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가 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시가 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종인발 (1) 은 지금의 시집이나 시가 간행물을 열어 고향에 대한 감정을 표현하는 작품을 쉽게 볼 수 있지만, 모든 작품을 읽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많은 작품들이 시인의 내면의 현실 세계와 무관하기 때문이다. 고향을 쓴 많은 시인들은 사실 마음속에 고향이 없고 고향을 찾기 위해 애쓸 의향이 없다. 그들에게 고향을 쓰는 것은 단지 공리적인 전략일 뿐이다. 진정한 시인은 반드시 고향감을 가져야 한다. 예이츠가 말했듯이, "우리가 하고, 말하고, 부르는 모든 것은 대지와의 접촉에서 비롯된다." 모두의 눈에는 고향이 먼저 구체적이고 구체적인 존재로, 공허한 개념이나 언어의 유토피아가 아니다. 전원생활에 대한 동경, 귀진경지에 대한 추구는 수천 년 동안 중국 시인의 기본 상식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타향에 살고 있는 시인들은 고향에 돌아가 본 것에 낯설다. 현대화와 도시화가 자연 시골에 대한 무자비한 삼키기에 직면하여 시인은 고향을 쓸 때 일종의 슬픔을 안고 있을 수밖에 없다. 잃어버린 것은 더 이상 소유하지 않고, 파괴된 것은 만회하기 어렵다. 자연환경의 이러한 변화들은 시인들에게 그들 자신의 심신 상처처럼 고통스럽다. (4) 모든 고향이 농촌인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시인들은 농촌을 선택하여 고향의 광경을 묘사한다. 이것은 시인의 뿌리 깊은 심리를 암시한다. 즉, 자연의 기운이 있는 곳만이 진실한 감정을 표현하기에 적합하다는 것이다. 리앙의 말로, "우리의 가장 은밀하고 깊은 영혼은 계절, 풍경, 기후와 밀접하게 얽혀 있다." 농촌과 도시의 차이에 대해 이야기할 때, 영국 작가 그레이엄은? 그린은 비교를 했다. "농촌의 생활이 친절하고 생동감이 있어 일종의 향토적 정서를 느끼게 한다. 사람들이 여기서 수다를 떨고 있는 것은 모두 좋은 작가의 작문 소재이다. 반대로, 도시에서는 옆길에서 자살하는 사람이 있을 수 있지만, 너는 영원히 모를 것이다. " ⑤ 이 농촌의 고향이 시에 들어설 때, 더 이상 특정 마을에 대한 단순한 현실적인 묘사가 아니라 시인의 인생 판단에 대한 광범위한 주관적 의미를 담고 있다. 고향은 물질적 풍광의 전달체이자 정신적 귀착점이라고 할 수 있다. 시인의 고향에 대한 이해는 감각적 차원에서 건드리지 않을 것이다. 그들이 고향으로 돌아가 고향을 바라볼 때,' 고향은 타향이고, 얼마나 많은 불순물이 나를 개조했는가' (시빈' 달빛 아래 고향'). 시인은 자신의 고향에 막을 수 없는 변화가 생겼을 뿐만 아니라 고향에 해당하는 사람들도 과거로 돌아갈 수 없다는 것을 예리하게 느꼈다. 이때 시가 건드리는 것은 단지 고향의 정서일 뿐만 아니라, 이를 뛰어넘는 정신의 기탁에 대한 검토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⑥ 고향을 쓰는 것은 의심 할 여지없이 오늘날 점점 더 많은 모티브입니다. 경제 세계화와 세계 통합의 맥락에서, 그것은 식민지 글쓰기와 뿌리 없는 글쓰기에 효과적으로 저항했다. 오든은 이렇게 말합니다. "시는 바벨탑의 저주로 모든 예술 중에서 가장 본토가 되었지만, 문명이 전 세계에서 점점 단조로워지는 오늘날 사람들은 저주라고 생각하는 것보다 축복이라고 생각합니다. 적어도 시에는' 국제스타일' 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⑦ 현시 작품은 훌륭한 시인이 모두 대지에 뿌리를 둔 시인이 되기를 추구하고 있으며, 심지어 고향 의식을 진리로 삼는다는 분명한 메시지를 드러낸다. 이를 위해 모든 시인은 자신의 독특한 귀성의 길을 모색하고 있다. 그는 때때로 혼란스럽고, 때로는 길을 잃고, 때로는 절망에 빠지지만, 시인이 인내하는 한, 그는 Faulkner 의 창작에 대해 논평할 때 "우리는 결국 우리 자신, 우리의 땅, 우리의 역사, 우리의 고향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다. 우리는 결국 우리의 삶을 환히 밝히고, 우리 쌍방을 촉진시킬 수 있다" 고 말했다. (인민일보에서 선택, 변경) 6. 원문의 처음 두 단락에 대한 다음과 같은 표현은 정확하지 않다. (1) 수천 년 동안 중국의 많은 시인들은 작품에서 전원생활과 순박한 지향과 추구를 표현했다. B. 현재 일부 시인들에게 명리에 대한 그들의 열망은 순결하고 소박한 향토 정서에 대한 동경을 표현하는 것보다 훨씬 강하다. C. 현재 대부분의 시가 독자들의 * * * 를 불러일으키기 어려운 것은 고향에 대한 진실에 대한 발굴과 표현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작가는 예이츠의 말을 인용하여 진정한 시인이 막연한 감정과 언어로 시를 쓰는 것이 아니라 착실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했다. 7. 다음의 이해와 분석은 원의에 맞지 않는다. (1) 고향이 변화함에 따라 시인 자체도 변하기 때문에 고향에 대한 시인의 감정은 고향의 감정에만 머물지 않는다. B. 우수한 고향 제재시는 사물 경물 뒤의 정신적 함의를 발굴하는 데 치중하고, 고향의 아름다운 경치를 표현해야 한다. C. 경제 세계화와 세계 통합 시대에 고향에 대한 글은 의심할 여지 없이 식민지 필기와 무근 필기에 방어 작용을 한다. D. 고향이 현대화, 도시화 과정에서 이미 진실한 자세를 바꾸었을 때 시인은 고향을 쓸 때 고향에 대한 아먹는 아픔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다. 8. 원문 내용에 따르면 다음과 같은 이해와 분석이 정확하지 않은 것은 () a. 친절하고 생동감 있는 농촌 생활이 창작의 좋은 소재이다. 현재 많은 시들은 독자들의 열정을 불러일으키기 어렵다. 이 시인들은 농촌 생활에 대한 정신적 탐구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B. 시인은 꾸준히 집으로 돌아가는 길을 모색해야 자신의 고향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어 고향 작품을 쓸 때 진심을 다해 독자의 마음을 불러일으킨다. C. 훌륭한 시인은 대지에 뿌리를 내리고, 진정으로 자신의 고향을 알고, 자신을 알고, 심지어 고향 의식을 자신의 사상 감정의 중요한 부분으로 삼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