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 영화를 통해 고전시 분석

시에서 장면을 쓰는 것은 사실 영화를 찍는 것과 같다. 모두 독자에게 한 장의 화면을 보여 주는 것이다. 다른 점은 시가 제시하는 화면은 독자의 상상을 필요로 하고, 영화는 독자에게 직접 그림을 준다는 것이다. 그래서 시를 읽는 것은 영화를 보는 것보다 상상력을 자극한다.

원래 시 \ "마을 밤 \" 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와 영화가 비슷한 점이 있기 때문에, 우리는 영화의 수법을 빌려 이 시의 경물 쓰기 순서를 감상할 수 있다.

영화에서 시선의 원근에 따라 렌즈는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다.

원경, 파노라마, 중경, 근경, 클로즈업.

원경부터 클로즈업까지 초점이 점차 좁혀졌다.

나쁜 소리 B 조 I 는 해변을 의미한다.

시인의 시선은 연못가의 풀밭부터 시작하여 점차 연못가의 수면까지 뻗어 있다. 경물 쓰기 순서는 가깝고 먼 것으로 초점 평면으로 말하면 근경이 중경까지 뻗어 있다.

또한 이 시는 인터 텍스트를 사용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말 그대로 이해한다면 연못에 풀이 가득하고 연못의 물이 해안까지 퍼지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평평하지 않은데, 어떻게 연못이 가득한 풀이 자라나요? 사실 농촌에서 약간의 경험이 있는 사람들은 연못가의 수초가 사실 헤어지기 어렵고 자주 섞여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호문을 모르는 사람들은 연못은 물이고 풀속은 악독하다는 말을 자주 바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전 문장의 풍경을 따라 시인의 눈은 계속 확대되었다. 연못가의 물에서 먼 산, 다시 산의 석양까지. 초점 평면의 경우 중간 장면이 파노라마로 확장됩니다.

석양의 잔광이 연못에 뿌려지고, 붉은 빛이 물결을 따라 점프한다. 시인의 눈빛이 다시 연못으로 돌아간 것 같다. 그러나 이것이 시인의 아름다움이다.

이것을 보고 독자들이 노력하기만 하면 바로 연못 전체의 배경이 떠오르지 않을까요? 손자병법에 따르면, 이것은' 퇴진을 진으로 삼는다' 는 것이다.

시인의 여광이 연못으로 약간 뛰어내렸지만, 그는 산, 물, 석양, 부근의 연못, 연못가의 수초 등 시야가 매우 넓은 그림을 그렸다.

초점 평면의 경우 파노라마에서 전경까지 확장됩니다.

앞의 두 문장에서 시인의 눈은 줄곧 확대되어 근경부터 중경까지, 중경에서 파노라마로, 마지막부터 원경까지 확장되었다. 전경보다 전망이 더 넓다.

이것은 클로즈업입니다. 아무도 참여하지 않은 석양 아래에서 좀 쓸쓸해 보인다. 시인은 향토풍과 삶의 기운을 부여받은' 목동' 을 클로즈업했다. 이 목동은 매우 장난이 심하다. 그는 소 등에 앉았다. 왜 가로입니까? 목동은 나이가 많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어른이 너무 커서 소 등에 앉을 수 없고, 소 등에 열심히 탈 수밖에 없다.

이 문장에는' 무디' 가 나오는데, 시인이 또 클로즈업을' 무디' 로 밀었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저는 이런 이해가 너무 고지식해 보인다고 생각합니다. 시인은 쌍안경으로 양치기를 보지 않을 것이다.

처음 세 문장은 풍경이 조용하며, 마지막 문장은 소리를 더한다. 시인이 제시하는 것은 단지 2 차원적인 그림이 아니라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 감춰진 시공간을 뛰어넘는 어린 시절의 인상이다.

이로써 시 전체의 순서가 분석되었다. 요약하자면 시인은 가까이에서 멀리 바라보다가 결국 클로즈업을 선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