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오쩌둥이 쓴 첫 번째 단어는 매우 대기했고, 단어의 문자적 의미는 다음과 같다.
공기 중에 빨강, 오렌지, 노랑, 녹색, 파랑, 보라색이 있는데, 누가 하늘에서 이 무지개와 함께 춤을 추나요? 황우가 지나간 후, 나는 석양을 보았고, 끊임없이 기복이 있는 산들은 점점 울창해졌다. 그해 이곳에서 격렬한 전투가 벌어졌다는 것을 생각하면, 그해의 탄공은 마을 어귀의 담벼락에 남아 있었다. 눈앞의 산천을 장식하게 했는데, 지금은 더욱 요염해 보인다.
전체 글자에 대한 감상을 볼 수 있다.
"빨강, 오렌지, 노랑, 녹색, 파랑, 보라색, 하늘에서 색채를 추는 훈련은 누구입니까?" 두 번째 발전구부터 하늘의 무지개를 쓰기 시작했는데, 어휘 선택과 입의는 매우 흥미진진하고, 사람을 놀라게 하고, 기묘하다. 앞서 무지개를 쓴 일곱 가지 색깔, 단숨에 일곱 글자, 시가 있는 이래 이렇게 써본 적이 없다. 혁신적인' 색깔' 은 정말 신의 필체이다. 신은 마오쩌둥이다! 다음 문장은 점점 이상해졌다. 일반 시인들이 무지개가 무가치하다고 느낄 수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지만, 저자가 독특한 춤을 만들었다는 점이 묘한 점이다.
그렇다면 이 정지된 무지개를 살려라, 얼마나 똑똑한가! 이로써 마오쩌둥의 조국 인물에 대한 제련과 주조는 비길 데 없는 것임을 알 수 있다. 이런 언어는 시의 언어이며, 다른 어떤 예술에도 도달할 수 없는 언어이다. 색채가 알록달록하고 무지개가 아치처럼, 이런 광경은 유화, 판화, 수채화를 모두 묘사할 수 있으며, 현대 촬영은 말할 것도 없다. 그러나 시의 예술적 효과를 얻기는 어렵다. "누가 가지고 있는가" 는 반문문이며, 누구에게도 대답을 요구하지 않았다. 아래는 진술문이기 때문에, 이곳의 문제부터 전체 구법은 변동될 것이며, 경직되고 정체되지 않을 것이다.
비가 내린 후 해가 다시 지고 산들이 구름으로 뒤덮였다. "작가는 글쓰기 날짜를 명시하였다. 여름의 저녁, 뇌우가 지나간 후 석양이 다시 비치기 때문에 무지개가 다투는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진다. 큰비가 공기 중에 떠 있는 먼지를 씻어 내었기 때문에 먼 산은 특히 푸르게 보였다. 비 온 뒤 사양' 이라는 단어가 20 세가 되어서야 밋밋하지만 자제를 받아' 붉은 오렌지' 의 첫 문장과' 관산' 의 마지막 문장이 모두 이성과 질서를 드러내고 있어 득실을 얻지 못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위의 문장은 비교적 이해하기 쉬우니, 평론가와 피평론가는 큰 차이가 없다. 그' 산에는 구름이 덮여 있다' 는 간단한 생각밖에 할 수 없다. 곰곰이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작가가 군산을 군진으로 여겼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다음 편의 처음 두 마디를 인용했다. "그해 전투가 급해서 마을 벽이 총알에 맞았다." " 결국 당시 홍사군의 운명을 결정한' 격전' 의 강도는 얼마나 되었습니까? 만약 일반 저자가 해낸다면, 긍정적인 서사를 의미한다. 그러나 이 문장 선택의 어조는 매우 작다.
질서, 공간은 좁고 짧으며 선회의 여지는 매우 작다. 어떻게 그것을 사용하여' 전투' 의 세부 사항을 배치합니까? 작가는 역시 대필이다. 그가 여기서' 격전' 이라고 쓴' 긴급성' 을 봐라. 그는 곧장 갈 필요가 없다. 현실을 도피하고, 비약적으로, 가파르게 옆을 돌며, 펜이 갑자기 전장 부근의 마을 성벽에 남아 있는 탄공에 꽂혔다. 이에 따라 독자들은 그 궤적으로 쉽게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그해 총탄이 빗발치고 전기불이 흩날리던 백열화 전투 장면을 유유히 거닐고 있다. 이는 독자의 상상력을 동원해 미학을 받아들이는 관점에서' 과거에서의 전투' 라는 예술적 표현의 재창조에 참여하게 했다. 독자의 상황에 대한 긍정적인 묘사에 직접 호소하는 것보다 더 심미와 예술적 매력이 있습니까? 그러나 마오 쩌둥이라는 단어의 원래 의도는 향수가 아닙니다. 그의 붓은 약간 반반반하여 되돌아갔고, 화룡점정을 그리며, 혁명전쟁의 세계를 개조하는 위대한 힘을 칭송하며, 전어의 총결산으로 "이 산을 장식하면, 지금은 더 보기 좋다" 고 말했다. 우리 앞에서 장려한 자연은' 폐쇄' 되어 인위적으로' 마을 담을 튕기다',' 더 아름답다' 고 했다. 우리는 전쟁의 파괴와 파괴로 한숨을 쉬는 것이 아니라, 혁명전쟁이 낡은 세상을 파괴하고 파괴할 수 있다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새롭고 더 아름다운 신세계를 탄생시킬 수 있다. (존 F. 케네디, 전쟁명언) 이것은 위대한 무산계급 혁명가의 전쟁관이다! 3 년 후, 1936 12, 마오쩌둥은 눈부신 논저' 중국 혁명전쟁의 전략 문제' 제 1 장 2 절에서' 전쟁-인류가 서로 죽이는 괴물' 이 인류 사회의 발전에 따라 결국 그러나, 제거
그들의 방법 중 하나는 전쟁으로 전쟁을 반대하고, 혁명전쟁으로 반혁명전쟁을 반대하는 것이다. "
나는 네가 마오쩌둥의 시를 좀 더 읽을 수 있기를 바란다, 이 시들은 매우 재미있다. 그의 어르신은 역시 정치가, 사상가, 문학가, 군사가가 될 만하다.
첨부: 보살 만백지
모택동
빨강, 주황색, 노랑, 녹색, 파랑, 파랑, 보라색,
누가 색채 훈련을 하고 공중에서 춤을 추나요?
비가 온 후, 해가 다시 지고,
이 산은 음울함으로 가득 차 있다.
전투가 급할 때,
탄공 앞의 마을 벽.
이 산을 장식하고,
오늘은 많이 좋아진 것 같아요.
1933 여름
시를 번역하다
공기 중에는 빨간색, 주황색, 노란색, 녹색, 파란색, 파란색, 보라색이 있습니다.
또 누가 이 무지개를 들고 하늘에서 날고 있습니까?
노란 비 온 뒤의 석양을 보고,
연이은 기복이 있는 산들이 점차 울창해졌다.
그 당시 이곳의 격렬한 전투가 생각난다.
과거의 탄공은 여전히 마을 벽에 남아 있다.
눈 앞의 산천을 장식하게 하고,
이제 더 매력적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