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다음과 같은 표현 방식으로 나눌 수 있다.

서사시와 서정시

이것은 작품 내용의 표현 방식에 따라 나뉜다.

(1) 서사시: 시는 비교적 완벽한 스토리라인과 인물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보통 시인이 * * * * 로 가득 찬 노래로 표현된다. 서사시, 이야기시, 시화 소설은 모두 이 범주에 속한다.

(2) 가사: 주로 시인의 사상감정을 직접 표현하여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완전한 이야기와 인물을 요구하지 않는다. 사랑의 노래, 송가, 만가, 만가, 목가, 풍자시 등.

첫째, 네 가지 표현이 있습니다 * * *? 1, 서사묘사: 인물의 경험이나 사물의 발생, 발전, 변화 과정을 서술한다. 예:' 설야주가 과주를 건너고, 철은 곧 가을바람이 흩어진다' (육유' 노여움' 책) 감상은 서사방식으로 그가 친히 항금 전선에 갔던 잊을 수 없는 옛일을 썼다. 2. 설명? 설명: 생생한 언어로 사람, 일, 환경을 구체적으로 묘사하고 묘사한다. 예: "강월로 가는 사람은 겨우 몇 피트 떨어져 있고, 밤에는 등롱이 빛난다. 감사: 시는 수중월영을 주제로 백로가 몸을 구부리고 달빛 아래 모래사장에서 조용히 밤을 보내고, 선미의 큰 물고기가 수면에서 튀어나와 귀를 찌르는 소리를 내며 강면의 달밤의 고요한 아름다움을 구성한다. 3. 코멘트: 사람과 사물의 성격, 옳고 그름, 가치, 특성 및 역할에 대한 의견. 예: "꽃에서 국화를 편애하는 것이 아니라 이 꽃이 더 척박하다" (원직' 국화') 감사: 시의 마지막 두 문장으로 국화를 좋아하는 이유를 지적하고 국화 풍화 후 굳은 품격을 칭찬했다. 4. 서정적 해석: 작가의 강한 애증, 호악, 감정, 필하모닉 등 주관적인 느낌을 표현한다. 직접 서정과 간접 서정이 있다. 예: "아침에 제사직을 징발하기 시작하면서 고향 때문에 괴로워한다. 닭이 울면 초점 달이 울고, 사람은 판교 서리를 탄다. 기생 잎은 산길에 떨어지고 주황색 꽃은 초소 벽에 떨어진다. 능도몽이 생각나서 기러기들이 만재하여 돌아왔다. 감사: 첫 대련의 첫 번째 문장은 시간, 사건, 환경을 보살피고 관광객의 어려움을 기록하며 시인의 감정을 직접 표현했다. "고향" 에 비해 "객가" 는 자연히 "슬픈" 글자를 낳는다. 둘째, 수사법 1, 한 사물이나 상황을 다른 사물이나 상황에 비유한다. 직유, 은유, 환유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것은 사물의 특징을 부각시키고 추상적인 사물을 시각화할 수 있다. 예: "동정산수를 바라보면 은반에 청소라가 있다" (유우석' 동방을 바라보다') 시 감상은' 소라' 보다 영리하고 명월은휘하의 산을 은판 속의 청소라에 비유한다. 색채가 단아하고 산수가 혼연하다. 2. 차용은 당신이 표현하고 싶은 것이 아니라 관련 물건을 빌리는 것입니다. 환유는 일부분으로 전체를 대표할 수 있고, 구체적으로 추상을 대체하고, 특성으로 사람을 대체할 수 있다. 환유의 사용은 언어를 간결하고 함축적으로 만든다. 예: "그거 아세요? 푸르고 통통하고 빨갛고 날씬한 것 같아요. "(이청조" 꿈처럼 ") 시에서는 나뭇잎과 꽃 대신' 녹색' 과' 빨강' 을 사용하며, 나뭇잎의 무성함과 꽃의 시들어가는 것을 묘사한다. 3. 과장된 묘사는 사물의 이미지, 특징, 기능, 정도를 확대하거나 축소한다. 그것은 더욱 두드러지고, 더욱 생동감 있게 사물을 표현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백발 3 천 피트, 근심이 길다' (이백' 추민들의 노래') 와 같다. 시인은 백발의 과장에 대해' 3 천 피트' 까지 기록하며 깊은 슬픔을 나타냈다. 4. 대구해석은 구조가 같고 글자 수가 같은 한 쌍의 문장이나 구로 두 개의 상대적이거나 비슷한 뜻을 표현하는 것이다. 형식적으로 볼 때, 언어는 간결하고 깔끔하며 대칭이다. 내용상 의미가 비교적 집중되고 함축적이다. 예를 들어, "낙엽은 폭포처럼 떨어지고, 나는 장하가 항상 굴러오는 것을 본다" (두보 "등산행") 는 장법 구조상 이 시는 4 부 8 구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문장은 상대적으로 둥글고 자연스럽고 도끼 자국이 없다. " 끝없는 낙목' 과' 끝없이 펼쳐진 창장' 은 시의 의경을 광범위해 보이게 하고,' 부스럭거리는' 나뭇잎 소리는 구르는 물세에 대해 더욱 현란하고 다채롭게 느끼게 한다. 더 중요한 것은, 여기에서, 나는 시인의 젊음이 한순간에 사라지고, 의욕이 보상할 수 없는 고통을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5. 비유는 사물을 성인을 의인이라고 묘사하거나 사람을 농작물로 묘사하여 의상이라고 부른다. 대비는 독자에게 연상을 일으켜 묘사한 사람, 일, 사물을 더욱 생동감 있고 형상적으로 만드는 역할을 한다. 예를 들어, "서리새가 내려오기 전에 그 눈을 훔치려 하고, 나비가 서로 알고 있으면 그 혼을 끊는다" (임호' 산원 소매') 와 같은 연안감상은 의인수법을 사용한다. 먼저 훔쳐본다' 는 글은 두루미가 매실을 아주 좋아한다는 것이다. 그것은 미처 날아가기도 전에 지체 없이 먼저 매화를 훔쳐보았다. 단혼' 이라는 단어는 나비의 매에 대한 사랑을 묘사하여 매에 대한 그녀의 사랑을 극치로 과장했다. 6. 배비는 내용이 밀접한 관계, 구조가 같거나 비슷하거나 성조가 같은 몇 문장이나 어구가 연이어 말하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어, "덩굴은 까마귀이고, 작은 다리는 흐르는 집이고, 낡은 길은 서풍마른 말" (마치원' 천정사 추사') 에 대한 감상은 전형적인 명사조합의 환경을 형성한다. 7. 먼저 질문을 하고 나서 스스로 의견을 발표합니다. 문제의 도입은 문장 전체를 이끌고, 문제는 중간에 있고, 승승장구하며, 문제는 마지막에 주제를 심화시켜 기억에 남는다. 예: "세상의 영웅은 누구입니까? 강에 술이 있어 조공횡에게. " (위안 소곡령, 아루위) 감상은 하나의 질문으로 시작하고, 주제를 지적하고, 끌어내려 삼국 인물의 영웅적 업적을 계층적으로 묘사한다. 8. 수사적 지시는 문제의 형식으로 일정한 뜻을 표현한다. 말투를 강화하고 강렬한 감정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예: "오늘 강동 제자가 있지만 어찌 군동산을 위해 재기하겠는가?" 왕안석' 오강각' 감상은 말투가 차가운 수사식으로 역사의 필연성을 강조한다. 9. 프로그램부터 다른 것을 먼저 말해 가사 전창을 일으킵니다. 나의 금슬이 왜 50 현을 가졌는지, 각 현마다 꽃 같은 거문고 한 편의 청춘의 음정 (이상은은 금서) 의 첫 대련의 영감이 이 악기에서 나온 것을 감상해' 설' 을 떠올렸다. 10, 허실 결합은 실제 장면과 사건이 상상의 장면과 사건과 서로 어우러져 같은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어 날씨가 추워서 처량하고 정자가 이미 늦었고 소나기가 쉬기 시작했다. 모든 장부는 기분이 없어서 향수의 푸른 배가 재촉하고 있다. 손을 잡고 눈물을 쳐다보니 나는 말이 없었다. 유영' 우린 벨' 은 마지막 영화를 감상했다.' 천리 연기가 그립고 황혼이 창망하다' 는 점을 제외하고는 눈앞의 사실을 모두 적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작가와 사랑하는 사람은 차마 헤어지지 못하고, 어쩔 수 없이 다른 심정을 가져야 하는 것이 진정한 글쓰기이다. 미래 생활에 대한 다음 생각은 공허한 문장, 의도적으로 시인의 고독한 느낌을 묘사한다. 현실과 현실의 결합으로 떠나기 아쉬움을 생동감 있게 써냈다. 셋째, 표현 수법 1, 전고에서 유용한 것을 설명하고 이전 시사를 인용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역사적 이야기로 작가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현실 생활의 일부 문제에 대한 입장과 태도, 개인의 감정과 소원 등을 포함한다. , 고대 서정에 속한다. 선인의 시사를 인용하거나 운용하는 목적은 시사 중의 의경을 심화시키고 사람들이 연상하게 하여 문자 밖의 의미를 찾게 하기 위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예를 들어, "그 해, 김고철마, 만리여호" (신기제' 낙경구구 북정 회고'), "십리 봄바람 이후 맥청록" (강원' 양주 느림') 이 이 이 말을 감상하는 것은 저자의 43 년 전 남하 경험을 되돌아보는 것 외에는 당시 김고철마는 만리를 호랑이처럼 삼켰다' 는 말은 유유북벌항적의 영웅적인 사적에 관한 것이다. 작가는 송무제를 칭송하며 남송의 굴욕과 합계 행위를 풍자하며 작가의 항김주 장과 중원 회복의 결심을 표현했다. -응? \ "봄바람 10 리 \" 는 두목 의 시를 인용하여, 과거 양주 10 리 장가의 번화함을 표현했다. "밀을 푸르게 만들었다", 작가가 오늘 본 참담한 국면이야말로 진실한 글쓰기이다. 이 두 폭의 대비가 뚜렷한 그림은 시인의 과거 번영과 쇠퇴에 대한 감정을 전달한다. 2. Lenovo 해석은 한 사물이 다른 사물과 관련이 있거나 사물 중 비슷한 특징과 연결되어 전형적인 예를 형성하는 것을 말한다. 예: "벽옥은 나무로 분장하고, 수많은 청사 태피스트리가 늘어져 있다.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 (호' 노래하는 버드나무') 시인이 낮게 늘어진 버드나무 가지에서 녹색 리본을 떠올려 교묘한 비유를 이용해 독특한 로맨틱한 색채를 지닌 참신한 이미지를 만들어 유엽의 상징적 의미를 바꾸었다. 3. 상상력은 사람들이 이미 가지고 있는 재료와 생각을 바탕으로 연상, 추리, 분석, 종합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드는 사고 과정을 설명합니다. 예를 들어, "호수와 달빛, 수영장 거울은 연마되지 않았습니다. 클릭합니다 동정산수를 보니 은판 안에 청소라 한 마리가 있다. 유우석' 망동정' 이 시 감상은 망월야를 선택하는 시각으로 상상력이 풍부한 묘사를 통해 동정의 호광산색을 종이에 교묘하게 재현했다. 4. 두드러지거나 두드러지는 묘사는 을으로 A 의 특징이나 성질을 더욱 두드러지게 하는 것을 말한다.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안감과 안감. 예: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강, 모든 파도를 잃은 사람, 풍류천고의 사람. 기지의 서쪽에서 인문은 삼국 중주랑의 적벽이다. " (수시 "염노교 적벽회고") "푸저우에서 멀리, 그녀는 달빛을 보고 있고, 혼자 그녀의 침실 창구를 보고 있다. 우리 소년과 소녀, 불쌍한 아기는 너무 작아서 수도가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다. 그녀의 혼탁한 머리카락은 안개를 끼고 달콤하고, 그녀의 옥백색 어깨는 달빛 아래에서 춥다. 우리는 언제 다시 화면에 누워 이 밝은 빛을 보고 더 이상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있을까? 。 (두보' 월야') 이 시 감상은 주유의 인물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한 것이지만' 천고의 풍류인물' 으로 시작해' 적벽전' 의' 얼마나 많은 영웅' 을 끌어냈고, 결국 주유에 초점을 맞춰 주유가 작가의 마음 속에 있는 주체적 지위를 부각시켰다. 부부와 목걸이는 아내의 아름다움을 묘사하며 시인의 우울하고 고통스러운 심정을 반영한다. 5. 렌더링 명령은 여러모로 환경과 풍경을 묘사하여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예술적 효과를 향상시킵니다. 예를 들어' 광천질풍 속 유인원이 오열하고, 청호 백사상새가 돌아오다' (두보' 높이 오르기' 제 1 절 감상은 본 것을 감상하고, 6 개 클로즈업이 잇따라 등장해 추강 풍경의 특징을 드러낸다. 6. 상징적인 묘사는 연상하기 쉬운 구체적인 이미지를 통해 비슷하거나 비슷한 특징을 가진 개념, 사상, 감정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청산은 인거가 있는 것 같지만 현성으로 둘러싸여 있다" (이덕유 "벼랑주진 등반"). 이 두 문장은 청산환산을 묘사하는데, 그가 있는 현성은 봉쇄가 엄격하고 장벽이 삼엄하다. 그것은 정치적 상대의 박해와 글쓰기의 슬픔을 상징한다. 7. 비교와 비교설명은 두 가지 다른 사물이나 상황을 서로 비교한다. 예: "월왕 군웅 우 구이, 병사들은 집에 최선을 다했다. 궁녀는 만춘궁과 같지만, 오늘 날기만 한다. " 이백의' 베트남방고' 에 대한 감상의 처음 세 구절은 과거의 번화함을 묘사하고, 마지막 한 구절은 오늘의 황량함을 묘사하며, 강한 대조를 이루며 독자들을 매우 깊이 느끼게 하며, 그중에는 시인의 깊은 역사적 사고를 담고 있다. 8. 억압에 대한 묘사는 비하해야 할 방면뿐만 아니라 긍정해야 할 방면을 말하고, 그 중 한 방면만 강조하여 이를 억압하고 그것을 촉진하는 목적을 달성했다.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첫 번째 상승 후 억제, 첫 번째 억제 후 상승. 예를 들어, "내실 속에서 근심을 모르고, 봄날 고층 건물 화장. 갑자기 낯선 사람 머리 위의 유색을 보고 남편에게 후작을 찾도록 가르치는 것을 후회했다. " (왕창령'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다') 이 시의 감상은 선짱 후 억제하는 수법을 채택하고 있다. 그것은 그녀가' 후회' 라고 말하기 전에 * * * * *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모르겠다" 라고 썼다. * * * 마음의 미묘한 변화를 그려내며 * * * * * 감동현장에 따른 감상과 감상을 깊이 표현하며' 영원히 내 마음' 이라는 주제를 부각시켰다. 9. 묘사를 지칭한다는 것은 시 앞에서 쓴 내용에 대해 필요한 답변을 하는 것을 말한다. 이런 방법은 적절하게 운용하여 구조를 치밀하고 엄밀하게 보이게 한다. 예: 초국까지 비가 오나요? 저녁 종소리가 남경에서 우리에게 전해졌다. 비 오는 큰비가 억수로 쏟아지고, 하늘이 잘못되어 새가 천천히 날아간다. (위' 만우비 이주') 제 1 련 중 두 문장을 감상하며 시인은 황혼 무렵 소소한 강가에 서서 시제 중' 낙하비' 를 지적하며 시제 중' 보내기' 자를 보살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10, 사물과 경물에 대한 동정묘사, 양자가 서로 어울려 정취를 형성한다. 예를 들어 모래머리의 새는 소리 없이 선미의 물고기가 비명을 지르고 있다. (두보 "만성역") 네 번째 물고기 점프의 "이동" 감상이 처음 세 문장의 "정적" 을 돋보이게 한다. 1 1, 전면/측면 설명 설명 설명 설명 대상의 직접 묘사는 정면 묘사입니다. 대상 주위의 사물을 묘사하여 대상을 더욱 생동감 있게 표현하다. 예문: "한 그루의 나무가 봄바람에 수천 개의 나뭇가지를 가지고 있는데, 금보다 더 부드럽고 실크보다 더 부드럽다. 영풍서각의 들동산, 온종일 누구의 것입니까? " 백거이' 버드나무 가지사'' 대막풍진', 붉은 깃발이 반권으로 굴레를 굴렸다. 전군은 허베이 야전에서 이미 생포했다고 보고했다. " (왕창령' 군 입대') 백석 1, 2 구를 감상해 봄버드나무의 아름다운 형태를 긍정적으로 묘사했다. 왕의 시의 두 번째 문장은 측면의 상황을 묘사한다. 한편으로는 바람이 세서 붉은 깃발을 휘감고 급히 행군하는 것이 편리하다. 반면에 고도의 경계, 선전하지 않고 전쟁의 긴장된 분위기를 두드러지게 한다. 12, 직설억측, 현장 서정, 시인이 자연경관에 직면하는 철리사고를 표현한다. 예: "산은 낮에 가려지고, 바다는 금강을 배출한다. 하지만 계단을 올라가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 (왕지환' 헤론') 처음 두 구절은 풍경을 묘사하고, 마지막 두 구절은 이런 환경에서 생기는 느낌을 직접 표현한다. 이 장면 앞의 자연 상황, 광대한 기상과 시인의 철학 사상이 하나가 되었다. 13, 경물에 서정을 빌려 시인의 사상감정이 적극적이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며, 완전히 눈앞에 있는 자연경물 속에서 자연 경물을 통해 서정을 느낀다. "외로운 돛이 멀리 푸른 하늘을 건너면 장강만이 하늘을 흐른다" (이백 "황학루가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을 송별한다"). 오랜 친구의 그림자가 점점 멀어져 결국 완전히 사라졌다. 도도한 강물은 마치 끊임없이 친구를 그리워하는 것 같다. 14, 물의를 통해 작가의 감정이 가능한 한 사물을 묘사하는 기초 위에 융합되어 있고, 작가의 마음은 기탁되어 있음을 설명한다. 예문: "한 그루의 나무가 봄바람에 수천 개의 나뭇가지를 가지고 있는데, 금보다 더 부드럽고 실크보다 더 부드럽다. 영풍서각의 들동산, 온종일 누구의 것입니까? " (백거이 \ "버드나무 가지 단어 \") 물탁지를 감상하고, 버드나무만 황무지에 쓰고, 인재가 묻히는 느낌을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