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사회는 사람들이 수영하는 흐르는 강이다. 만약 당신이 한 곳에 머무르고 싶다면, 그 문화에 동의하고 녹아들어야 그 중 하나가 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렇지 않으면, 아무리 머물러도 역참일 뿐, 파도에 쫓기는 무근부평초일 뿐이다. 낯설음을 제외하고는, 너는 진정으로 그 속에 녹아들지 않을 것이다.
Xi' an 의 문화적 정체성에는 장애물이 없습니다. 중국 통일의 출발점으로서, 그 오래되고 풍부한 문학과 역사는 이미 우리에게 잘 알려져 있다. 우리가 이 도시에 들어갔을 때, 우리는 단지 그것들을 책에서 제거하고 시간과 공간에서 우리를 하나로 융합시켰을 뿐이다.
시내에서 출발해서 동쪽으로 30 킬로미터를 운전하면 청록욕이 뚝뚝 떨어지는 준마처럼 생긴 여산에 오를 수 있다. 여기서 우리는 풍만한 미녀를 만났다. 구름이 주위를 맴돌고 미녀가 목욕을 했다. 그녀는 어떻게 미혹될 수 있습니까? 웅장한 당명제가 아름다운 비를 궁중에 두고 이곳의 동굴을 그와 랑데부할 장소로 삼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생각해 보세요, 그것이 얼마나 흥미진진하고 매혹적인지 생각해 보세요! 만약 그들이 한 쌍의 일반인이라면, 그것은 분명 낭만적이고 존경할 만한 사랑 이야기일 것이다. 그러나, 네가 마마마포에 가서 그 적막한 황토를 보면, 너는 어떻게 생각하겠니? 나는 도울 수 없지만 "이 사랑은 영원할 것" 이라는 말을 내뱉었다! 그리고 그 아첨, 나는 그녀가 얼마나 요염한지 모르겠다. 그래서 주유왕은 생명의 대가로 아름다운 미소를 얻었다! 이 두 황제는 여성의 미모 때문에 직접 혹은 간접적으로 나라를 파괴하고 심지어 자신의 목숨을 걸었다. 영웅은 미인관을 슬퍼한다. 남자는 결국 여자의 섬세한 옥수를 피할 수 없다. 고금을 막론하고 성현의 초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여기에서 동쪽으로 십여 리 가면 천고 제왕의 능이다. 이곳에서는 2200 여 년의 시간 터널이 흙더미로 농축되어 논란이 많은 이 역사 거인이 영면했다. 그가 잘 잤는지 모르겠다? 나는 마치 70 만 건의 살인사건이 음울한 야경을 헤매는 것을 본 것 같다. 나는 그들의 슬픈 울음소리를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살인명언) 장면이 무섭고 모골이 송연하다. 나는 여기에 머무르고 싶지 않고 빨리 도망가고 싶지 않다. 동쪽으로 2 리를 갈 수 없다면, 그것은 완전히 다른 광경이다. 마치 이 영묘의 주인이 한 부족을 이끌고 있는 것처럼 용맹하고 위풍당당한 장병들을 보고, 산강의 기세로 전쟁터에서 질주하고, 6 개국을 합병하고, 중원을 통일하고, 수백 년간의 전란을 종식시키고, 통일된 중국을 세우고, 한민족을 위해, 그 자신을 위해 아무리 칭찬해도 과언이 아닌 위대한 공적을 세웠다. 위인과 마귀는 하나이다. 사람은 바로 이렇게 큰 모순이다.
Xi 의 경우, 사실 도시 밖으로 갈 필요가 없다. 기러기탑, 기러기탑, 고루, 종탑, 성벽 ... 번화한 시내에도 두꺼운 역사 실밥이 있다. 일부 도시들과는 달리 역사 문화의 빈곤 때문에 서문경의 자손을 위해 판금련의 고향을 위해 싸우거나 여기에 구덩이를 파서 간판을 세우면' 역사' 나 요괴의 이야기를 하게 된다. Xi' an 의 이' 자연박물관' 에서는 일부러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당신이 볼 수 있는 것은 역사입니다. 모든 거리는 하나의 이야기입니다. 심지어 친척의 궁전도 당신의 발밑에 있을 수 있습니다. Xian 에서는 먼저' 문화재조사' 를 해야 한다. 아무도 이 삽이 어떤 왕조의 어떤 황제의 형부나 형수에게도' 강철거' 를 하지 않을 것이라고 보장할 수 없기 때문이다. Xian-Xianyang 고속도로가 건설 될 때 지하에서 발굴 된 보물은 귀중한 보물이며 돈으로 변환 할 필요가 없다고합니다. Xi an 이 말했듯이 Xi' an 지하에 얼마나 많은 보물이 있는지 아무도 모른다. 아마도 그들은 다시는 햇빛을 볼 수 없을 것이다. 이렇게 하는 것도 좋다. 그들을 지하에서 영면하게 하고, 우리가 오래되면 그들은' 역사 유물' 이 되어 그들과 함께 지하에서 역사적 맥락을 계속 연결하게 된다.
Xi' an 문화는 유형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무형적인 측면에도 반영됩니다. 그것은 Xi 인의 뼈에 새겨져 그들의 피 속에 흐르고 있다.
그해 남방에서 북쪽으로 올라오자, 나는 즉시 나그네가 귀향한 느낌이 들었다. 사실 이 도시는 나에게 낯설다. 왜 내가 소속감을 느끼는가? 자세히 생각해 보면 바로 그 문화적 분위기다. 남방 도시와 비교하면 분명히 다르다. 예를 들어, 당시 경제가 발달한 남부 도시의 상가 모델은 이미 규모를 갖추기 시작했고, 곳곳에 전문 상품을 파는 상가가 있었지만, 문화 상품의 흔적은 매우 적었고, Xi 안은 한 개의 문화거리를 가지고 있었다. 그것은 오색찬란한 정신강이었다. 여기서 수영을 하며 수천 년 동안 문명의 침투를 받았다. 또한, 당신이 Xi 시의 거리를 걸을 때, 곳곳에 크고 작은 서점뿐만 아니라 붓글씨 쓰기에 바쁜 작은 사장들도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바로 이때, 나는 여기서 선생이 방금 출판한' 백록원' 을 읽었다. 나는 Xi 안이 갑자기 위대한 작가와 멋진 책 한 권을 갖게 된 것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몇 년 후에 리와 왕이 누구인지 누가 압니까?
나는 Xi 안의 한 화가 친구, 1980 년대 중반에 원중앙공예미술학원을 졸업했는데, 원래 남아서 가르치려고 했다. 졸업할 때 그는 충성심으로 싸움에 휘말려 돌아왔다. 그는 도자기 빚더미에 지쳐서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어 밖에 나가 아르바이트를 할 수밖에 없었다. 나는 그에게 네가 공예미술을 배웠다고 말했는데, 지금은 돈을 쉽게 벌 수 있다. 그는 "어, 아니, 어, 아르바이트는 돈을 벌어 전시회를 하는 것이다" 고 말했다. 그는 사기업에 아르바이트를 하는 것을 문인의 타락으로 여겼는데, 알려질까 봐 조롱을 받았다. 나는 그와 함께 광저우로 출장을 갔는데, 그의 동창은 미원의 부교수로, 이미 상해에 개인인테리어 회사를 개설하여 교수 진학을 포기했다. 그들은 같은 반 15 명의 동창들의 상황을 이야기하고, 출국하고, 바다로 내려갔다. 오직 내 친구와 그들의 다른 학우만이 여전히 그들의 전공에 종사하고 있는데, 그들의 학우들은 뜻밖에도 모 예술대학의 지도자가 되었다. 그의 급우들은 그에게 순예술에 미련을 두지 말라고 권했는데, 그렇게 20 년 동안 희망이 없었지만, 내 친구는 움직이지 않고 버텼다. 나는 이런 끈기가 Xi 안의 전통문화와 일맥상통하다고 생각한다. 당신은 그가 경제 두뇌가 부족하다고 말할지 모르지만, 모든 사람이 이른바' 경제 두뇌' 라면, 다른 각도에서 보면 사회와 시대의 슬픔이 아닌가?
1980 년대와 1990 년대에 산시 () 에서' 산시 () 군 현상 ()' 이라고 불리는 작가들이 출현하여 당시 국내 문단에 큰 영향을 끼쳤다. 그들의 특징은 엄숙하고 집착하며 순문학에 대한 절망이다. 나의 화가 친구가 나를 데리고 산시 작가 협회 화합물을 참관했다. 그는 도로가 이 마당 뒤뜰의 작은 방에서 밤낮없이 글을 쓰고 있다고 나에게 말했다. 여름에 그는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발을 물 한 대야에 넣었다. 아침에 그는 거리에 가서 만두와 피클을 하루 음식으로 샀다. 너무 길어서 거의 매혹적입니다. 협회가 페인트칠을 한 외벽이 없는 오래된 집을 보고, 길이 멀고 사는 간이 방 같은 민가를 보고, 진경윤과 같은 생활 상태를 생각하면 감개무량하다. Xi 안왕성한 문화적 배경의 영향을 받아야만 우리는 이런 헌신 문화의 정신을 가질 수 있다. 그가 불행하게도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났을 때, Xi 는 3 만 명이 자발적으로 빗속에서 그를 배웅했다. 이것은 좋은 예가 아닙니까? 수천 년의 중국 문화가 이 도시에 뿌리를 내리고 독특한 도시 기호와 인문 정신을 형성하였다.
나는 Xi' an 문화가 얼마나 두꺼운지 모른다. 그해 여름의 어느 저녁, 나는 동문 밖에 앉아 서늘한 바람을 쐬고, 옆에 있는 온화하고 우아한 노인과 대화를 나누었다. 그는 내 앞에 있는 성벽과 13 조 고도까지 소개했다. 예, Xi' an 의 두터운 문화가 이 너그러운 흉벽 위에 새겨져 있습니다. 여기 사람들은 새로운 시대의 새로운 장을 쓸 것입니다!
20 12.05.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