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 통감 명문

미풍이 지나가자 은은한 향긋한 향기가 멀리서 높은 층의 그윽한 노랫소리 (주자청' 연못달빛') 처럼 들려왔다.

송치 명구' 옥루춘': "붉은 살구 가지 끝에 봄이 가득하다."

이의산의' 잡의' 는 일찌감치 "겨울에는 파란 옷을 입고 춥게 입고, 악샤는 빨간 옷을 보고 뜨겁다" 고 지적했다.

다음과 같은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공감은 서로 다른 감각을 소통하는 느낌으로 연상을 통해 감정의 전환을 일으키고,' 애정으로' 공감 기교를 운용하면 언어의 한계를 돌파하고, 표현과 표현의 심미적 재미를 풍부하게 표현하며, 문채의 예술적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예를 들어 건물의 반복과 변화의 스타일을 감상하면 음악의 반복과 변화의 리듬을 연상하게 된다. 산을 맡으면 날카로운 물체를 연상하게 된다. 텅 빈 부드러운 콘서트를 듣고 얇은 반투명 아사를 연상시킨다. 또 주자청의' 연못달빛' 처럼, 그 중에서도' 맑은 바람이 곳곳에서 그윽한 향기를 보내는데, 마치 먼 고층의 그윽한 노래인 것 같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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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전형적인 예: 맑은 바람이 스치며 맑은 향기를 보내왔다. 멀리 높은 층의 그윽한 노랫소리 같다. "(주지청' 연못달빛')

향은 후각이고, 노래는 청각이며, 작가는 두 가지 느낌을 소통한다. 이것이 바로 공감감이다.

자세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람의 인지활동은 일반적으로 감각, 지각에서 표상에 이르기까지 개념, 판단, 추리를 형성한다.

인간의 감각은 사물의 특정 속성만을 인식할 수 있기 때문에 인간의 감각, 지각, 표상 과정에서 사실상 각종 감각 기관이 서로 연결되는 과정이다. 인간 예술 활동의' 공감감' 은 실제로 사람들의 인지활동의 일종의 예술적 표현이다.

심미는 인간 특유의 활동이다. 공감은 사람의 시각, 청각, 후각, 촉각 등 각종 심미적 감각을 인간의 심미 활동에서 서로 교류하고 서로 변화시키는 것이다. 전종서 씨는 "일상 경험에서 시각, 청각, 촉각, 후각, 미각은 종종 서로 소통할 수 있고 눈, 귀, 혀, 코, 몸의 기능영역은 분리할 수 있다" 고 말했다. 당신이 정원에서 봄빛을 볼 때' 봄의 노래' 를 흥얼거리는 것처럼, 공감감은 사람들의 일상생활 감각에 광범위하게 존재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실생활용 단어의 흔적도 불가피하게' 공감감' 의 흔적을 남겼다. 예를 들어,' 흔들리는 음조',' 냉막 표정',' 추운 달' 과 같은 단어에서는 시각, 청각, 촉각이 공감을 형성한다. 사람들은 흔히 "달콤한" 으로 노래를 묘사한다. 단맛은 미각인상에 속하고, 아름다움은 시각인상에 속하며, 노래는 청각감각에 속한다. 이목구비 중에서 시각과 청각이 가장 흔하다. 공감을 이용하여 사람의 사고 정세를 돌파하고 예술을 심화시킬 수 있으며, 공감 철학의 기초는 자연계의 보편적인 원리이며, 객관적인 사물은 고립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그들 사이에는 수많은 연결고리가 있다. 공감은 또한 목소리와 색채로 인간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으며, 글쓰기 실천에서 이미 중요한 예술 표현 형식이 되었다. 현대문학작품에서 공감감의 사용은 독자를 심미 대상에 대한 인식에 참여시키고 심미 대상의 한계를 극복하고 문장 부여의 미감을 더욱 풍부하고 강하게 만들 수 있다.

전종서 문학 작품 공감

중국의 시가에는 한 가지 묘사 기교가 있는데, 고대의 비평가와 수사학자들은 이해하지 못하거나 모르는 것 같다.

송치' 옥루춘' 에는' 붉은 살구 가지 끝에 봄이 가득하다' 는 명문이 있다. " 이영' 이옹유사집' 볼륨 8' 단어관견' 일곱 번째 문장, 의견을 발표하지 말고 웃어라. "이 말은 이해하기가 매우 어렵다. 싸움은' 싸움' 이라고 한다. 복숭아리' 봄 다툼', 붉은 살구' 봄 다툼' 이 있는데, 나는 여전히 이견이 없다. 만약' 싸움' 이 있다면' 싸움',' 싸움',' 싸움' 이라는 단어를 쓰세요! " 한편, 팡 zhongtong 의 편지 \ "계속 동반자 \" 볼륨 4 \ "와 장 weisi \" 는 이름을 밝히지 않았지만, 리 유 를 반박하고 있다; "붉은 살구는 봄을 어렵게 한다" 는 말을 인용해 "전중 단풍은 사람의 눈을 많이 태우고, 땅에는 이끼가 말굽을 염색한다" 는 말을 인용해 "불" 이라고 하고, 단풍은 불이 아니기 때문에 사람을 태울 수는 없지만, 할 수 있다. 그러나 문장에는 눈이 있다.' 불' 자는 그것의 붉은 색이나 빨간 귀를 형용할 수 없다. 시에 도리가 있는데, 책을 쓰고 책을 강의하는 것이 동시에 이치에 맞는가? " 나는' 이성 밖의 이성' 을 분명히 말하지 않았다. 스시의 소작' 야관별' 에는' 작은 별이 시끄럽다' 라는 문구가 있다. 기윤' 수시 평론' 볼륨 2 는 문장 옆에 잉크봉을 놓고' 유성처럼!' 라는 댓글을 달았다. 이는 그가 그 말의 뜻을 이해하지 못하고 사공도가 쓴 것처럼 착각했다는 뜻이다. "작은 별 하나가 떨어지려고 해도 불길이 타오르고 소리가 뒤로 끌릴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송인은 흔히' 시끄러운' 글자를 사용하여' 소리' 가 없는 경치를 묘사하기 때문에 보는 것은 이상하지 않다.

안도제' 임강선자': "바람이 매화를 불고, 비가 맑고 살구꽃이 향기롭다." 모쿤' 라쿤계사': "수북 냉연설은 매실 같고 수남 매실은 눈이 가득하다." 마안자' 랑귀비':' 화장의 요동으로 소제, 봄을 남겨라!' " 황정견' 재재자와 궁병의 이야기':' 차경주등이 번쩍이고 땅이 고요하다.' 또한, "바람과 왕실벽송칠형선생": "한창은 벽류, 윤택한 파운데이션을 입고 이끼를 만든다." 첸 "밤 푸": "반딧불 3 박 시끄러운, 만리 천하 횡단. 클릭합니다 육유의' 개년' ... 복보: "백초가 나비를 불고, 한 시냇물이 푸른 백로가 한가롭다." 범성대' 입추 후 이틀 만에 개울에서 래프팅이 많아지고 있다': "사고를 칠 때 물이 없고, 홍련이 백련을 도취한다. 첸 qiqing "2 ~ 3 명의 친구와 함께 하늘을 방문하십시오": "달은 버드 나무 꼬리 그림자, 바람 요리 히비스커스 향을 뒤집습니다." 그리고 "첸 치안 판사 를 들고": "일일 뉴스 문제, 이슬 때 버드 나무 스파 스. 조의' 강보릉' ... 상복':' 어려움이 있으면 짜증난다. "이 몇 가지 예시로 볼 때, 방중동이' 소란' 이라는 글자를' 살구' 라고 말하는 것은 정확하지 않다. "꽃의 풍부함 (복잡성) 을 설명해야 한다. 시끄러운' 이란 사물이 소리에서 변동하는 소리 없는 자세를 가지고 있는 것을 의미하며, 마치 시각적으로 청각적인 느낌을 얻는 것 같다. 말의 이 말은 또 다른 남송인 진조류가 쓴 봄나들이서호의 시와 비교될 수 있다. "삼만손가락은 노래로, 호산과 채배를 똑같이 나눈다. 환희' 는' 타격' 을 의미한다. 소리가 너무 커서 귀청이 터질 것 같다' 는 뜻은' 화장' 이라는 뜻으로' 화장' 의' 시끄러움' 에 해당한다. 각양각색의 인파로 가득 찬 장면을 가리킨다. 돈' 과' 소란' 은 동의어이지만' 말사' 와' 진석' 에서 각각 두 가지 다른 의미를 묘사했다. .....

일상 경험에서 시각, 청각, 촉각, 후각, 미각은 종종 서로 소통할 수 있고 눈, 귀, 혀, 코, 몸의 영역은 경계가 없을 수 있다. 색깔은 온도가 있는 것 같고, 소리는 이미지가 있는 것 같고, 냉난방은 무게가 있는 것 같고, 냄새는 체질이 있는 것 같다. 이런 일은 공통 언어에 자주 나타난다. 예를 들어, 우리가 "밝음" "소리" 라고 하면, "밝음" 이라는 글자를 소리로 옮기는 것은 마치 시각과 청각이 이 이 점에서 "부의 우정" 을 갖는 것과 같다. 예를 들어' 시끌벅적하다' 와' 평온' 이라는 성어는' 뜨겁다' 와' 시끄',' 차갑다' 와' 정적' 이 같은 느낌을 가지고 배우자를 형성하기 때문에 범성대는 상대방을 멀리하고' 파업 후 따뜻함과 따뜻함이 없다' 고 말할 수 있다 이의산의' 잡의' 는 일찌감치 "겨울에는 파란 옷을 입고 춥게 입고, 악샤는 빨간 옷을 보고 뜨겁다" 고 지적했다. 우리는 또한 붉은 색 "따뜻한", 녹색 색 "차가운", "따뜻한 빨간색", "차가운 파란색" 모두 시적 수사가 되었다고 말한다.

참고 자료:

/view/27 1929.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