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 이름: 주이 드 모포산.
가이 데 모포산 Mbth
국적: 프랑스
출생지: 노르망디 디예브.
생년월일: 1850 년 8 월 5 일
사망 날짜: 1893 년 7 월 6 일
직업: 현실주의 작가를 비판하다
졸업 학교: 파리 대학교 법대
주요 업적: 소설을 각색한 영화가 전 세계를 휩쓸었다.
단편 소설의 왕' 으로 불린다
대표작:' 벨아미',' 나의 유르 아저씨',' 자살의 공',' 목걸이'.
디렉터리 [숨김]
전기
창조적 특징
개인사업
모포슨 마스터
[이 단락 편집] 전기
성명: 게이드 게이드 모포산 1850 년 8 월 5 일-1893 년 7 월 6 일. 프랑스 작가는 단편 소설의 대가라고 불리며 평생 약 300 편의 단편 소설을 썼는데,' 목걸이',' 양지구',' 나의 외삼촌 우러',' 벨아미' 등이 모두 인기 있는 작품이다. 。 그는 사소한 일에서 전형적인 단편을 가로채는 데 능하여 어려서부터 큰 인생 이치를 총결한다. 그의 단편 소설은 구상이 교묘하고, 줄거리가 변화무쌍하며, 묘사가 생동감 있고 섬세하며, 인정세태를 묘사하여, 읽고 나면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모포산은 1850 년 8 월 프랑스 북서부 노르망디 디예브 시 부근의 몰락한 귀족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의 조상은 모두 귀족이었지만, 그의 아버지 세대가 몰락하자 그의 아버지는 거래소의 매니저가 되었다. 그의 어머니는 서향문제에서 태어나 문학을 사랑한다. 그녀는 문학 작품을 자주 평론하며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모포산이 태어난 지 얼마 되지 않아 그의 부모는 잦은 충돌로 별거했다. 그와 그의 어머니는 해변의 별장에서 산다. 어렸을 때 모포산은 사과밭에서 놀고, 초원에서 사냥을 보고, 농민, 어부, 뱃사공, 사냥꾼과 이야기를 나누고 일하는 것을 좋아했다. 이러한 경험들은 모포산을 어려서부터 농촌 생활에 익숙해졌다. 어린 시절부터 그의 어머니는 그에게 시를 쓰도록 훈련시켰고, 그의 아들이 유명한 작가가 되었을 때, 그녀는 여전히 모팔산의 문학 고문, 평론가, 조수였기 때문에, 그의 어머니는 문학 창작의 길에서 그의 첫 번째 선생님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모팔산의 문학 생애를 위한 기초를 다지는 또 다른 문학 선생님은 루이 밤낮이다. 그는 루앙 중학교에서 공부할 때 이미 13 세였다. 유명한 바나바 시인인 루이 밤낮이 모포산이 다양한 문학 작품을 창작하도록 지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1870 년, 모팔산 고등학교 졸업 후 파리에 가서 문학을 공부했다. 올해, 프랑수아 전쟁이 발발하여 그는 징집되었다. 부대에서 그는 조국의 위난을 목격하고 병사들이 피 웅덩이에서 신음하는 것을 보고 매우 슬펐다. 그는 자신이 보고 들은 것을 적어서 사람들의 애국적인 열정을 불러일으키고 싶어한다. 전쟁이 끝난 후, 모포산은 은퇴하여 파리로 돌아왔다. 65438 부터 0878 까지 교육부에서 일한 후 글을 쓰기 시작했다. 당시 그의 삼촌의 오랜 친구, 대작가 복루바이는 모팔산의 문학 멘토가 되어 아버지와 아들 같은 사제 관계를 맺었다. 모포산은 그의 스승을 통해 많은 사회 유명인들을 알게 되었고, 복루바이는 그의 창작 경험을 모포산에게 전수하기로 결심했다. 모포산은 엄사의 가르침을 매우 존중하여, 연습할 때마다 복루배에게 심사를 보내야 한다. 플로베르는 그의 연습을 꼼꼼히 수정하면서 모포산의 많은 작품들에 대해 칭찬을 했지만 출판을 서두르지 말라고 촉구했다. 따라서 1970 년대에 모포산은 많은 글을 썼지만 거의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그의 문학 창작을 준비하는 단계입니다. Boule Desuif (1880) 가' 매당 석간지' 단편 소설집에 선정돼 프랑스 문단으로 뛰어올라 80 년대에 창작의 정점을 찍었다. 10 년 동안 그는' 인생' (1883),' 좋은 친구' (1885),' 6 편의 소설을 썼다. 이 작품들은 제 3 공화국의 어두운 내막을 폭로했다. 내각 관리들은 금융 거물의 이익에서 의회와 국민을 속이고 제국주의 전쟁을 일으켜 아프리카 식민지 모로코를 약탈했다. 통치그룹의 부패, 탐욕, 사기, 파렴치한 것을 비난했다. 모포산은 또한 350 여 편의 단편 소설을 써서 상류층 통치자와 그 독해의 사회 풍조를 폭로하면서 모욕과 피해를 입은 소인들에게 깊은 동정을 표했다. 단편 소설의 주제는 대체로 세 가지 방면으로 요약할 수 있다. 첫 번째는 허영심과 배금주의를 풍자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목걸이' 와' 나의 유르 삼촌' 이다. 둘째, 노동 인민의 비참한 처지를 묘사하고, 그들의 성실, 순박, 관대함을 찬양하며, 예를 들면 보답이다. 셋째, 보울드 슈프 (boule de suif) 와 같은 프랑스 국민의 애국심을 반영하는 보법전쟁을 묘사한다. 모포상 단편 소설의 정교한 배치 구조, 전형적인 디테일의 선택, 서정적인 서사 기교, 유창하고 자연스러운 풍격이 모두 이후 작가들에게 모범을 보였다. 게다가, 그의 예리한 관찰력도 칭찬할 만하다. 그는 매주 일요일마다 파리에서 루앙 교외에 있는 복루바이의 숙소까지 새로운 연습문제를 가지고 다니며, 그가 지난 주에 제출한 연습문제에 대한 복루바이의 평론을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독서명언) 복루바이는 그에게 요구가 매우 엄격하여, 우선 그에게 사물을 예리하게 관찰하라고 요구했다. 모포산은 선생님의 지도에 따라 점차 다른 사람이 발견하지 못하고 쓰지 못한 특징을 발견하는 데 능하다. 나중에 그는 작가가 자세히 사물을 예리하게 관찰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당신이 표현하고 싶은 모든 것을 상세히, 오랫동안 관찰해야 하며, 지금까지 아무도 보지 못하고 말한 방면을 발견할 수 있도록 온 정신을 집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불타고 있는 불이나 땅에 있는 나무를 묘사하기 위해, 우리는 다른 화염과 다른 나무들이 더 이상 같지 않다고 느낄 때까지 이 불이나 이 나무 앞에 서야 한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한번은 포루바이가 모포산에게 이 연습을 하라고 제안했고, 말을 타고 나가서 한 두 시간 후에 돌아와서 그가 본 모든 것을 적어 두라고 제안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모포산은 이런 방식으로 그의 관찰을 1 년 동안 단련했다. 게다가, 플로베르는 그에게 거리의 마차 소리에 귀를 기울여 그의 관찰력을 훈련시킬 것을 요구했다. 1880 년, 모팔산의 명작' 양지구' 가 출간돼 모팔산을 깜짝 놀라게 했고, 독자들은 그를 문단의 샛별이라고 불렀다. 그 이후로 그는 프랑스 문단에 뛰어올랐다. 모팔산의 작품 대부분은 10 년 동안 이 시간부터 1890 년까지 창작되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약 300 편의 단편 소설, 6 편의 장편 소설, 3 편의 여행기, 1 시 및 기타 산문을 썼다. 모팔산의 작품은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단편 소설 창고에 있는 진품' 양지구' (1880) 외에도 모포산은' 가족' (188 1),' 나의 삼촌' 을 창작했다 모팔산의 소설도 비교적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그는' 인생' (1883),' 좋은 친구' (또 벨아미, 1885),' 온천' (/Kloc-) 이라는 여섯 편의 소설을 썼다. 투그네프는 자신이 19 말 프랑스 문학에서' 가장 뛰어난 천재' 라고 생각한다. 톨스토이는 그의 소설이' 형식미',' 사랑과 미움이 분명하다' 고 생각한다. 그가 천재인 것은 "보고 싶은 것이 아니라 사물의 본모습을 드러내는 것" 으로 "사물을 폭로하고 폭로하고, 사랑스럽게 하고, 미워할 것을 미워하게 한다" 는 것이다. "졸라: 그의 작품은" 오색찬란하고, 환상적이며, 경이롭다. " 엥겔스: "모팔산에 모자를 벗고 경의를 표해야 합니다. "그의 단편 소설이 국내외에서 유명했기 때문에, 그의 소설 창작상의 업적은 이렇게 전해지지 않았다. 사실, 그는 단편 소설의 대가일 뿐만 아니라 소설 창작에도 꽤 나무를 세웠다. 그는 발자크, 스탕다, 포루바이의 현실주의 전통을 계승하여 심리적 묘사에 새로운 길을 열었다. "아름다움" 은 그의 대표작 중의 하나이다. 모포산은 단편 소설의 업적에 만족하지 않는다. 명성이 상승한 후, 그는 늘 상류사회에 발을 들여놓고 시야를 넓혔다. 그는 더 넓은 배경에서 사회 현실을 반영한다고 생각했고, 소설은 그에게 편리한 도구를 제공했다. 첫 장편소설' 생활' 에서 두 번째 장편소설' 벨아미' 에 이르기까지 그의 필법은 개인생활에서 신문과 정치로 옮겨져 내용이 훨씬 풍부해 심오하고 풍자적인 사회소설이라고 할 수 있다. 그는 평생 열심히 노력했고 과로로 정신이 나갔다가 나중에 파리의 정신병원으로 보내졌다. 1893 년 7 월 6 일 모팔산은 43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그는 43 살밖에 살지 못했지만 300 여 편의 단편 소설과 6 편의 장편소설을 남겼고, 오랜 시간 동안 병을 가지고 글을 썼고, 경이로움을 자아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더구나 한두 세기 동안 그의 소설 창작은 불후의 예술적 매력을 유지해 왔다. 단편 소설에서 그의 위대한 업적은 그가' 세계 단편 소설의 대가' 라는 명성을 얻었고, 그의 소설도 수억 명의 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끊임없이 영화로 개편되어 전 세계를 풍미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 단락 편집] 창조적 특징
모포산과 모포산의 350 여 편의 단편 소설은 대략 1 으로 나눌 수 있다. 푸파 전쟁을 반영합니다. 이런 작품에서 모포산은 프러시아 침략자들의 잔인함과 야만함을 폭로했습니다. 프랑스군의 무능함은 프랑스 국민들이 폭력을 두려워하지 않고 침략자에 저항하는 애국정신을 노래한다. 예를 들면 boule de suif (1880), 밀론 신부님 (1883) (필독) 과 두 친구 (/ Boule de suif' 는 10 여 명의 주민들이 적들이 점령한 리옹의 마차를 타고 도망가는 이야기이다. 마차는 한 사회의 축소판이다. 작가는 도주 원인과 길을 따라 표현한 표현, 특히 자살의 공에 대한 태도를 통해 승객들의 다양한 사회적 신분과 성격 특징을 보여준다. 2. 자산계급 세속생활을 묘사하고' 목걸이' (1884),' 다이하우스' (188 1) 와 같은 자산계급 도덕타락을 폭로한다 3. 사이먼의 아버지 (188 1), 장기 여공의 이야기 (188/Kloc 모포상 단편 소설의 현실성과 자연성은 모포상 단편 소설 창작이 추구하는 첫 번째 목표이다. 예술의 최고 경지는 무예술이다. 이는 그의 현실주의 소설 예술의 중요한 상징이기도 하다. 19 세기 초 발자크, 스탕다, 메리미에 비해 모포산의 단편 소설은 어느 정도 낭만주의에서 벗어나 전설의 소설의 모든 기법을 버렸다. 그의 단편 소설은 구상이 교묘하고, 줄거리가 변화무쌍하며, 묘사가 생동감 있고 섬세하며, 인정세태를 묘사하여, 읽고 나면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1. 재료 선택에서 모포산은 특별하고 특이한 사건에 관심이 없다. 그의 단편 소설은 모두 일상생활의 이야기나 그림을 바탕으로 일상생활의 인정세태를 묘사한다. 실생활처럼 평평하고 정확하며, 인위적인 안배와 상상의 극코드가 없고, 짜릿한 시작이나 놀라운 결말로 승리하지 않고, 진실되고 자연스러운 서사예술과 묘사예술로 사람을 매료시킨다. 작가가 꼼꼼하게 관찰하고 발굴을 잘하기 때문에, 생활의 진상과 사회의 본질을 깊이 반영하였다. 편폭은 짧지만 매우 심오하고 자질구레하고 의미가 있다. 소견으로 큰 예술적 즐거움을 주다. 줄거리는 복잡하지는 않지만 레이아웃은 매우 정교하고 독특합니다. 답: 어떤 작품들에서는 모포산이 줄거리를 단편 소설의 지지와 순환으로 삼지도 않는다. 그는 항상 믿을 만한 작은 일들을 매우 섬세하고, 은폐되고, 거의 보이지 않는 단서와 교묘하게 연결시켜, 현명하고, 흔적도 없이 가장 적절한 구조조합을 사용하여, 주요 역할을 강조하고, 결말을 향해 나아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예를 들어, 가족, 공무원 가정의 첫날부터 다음 날 밤까지의 일상생활은 이야기가 아니라 현실이다. 줄거리의 담수화와 생활 경관의 자연화는 현대 소설의 특징이다. B. 모순된' 계층법' 을 채택하는 사람도 있고, 소설 전체가 기복이 심하거나, 처음부터 큰 서스펜스를 일으키고, 의외로 급전했다. 다채롭고 재미있다. 3. 표현에 있어서 모포산은 난로불이 순수하고 푸르른 대가이다. 그는 어떤 정해진 규칙에 얽매이지 않고 각종 방식과 기교를 자유롭게 운용한다. 대상을 묘사할 때, 때로는 완전한 이야기일 수도 있고, 사건의 단편일 수도 있고, 한 폭의 그림일 수도 있고, 어떤 때는 심리적 활동과 정신 상태일 수도 있다. 강한 이야기성이 있고, 담백한 줄거리도 있고, 줄거리도 전혀 없다. 많은 인물이 있고, 단일 인물도 있고, 심지어 전혀 인물이 없다. 묘사의 연대순에는 직접 서술, 거꾸로 서술, 산재, 과거 시간의 교차가 있다. 묘사의 관점에서 보면 객관적인 묘사와 주관적인 묘사가 있다. 서술자는 때때로 신분이 명확하고, 때로는 신분이 불분명하다. 묘사 방법의 다양성과 다양성이 서사예술의 수준을 높이고 단편 소설의 묘사 방법을 크게 풍성하게 했다. 4. 자연스럽고 간단한 사생수법을 이용하여 산수를 쓰면 신의 본질을 포착할 수 있고 섬세하고 정확하다. 5. 인물의 자연화, 영웅의 저속화. 인물의 일상생활에서의 자연상태와 특정 상황에서 반드시 존재해야 하는 가장 합리적인 동작, 행동, 반응, 표정을 통해 내면의 심리와 성격을 드러낸다. 영웅의 우습고 단점을 피하지 마라. 인물의 성격은 줄거리를 통해 자연스럽게 드러나고, 도끼 흔적은 거의 없다. 6. 언어 규범, 아름다움, 선명함, 간결, 정확성, 생동감. 모포상 소설' 모포산' 에 반영된 사상은 숙본화의 비관주의 관점을 받아들였다. 즉, 사물은 영원히 사라지고 시간은 무너질 것이다. "지나간 것, 탈출한 것, 우리가 도착하지 않고 사라진 것, 우리가 영원히 도착할 수 없는 것" 의 고민은 워터마크처럼 그의 모든 작품에 인쇄되어 있다. 그는 인간이 천재라는 것을 부인했다. 인간은 단지 야수일 뿐, 단지 다른 야수보다 더 높기 때문이다. "우리는 아무것도 모른다. 아무것도 추측할 수 없고, 아무것도 상상할 수 없다." 그는 철학이 각종 문제에 대해 터무니없는 해석을 해 주어서 우리는 답을 얻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 과학은 세상을 이해할 수 없다. 우주는 맹목적이고 알 수 없는 힘에 의해 지배된다. 진보는 단지 환각일 뿐이다. 종교는 단지 속임수일 뿐이다. 그는 하나님의 존재를 부인했다.
[이 단락 편집] 개인 작품
모포산의 작품 대부분은 1880 년에서 1890 년 사이에 쓰여졌으며, * * * 화중부에서 27 편의 단편 소설과 6 편의 장편소설을 발표했다. 주요 대표 작품으로는' Une vie' 와' 좋은 친구' (또' bel ami' 로 번역됨) 와' 생활' (1883) 이 있어 귀족 소녀를 환멸하는 비참한 생활을 묘사한다. 요나서' 의 비극적인 사건은 토지귀족의 생활방식이 자본주의 경제와 자산계급 도덕의 영향으로 무너지고 와해될 수밖에 없다는 것을 반영한다. Bel ami (1885) 는 모험가 Douloa 가 여성을 이용해 출세하는 과정을 묘사하며, 프랑스 제 3 공화국 시대의 정치생활의 어둠과 부패, 자산계급의 음탕함, 특히 언론의 추함을 반영한다.
행복
복루배네 집 일요일
1880 boule de suif
188 1 가정
1883 우리 삼촌 우러
1883' 밀론 아빠'
1883 두 친구
고아
1884 목걸이
사이몬의 아버지
장신구
디테일
펄 양
1883' 생활'
1885' 군유' (또' 벨아미' 로 번역됨)
1886 온천
피에르와 존
1889' 죽음처럼 강하다'
1890 우리의 마음
피피 공주
시골에서 하루
모팔산: 세상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게으름 때문에 목숨을 놓쳤는지 모르겠어요. 열심히 일하고 적극적으로 향상하다. 혼자서 일을 하고, 말하고, 문제를 생각하는 것은 모두 어렵다. 영혼으로 가득 찬 무한한 자신감과 강한 의지와 독립에 얽매이지 않는 지능이 있다면 언젠가는 성공할 것이다. 이 세상에 사업에 성공할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많은지 정말 모르겠다. 자신의 모처럼의 시간을 내려놓았기 때문에 무명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한 사람의 일생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만큼 좋지도,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만큼 나쁘지도 않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종교는 천국의 금고를 채워서 사람들이 지갑을 풀거나 주머니를 비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매력, 눈빛, 미소, 언어는 여자가 남자를 침수하고 정복하는 데 사용하는 홍수이다. 사람들은 희망 속에 산다. 낡은 희망이 실현되거나 사라지면 새로운 희망의 불길이 타오를 것이다.
[이 단락 편집] "모포슨 마스터"
모포산은 19 세기 프랑스의 유명한 작가이다. 그는 어려서부터 글쓰기를 좋아하여 많은 작품을 지칠 줄 모르고 썼지만, 이 작품들은 모두 평범하고 특색이 없었다. 모포산은 매우 초조해서, 그는 프랑스 문학의 대가인 복루바이를 스승으로 모시러 갔다. 어느 날, 모포산은 자신의 문장 을 들고 복루배에게 지도를 구했다. 그는 솔직하게 말했다. "선생님, 저는 많은 책을 읽었습니다. 왜 내가 쓴 문장 들은 항상 무미건조한가? " "이 문제는 간단하지만, 너의 쿵푸는 아직 집에 도착하지 않았다." 복루바이는 기탄없이 말했다. "그럼-어떻게 쿵푸를 집에 가져갈 수 있을까?" 모포산은 절박하게 물었다. "그래야 고생을 하고 열심히 연습할 수 있다. 매일 마차가 너의 집 앞을 지나가지 않았니? 문 앞에 서서 매일 보는 것을 상세히 기록하고 오래 기억한다. " 다음날, 모포산은 정말 그의 집 앞에 서서, 온종일 거리에서 오가는 마차를 보고 있었지만, 아무것도 발견하지 못했다. 그런 다음 그는 이틀 동안 계속 보았지만, 여전히 아무것도 얻지 못했다. 어쩔 수 없이 모팔산은 다시 선생님의 집에 올 수밖에 없었다. 문에 들어서자마자 말했다. "나는 너의 지시에 따라 며칠 동안 마차를 보았지만, 별다른 것을 보지 못했고, 쓸 것이 없을 정도로 단조롭다." \ "아니 아니요! 너는 어떻게 쓸 것이 없다고 말할 수 있니? 그 화려한 마차와 장식이 졸렬한 마차가 같은 길로 갔나요? 뜨거운 태양 아래 마차는 어떻게 갑니까? 마차가 폭풍우 속에서 어떻게 걷고 있습니까? 자동차가 오르막길을 오를 때 말은 어떻게 밀렸습니까? 자동차가 내리막길을 내려갈 때 기사는 어떻게 소리를 지르나요? 그의 표정은 어떻습니까? 이것들을 모두 똑똑히 쓸 수 있습니까? 보세요, 어떻게 쓸 것이 없습니까? 클릭합니다 복루바이는 끊임없이 말했다. 또 하나의 문제가 모팔산의 머릿속에 깊은 낙인을 남겼다. 그 후로 모포산은 매일 대문 앞에서 온 정신을 집중하여 과거의 마차를 바라보며 풍부한 소재를 얻고 작품을 적었다. 그래서 그는 다시 한 번 복루에게 가르침을 청했다. 플로베르는 문장 몇 편을 열심히 읽었고, 얼굴에 미소를 지으며 말했다. "이 작품들은 네가 진보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러나 젊은이들은 재능이 글쓰기를 고집하는 결과라고 주장한다. " 복루바이는 이어 "네가 써야 할 것을 자세히 관찰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또 다른 사람이 발견하지 못하고 쓰지 못한 특징을 발견해야 한다" 고 말했다. 모닥불 더미나 푸른 나무 한 그루를 묘사하려면, 모닥불 및 다른 나무들과는 다른 곳을 찾아내려고 노력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모포산이 정신을 집중하여 듣고, 선생님의 말은 그에게 큰 깨우침을 주었다. 플로베르는 커피를 한 모금 마신 후 이렇게 말했다. "이런 특징들을 발견할 때, 그것들을 잘 적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커피명언) 나중에 너는 한 공장에 들어가 이 공장의 문지기를 묘사하고, 한 화가의 방식으로 이 문지기의 몸매, 몸매, 외모, 의상, 모든 정신과 본질을 드러내어 내가 본 후에 그를 농민, 마부, 혹은 다른 문지기들과 혼동하지 않을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모포산은 선생님의 말씀을 명심하고 더욱 열심히 공부했다. 그는 자세히 관찰하고 궁리하여 대량의 자료를 축적하여 마침내 세계에 영향을 미치는 명작을 많이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