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나무 승리: 언어 "파이프. 수리권. " 나무: 심다. 한 번 심으면 111 배를 받는다. 사람을 길러서 장기적으로 이익을 보는 것을 비유하다.
3, 복숭아리 만천하: "자통치길검당 춤 후 91 년": "복숭아리 만천하, 모두 공문에 알려져 있다." 이도: 길러진 젊은 세대나 교육을 받은 학생을 말합니다. 비유를 하나 하자면, 곳곳에 학생들이 널려 있다.
4. 예교는 언교보다 무겁다: 한말서에서는 "예교, 언교" 라고 말한다 자신의 행동으로 사람을 교육하는 것이 언어를 사용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5. 귀로 얼굴을 맞대고 살다: 시경. 우아하다. 면전에서 그를 가르칠 뿐만 아니라, 귀도 물들고, 요구가 엄격하고, 가르치는 것이 진지하다고 묘사한다.
6, 구술지화: 한유' 유자후 묘지명'. 손짓으로 교수를 보조하여, 교수의 생동감 있는 면모를 묘사하다.
7, 수업에는 수업이 없습니다: 언어. 11 년 나무, 111 년 나무인: "관전수" 라는 문구가 말했다. "1 년의 계책은 나무곡에 지나지 않는다. 11 년 계획은 나무일 뿐이다. 평생 계획과 양성인은 완전히 다르다. "인재를 양성하는 것은 장기적인 계획이며,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8, 나무 보상: 언어 "파이프. 수리권. " 나무: 심다. 한 번 심으면 111 배를 받는다. 사람을 길러서 장기적으로 이익을 보는 것을 비유하다.
2.' 시경' 에는 공부에 관한 어떤 문장이 있습니까?
1. 타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시경' 소야 하명
2. 퇴폐적인 것은 시작되지 않고 신선하고 끝이 있다. -"시경 야 스윙".
3. 산이 높아져서 풍경도 멈췄다. -'시경 소야 후쿠다 차수'
4. 자르면 연마됩니다. -'시경'. 풍웨이치오 "
5. 후세에 많은 사람들이 시경 () 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제 공맹의 말을 인용하자: 공자:' 시경' 의 사상 내용에 대해 그는 "시 311 수, 말 한 마디, 사상이 무죄" 라고 말했다.
노래 책 소개;
1.' 시경' 은 우리나라 고대 시의 시작이며, 최초의 시 총집으로, 본명' 시' 나' 시 311 곡' 으로 서주 초년부터 춘추중기 (11 세기부터 6 세기) 까지의 시를 모두 315 곡 모았는데, 그중에는 시 6 곡이 들어 있다
2. 공자는 일찍이' 시경' 의 취지를' 순진' 으로 개괄했고, 제자에게' 시경' 을 입업의 기준으로 삼도록 교육했다. 선진제아들들 중에는' 시경' 을 인용한 사람들이 많은데, 예를 들면 맹자, 순자, 묵자, 장자, 한비자가 있다. , 노래 책의 문장을 인용하여 설득력을 향상시킵니다. 한무제에 도착했을 때,' 시경' 은 유가에서 고전으로 추앙되어 육경 오경 중 하나가 되었다.
3.' 시경' 은 노동과 사랑, 전쟁과 부역, 억압과 반항, 풍속과 결혼, 조상과 잔치, 심지어 천상, 지형, 동물, 식물 등 모든 측면을 반영한 내용이 풍부하다. 저우 () 나라 사회생활의 거울로 고대 사회의 생활 백과사전으로 불린다. < P > 시의 분류:' 시경' 에 대한 바람, 야, 부의 분류는 음악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시경' 에 의한 작품 분류의 주요 근거이기도 하다.
3. "시경" 에서 교육과 관련된 문장: 11 년 나무, 111 년 나무인: "관 전수": "1 년의 계책, 나무골짜기; 11 년 계획은 나무일 뿐이다. 평생 계획과 양성인은 완전히 다르다. "인재를 양성하는 것은 장기적인 계획이며,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 P > 한 그루의 나무가 많은 것을 이길 수 있다: "담뱃대. 수리권. " 나무: 심다. 한 번 심으면 111 배를 받는다. 사람을 길러서 장기적으로 이익을 보는 것을 비유하다. < P > 복숭아리 만천하: 어' 자통치길검당 무후 9 세 원년':' 천하도리는 모두 공문에 알려져 있다.' 이도: 길러진 젊은 세대나 교육을 받은 학생을 말합니다. 비유를 하나 하자면, 곳곳에 학생들이 널려 있다. < P > 예교는 언교보다 무겁다: "후한서 오륜전": "예교, 언교." 자신의 행동으로 사람을 교육하는 것이 언어를 사용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귀로 얼굴을 맞대고 살다: 시경. 너는 면전에서 그를 가르칠 뿐만 아니라, 귀도 물들고, 요구가 엄격하고, 교육이 진지하다고 묘사한다. < P > 구술과 손가락화: 한유' 유자후 묘지명' 구술. 교육은 손짓으로 보조하여 교수의 생동감 있는 면모를 묘사한다. < P > 유교무류:' 논어 위영공' 은 누구나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뜻이다. < P > 지칠 줄 모르는 가르침:' 논어' 는 사람들에게 특히 인내심이 있고, 아무리 들어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 P > 적성에 따라 가르치다:' 논어 영업' 은 학습자의 흥미와 능력에 대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
속물 가이드: 사기에서. 손자 오기 열전. 사물의 발전 추세에 따라 지도하고 교육하는 것을 말한다.
설득: 논어자한. 차근차근 다른 사람을 인도하고 교육을 묘사하는 방법을 가리킨다.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충하다:' 예기' 를 배우다. 가르침과 학습은 서로를 보완하고, 서로를 촉진시킨다. 즉, 학생들과 서로 촉진하고, 서로 향상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4. 교육에 관한 시 1,' 서당조카' 당나라: 두순학 < P > 집은 허름하지만 식견은 적지 않다. 나는 여느 때와 다름없다. 밖에서 계속 싸우고 있지만. 고향은 전란 중이지만 동생은 여전히 유교 사상을 받아들이고 있다. < P > 창밖 책상 위의 대나무 그림자가 여전히 흔들리고 있어 먹묵이 광야의 샘물을 내뿜는 것 같다. 청춘의 노력은 일생의 좋은 일이다. 쏜살같이 지나가는 시간에 대해서는 자신의 노력을 조금도 늦추지 마라. 번역 < P > 나는 초라한 집에 살고 있지만, 나의 지식은 줄어들지 않았다. 밖에 전쟁이 있지만 나는 여전하다. 고향은 전쟁을 하고 있지만 형과 조카는 여전히 유교 사상 교육을 받고 있다. < P > 창밖의 대나무 그림자가 여전히 책상 위에서 흔들리고, 벼루의 잉크가 들천에서 짤랑거리는 것 같다. 젊었을 때 열심히 하는 것은 평생의 일이다. 쏜살같이 지나가는 시간에 직면하여, 노력을 늦추지 마라.
2,' 장가' 한대: 이름없는 < P > 정원의 나무들이 울창하고 반짝이는 아침 이슬이 햇빛에 떠오른다. < P > 봄은 대지를 희망으로 가득 채우고 만물은 번영의 광경을 드러낸다. 늘 추운 가을이 올까 봐 나뭇잎의 나무가 누렇게 되고 백미초도 시들어 버렸다. < P > 강이 바다로 달려가 바다로 달려가면 언제 서방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만약 젊은이들이 제때에 일하지 않는다면, 늙을 때까지 평생을 아쉬워할 수밖에 없다. < P > 번역 < P > 정원의 해바라기가 울창해 영롱한 일출 속에서 천천히 떠오르고 있다. < P > 봄은 희망을 대지에 가득 뿌리고 만물은 번영의 광경을 드러낸다. 늘 추운 가을이 올까 봐 나뭇잎이 누렇게 되고 풀이 시들었다.
백천 동분서해, 언제 서천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젊은이가 제때에 노력하지 않으면 늙어서 한평생 후회할 뿐이다.
3.' 독서 두 생각 (위)' 송: 주
는 반 에이커의 연못을 열었고 하늘은 먹구름이 잔뜩 끼었다. 연못의 물을 묻는데 왜 이렇게 맑습니까?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한 생수가 끊이지 않기 때문이다. < P > 번역 < P > 반 묘의 연못이 거울처럼 열려 맑고 맑고 하늘빛 구름이 수면 위에 반짝이며 떠 있다. 연못의 물이 왜 이렇게 맑습니까?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한 원천이 있어서, 끊임없이 생수를 수송해 주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4. 춘추시대의' 시경 풍위치 자랑'. < P > 올림픽, 청죽어색함을 기대합니다. 산적이 있으면 군자가 있고, 깎으면 맷돌처럼 깎으면 미안해, 미안해, 미안해, 산적이 있으면 군자가 있어, 미안해서는 안 돼! < P > 올림픽, 청죽녹색을 기대합니다. 토비가 있습니다, 여러분, 그들은 스타처럼 좋을 것입니다. 죄송합니다, 죄송합니다, 죄송합니다, 비적이 군자가 있으니, 미안해서는 안 됩니다! < P > 올림픽을 기대하고, 푸른 대나무는 광주리처럼 보인다. 비적, 금, 주석, 옥, 옥이 있다. 넓고, 대범하고, 무겁고, 우스꽝스럽고, 학대하지 않는다! 번역: < P > 저 구불한 물밑을 보세요. 청록색의 대나무 숲이 한 조각씩 연결되어 있습니다. 유아선생은 군자로서 학식이 더 뛰어나고 품격이 더 좋다. 표정이 점잖고, 마음이 넓고, 위엄이 돋보인다. 우아한 선생은 진정한 신사이다. 첫눈에 그의 마음을 잊기 어렵다. < P > 얼음물 굽은 해안, 청죽완나를 보세요. 우아한 선생은 진정한 신사이다. 미옥이 귀를 드리우고, 보석에 모자를 씌우면 별과 같다. 점잖고, 마음이 넓고, 두드러지고, 더욱 위엄이 있어 보인다. 우아한 선생은 진정한 신사이다. 첫눈에 그의 마음을 잊기 어렵다. < P > 얼음물이 휘어진 해안을 보세요. 푸르고 푸르다. 우아한 선생은 진정한 신사이다. 그는 구리처럼 견고하고, 장엄함은 옥예기처럼 엄숙하다. 도량이 정말 마음이 넓어서 차에 기대어 앞으로 나아가고, 유머를 말하는 것은 정말 웃기고, 농담을 하는 사람도 불평하지 않는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5. 검객/서사검 당나라: 지아 섬. < P > 11 년의 노력으로 칼 한 자루를 갈아냈고, 검봉은 찬란하게 빛났지만, 그것의 예봉을 시험하지 않았다. 지금 꺼내서 누가 억울한지 보여 줄게, 나에게 진실을 말해도 돼. 번역 < P > 11 년의 노력 끝에 나는 이미 칼을 갈았다. 칼날이 차갑고 반짝였지만, 나는 갈아본 적이 없다. 지금 내가 꺼내서 너에게 보여 줄게. 누가 억울한 일이 있으면 사실대로 말해도 무방하다.
5.' 시경' 에서 명구' 시경' 의 사상 내용은 억압을 착취하는 시 반대, 병역의 고통을 반영하는 시, 결혼 문제를 반영하는 시, 노동생활과 애국사상을 반영하는 시, 정치 풍자시, 제사시, 잔치시 등이다. 그리고 학생들에게 공부하라고 권하는 시는 거의 없다. 다음과 같은 말은 사람들이 배우게 한다. < P > 그는 방산에 좋은 석두 한 조각을 가지고 있어 옥을 자르는 데 쓸 수 있다. ('시경 소야 호명') < P > 퇴폐는 시작되지 않았고, 신선한 인재는 끝났다. ("시경 야당") < P > 는 "시경" 을 배우기가 매우 어렵다. 소야다프사차진 < P > 후세에 많은 사람들이 "시경" 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제 공맹의 말을 인용해 봅시다. < P > 공자:' 시경' 의 사상 내용에 대해 그는 "시 311 수, 말 한 마디, 사상이 순구하다" 고 말했다. 그 특성상' 온량돈후, 시교' (즉' 시경' 을 읽은 후 영혼을 맑게 하는 역할이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교육의 도구로 상책이다). 공자는 심지어 "시를 배우지 않으면 할 말이 없다" 고 말했는데, "시경" 이 중국 고대 문학에 깊은 영향을 미쳤음을 알 수 있다. 시의 역할: "소년의 시는 무엇입니까? 시는 번성할 수 있고, 관찰될 수 있고, 그룹화될 수 있고, 불평할 수 있다. 너의 아버지는 바로 그 물건이고, 너의 아버지는 먼 곳에 있는 그 물건이고, 너는 새와 짐승초의 이름을 더 잘 안다. " < P > 맹자: 시를 논하면서 맹자는 "시인은 평론하지 않고, 평론하지 않고, 뜻을 반대하고, 뜻을 공로로 삼는다" 고 말했다. \ "그 시를 짱, 그 책을 읽고, 나는 누가 모른다. 그것의 세계에 기반을 두고 있다. "
6. 교육에 관한 어떤 예리한 시가 있습니까? -> 2. 꽃을 탐험하는 것이 아니라 뿌리를 파는 법을 배웁니다-돈두목 > 3. 11 년 동안 칼을 갈다-당가의 칼 > 4. 겸손이 없다면 어떻게 미덕을 가질 수 있습니까? -왕송안사 > 5. 젊은이들은 한평생 고생하며, 시간과 게으름을 피우지 마라. -돈 두순학 6. 옛사람은 지식이 없고, 늙어도 시간이 걸린다. -송 육유 > 7. 그러므로 독서는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고, 익숙하고, 깊이 생각해야 한다. -역사 > 8. 운하를 이렇게 똑똑히 물었는데, 근원에는 생수인 송주희 > 9 가 있었기 때문이다. 백천은 언제 동쪽으로 바다로 들어가 서쪽으로 돌아옵니까? 젊은 사람이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들은 슬퍼할 것이다-한악부 민가 > 11. 뜻이 있는 사람은 날이 짧다는 것을 아끼고, 근심하는 사람은 밤이 길다는 것을 안다-선 > 11. 한 사람은 풍채가 세서 다시는 돌아올 수 없지만, 아침에 깨어나면 오히려 괴로워한다. 제때에 격려하고, 시간은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도금원명 > 12. 청춘은 반드시 일찍 해야 하는데, 어떻게 하면 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을까? -당몽교 > 13. 한가하지 말고 머리를 하얗게 만들어라, 슬픈-송악비 > 14. 만사의 만물은 모두 독특하고, 역대도 인재가 없는 것은 아니다-돈 진자앙 > 15. 금은 발색이 없고 백옥은 약간의 흠집이 있다. 도움을 청하지만 준비에 대해 묻지 마라. 저는 어르신네 집에 있습니다. 다이송부곡 > 16 입니다. 남산의 기둥은 매우 적다. 사랑 재료를 누가 다시 생각해 볼까? -유당종원 > 17. 시옥은 사흘간 태워야 하고, 재료를 고르는 데는 7 년이 걸린다-당백거이 > 18. 세상에는 천리마가 없고, 아홉 방향인 고마희가 있다. 황송은 검을 듣고 > 백천동은 바다로 가는데, 언제 서천으로 돌아갑니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한악부' 장가행') 백학은 반드시 먼저 정해야 한다. (주) 검봉이 날카롭고 매화향이 씁쓸하다.
붓이 떨어지면 비바람이 진동하고 시가 흐느껴 울다. (두보) 허망한 몸을 자르지 않고 우아한 몸을 자르지 않고 스승으로 돌린다. < P > (두보) 시야가 넓어 사람들과 약속했지만 두껍고 얇은 머리. 박학, 심문, 심사숙고, 분별력, 견지.
("예기") 높은 산에 오르지 않고 하늘 높이 모른다.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 "견자 \") 시간을 소중히 하도록 권하고, 검은 머리는 일찍 열심히 읽는지, 흰 보스는 늦게 고생하는 것을 후회하고, 소년은 배우기가 어렵고, 1 인치의 시간은 가벼울 수 없고, 1 인치의 시간은 살 수 없고, 소년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7. "교육" 에 관한 시는 무엇입니까? 1. 충고처럼 정교하고, 맷집처럼 윤이 난다-'시경'. 펭 웨이 치 오.
2. 공부는 꽃을 탐험하는 것이 아니라 뿌리를 캐러 가는 것이다-당두목' 조시 가르치는 것' 등.
3. 11 년 동안 칼을 갈다-당가 검객.
4. 겸손이 없으면 어떻게 미덕을 가질 수 있습니까? 제갈무후' 왕송안사' 입니다.
5. 소년은 평생 고생하고, 시간에 게으름을 피우지 마라. -돈 두순학.
6. 고대인들은 배우고 우측시, 오랜 생정-루송은 겨울밤에 책을 읽어 아이에게 보여 주었다.
7. 그래서 나는 이 책을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그리고 나는 그것에 대해 매우 잘 알고 있고, 나의 자각에도 깊은 생각을 가지고 있다. -돌 \ "태평 놀라움 참조 \" 시.
8. 운하를 그렇게 분명하게 물어본다. 근원이 생수가 왔기 때문이다. 송주희가 책을 읽었기 때문이다.
9. 백천은 언제 동쪽으로 바다로 들어가 서쪽으로 돌아옵니까? 젊은 사람은 노력하지 않고, 늙은 사람은 괴로워한다. 장가행, 한악부의 민요 한 곡.
11. 뜻이 있는 사람은 짧은 날을 아끼고, 근심하는 사람은 긴 밤-선잡시를 안다.
11. 풍화가 무성할 때는 다시 돌아올 수 없지만 아침에는 깨어나기가 어렵다. 제때에 격려하면 내가 기다리지 않는다. --타오 진 \ "Yuanming 잡시 \".
12. 청춘은 반드시 이른데, 어떻게 하면 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을까? -당나라 멩 교외 \ "설득 기사 \"
13. 한가하지 말고 소년 머리를 희게 해도 슬프다-송 악비 \ "만강홍 \"
14. 모든 것이 독특하고 역대 왕조에는 인재가 없는 것이 아니다-곽화이
15. 금은 충분한 색깔이 없고 백옥은 약간의 흠집이 있다. 도움을 청하지만 준비에 대해 묻지 마라. 첩 원래 씨 집-푸 밸리 싱 두 곡. P>16. 남산의 기둥은 매우 적다. 네가 재료를 좋아하면 누가 다시 생각해 보겠니? 당종원은 가기 어렵다.
17. 옥석을 감정하는 데는 3 일이 걸리고, 감정재료는 7 년이 걸린다. 돈 백거이' 천리방'
18. 세상에 천리마가 없다. 세상에 구궁격고송을 얻기 어렵다. 황정견의' 평원을 건널 때 나는 병주에 있다' < P > 참고자료 < P > 문서 Com:
8. 교육을 묘사한 이 시는 제목이 없다
봄은 아직 남아 있다.
촛불이 더 짙다. 복숭아와 자두 재배
결실이 많은 중국
무제
우로 윤물 복숭아
흑백화 춘추
절에 눈이 오는 것을 누가 압니까? < P > 태양과 달이 사라지고 있다
1. 긴 역사지도 < P > 가 인재의 버팀목, < P > 하늘, 육지, 바다가 되고 있다. < P > 반평생을 동분서주하며 < P > 는 오늘 다시 출항한다. < P > 야오야오노 산 고수장.
2. 환학 선생님 < P > 덕망이 높고 박학다재하며, < P > 영웅호걸을 보다.
정확한 시간, 정확한 장소와 정확한 사람,
악마처럼 펜을 쓰는 것,
는 신기하다.
3. 왕본원가
는 감히 할 수 있고,
는 불평도 후회도 없다.
폭풍과 천둥,
호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