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현대 Zhu Ziqing의 "연못 위의 달빛"기사는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단락의 일반적인 개요는 다음과 같습니다:
1부.
1~3항에서는 “그냥 무한한 연꽃향기와 달빛을 즐기겠습니다”라고 표현하며 밤 감상 이유를 적고 나면 자연스럽게 2부로 넘어가게 된다.
2부.
4~6항에서는 야경에 대한 묘사가 고요함을 부각시키고, 매미와 개구리 소리가 고요함을 깨뜨려 마지막 3부로 넘어간다.
3. 3부.
육대 연꽃 따기의 설렘과 양쯔강 이남의 고향에서 연꽃 따기 상황을 쓰면서 기분이 현실로 돌아 왔습니다.
2. '연못달빛'의 구조는 외부구조와 내부구조 모두 원형이다.
1. 외부 구조의 관점에서 이 작품은 작가가 연꽃 연못으로 나간 길과 다시 돌아오는 길을 통해 여름밤의 나들이를 공간적 순서로 묘사하고 있다.
2. 내부 구조의 관점에서 볼 때 감정적 사고도 결코 고요하지 않음, 고요함을 추구함, 고요함을 얻음, 고요함에서 벗어나기까지 순환적으로 나타납니다.
내부 구조와 외부 구조의 일관성은 심리적 과정을 보여주고자 하는 작가의 요구에 완벽하게 부합합니다. 그는 사회인으로서 어떤 일이 있어도 현실의 괴롭힘에서 벗어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우울할 때, 어떻게 하면 일시적으로 떨어져 있는 것이 낫다고 생각하며, "잊는 것이 행복하다"고 생각한다. 당분간", 그것이 평온이든 초연이든. 무슨 일이 있어도 그것은 단명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나가면 잠시 침묵을 지킨 뒤 다시 소란스러운 상태로 돌아와야 한다. 구조와 내용의 긴밀한 연결은 『연못 위의 달빛』을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읽게 만든다.
추가 정보:
원본 텍스트(발췌):
"연못 위의 달빛" 현대: Zhu Ziqing
I 요즘 꽤 우울한 기분이 들어요. 오늘 밤, 마당에 앉아 그늘을 즐기다가 문득 매일 지나던 연꽃 연못이 생각났습니다. 보름달 빛을 받으면 다르게 보일 거에요. 달은 점차 떠오르고, 담밖 길에서는 아이들의 웃음소리도 더 이상 들리지 않았고, 아내는 집 안에서 러너를 쓰다듬으며 멍하니 자장가를 흥얼거리고 있었다. 나는 조용히 코트를 입고 문을 닫고 밖으로 나갔다.
감상:
이 글의 풍경 묘사의 특징은 연꽃 연못에 대한 묘사와 달빛에 대한 묘사를 교묘하게 조합한 점이다. 연꽃 연못은 달 아래의 연꽃 연못이고, 달빛은 연꽃 연못의 달빛으로 우아함, 흐릿함, 평온함의 아름다움을 강조합니다.
네 번째와 다섯 번째 문단이 이 아름다움을 가장 잘 표현하고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겹겹이 쌓인 나뭇잎 사이에 흩어져 있는 흰 꽃이 있고, 어떤 것은 우아하게 피어 있고, 어떤 것은 수줍게 피어 있습니다. 마치 하나하나의 밝은 진주처럼, 푸른 하늘의 별처럼, 새로 피어난 꽃처럼. 아름다움은 목욕하는 것입니다. . 미풍이 지나가고, 멀리 높은 건물에서 희미하게 노래하는 듯한 향기가 난다."
이 문단에는 달이 없지만, 연잎과 연꽃이 모두 흐릿한 달빛을 받아 묘한 광채를 발하고 있습니다. 피어나고 싹트는 흰 꽃을 '진주'와 '별'에 비유하여 연꽃의 아름다움을 색과 광채로 표현합니다. 바람에 실려가는 연꽃 향기 한 가닥, 저 멀리 떠도는 노래 소리처럼 간헐적으로 포착하기 힘든 모습을 쓴다.
이 우아함과 외딴 느낌은 달빛이 비치는 밤에 혼자 있을 때만 경험할 수 있습니다. 시끄러운 낮에는 그런 느낌을 결코 느낄 수 없습니다. 연꽃의 향기는 본래 후각적 이미지이지만, 저자는 이를 “저 멀리 높은 건물에서 희미하게 노래하는 소리”에 비유하여 하나의 느낌의 이미지를 다른 느낌의 이미지로 전환시키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 감정은 수사학적으로 말하면 "공감각" 또는 "공감각"이라고 불립니다.
이러한 수사적 방법을 활용하면 독자는 자신의 삶의 경험과 문화적 소양을 바탕으로 작품의 이념적 내용과 예술적 영역을 이해할 수 있으며, 독자에게 더 넓고 폭넓은 상상과 연상을 갖게 할 수 있다.
또 다른 예: "달빛은 흐르는 물과 같아서 이 잎과 꽃 위로 조용히 흐른다. 연꽃 연못에는 엷은 녹색 안개가 떠 있다. 잎과 꽃은 우유에 씻은 것 같다. 달빛을 배경으로 연잎과 연꽃을 얹은 '시에'라는 단어는 사람들에게 유백색의 생생한 현실감을 주고, '떠다닌다'라는 단어는 천상적이고 부드러운 모습을 표현하기도 한다. 달빛 아래 연꽃잎과 연꽃.
작가는 흐릿하고 부드러운 달빛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나뭇잎과 꽃의 고요함과 평온함을 글로 쓴다.
또 다른 예는 다음과 같다. “나무들 사이로 달빛이 비치고, 높은 곳의 빽빽한 덤불은 들쭉날쭉하고 얼룩덜룩한 검은 그림자를 드리우고, 마치 유령처럼 가파르며, 휘어진 버드나무의 드문드문 그림자가 연꽃 위에 그려진 것 같다. 나뭇잎 위에.”
여기서 '어두운 그림자', '치안잉'을 쓸 때에도 달빛을 씁니다. 그림자는 달빛이 물체에 비치는 것에 의해 생기기 때문입니다. 나무의 그림자가 흩어지고 빛이 나고 빛이 반사되어 잔잔한 달빛이 난다. 달빛은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데, 작가는 달빛에 대해 다른 풍경과 각도를 사용하여 글을 쓰면서 그 어려운 광경이 눈앞에 나타나게 만든다.
바이두 백과사전 - 연꽃 연못 위의 달빛(주쯔칭 산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