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연명 전원시와 맹호연, 왕위 전원시의 차이

맹호연은 산수의 은둔을 주요 제재로 하여 풍격이 조용하고 적막하지만, 자연의 아름다운 경치를 탐구하는 데 능하며, 자신의 감정과 자연산수를 하나로 융합하고, 감정과 경치를 결합하여 담백한 예술 풍격을 창조하려고 노력한다. 왕 웨이의 예술적 개념은 그의 시 문장, 예술적 개념과 선 (禅) 의 조화에 통합되었으며, 그의시는 "선 (禅)" 의 영역을 형성 할뿐만 아니라 산수에서 매우 희석되고 아름답고 깊은 예술적 개념을 형성했습니다.

왕웨이와 맹호연은 모두 전원시를 잘 쓴다. 두 사람 모두 산수와 전원은 잘하지만 다르다. 맹의 시는 신선하고 고요한 자연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지만, 늘 은은한 근심을 머금고 있지만, 왕의 시는 다르다. 그것들은 조용하고 한가한 경지로, 왕왕 선의를 함축하고 있다. 청대 시평론가는 맹의 시를 "경언이지만 담백하지 않다" 고 칭찬하고, 왕의 시는 "무선의 선" 이라고 칭찬했다. 우리는 맹호연의 시를 읽을 수 있는데, 왕위의 시는' 빈' 으로 선의에 스며들고 있다.

도연명시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소박한 자연과 깊고 순한 아름다움의 통일이다. 그의 전원시는 소박한 전원 풍경과 일상적인 농촌 생활을 묘사하며 은퇴 후의 처량한 심경과 정취를 반영한다. 표현수법으로 볼 때, 이 시들은 대부분 단순하고 자연스러운 수법으로 그려져 있어 보기 드물고 화려하지만, 그렇다고 밋밋한 것은 아니다. 전원시의 잔잔한 묘사에는 도연명의 생명과 자연에 대한 사랑이 담겨 있다. 그의 아름다운 인격과 숭고한 이상을 보여 주었다. 동시에 도연명의 전원시는 의경이 풍부하고, 선택한 풍경의 특색이 뚜렷하며, 시인의 정서가 충만하여 시인의 개성적 특징을 반영하였다. 도연명은 또한 깊은 철리를 시의 이미지에 잘 녹여 평범한 소재가 비범한 경지를 드러내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