큰 녹색 애벌레, 사마귀 등)를 잡으세요. 날아다니는 동물은 원하지 않고, 독이 있는 파충류만 필요하며, 단오절 당일에 잡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구를 키울 수 없습니다. 이 12종의 파충류를 항아리에 넣은 뒤 주인은 크고 작은 것을 막론하고 아침저녁으로 한 번씩 귀신들에게 기도를 하여야 하며, 기도할 때에는 외부인에게 알려서는 안 된다. 외부인이 알게 되면, 자신들이 키운 부두는 마법의 방법을 사용하여 마법사들에게 빼앗기고, 부두를 키운 가족은 모두 죽게 됩니다. 부두교라면 즉시 주인에게 해를 끼칠 것입니다. 한 해 동안 독이 많은 벌레들이 독이 적은 벌레들을 서로 잡아먹고, 강한 벌레들이 약한 벌레들을 잡아먹고, 결국 다른 독을 삼킨 뒤에는 독이 한 마리만 남게 되었습니다. 형태와 색깔이 변한 곤충이기도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곳에서는 두 가지 주요 유형의 구가 사육됩니다. 하나는 용과 모양이 비슷하고 아마도 독사 및 지네와 같은 긴 파충류로 변형되는 용 구이고, 다른 하나는 유니콘 구입니다. 모양은 유니콘과 비슷하며 개구리, 도마뱀, 기타 몸집이 작은 파충류로 변형되었을 가능성이 있다(회이성: "중국 민속 풍습", 광저우: 광동 관광 출판사, 1989)
제조 방법 쓰촨 이족 전설 속의 뱀독: 쓰촨 이족 전설 속 뱀독의 제조 방법은 끝이 검은 뱀을 나무에 거꾸로 매달고 얇은 막대기로 먼지를 털어내는 것입니다. 9개의 흙그릇을 겹쳐서 연결하면 뱀의 입에서 나온 타액과 거품, 피가 그릇으로 흘러나오고, 9번째 흙그릇은 나중에 담가 두십시오. 사용. 찬밥이나 찬물, 찬 담뱃대나 와인에 넣어서 남에게 나눠주세요. 뱀 부두를 먹으면 이틀 안에 복부 팽만감과 둔한 복통을 느끼고(이는 작은 뱀이 처음 형성되었음을 나타냄), 두 달 후에는 심한 복통(작은 뱀이 많이 자라서 사람을 물어뜯는다는 것을 나타냄)을 느끼게 됩니다. 반년이 지나면 젓가락만큼 굵어지고 길이가 5~6인치로 자라서 사람의 간을 먹을 수 있다.) 계란을 먹고 나면 통증이 사라진다. 사람의 창자를 오래 물지 만 계란을 먹으면 통증이 사라집니다.) 환자는 특히 야채를 먹고 싶었지만 먹을 수 없었고, 신맛, 찬물, 볶음면, 닭고기, 돼지고기, 양고기를 먹은 후 복통과 복부팽만감, 구토가 더욱 심해졌다. 맥박이 약하고 맥박이 느리며 체온이 낮고 대변이 마르고 설사를 하며 출혈이 있는 사람은 반년 안에 사망할 수도 있고, 사망하는 데 1년 이상이 걸리는 사람도 있습니다. 거머리를 만드는 방법은 닭을 죽여 거머리가 많은 곳에서 잘라서 열면 거머리가 자동으로 닭에 집중되어(몸통이 납작하고 검은색과 노란색이 더 좋음) 거머리를 말려서 갈아서 만드는 것이다. 나중에 사용할 수 있도록 가루를 주십시오. 찬 물, 찬 쌀, 차가운 담배, 차가운 포도주를 주십시오. 어떤 사람들은 거머리 가루에 흑오이, 달걀 껍질, 인간 귀지가 섞여 있다고도 말합니다. 이는 거머리가 Xuewu의 뿌리에서 유래하고 서로를 보완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계란 껍질에는 Xuewu의 독을 제한하고 느리게 할 수 있는 칼슘산이 주로 인간의 귀지 독성을 향상시킵니다. 거머리를 먹으면 복부 팽만감, 복통, 설사, 끈이 헐거워지거나 혈변이 나타나며, 신맛, 찬물, 콩물, 닭고기, 돼지고기, 양고기, 볶음국수 등을 먹은 후 복부가 팽팽해진다. 팽만감, 복통, 구토 등이 더욱 심해지며, 증상은 뱀 부두교에 의한 증상과 동일합니다. 30~40일이 지나면 환자는 야위고 혼란스러워지며 입이 마르게 됩니다. 3~4년 후에는 사망할 수 있으며 질병의 경과는 최대 10년까지 지속될 수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소가죽 껌을 만드는 방법은 구더기가 태어날 때까지 말린 소가죽을 물에 담근 다음, 나중에 사용하기 위해 구더기를 건조하고 분쇄하여 가루로 만드는 것입니다. 두 번째 방법은 소의 여러 삼중 부분에서 피부를 잘라내는 것입니다. 흙 속에 깊이 묻었다가 썩은 후에 꺼내어 말려서 가루로 만든다. 차가운 음식에 담아보세요. 소가죽 독약을 먹은 후 구토, 흰 수포, 복부팽만, 복통, 혈설사가 나타난다. 심한 경우에는 2개월 이내에 사망할 수 있으며, 질병의 경과는 약 10년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