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를 멀리하는 것은 난폭한 시 교육이다.

유우석 은 시를 가지고 있다:

얼마 전에 끝난 중국시 대회는 마침' 맑은 하늘 크레인' 의 역할을 하여 여러 해 동안 시를 읽지 않은 사람들이 시를 재발견하게 했다.

시 읽기 열풍이 고조되었을 때, 나는 무언가를 쓰고 싶었지만, 붓을 놓지 않았다. 시화 몇 장을 마음대로 붙이고 싶지 않기 때문에, 전반적인 느낌은 몇 마디이다. 나는 시적인 생활을 하고 싶다.

내가 알고 싶은 것은 무엇이 우리를 시에서 멀어지게 하는가 하는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빠르게 진행되는 현대 생활이라고 말한다. 어떤 사람들은 수십 년간의 문화적 단절이라고 말한다. 어떤 사람들은 진영의 공리심이라고 말한다.

모든 것이 옳다.

하지만 한 가지 덧붙이고 싶습니다. 무례한 시 교육도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으로 볼 때, 시대의 영향과 생활의 압력보다 난폭한 시 교육은 근원에서 한 사람의 시에 대한 흥미를 말살할 수 있다.

시를 처음 접했을 때 나에게 남긴 인상은 무미건조하고 병없이 신음하는 것이었다. 시를 읽고 외우는 것은 응시 교육의 입학시험에 대처하기 위한 것일 뿐이다. 그래서 시험이 없으면 당연히 시를 읽지 않는다.

이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시에 대한 체험이다.

학교는 거의 모든 시 수업에 고정 절차가 있다: 먼저 시인의 생애를 소개한다. 둘째, 단어를 설명합니다. 그런 다음 시를 백화문으로 번역합니다. 그런 다음 중심 아이디어를 요약하십시오. 마지막으로 암송하고 받아쓰기를 합니다.

어렸을 때 훌륭한 국어 선생님을 만나 각 학생이 교과서의 공백에서 번역된 백화문을 한 문장씩 받아쓰게 하여 이 시에 대한' 표준 이해' 로 삼았다. 수업이 끝난 후 암송하는 이런 매우 무미건조한 백화도 전문을 외워야 한다.

그래서 시를 한 편 배우는 것은 이 절차들을 완성하는 것이다. 모든 시는 반드시 한 수의' 전기' 가 되어야 하는 것이 되었다.

그래서 다시 한 번 읽겠습니다. 지난 일만 돌이켜볼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중국 역사상 위대한 시인은 우리 모두 셀 수 있다. 그러나, 거친 시가 교육을 거쳐, 우리 마음속의 시인은 어디에 있습니까? 하나의 꼬리표가 되었습니다.

이백은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 "조국을 사랑하는 아름다운 강산" 이다. 두보는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다" 이다. 왕위는' 전원시인' 이다.'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에는 시가 있다.' 백거이는' 민간의 질고에 관심을 가지라',' 사회의 어둠을 폭로하라' 이다. 신 qiji 는 "억제" 의 "애국 시인" 이다. 이청조는' 완약파' 와' 유명한 여성시인' 이다 ...

이런 꼬리표는 네가 한 광주리를 외울 수 있다고 믿는다. 마치 순순히 미끄러지는 것 같다.

그러나이 라벨들이 시인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까? 할 수 없어요. 단지 우리가 그것을 알고 있다고 생각하게 하고 본능적으로 그들에게서 멀어지게 할 뿐이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한번은 내가 한 가지 질문을 했다. "다음 시 중 두보가 쓴 시는 무엇입니까?" " 간섭 옵션은' 문관군이 하남 허베이를 수복하다' 라는 몇 글자로 선정됐다.

응답자들은 "두보가 어떻게 이렇게 빠른 리듬을 쓸 수 있을까, 이렇게 방탕한 느낌을 쓸 수 있을까?" 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잇달아 이것을 선택했다. 이백임에 틀림없다.

이 시만 봐도 시인에 대한 우리의 인상이 얼마나 고지식한지 알 수 있다.

중국인은 기억 숭배가 있다. 지식이 해박한 것은 특히 부러운 우세이다. 특히 시 교육.

치아학어부터 우리는 부모님께 당시 () 를 암송하라는 요청을 받고 모든 손님에게 공연을 했다. 우리가 응시 교육 단계에 들어갈 때, 우리의 주요 정력은 등, 등, 등, 등이다. 시험은 누구보다도 많이 기억하고, 많이 기억하고, 정확히 기억하는 것이다.

시를 외우면 나중에 자연히 시의 의경을 이해하게 된다는 말이 있다. 솔직히 말해서, 나는 좀 의심스럽다.

제가 처음에 외웠던 시를 생각해 보세요. "이번 봄 아침에 쉽게 깨어났고, 주위에는 새들의 노래가 가득했습니다." "내 침대 발에 이렇게 밝은 빛이 반짝거렸는데, 벌써 서리가 내렸단 말인가?"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산은 백일을 덮고, 양은 금강을 배출한다." "점심시간에 곡식을 베고, 땀이 뚝뚝 떨어진다." ... 등이 매우 매끄럽다는 것 외에, 너는 그로부터 무엇을 느낄 수 있니?

느낌도 없고, 깨달음도 없고, 이해도 없고, 감상도 없는 암송은 마음 속 어딘가에서 고치를 반복해서 문지르는 것과 같다. 나는 시 한 수를 외울 때마다 고치 흉터가 생긴다. 그 이후로, 나는 그것을 면역시켰고, 감각이 없었다.

이 시들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생각해 보세요. "인생이 처음 보는 것만 같다면!" 난폭한 시 교육은 우리를' 노래 한 곡을 외우고 한 곡을 망치는' 리듬에 처하게 했다. 생각만 해도 아쉬워요.

시는 무엇입니까? 원시는' 느낌으로 노래하라' 였다. 시를 쓰는 과정은 느낌과 표현이다. 시를 읽는 과정은 받아들이고 경험하는 것이다.

그래서 시에게는 창작이든 감상이든 심미에서 벗어날 수 없다.

그러나 무례한 시 교육은 지식만 말하고 심미는 말하지 않는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미 "그 아름다움을 알아차리지 못했다" 고 합니다.

시의 문장은 지식이다. 시의 리듬은 지식이다. 시의 배경은 지식이다. 시의 주제는 지식이다. 시인의 이름, 생애, 스타일은 모두 지식이다.

우리는 시를 많이 배워서 많은 지식을 습득했다. 그것뿐이다.

그러나, 내가 꽃 한 송이를 보았을 때, 나는 그것이 고개를 끄덕이고 웃고 있는 것을 느꼈다. 한 가닥의 봄바람에 나는 장난꾸러기 가위인 줄 알았다. 첫 눈을 밟으며, 나는 조용히 마음속에 이불을 덮었다. 맑은 호수를 바라보며 누구의 눈물인지 묻고 싶다. 이 아름다운 감정들은 모두 어디로 갔나요?

한번은 집에 가는 길에 길목에 멈춰 서서 빨간불을 기다렸던 기억이 납니다. 창밖을 내다보니 한 젊은 택배원이 전지차를 길가에 기대어 핸드폰을 들고 집중해서 찍는 재미있는 장면이 보였다. 그것은 구름 같은 벚꽃이다.

한순간, 나는 참지 못하고 웃음을 터뜨렸다. 바쁜 생활 속에서도 여전히 아름다운 차이가 있다.

나는 이른바 시라고 생각하는데, 그가 지금 꽃을 위한 가슴 아픈 것, 내가 지금 사진작가를 위한 가슴 아픈 것 같다.

시를 읽는 것은 이러한 심장 박동을 느끼는 것이지, 그것들을 짜내고, 지식으로 가득 차버리는 것이 아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독서명언)

소위 사랑시라고 하는 것은 읽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몇 마디 말로 몸소 겪은 가슴 아픈 것을 말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어느 주말, 친구는 아침 일찍 회사에 야근을 하러 갔는데 가을바람과 계수나무 꽃이 땅에 떨어지는 것을 보았다. 그는 위챗 모멘트: 시를 구하는 사진 몇 장을 찍었다.

저는 이케아를 돌아다녔고, 재미있었습니다. 앉아서 스웨덴 미트볼을 먹고, 아무렇게나 말했어요.

명안인은 이백의 악부시' 옥족' 을 배우고 있다는 것을 한눈에 알 수 있다.

나는 잘 배우지 못했지만, 나는 나의 진실한 느낌을 말했다. 나의 심장 박동은 어느 순간에 있었다.

가을바람 속의 어느 날 밤,' 노란 꽃이 온 땅에 쌓여 있다' 는 것은 늘 사람을 슬프고 슬프게 한다. 그러나 osmanthus fragrans 는 다릅니다. 나무 밑에 서서 월계수 나무를 바닥에 깔면 부드럽고 꿀처럼 취하게 되는 것은 즐거운 일이다.

그리고 이 쾌락, 도취, 모든 것, 무례한 시가 교육이 그것을 가져가지 못하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여기까지 말하자면, 중국 시사대회: 차분하게 말하자면, 그것은 이전의 학교 교육을 뛰어넘는 것이 아니라, 더 많은 기억의 비교이다. 삼성스마트 익스프레스, 쾌락사전, 한 정거장의 시판입니다 ...

좋은 프로그램이지만, 취지는 단지 열정을 동원하여 * * * * 를 불러일으킨다.

더 많은 사람들이 시의 마음, 시의 정, 시의 성을 가질 수 있도록 국어교육자들이 심미적인 시 교육을 탐구할 필요가 있다.

결국 모든 사람이 학교 교육을 떠난 후 시를 트리거하고 진화할 수 있는 심미적 능력이 있는 것은 아니다.

이것은 유감스러운 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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