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그림은 나에게 많은 감명을 주었는데, 그중 가장 깊은 것은 무슨 일을 하든 게으르고 부지런해야 한다는 것이다. 너는 근면해야 미래에 국가와 사회에 유용한 인재가 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네가 그 마른 말처럼 하루 종일 게으름을 피우면, 너는 영원히 좋은 말이 될 수 없을 것이다.
중국 당대 수학자 진경윤은 수학 최고봉에 오르는 길에 국내외 수천 가지의 관련 자료를 읽고 밤새워 책과 미적분을 연구해 마침내 세계를 놀라게 한 업적을 만들어 수학 왕관에 가장 가까운 명주 고드바흐가 추측한 첫 사람이 되었다. -응?
위대한 발명가 에디슨은 이상적인 백열등 실크를 개발하기 위해 수천 번의 실험을 했는데, 거의 모든 금속이 그에게 시험되었다. 바로 이런 투혼정신으로 그는 백열등사의 성공을 거두어 세계가 존경하는 발명의 왕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백열등사, 백열등사, 백열등사, 백열등사, 백열등사, 백열등사, 백열등사, 백열등사) 거의 모든 걸출한 성과를 거둔 사람들은 열심히 일하고, 고군분투하고, 경쟁하는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투기로 교묘하게 이긴 사람은 거의 없다. 어떤 성적도 노력을 빼놓을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응?
골키는 "천재는 근면함에서 나온다" 고 말했다. 칼라일은 또한 "천재는 끝없는 노력" 이라고 말했다. 이 유명인들의 경험은 노력만이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지금 우리는 그 일곱 마리의 말과 같고, 선생님이 매일 우리에게 들려주시는 지식은 바로 땅의 푸른 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리는 모두 같은 출발선에 서 있다. 학교 가정이 우리에게 주는 학습 환경도 최고다. 그런데 왜 어떤 학생은 공부를 잘하고, 어떤 학생은 좋지 않나요? 근본적인 문제는 누가 가장 부지런한지, 그 다음은 재능과 방법이다.
조국의 사화에 기여하고 싶지 않은 사람, 동량의 인재가 되고 싶지 않은 사람, 근면은 성공의 첫 번째 열쇠라고 말해줄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력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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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의 희로애락
물론 너는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너는 아마 열심히 공부해야 시험을 보고, 논문을 쓰고, 학위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도자기
원명은 독서를 좋아한다. 만약 그가 오늘날의 세계에서 태어났다면, 대학 진학, 연구, 토플은 모두 필연적일 것이다.
힘들까요? 나는 단지 그가 정치경제학의 고비를 넘길 수 없을까 봐 걱정했을 뿐, 그가 너무 많이 알고 싶지 않았기 때문이 아니다. "
나는' 몽둥이' 를 여러 번 맞았는데, 내가 책을 읽으며' 정신적 즐거움을 추구하라' 고 말했다. 나는 어쩔 수 없이 고개를 숙이고 참회했다. 나도 인정한다.
나는 정말 열심히 공부하지 않는다. 하지만' 재미있게 놀다' 는 것은 즐거움을 추구하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이것은 아는 사람이 말한 것이지 외부인이 말한 것이 아니다.
칼 할아버지.
나는 독서가 참관과 같다고 생각한다.' 보이지 않는' 참관. 존경하는 선생님을 만나거나 유명한 학자를 찾아뵙겠습니다.
사전에 관중을 요구할 필요도 없고, 주인을 방해하는 것도 두렵지 않다. 책을 열고 문을 부수고 들어와서 몇 페이지를 넘기고 방으로 들어갔다. 그리고
너는 자주 갈 수도 있고, 계속 갈 수도 있다. 만약 아이디어에 대해 말할 수 없다면, 너는 작별을 고하지 않을 수도 있고, 또 다른 총명한 사람을 찾아 그와 대질할 수도 있다. (답을 모르고 화를 낼 때) 나에게 묻지 마라
우리가 방문해야 할 주인은 국내외에서 생활하고 있는데, 우리는 그가 현대 고대에 속해 있는지, 어떤 전공인지, 진지하다는 것을 묻지 않는다.
만약 네가 말하거나 농담을 하고 있다면, 너는 근래에 충분히 기댈 수 있다. 우리는 공자의 제자들이 공자의 유언을 회상하는 것을 공손하게 들을 수 있다.
너는 장난스럽게 웃으며 "맹씨, 그 말은 반드시' 인의' 라고 부를 것이다" 라고 물어봐도 무방하다. 만약 그가 우리 같은 시대에 태어났다면, 그는 그럴 것이다.
설마 마르크스 레닌주의의 노선생이 아니겠지? 소크라테스가 죽기 전에 우리는 그와 함께 있을 수 있고, 그가 친구와 이야기하는 것을 들을 수 있다.
단어; 스토거파의 에빅테드의 금옥언도 생각해 볼 수 있다. 우리는 들을 수 있다.
역대의 기문 일화는 당대의 가장 신비로운 혁신 이론을 배우거나 사람을 놀라게 하는 데 쓰일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쨌든, 아니
추측하거나 강경하게 말하면, 게임에서 나가거나 심지어 문을 닫는 것이 낫다. 즉, 사진을 찍어서 책을 닫는 것이다. 아무도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독서명언)
나무랄 줄 모른다. 이것은 책 밖 세계에서 얻기 어려운 자유다!
공가에 걸려 있는 항아리에는 하늘, 땅, 태양, 달이 없다. 소설, 연극, 전기, 여행기, 하루 등 모든 책.
기록, 산문, 시가 모두 다른 세상, 다른 해와 달과 별, 모두 그 속에 사는 사람들이 있다. 우리는 정말 필요 없다.
바티는 한 곳에 도착해서 가짜 상품이나' 생동감 있는' 대역을 보기 위해 표를 사는데 돈을 썼다. 한 페이지를 열고 가다.
실물을 만나면 키스 한 번으로 즐길 수 있다.
"하지만 계단을 올라가면 300 마일의 시야가 넓어집니다." 라고 하더군요. 우리는 심지어 우리 발 밑에 있는 지구의 한쪽, 한순간도 볼 수 있다
네. 고대인들은 책을' 연기바다' 로 묘사했지만, 책의 세계는 확실히' 천인영원' 이었다. 이것은 결코 유일무이한 것이 아니다.
마음의 비유. 세상이 아무리 커도 간격이 없다. 부처는' 삼천세계' 라고 하는데, 이 양은 특히 크다. "지금 이 책의 상황은 어떻습니까
세계에' 과거의 세계' 에 가입하여' 미래의 세계' 를 가져왔다. 정말 모든 것을 포괄하고, 삼계를 관통한다. 우리는 할 수 있다.
집에 머무르고, 여기서 마음대로 체험하고, 수시로 가르침을 청한다. 학자의 시야가 짧고, 도리를 따지지 않고, 세상에 무관심하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그래서요! 너는 여기서 풍부한 경험을 얻을 수 있고,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사람을 만날 수 있다. 종종 책에서 "나들이" 를 해서
조금만 적으면 약간의 무지를 제거할 수 있고, 조금 더 많으면 몇 개의 마음이 자랄 수 있다. 우리가 가장 먼저 본 것은 도도하고 당당한 성인이다.
학생 여러분, 낙담하지 마세요. 겁내지 마세요. 왜냐하면 그들 자신의 집은 개방되지 않고, 사람들이 침입하지 않지만, 우리는 항상 그들의 친척과 친구의 집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 난 그들의 빈 선반 뒤에 진짜 얼굴을 알게 될 거 야. 한번은 파리 세나 강 위의 다리를 가로질러 차를 몰고 갔는데,
나는 다리 아래에 사는 가난한 사람들이 쓰레기를 거두어 생계를 이어가고 신문을 덮고 난방하는 것을 보았다. 내 눈이 돌아가는 게 아니라, 단지
왜냐하면 나는 그 지역에 가 본 적이 있기 때문이다.
아쉽게도 우리가' 참관' 할 때' 숨김' 인가, 아니면' 몸' 인가. 결국 우리는 평범한 사람일 뿐이다. 우리에게는 여래의 지혜가 없다
눈, 세상 수천 년 동안 쌓인 지혜를 한눈에 볼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항상 장자의 이름' 생명이 제한되어 있고 지식이 제한되어 있다' 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문자. 우리는 단지 하루살이의 곤충 (손자의 머리카락으로 꼬인 곤충뿐만 아니라) 일 뿐, 책의 세계로 들어가 여기까지 올라왔다.
위로 올라가서, 여기서 멈추고, 때로는 옳은 사람을 만나거나, 듣기 좋은 말을 듣거나, 가끔 마음에 걸린 문제에서 무언가를 얻는 것이 좋겠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아는 것보다 말을 잊을만큼 행복하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그래서 "즐거움" 과 "즐거움 추구" 는 같은 것이 아닙니다.
괴로움과 악은 모순적이고 서로 연결되어 있다. 예를 들어 음악이란 일종의 음악이고, 돈에 탐닉하는 것도 일종의 음악이다. 전자는 저속하고 후자는 추앙받는다. 우리가 필요로 하는 것은 쓴맛에 즐거움이 있고, 쓴맛에 즐거움이 있고, 쓴맛에 즐거움이 있다.
고생과 즐거움, 상호 의존은 대립통일이며, 서로 전환될 수 있다. 고난은 행복의 원천이고 행복은 고난의 결과이다. "풍상을 거치지 않고 섣달 매화향을 얻기 어렵다." 성공의 기쁨은 고된 분투에서 비롯된다. 고생을 좀 하면 결과가 나올 수 있다. 옛사람들은 "머리를 숙이고 다리를 찌르다" 고 고생할 때도 고생했지만, 자신의 진취적인 포부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그 자체로 행복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들은 고난을 낙으로 하고, 고난을 낙으로 삼는다. -응?
어떤 사람들은 고통을 두려워하지만 올바른 "쓴 낙관론" 이 부족합니다. 고대의 뜻이 있는 선비는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으로 동그라미를 칠 수 있었다. 이것은 개인의 쾌락만을 위해 바쁘고, 다른 사람을 위해 고생하고 싶지 않은 사람들보다 훨씬 고상하다. * * * 생산전사, 조국인민과 인류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며 개인의 행복을 한쪽으로 치우는 것은 더욱 숭고한' 씁쓸한 낙관주의' 이다. 그 이유는 그들이 * * * 자본주의의 이상적인 세계관을 세웠기 때문이다. 오스트로프스키는 "내가 사는 매일은 엄청난 고통과 싸우는 것을 의미한다" 고 말했다. 그러나 그가 창작에서 휘황찬란한 성과를 거두었을 때, 그는 또 더할 나위 없이 기쁘게 총결하였다. "온갖 고통을 이겨내는 것만큼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것은 없다." " 강철' 전사 유치와 살아있는 뇌봉 장해디는 장애를 이겨내고 병마를 이겨낼 의지와 끈기로 일반인들이 이해할 수 없는 분투에서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다. 쓴낙천주의 혁명 수립의 중요성을 충분히 증명하지 않았는가?
청년 학생으로서 우리는 개인의 쾌락을 위해 분투할 수 없다. 오늘 공부의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는 것은 숙제를 잘 배우고, 기술을 익히고, 앞으로 전심전력으로 조국과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를 위해서는 * * * 자본주의의 원대한 이상이 있어야 긴 인생길에서 고통과 즐거움의 관계를 제대로 처리할 수 있다.
쓴, 사람들 앞에서; 젊은 친구들, 행복은 항상 사람들 뒤에 있다. 고생을 낙으로 삼고, 고생을 달게 하고, 온 민족의 번영, 강락, 행복에 기여하도록 노력합시다!
1. 독서의 쓴맛과 즐거움에 대하여
커피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은 커피가 씁쓸하다고 말한다.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모두 커피가 향기롭다고 말한다. 같은 커피 한 잔, 왜 두 가지 경험이 있을까요? 나는 말했다: 기분이 다르다.
책을 읽는 것도 마찬가지다. 독서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은 커피를 맛볼 줄 모르는 사람처럼. 그들은 고통만 알고 기쁨은 모른다. 독서를 좋아하는 사람은 커피를 맛볼 수 있는 사람처럼 그 매력을 음미하고 음악의 경지에 들어갈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독서의 즐거움을 얻을 수 있을까?
우선, 우리는 어려움을 잊어야 한다. 만약 네가 고통을 잊을 수 없다면, 너는 의미상의 즐거움을 느낄 수 없다. 현재 대부분의 학생들은 독서가 어렵다고 말한다. 물론, 시험과 진학의 스트레스는 학생들의 독서 흥미를 억누르고 있다. 그러나 학생들이 독서에서 즐거움을 찾지 못하는 것도 논란의 여지가 없는 사실이다. 고대인들은 대부분 고개를 저으며 독서를 좋아했다. 지금 책을 읽을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슬프고 공부에 싫증이 난다. 왜 고대와 현대에 독서하는 심경에 이렇게 큰 차이가 있습니까? 부인할 수 없는 이유 중 하나는 오늘날의 급변하는 생활이 마음을 가라앉히고 열심히 공부할 수 없다는 것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책을 보면 짜증이 나지만, 나는 이것이 절대 근본 원인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근본 원인은 우리 신세대의' 마음가짐' 에 문제가 있다는 것이다.
마음이 깨끗하지 않으면 (조용하면) 성취하기가 어렵다. 독서난이 아니라, 우리는 그 초조한 마음을 억제할 수 없다. 오늘날 풍부하고 다채로운 오락 생활이 이미 우리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오락에 비해 독서는 당연히 씁쓸하다. 또 독서의 고생은 우리의 마음이 세속적인 공리를 너무 동경하기 때문이다. 임어당 선생은 "독서의 목적이 명리를 쫓는 마음 속에서 길을 잃는 것은 슬프다" 고 말했다. (린 유탕 "독서" 참조) 독서는 실용적이지 않습니다. 공리적인 마음으로 책을 읽는데, 독서가 재미있는가? 역시 임로가 잘 말했다. "독서는 일종의 정신활동이다." (임어당 "독서론" 참조) 그러므로 즐거운 독서의 전제는 안정적이고 불안한 마음이다.
사실 가장 중요한 것은 생명으로 책을 읽는 것이다. 그래야만 독서의 즐거움이 그 문장과 같을 것이다. "의심할 여지가 없다. 길이 멀고 멀다. (서양속담, 독서속담)." 제 생각에는 두 가지 독서 방법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하나는 자신의 눈으로 읽는 것이고, 이것은 저급한 독서이다. 다른 하나는 생활로 책을 읽는 것이다. 이것이 진정한 독서다. 생명으로 공부하는 사람만이 진정한 독서인이라고 할 수 있다. 이때 독서는 생활의 부담이 아니라 생활의 즐거움이다.
사실, 책의 바다에서 수영해야만 우리의 생활이 만리를 꿰뚫어보고, 천년을 생각하고, 만 보로 여행하고, 그것에 집중할 수 있다. 책에서 우리는 자연, 사회, 주인과 대화할 수 있습니다. 천문학에서 지리, 동서고금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어디에나 있다. 책에서 우리는 공자와 장자, 굴원과 문천상, 담시동과 마오쩌둥을 알게 될 것이다. 책에서 우리는 호머와 발자크, 우고와 워즈워스, 루소, 칸트를 이해할 수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독서를 통해 우리의 인격이 향상되었고, 사상이 완벽해졌으며, 심지어 대가가 될 수도 있다는 것이다. 책에 영양을 받지 않는 대가는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독서명언)
물론, 독서는 순조롭게 진행되지 않을 것이며,' 공중에 떨어지는 것' 은 흔히 있는 일이다. 지금 우리는 시험 성적이 낮을까 봐, 잃을까 봐, 선생님과 학부모의 실망한 눈빛, 외로움을 너무 두려워한다. 내가 보기에 점수는 대부분 독서와 무관하다. 점수가 낮은 것은 책을 너무 많이 읽었기 때문이 아니라 독서가 너무 적기 때문이다.
책이 돛이고, 기분이 바람이라면, 독서의 즐거움은 탐험의 여행이다 ...
2. 독서는 씁쓸하고 즐겁다
물론 너는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너는 아마 열심히 공부해야 시험을 보고, 논문을 쓰고, 학위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도연명은 독서를 좋아한다. 만약 그가 오늘날의 세계에서 태어났다면, 대학에 진학하고, 대학원을 다니고, 토플도 모두 어렵다. 나는 단지 그가 정치경제학의 고비를 넘길 수 없을까 봐 걱정했을 뿐, 그가 너무 많이 알고 싶지 않았기 때문이 아니다. "
나는' 몽둥이' 를 여러 번 맞았는데, 내가 책을 읽으며' 정신적 즐거움을 추구하라' 고 말했다. 나는 어쩔 수 없이 고개를 숙이고 참회했다. 나도 내가 정말 열심히 공부하고 있지 않다는 것을 인정한다. 하지만' 재미있게 놀다' 는 것은 즐거움을 추구하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이 아는 사람은 말할 수 있고, 다른 사람은 말할 수 없다.
나는 독서가 참관과 같다고 생각한다.' 보이지 않는' 참관. 존경하는 선생님이나 저명한 학자를 만나고 싶다면, 미리 인사를 하거나 주인을 방해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책을 열고 문을 부수고 들어와서 몇 페이지를 넘기고 방으로 들어갔다. 그리고 자주 갈 수도 있고, 계속 갈 수도 있고, 아이디어를 말할 수도 없고, 작별을 고하거나, 다른 똑똑한 사람을 찾아 대질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방문하고자 하는 주인이 국내에 살고 있는지 외국에 살고 있는지 묻지 마세요. 현대고대에 속해 있는지, 무슨 전공인지, 진지하게 이야기하는지, 수다를 떨고 있는지 묻지 마세요. 우리는 충분히 가까이 갈 수 있습니다. 우리는 공자의 제자가 공자의 유언을 회상하는 것을 공손하게 들을 수 있고, 장난스럽게 웃으며 "맹씨, 언제나 꼭 해야 할 말을 하고, 인의라고도 한다" 고 물어볼 수도 있다. 만약 그가 우리 같은 시대에 태어났다면, 그는 노마레닌주의의 신사가 될 수 있을까? 소크라테스가 죽기 전에 우리는 그와 함께 있을 수 있고, 그가 친구와 이야기하는 것을 들을 수 있다. 스토거파의 에빅테드의 금옥언도 생각해 볼 수 있다. 우리는 역대의 기문 일화를 들을 수 있고, 우리 시대의 가장 신비로운 혁신 이론이나 사람을 놀라게 하는 척할 수도 있다. 어차피 글이 투기하지 않고 듣기 싫지 않다면, 너는 나와서 심지어 문을 내던질 수도 있다. 즉, 땅을 두드리고, 펜을 닫는 것이다. 아무도 너를 탓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은 책 밖 세계에서 얻기 어려운 자유다!
공가에 걸려 있는 항아리에는 하늘, 땅, 태양, 달이 없다. 소설, 연극, 전기, 여행기, 일기, 심지어 산문, 시 등 모든 책에는 서로 다른 세상, 다른 해와 달과 별, 그 안에 사는 사람들이 있다. 우리는 서둘러 어딘가로 갈 필요가 없고, 돈을 써서 가짜 상품이나' 생동감 있는' 인체의 대역을 보러 갈 필요가 없다. 한 페이지를 펼쳐 현실 세계를 떠나 진실한 자신을 만나면 우리는 진지하게 즐길 수 있다.
"하지만 계단을 올라가면 300 마일의 시야가 넓어집니다." 라고 하더군요. 우리는 발 아래 지구의 한 면까지 볼 수 있어 순식간에 도착할 수 있다. 고대인들은' 호연해' 로 책을 묘사했지만, 책의 세계는 정말' 하늘과 이웃하다' 로 이상화된 비교가 아니다. 세상이 아무리 커도 간격이 없다. 부처는' 삼천세계' 라고 하는데, 이 양은 특히 크다. 책 속의 상황,' 지금의 세계' 와' 과거의 세계' 와' 미래의 세계' 는 정말 모든 것을 포괄하고 삼계를 관통한다. 하지만 우리는 집에 있고, 여기서 자유롭게 체험하고, 언제든지 가르침을 구할 수 있다. 학자의 시야가 짧고, 도리를 따지지 않고, 세상에 무관심하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너는 여기서 풍부한 경험을 얻을 수 있고,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사람을 만날 수 있다. 책에서 자주' 나들이를 하다' 는 것은 적어도 약간의 무지에서 벗어나 더 많은 관심을 얻을 수 있다. 호언장담이 가득한 존경할 만한 어른들을 보면 낙담할 필요가 없다. 비록 그들 자신의 집이 개방되지 않고 사람들이 침입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지만, 우리는 줄곧 그들의 친지집에 가본 적이 있기 때문에, 우리는 그들의 빈 선반 뒤의 진면목을 알게 될 것이다. 한번은 파리 세나 강 위의 다리를 가로질러 차를 몰고 가다가 다리 아래에 사는 가난한 사람들이 쓰레기를 거두고 신문을 지어 몸을 녹이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내가 눈을 돌릴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단지 내가 그 지역에 가 본 적이 있기 때문이다.
아쉽게도 우리가' 참관' 할 때' 숨김' 인가, 아니면' 몸' 인가. 결국 우리는 평범한 사람일 뿐이다. 우리는 여래의 통찰력이 없고, 세상에 수천 년 동안 축적된 지혜도 한눈에 볼 수 있기 때문에, 장자의 명언인' 인생은 제한되어 있고, 지식도 제한되어 있다' 는 것을 영원히 기억할 수 밖에 없다. 우리는 단명 한 곤충 (Sun 의 머리카락에 의해 회전하는 곤충뿐만 아니라) 입니다. 우리는 책의 세계로 기어들어가, 여기서 기어오르고, 거기서 멈춘다. 때때로 우리는 옳은 사람을 만나거나, 듣기 좋은 말을 듣거나, 가끔 마음에 걸린 문제에서 무언가를 얻는다. 마치 우리가 고집을 부리고 기꺼이 말을 잊는 것처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래서 "즐거움" 과 "즐거움 추구" 는 같은 것이 아닙니다.
네가 쓸 수 있는 것이 있는지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