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백의 삶의 행인에 대한 시(생활의 행인에 대한 시는 무엇입니까)
2. 삶의 행인에 대한 시
이백의 삶의 행인에 대한 시 시 (생활의 행인에 대한 시는 무엇입니까) 1. 삶의 행인에 대한 시는 무엇입니까
사목잡화 계절
시대: 송나라 저자: 판청다
숲 속으로 날아오는 검은 새가 거의 없고,
앞산에서 나오는 연기가 차이페이에 도달합니다.
어린 소년은 나뭇잎처럼 배를 만들고,
오리 편대를 타고 혼자 돌아왔다.
고대의 아홉
시대:당나라 저자:이백
산 사람은 행인이고 죽은 사람은 귀환자이다.
하늘과 땅은 영원히 같은 슬픔을 공유하며 역행 중입니다.
달토끼는 약을 만들어 헛되이 키우지만 무궁화는 월급이 되어버렸다.
흰 뼈는 말이 없고, 푸른 소나무는 봄을 모른다.
전후에 점점 더 한숨을 쉬며 영광은 여전히 보물입니다.
백학사
시대 : 원나라 저자 : Yu Ji
백하산 사람들은 학처럼 하얗고, 자신의 병을 들고 지나가는 사람들을 환영합니다- 에 의해.
아름다운 대나무와 아름다운 봄꽃을 보세요.
산병은 원래 산에서 나와 샘물에서 나왔는데 행인들이 술에 취해 산에서 자러 갔다.
손님은 또한 모소공님이 다시 오실 때까지 3천년을 기다리게 될 것입니다.
인간과 원숭이가 작별 인사를 한다.
어린 시절에는 돌 몇 개만 연마했을 뿐입니다.
구리와 철의 용광로에 불길이 타올랐는데,
언제 짐작하셨나요?
추위와 더위만 몇천.
이 세상에 웃는 일은 드물다.
전장에서는 서로에게 고개를 숙인다.
여기저기 흘렀다,
조원의 피.
이 글을 읽고 머리가 어지러운 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그 흔적 몇 개,
몇 줄이 기억납니다.
오제삼황의 성물,
수많은 행인들을 속여왔습니다.
로맨틱 인물은 몇 명이나 있나요?
지장을 훔쳐 유명해진 진왕은 자리에서 일어나 노란 도끼를 흔들었다.
아직 노래가 끝나지 않았어요
바이동팡님.
이공루를 지키기 위해 올라가세요
시대: 송나라 저자: Bao Cui
이공루는 바오공루인데 왜 아직까지 일본 이름.
2년 동안 공직생활을 하는 것은 지나가는 사람과 같고, 영원토록 낭만적이라는 것은 가명이다.
구불구불한 언덕에서 새로운 길을 찾다가 물 건너편 옛 도시를 알아본다.
링 계곡의 변화를 묻지 마세요. 날씨의 변화는 분명합니다.
최시우에게 보내기
시대: 당나라 저자: 이백
완시에서 서리가 내린 밤에 나는 원숭이의 슬픔을 듣고 배를 묶지 않고 나라의 지도자가 되려고 나라에 나갔다.
남중국해를 날아다니는 기러기 한 마리도 안타깝지만, 북쪽으로 흐르는 두 물줄기도 부럽다.
Exalts는 Chen Fan의 소파를 반복적으로 제거했지만 지나가는 사람들은 Xiezhen Tower에 거의 올라갈 수 없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떨어지는 낙엽으로 서로 헤어지고, 가을을 그리워하며 헤어진다.
한문 왕진의 감옥서를 선물로 드립니다
시대: 송나라 저자: 소철
비는 여름에 가을 같고, 아무도 방문하지 않습니다.
탄타이가 자신을 보살피려는 의지 덕분에 펑쩌는 쉴 수가 없었다.
피아노를 조심스럽게 치지 않으면 새로운 음악을 연주할 수 없습니다. 배우지 못하면 누가 수리를 지시하겠습니까?
도시 사람들이 병들고 게으른 사람들을 불쌍히 여기는 것이 부끄러워서 청징에게 늦게까지 머물도록 설득합니다.
춘신군사
시대: 당나라 저자: 장지
춘신사는 유공산에 있으며 고대 편백나무와 돌샘이 있습니다.
해질 무렵 장강 남쪽에는 스승이 없어 행인들이 젊은 스승을 그리워하게 만든다.
춥고 우울한 산촌에서 추샹준이 얼마나 외로운지 누가 알겠는가.
당시 손님이 3천 명 있었는데 조나라 사신은 너무 부끄러워 아무 말도 하지 못했다.
Yingzhou의 Lang Shiyuan 특사에게 보내십시오.
시대 : 당나라 저자 : Qian Qi
Longjie는 아무것도 모르고 Jiangcheng은 문을 가리지 않습니다.
시는 멀리 있는 여행자에게 전해지지만, 책은 오랜 친구에게 닿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앉아서 휘파람을 불며 밀물이 솟아오르는 것을 지켜보고 봄이 되면 거위를 집으로 돌려보내세요.
왕슈는 3~5박 동안 온갖 생각을 하며 쉬안휘에게 감사를 표했다.
2. 행인에 대한 시는 무엇입니까
1. 하늘과 땅은 만물의 역행을 나타내고, 시간은 수백 세대의 여행자를 나타냅니다.
——이백의 "도화원 봄밤 잔치 서문"
해석: 하늘과 땅은 만물의 영빈관이고 세대는 시간을 거쳐 지나가는 사람입니다.
2. 숲 속으로 날아오는 검은 새가 거의 없고, 앞산에서 나오는 연기가 차이페이까지 닿는다. ——Fan Chengda의 "늦봄 목가적 기타"
해석: 검은 새가 숲 속으로 날아가고 행인이 거의 없으며 산 앞에서 옅은 연기와 안개가 점차 솟아 오르고 황혼이 점점 더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3. 산병은 원래 산에서 나와 샘으로 갔는데, 술취한 행인들이 잠을 자러 산으로 갔다. ——유지의 "백학경"
해석: 산에서는 술잔처럼 콸콸 샘물이 쏟아지고, 지나가는 사람들은 이 아름다운 풍경에 거의 취하게 됩니다.
4. 갑자기 손님이 나에게 어디냐고 물었다. 나는 차라리 내 집이 난청에 있다는 것을 알고 싶다. ——Bao Zhao의 "어려운 여정의 18시"
해석: 지나가는 사람이 나에게 난청 출신이냐고 물었습니다. 그래서 나는 그에게 물었다: "내가 난청 출신이라는 것을 어떻게 아십니까?"
5. 산 사람은 행인이고 죽은 사람은 귀환자입니다. ——이백의 "고대시 12시"
해석: 이 세상의 사람들은 단지 지나가는 행인일 뿐이며 죽은 사람은 이 세상의 최종 목적지입니다.
6. 지나가는 사람을 만나면 거기 사는 사람이 누구냐고 묻는다. ——Bai Juyi의 "Xianju Zizi"
정의: 지나가는 사람이 우연히 지나가다가 이 집에 누가 살고 있는지 물었습니다.
7. 지나가는 사람들이 자주 성을 물어볼 필요가 없습니다. 책 읽는 소리가 내 집입니다. ——Weng Chengzan의 "공부의 흥분에 관한 두 시"
해석: 지나가는 사람들이 항상 물어볼 필요는 없습니다. 우리 집은 독서 소리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8. 황혼이 질 무렵, 양쯔강 남쪽에는 스승이 없어 지나가는 사람들이 젊은 스승을 그리워하게 된다. ——장지의 '춘신준사'
해석: 이 시대는 서산의 노을과 같아서 더 이상 좋은 지도자가 없어서 지나가는 사람들이 젊은 스승을 더욱 그리워하게 만든다.
9. 백제(白皇)는 유인원이 지나치기에는 너무 늦었고, 암표꾼도 지나치기에는 너무 늦었다. ——이백의 "이별가족의 16개의 보물을 우장강에 남기다"
해석: 백제 고향의 적막은 유인원 소리로 깨졌고, 지나가는 사람들이 소를 타고 지나갔다. 느리게.
10. 인근 군에 통행인이 많지만 드문 것 같습니다. ——Cen Shen의 "Wei Ping을 남쪽 타워로 보내기 (Degui Zi)"
해석: 이웃 카운티는 행인들로 붐비지만 당신과 같은 성실한 사람은 드뭅니다.
3. 인생에서 그저 지나가는 사람을 묘사하는 시
1. 인생은 역경을 거스르는 여행과 같고, 나도 여행자이다.
송나라 소식의 『임강선생: 무복에게 돈 보내기』 중에서
수도와의 한 번의 이별과 불의 세 번의 변화, 세상은 끝났다. 여전히 봄의 따뜻함으로 웃고 있습니다. 고대 우물에는 파도가 없지만 그 안에 Qiu Yun이 있습니다.
우울한 외로운 돛은 밤새도록 항해하여 희미한 구름과 함께 창백한 달에게 작별 인사를 보냈습니다. 당신 앞에는 녹색 눈썹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인생은 역경을 이겨내는 여행과 같고, 나 또한 여행자이다. (준통: Zun)
정의:
베이징에서 만난 지 3년이 지났고, 당신은 항상 이 세계를 두루 돌아다녔습니다. 만나서 웃을 땐 아직 봄처럼 따뜻해요. 당신의 마음은 언제나 오래된 우물의 물처럼 고요하고, 가을의 대나무 장대처럼 의기양양하고 밝습니다. 당신이 하룻밤 사이에 출항을 앞두고 있다는 생각에 마음이 우울합니다. 당신이 나를 배웅할 때면 구름은 어둡고 달빛도 희미합니다. 와인 잔을 들고 얼굴을 찡그리지 마세요. 인생은 힘든 여정이고, 당신과 나는 그저 지나가는 사람일 뿐입니다.
2. 세상의 모든 일은 흐름에 따라 흘러가고, 꿈만이 끝나게 마련이다.
오대 리우의 '밤의 외침: 어젯밤의 바람과 비' 중에서
어젯밤의 바람과 비로 인해 커튼이 가을 소리로 바스락거렸습니다. 양초가 새고, 베개가 자주 부러지고, 앉았을 때 베개가 펴지지 않습니다.
세상의 모든 것은 흐름에 따라 흘러가지만 결국엔 꿈만이 끝난다. Zuixiang으로 가는 길은 안정적이어서 자주 방문해야 하지만 그렇지 않으면 여행할 수 없습니다. (하나의 꿈, 하나의 작품: 꿈 속에서)
해석:
어젯밤에는 바람이 불고 비가 내렸고, 창문을 덮고 있던 커튼이 가을바람에 바스락거렸다. 촛불이 얼마 남지 않았고, 냄비 속의 물도 새어 나갔고, 나는 계속해서 베개에 기대어 뒤척였습니다. 누울 때나 앉아 있을 때에도 차분하게 생각을 할 수가 없습니다. 이 세상의 일은 물이 지나가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과 같아서 내 인생을 생각하면 큰 꿈과도 같습니다. 술에 취하는 것만으로도 마음의 우울함이 해소될 수 있으며, 다른 방법은 효과가 없습니다.
3. 푸른 언덕은 아직 남아 있고, 일몰은 여러 번 붉게 변합니다.
명나라 양신의 『임강선생: 동쪽으로 흐르는 장강의 유수』 중에서
장강의 유류는 동쪽으로 흐르고 파도는 씻겨간다 영웅들을 멀리하세요. 옳고 그름, 성공과 실패는 헛되이 돌아간다. 푸른 언덕은 여전히 거기에 있고, 일몰은 여러 번 붉게 변합니다.
나기사 강의 백발 어부와 나무꾼은 가을 달과 봄바람을 관찰하는 데 익숙합니다. 탁한 와인 한 병을 마시며 행복한 재회를 하세요. 고대와 현대의 많은 것들이 모두 웃음으로 이야기됩니다.
정의:
양쯔강이 동쪽으로 흐르면서 많은 영웅들이 파도처럼 사라진다. 옳고 그름, 성공, 실패(고금의 영웅들의 업적)를 떠나 지금까지의 모든 것은 헛되고 시간이 흐르면서 사라져 버렸다. 그 당시의 푸른 산(장산)이 여전히 존재하며, 태양은 여전히 뜨고 집니다.
강변의 백발 은둔자는 오랫동안 시대의 변화에 익숙해져 왔습니다. 오랜 친구와의 흔치 않은 만남이었고, 와인 한 잔을 즐겼습니다. 시대를 통틀어 많은 것들이 (사람들의) 말과 웃음에 반영되었습니다.
4. 시간에 맞춰 용기를 얻으세요. 시간은 누구도 기다려주지 않습니다.
위진(魏晉) 시대 도연명의 <잡시> 중에서
인생에는 뿌리가 없고 길 위의 먼지처럼 떠다닌다. 바람에 흩어지고 뒤집히는 것은 더 이상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는 형제인데 왜 혈과 육으로 친해야 합니까! 이웃과 함께 신나게 놀고 싸우고 술도 마셔보세요.
전성기는 다시 오지 않고, 아침도 다시 오지 않는다. 시간이 지나면 격려를 받으십시오. 시간은 누구도 기다려주지 않습니다.
정의:
이 세상의 삶은 뿌리 없는 나무, 꽃자루 없는 꽃, 길 위 바람에 날리는 먼지와 같습니다. 삶은 바람과 함께 흘러가고, 삶은 많은 어려움을 겪었고, 사람은 더 이상 원래의 모습이 아닙니다. 이 세상에 오는 사람은 다 형제여야 하는데 왜 혈육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까?
즐거운 일을 만나면 즐겁게 지내야 하고, 와인이 있으면 이웃을 초대해 함께 마시자. 아름다운 청춘은 한번 지나가면 다시는 돌아오지 않으며, 하루에 두 번째 해가 지는 것도 볼 수 없습니다. 젊고 강할 때 스스로 열심히 일하도록 격려해야 합니다. 시간은 흐르고 남을 기다리지 않습니다.
5. 재능 있는 사람들은 대를 이어 나타나며, 각자 수백 년 동안 그 길을 이끌어 왔습니다.
청나라 조의가 지은 '시론 2부'에서
이두의 시는 수천 개의 입으로 전해졌지만 더 이상 새로운 것이 아니다.
재능 있는 사람들은 대를 이어 나타나며, 각자 수백 년 동안 그 길을 이끌어 왔습니다.
해석:
이백과 두보의 시는 수천 명의 사람들로부터 칭찬을 받았으며 오늘날에도 새로운 것이 없습니다. 역사상의 모든 왕조에는 재능 있는 사람들이 등장했고, 각자가 새로운 조류를 창조하며 수백 년 동안 시계를 이끌었습니다.
4. 지나가는 사람들에 대한 고대시
나이가 몇 살인지 벌써 머리가 희어졌습니다. 하늘과 땅을 우러러보는데 언제까지 손님이 될 수 있겠습니까? 루샹
세상의 삶은 먼 곳에서 온 여행자와 같습니다.
삶은 영원히 지속될 운명이고, 죽는 것은 먼지 속으로 날아가는 것과 같습니다. 고대시 19
하늘과 땅은 만물의 역행이고, 시간은 수백 세대의 흐름이다. 리바이
인생은 역여행과 같고 나 역시 여행자이다. 소시
가장 아름다운 것은 이 세상에 남을 수 없다는 점이다. Wang Guowei
1. "서로를 찾는 승객"저자 : Du Fu
가난한 노인은 할 일이 없으며 나라가 안정되었습니다.
장소가 너무 조용해서 손 씻는 것도 잊어버리고, 손님이 오면 멈춰서 피아노에 글을 쓴다.
벽에 걸고, 과일바구니를 옮기고, 아이들에게 생선 요리에 대해 물어보게 한다.
배에 배가 묶여 있다는 얘기를 듣고 이에 대해 물었다.
2. "Lang Tao Sha Ling"저자 : Li Yu
커튼 밖의 비가 졸졸 흐르고 봄이 희미 해지고 있습니다. 루오 이불은 한밤중에 추위를 견딜 수 없습니다. 꿈속에서는 내가 손님인지도 모르고 잠시 쾌락에 욕심을 냈습니다.
혼자 있을 때 울타리에 기대지 마세요. 세상은 끝이 없습니다. 이별은 쉽지만 남을 만나기는 어렵습니다. 흐르는 물도 지는 꽃도 봄이면 지고 세상은 하늘과 땅에 있느니라.
3. "백화교"저자 : Kuang Zhining
맑고 얕은 옥 무지개가 수평이고 지나가는 사람들이 기둥에 이름을 적습니다.
비단은 화려하고 봄 풍경이 가득하며 아름다운 사람들이 꽃 아래를 걷고 있습니다.
4. "봄 축제 갈라"저자 : Xu Yanfu
봄이 깊어지면 문이 닫히고 녹색 그늘이 오면 지나가는 사람이 적습니다. 사람들은 빨간색으로 날아갑니다.
반쯤 감은 커튼에는 폭우가 가득하고, 나는 작은 스탠드에 서서 황혼이 되어 돌아오는 제비를 기다리고 있다.
5. "Diaoyutai에 새겨진"저자 : Lu Renlong
Diaoyutai는 여전히 고대 생물이었고 Luorui는 이제 한 황제의 가족이 아닙니다.
무슨 일인지 알지 못한 행인들은 다시 베이징으로 차를 몰고 들어갔다.
6. "귀수의 이야기" 저자 : 유커장
행인들은 호의보다는 위험에 처해 아름다운 여인처럼 멀리 이동한다.
지난 몇 년 동안 Ruizhu Hall에서 Duguixing이 중요한 역할을했습니다.
5. 이백의 인생시
형문을 훨씬 넘어 초나라에서 여행하러 왔습니다. ——이백의 "징먼문 작별"
한광은 이 세상에 그토록 고귀하고 알려지지 않은데 왜 구름과 달에 비해 그렇게 초연한가? 나는 고대부터 현명하고 유덕한 사람들이 성공했음에도 불구하고 모두 멸망했다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백의 "여행의 어려움 - 제3부"
촉에서는 자귀의 새소리가 들리고, 현성에서는 진달래가 보였습니다.
——리바이의 "쉬안청에서 진달래를 보다"
쉬안의 아버지는 여전히 미래 세대를 두려워하지만 그의 남편은 젊지 않을 것입니다. ——이백의 "상려용"
회지의 어리석은 여자가 장관을 가볍게 사서 집을 그만두고 서쪽으로 진나라로 갔다. ——리바이의 "난링의 이별과 베이징 입성"
사람들에게 고난을 견디고 채찍을 들고 말을 타고 장거리를 여행하도록 설득하는 것은 아직 이르지 않습니다. —— 리바이 "난링과 베이징에 들어오는 아이들에게 작별 인사"
취하기 위해 노래하고 자위하며 영광을 위해 일몰에 맞춰 춤을 춥니다. ——리바이의 "아이들이 난링과 작별하고 베이징에 입성"
세상에서 산다는 것은 큰 꿈과도 같은데, 왜 생계를 위해 열심히 일합니까? 그래서 나는 하루 종일 술에 취해 그 부부 앞에 푹 누운 채 누워 있었습니다. ——이백의 "봄 술 취함"
하루가 너무 짧고 백년의 고난을 채우기 쉽습니다. ——이백의 "단거흥"
새로 익은 백주가 산으로 돌아가고, 가을에는 노란 닭이 기장을 쪼아 먹습니다. ——리바이의 "난링의 아이들 이별하고 베이징에 입성"
살인적인 도시에서 와인 한 잔을 마시며 웃다. ——이백의 "청년 방문"
그는 하늘을 우러러보며 웃으며 나갔다. 어떻게 우리가 펑하오에서 왔을 수 있겠는가? ——Li Bai의 "아이들이 난링에 작별 인사하고 베이징에 입국"
Tian 가족과 함께 아이들의 유치함이 드러납니다. ——리바이 "중남산에 내려가서 호사산을 지나면서 사람들이 머물면서 술을 사요"
하루종일 버틸 수 있는 청년들을 위해 송이와 자두를 일한다. ——이백의 "Long Song Xing"
꿈은 국경 도시의 달을 둘러싸고 내 마음은 고향의 탑으로 날아갑니다. ——리바이의 "태원의 초가을"
산은 가파르고 푸르고 일년은 평온합니다. ——Li Bai의 "Sun Yong Masters in 은둔"
저는 Tongguan 음악을 좋아하고 수천 년 동안 돌려 줄 계획이 없었습니다. ——이백의 "동관산 술취한 사행"
복숭아와 자두는 태양이 피기를 기다리고 있으며 영광은 예전처럼 빛날 것입니다. —— 이백의 "장송행"
생활 속의 행인들에 대한 시 1. 생활 속의 행인들에 대한 시는 무엇입니까
사계절의 목회잡화
시대: 송나라의 저자: 판성다
숲에는 검은 새 같은 행인이 거의 없고,
앞산에서 연기가 닿는다 차이 페이.
어린 소년은 나뭇잎처럼 배를 만들고,
오리 편대를 타고 혼자 돌아왔다.
고대의 아홉
시대:당나라 저자:이백
산 사람은 행인이고 죽은 사람은 귀환자이다.
하늘과 땅은 영원히 같은 슬픔을 공유하며 역행 중입니다.
달토끼는 약을 만들어 헛되이 키우지만 무궁화는 월급이 되어버렸다.
흰 뼈는 말이 없고, 푸른 소나무는 봄을 모른다.
전후에 점점 더 한숨을 쉬며 영광은 여전히 보물입니다.
백학사
시대 : 원나라 저자 : Yu Ji
백하산 사람들은 학처럼 하얗고, 자신의 병을 들고 지나가는 사람들을 환영합니다- 에 의해.
아름다운 대나무와 아름다운 봄꽃을 보세요.
산병은 원래 산에서 나와 샘물에서 나왔는데 행인들이 술에 취해 산에서 자러 갔다.
손님은 또한 모소공님이 다시 오실 때까지 3천년을 기다리게 될 것입니다.
인간과 원숭이가 작별 인사를 한다.
어린 시절에는 돌 몇 개만 연마했을 뿐입니다.
구리와 철의 용광로에 불길이 타올랐는데,
언제 짐작하셨나요?
추위와 더위만 몇천.
이 세상에 웃는 일은 드물다.
전장에서는 서로에게 고개를 숙인다.
여기저기 흘렀다,
조원의 피.
이 글을 읽고 머리가 어지러운 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그 흔적 몇 개,
몇 줄이 기억납니다.
오제삼황의 성물,
수많은 행인들을 속여왔습니다.
로맨틱 인물은 몇 명이나 있나요?
지장을 훔쳐 유명해진 진왕은 자리에서 일어나 노란 도끼를 흔들었다.
아직 노래가 끝나지 않았어요
바이동팡님.
이공루를 지키기 위해 올라가세요
시대: 송나라 저자: Bao Cui
이공루는 바오공루인데 왜 아직까지 일본 이름.
2년 동안 공직생활을 하는 것은 지나가는 사람과 같고, 영원토록 낭만적이라는 것은 가명이다.
구불구불한 언덕에서 새로운 길을 찾다가 물 건너편 옛 도시를 알아본다.
링 계곡의 변화를 묻지 마세요. 날씨의 변화는 분명합니다.
최시우에게 보내기
시대: 당나라 저자: 이백
완시에서 서리가 내린 밤에 나는 원숭이의 슬픔을 듣고 배를 묶지 않고 나라의 지도자가 되려고 나라에 나갔다.
남중국해를 날아다니는 기러기 한 마리도 안타깝지만, 북쪽으로 흐르는 두 물줄기도 부럽다.
Exalts는 Chen Fan의 소파를 반복적으로 제거했지만 지나가는 사람들은 Xiezhen Tower에 거의 올라갈 수 없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떨어지는 낙엽으로 서로 헤어지고, 가을을 그리워하며 헤어진다.
한문 왕진의 감옥서를 선물로 드립니다
시대: 송나라 저자: 소철
비는 여름에 가을 같고, 아무도 방문하지 않습니다.
탄타이가 자신을 보살피려는 의지 덕분에 펑쩌는 쉴 수가 없었다.
피아노를 조심스럽게 치지 않으면 새로운 음악을 연주할 수 없습니다. 배우지 못하면 누가 수리를 지시하겠습니까?
도시 사람들이 병들고 게으른 사람들을 불쌍히 여기는 것이 부끄러워서 청징에게 늦게까지 머물도록 설득합니다.
춘신군사
시대: 당나라 저자: 장지
춘신사는 유공산에 있으며 고대 편백나무와 돌샘이 있습니다.
해질 무렵 장강 남쪽에는 스승이 없어 행인들이 젊은 스승을 그리워하게 만든다.
춥고 우울한 산촌에서 추샹준이 얼마나 외로운지 누가 알겠는가.
당시 손님이 3천 명 있었는데 조나라 사신은 너무 부끄러워 아무 말도 하지 못했다.
Yingzhou의 Lang Shiyuan 특사에게 보내십시오.
시대 : 당나라 저자 : Qian Qi
Longjie는 아무것도 모르고 Jiangcheng은 문을 가리지 않습니다.
시는 멀리 있는 여행자에게 전해지지만, 책은 오랜 친구에게 닿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앉아서 휘파람을 불며 밀물이 솟아오르는 것을 지켜보고 봄이 되면 거위를 집으로 돌려보내세요.
왕슈는 3~5박 동안 온갖 생각을 하며 쉬안휘에게 감사를 표했다.
2. 인생에서 그저 지나가는 사람을 묘사하는 시
1. 인생은 역경을 거스르는 여행과 같고, 나도 여행자이다.
송나라 소식의 『임강선생: 무복에게 돈 보내기』 중에서
수도와의 한 번의 이별과 불의 세 번의 변화, 세상은 끝났다. 여전히 봄의 따뜻함으로 웃고 있습니다. 고대 우물에는 파도가 없지만 그 안에 Qiu Yun이 있습니다.
우울한 외로운 돛은 밤새도록 항해하여 희미한 구름과 함께 창백한 달에게 작별 인사를 보냈습니다. 당신 앞에는 녹색 눈썹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인생은 역경을 이겨내는 여행과 같고, 나 또한 여행자이다. (준통: Zun)
정의:
베이징에서 만난 지 3년이 지났고, 당신은 항상 이 세계를 두루 돌아다녔습니다. 만나서 웃을 땐 아직 봄처럼 따뜻해요. 당신의 마음은 언제나 오래된 우물의 물처럼 고요하고, 가을의 대나무 장대처럼 의기양양하고 밝습니다. 당신이 하룻밤 사이에 출항을 앞두고 있다는 생각에 마음이 우울합니다. 당신이 나를 배웅할 때면 구름은 어둡고 달빛도 희미합니다. 와인 잔을 들고 얼굴을 찡그리지 마세요. 인생은 힘든 여정이고, 당신과 나는 그저 지나가는 사람일 뿐입니다.
2. 세상의 모든 일은 흐름에 따라 흘러가고, 꿈만이 끝나게 마련이다.
오대 리우의 '밤의 외침: 어젯밤의 바람과 비' 중에서
어젯밤의 바람과 비로 인해 커튼이 가을 소리로 바스락거렸습니다. 양초가 새고, 베개가 자주 부러지고, 앉았을 때 베개가 펴지지 않습니다.
세상의 모든 것은 흐름에 따라 흘러가지만 결국엔 꿈만이 끝난다. Zuixiang으로 가는 길은 안정적이어서 자주 방문해야 하지만 그렇지 않으면 여행할 수 없습니다. (하나의 꿈, 하나의 작품: 꿈 속에서)
해석:
어젯밤에는 바람이 불고 비가 내렸고, 창문을 덮고 있던 커튼이 가을바람에 바스락거렸다. 촛불이 얼마 남지 않았고, 냄비 속의 물도 새어 나갔고, 나는 계속해서 베개에 기대어 뒤척였습니다. 누울 때나 앉아 있을 때에도 차분하게 생각을 할 수가 없습니다. 이 세상의 일은 물이 지나가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과 같아서 내 인생을 생각하면 큰 꿈과도 같습니다. 술에 취하는 것만으로도 마음의 우울함이 해소될 수 있으며, 다른 방법은 효과가 없습니다.
3. 푸른 언덕은 아직 남아 있고, 일몰은 여러 번 붉게 변합니다.
명나라 양신의 『임강선생: 동쪽으로 흐르는 장강의 유수』 중에서
장강의 유류는 동쪽으로 흐르고 파도는 씻겨간다 영웅들을 멀리하세요. 옳고 그름, 성공과 실패는 헛되이 돌아간다. 푸른 언덕은 여전히 거기에 있고, 일몰은 여러 번 붉게 변합니다.
나기사 강의 백발 어부와 나무꾼은 가을 달과 봄바람을 관찰하는 데 익숙합니다. 탁한 와인 한 병을 마시며 행복한 재회를 하세요. 고대와 현대의 많은 것들이 모두 웃음으로 이야기됩니다.
정의:
양쯔강이 동쪽으로 흐르면서 많은 영웅들이 파도처럼 사라진다. 옳고 그름, 성공, 실패(고금의 영웅들의 업적)를 떠나 지금까지의 모든 것은 헛되고 시간이 흐르면서 사라져 버렸다. 그 당시의 푸른 산(장산)이 여전히 존재하며, 태양은 여전히 뜨고 집니다.
강변의 백발 은둔자는 오랫동안 시대의 변화에 익숙해져 왔습니다. 오랜 친구와의 흔치 않은 만남이었고, 와인 한 잔을 즐겼습니다. 시대를 통틀어 많은 것들이 (사람들의) 말과 웃음에 반영되었습니다.
4. 시간에 맞춰 용기를 얻으세요. 시간은 누구도 기다려주지 않습니다.
위진(魏晉) 시대 도연명의 <잡시> 중에서
인생에는 뿌리가 없고 길 위의 먼지처럼 떠다닌다. 바람에 흩어지고 뒤집히는 것은 더 이상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는 형제인데 왜 혈과 육으로 친해야 합니까! 이웃과 함께 신나게 놀고 싸우고 술도 마셔보세요.
전성기는 다시 오지 않고, 아침도 다시 오지 않는다. 시간이 지나면 격려를 받으십시오. 시간은 누구도 기다려주지 않습니다.
정의:
이 세상의 삶은 뿌리 없는 나무, 꽃자루 없는 꽃, 길 위 바람에 날리는 먼지와 같습니다. 삶은 바람과 함께 흘러가고, 삶은 많은 어려움을 겪었고, 사람은 더 이상 원래의 모습이 아닙니다. 이 세상에 오는 사람은 다 형제여야 하는데 왜 혈육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까?
즐거운 일을 만나면 즐겁게 지내야 하고, 와인이 있으면 이웃을 초대해 함께 마시자. 아름다운 청춘은 한번 지나가면 다시는 돌아오지 않으며, 하루에 두 번째 해가 지는 것도 볼 수 없습니다. 젊고 강할 때 스스로 열심히 일하도록 격려해야 합니다. 시간은 흐르고 남을 기다리지 않습니다.
5. 재능 있는 사람들은 대를 이어 나타나며, 각자 수백 년 동안 그 길을 이끌어 왔습니다.
청나라 조의가 지은 '시론 2부'에서
이두의 시는 수천 개의 입으로 전해졌지만 더 이상 새로운 것이 아니다.
재능 있는 사람들은 대를 이어 나타나며, 각자 수백 년 동안 그 길을 이끌어 왔습니다.
해석:
이백과 두보의 시는 수천 명의 사람들로부터 칭찬을 받았으며 오늘날에도 새로운 것이 없습니다. 역사상의 모든 왕조에는 재능 있는 사람들이 등장했고, 각자가 새로운 조류를 창조하며 수백 년 동안 시계를 이끌었습니다.
3. 지나가는 사람들의 삶에 대한 고전적인 문장
1. 지나가는 사람들은 모두 놀라서 해와 달처럼 영원한 순간을 남기고 은으로 이른 봄에 버드나무 가지와 호랑나비에 새겨 증거하게 하라.
2. 나는 단지 당신의 지나가는 사람일 뿐이며 당신의 삶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지나간 후에는 더 이상 당신을 기억하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도 나의 지나가는 사람입니다. 당신이 날아갈 때 우리는 당신을 그리워합니다. 3. 우리는 사랑을 이해하지 못하지만 사랑이 있습니다. 사랑이 무엇인지 이해하면 사랑은 이미 우리를 떠났습니다.
그는 우리 삶의 지나가는 사람일 뿐이다. 4. 오후에 내 생각에 떠오른 그 소녀는 나를 인생의 행인으로, 늦가을 바람처럼 흔적도 남기지 않는 행인으로 만들었다.
5. 10년의 삶과 죽음, 붉은 소매가 향기를 더한다. 나는 이생에서 내가 당신에게 준 세월을 확실히 살릴 것입니다.
10년의 이야기를 가슴속에 묻어두고 영원한 비문으로 남겼습니다. 10년 동안 나는 방문객이자 귀국자였습니다.
4. 인생에서 지나가는 사람들에 대한 고전 문장
1. 지나가는 사람들은 모두 놀라고 그들이 떠나는 순간은 해와 달처럼 영원합니다. 은처럼 이른 봄에 버드나무 가지와 호랑나비에 새겨져 증거하게 하라.
2. 나는 단지 당신의 지나가는 사람일 뿐이며 당신의 삶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지나간 후에는 더 이상 당신을 기억하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도 나의 지나가는 사람입니다. 당신이 날아갈 때 우리는 당신을 그리워합니다.
3. 우리는 사랑을 이해하지 못하지만 사랑이 있습니다. 사랑이 무엇인지 이해하면 사랑은 이미 우리를 떠났습니다. 그는 단지 우리 삶의 지나가는 사람일 뿐입니다.
4. 오후 내 생각에 떠오른 이 소녀는 나를 인생의 행인으로, 늦가을 바람처럼 흔적도 남기지 않는 행인으로 만들었다.
5. 10년의 삶과 죽음, 붉은 소매가 향기를 더한다. 나는 이생에서 내가 당신에게 준 세월을 확실히 살릴 것입니다. 나는 10년의 이야기를 가슴속에 묻어두고 영원한 비문으로 남겼습니다. 10년 동안 나는 방문객이자 귀국자였습니다.
5. '살면서 지나가는 사람'에 대한 아름다운 문장은 무엇입니까
원래는 그냥 지나가는 사람이었지만 나중에는 자주 방문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메모리.
만남은 꿈일 뿐, 너와 나는 모두 지나가는 사람이다. 그는 행인으로 10년을 보냈고, 그녀는 여생을 그리워하며 보냈다.
풍경은 지나가는 사람을 기다리고, 고향은 돌아오는 손님을 기다린다. 우리가 그냥 지나가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면 애초에 왜 그 사람을 건드리겠습니까?
연인은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고, 지나가는 사람도 지나가는 사람과 동행하는 것을 잊지 않을 것이다. 나는 그냥 지나가는 사람인데, 어찌 감히 따뜻함을 너무 기대하는가.
우리는 늘 이 세상을 지나가는 행인들이었고, 이 세상을 오가고, 너는 가고 나는 머무는 것 그 이상은 아니다.
방향이 같다면 함께 여행할 운명의 두 행인이 서로 지나갈 수는 없을 것이다. 이 세상에는 지나가는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누가 누구와 사랑에 빠졌고 누가 누구를 위해 사진을 찍습니까? 어쩌면 당신은 내 인생의 지나가는 사람일지도 모르지만 나는 단지 당신의 발자취를 따라가며 함께 인생을 보내고 싶습니다.
나는 당신의 인생에서 그저 지나가는 사람일지 모르지만 당신은 두 번째 나를 만날 수 없을 것입니다. 모든 이야기는 의미가 있습니다.
주인공은 완전한 이야기를 펼치고, 조연들은 단편 속에서 행인 역할을 한다.
모두가 지나가는 사람이고 평생 누구와도 나란히 걷는 것은 불가능하니 그냥 작별 인사를 하세요.
인생의 어떤 사람들은 평생 동안 당신과 함께할 운명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사람들은 지나가는 사람이 될 운명이고 기억의 긴 강물 속에서만 사라질 수 있습니다.
6. '인생에서 지나가는 사람'에 대한 아름다운 문장은 무엇입니까
1. 원래는 인생에서 그냥 지나가는 사람이었지만 나중에는 자주 지나가는 사람들이 항상 있습니다. 추억을 찾아온 방문객들.
2. 만남은 꿈일 뿐, 너와 나는 둘 다 지나가는 사람이다.
3. 그는 10년 동안 행인 역할을 했고, 그녀는 평생을 그리움을 떠올리며 보냈다.
4. 풍경은 지나가는 사람을 기다리고, 고향은 돌아오는 손님을 기다린다.
5. 우리가 그냥 지나가고 있는 줄 알았더라면 애초에 굳이 그를 자극할 이유가 무엇이겠는가?
6. 연인은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고, 지나가는 사람도 지나가는 사람과 동행하는 것을 잊지 않을 것이다.
7. 나는 그냥 지나가는 사람인데, 어찌 감히 과한 따뜻함을 기대하는가.
8. 우리는 늘 이 세상을 지나가는 행인들이었고, 이 세상에 오고 가고, 당신은 가고 나는 머무는 것뿐이다.
9. 방향이 같으면 함께 갈 운명의 두 행인은 서로 지나갈 수 없습니다.
10. 살아가면서 지나가는 사람이 이렇게 많은데, 누가 누구를 사랑하고, 누가 누구를 위해 사진을 찍어주나요?
11. 당신은 내 인생의 지나가는 행인일지도 모르지만, 나는 단지 당신의 발자취를 따라가며 함께 인생을 보내고 싶습니다.
12. 나는 당신의 인생에서 단지 지나가는 사람일지도 모르지만 당신은 두 번째 나를 만날 수 없습니다.
13. 모든 이야기는 의미가 있습니다. 주인공은 전체 이야기를 연기하고, 조연들은 단편 속에서 행인 역할을 한다.
14. 모두는 모두의 지나가는 사람이다. 평생 누구와도 나란히 걷는 것은 불가능하다.
15. 인생의 어떤 사람들은 평생 동안 당신과 함께 할 운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사람들은 지나가는 사람이 될 운명이고 기억의 긴 강물 속에서만 사라질 수 있습니다.
7. 지나가는 사람에 대한 문장
1. 말발굽 소리는 단지 아름다운 오해 일뿐입니다. 나는 귀국자가 아니라 지나가는 사람입니다.
2. 나중에 보니 우리는 서로의 마음 속에 그저 지나가는 사람일 뿐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3. 어쩌면 지나가는 것도 또 다른 아름다움일지도 모릅니다.
4. 다시 볼 수 없다면 나를 잊어주세요.
5. 시간은 서서히 안정되고, 어떤 사람들은 마음 속에서 서서히 사라지게 됩니다. 놓아주는 법을 배우십시오. 행복은 스스로 달성해야합니다.
6. 나무의 삶에서 나뭇잎은 그저 지나가는 존재일 뿐입니다. 겨울이 오면 더 이상 필요하지 않습니다.
7. 내 것은 결국 내 것이고, 나는 항상 당신의 통행인이 될 것입니다.
8. 서두르는 시간은 행인처럼 우리 기억 속에 화려하면서도 다채롭고, 밝고 슬프게 완벽한 호를 그린다.
9. 우리는 멍청하고 멍청하며 우리 삶에서 가장 중요한 사람들을 지나가는 사람으로 대합니다.
10. 눈 깜짝할 사이 지나가는 행인처럼, 애틋한 마음을 안고 서둘러 내 마음 속을 스쳐지나간다.
8. "행인"에 관한 고대 시가 있습니까
1. "사계절 목가 잡화"
시대 : 송나라 저자 : Fan 청다
숲에는 검은 새가 거의 없고,
앞산에서 나오는 연기가 차이페이까지 닿는다.
어린 소년은 나뭇잎처럼 배를 만들고,
오리 편대를 타고 혼자 돌아왔다.
2. "신랑 축하해·역사읽기"
시대:현대 작가:마오쩌둥
남자와 원숭이가 작별 인사를 한다.
어린 시절에는 돌 몇 개만 연마했을 뿐입니다.
구리와 철의 용광로에 불길이 타올랐는데,
언제 짐작하셨나요?
추위와 더위만 몇천.
이 세상에 웃는 일은 드물다.
전장에서는 서로에게 고개를 숙인다.
여기저기 흘렀다,
조원의 피.
이 글을 읽고 머리가 어지러운 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그 흔적 몇 개,
몇 줄이 기억납니다.
오제삼황의 성물,
수많은 행인들을 속여왔습니다.
로맨틱 인물은 몇 명이나 있나요?
지장을 훔쳐 유명해진 진왕은 자리에서 일어나 노란 도끼를 흔들었다.
아직 노래가 끝나지 않았어요
바이동팡님.
3. "웨이상(Weishang) 옛 거주지 재방문"
시대: 당나라 저자: 백거이(Bai Juyi)
그의 옛 거주지는 청웨이취(Qing Weiqu)에 있었고, 그는 개업했습니다. 카이 페리(Cai Ferry)로 가는 문.
돌아오려면 10년이 걸리겠지만 돌아갈 길을 잃을 뻔했다.
지난 여행을 추억하고, 옛 여행지에 대한 감상을 느껴보세요.
버드나무를 심어 키 큰 숲을 만들고, 복숭아를 심어 오래된 나무를 만들어보세요.
성인이 되어 충격을 받은 사람들은 모두 늙은 아이들이다.
노인에게 물어보면 절반은 마을 무덤 주변에 있다고 합니다.
떠다니는 삶은 마치 지나가는 사람처럼 왔다 갔다 했다.
낮이 구슬 같아서 빛은 왔다 갔다 할 때 머무를 수 없다.
캐릭터는 하루가 다르게 바뀌는데, 마주한 것은 슬프다.
내 몸을 생각하면 마음이 편해지고 사라지지 않을 것 같아요.
아름다움은 끊임없이 팔리고, 셀 수 없이 많은 일들이 헛된 일이 일어난다.
산문 밖에만 세 봉우리가 그대로 남아 있다.
4. "고대 의미의 세 시"
시대: 당 저자: 장 지안
(1)
방문 두 번째 첩인 Fang Shun은 남쪽으로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매달려 있었습니다.
장강과 한나라를 건너는 먼 길, 나이가 없는 외로운 배.
푸른 하늘이 어디인지 모르고 숨이 막혀 하늘을 부른다.
슬픔의 눈물은 아름다운 대나무로 변하고, 눈썹은 향천을 애도한다.
후대가 절로 짓고 후대에 덕이 있다고 칭송받았다.
지나가는 사람들이 제사를 드리기 위해 절을 짓고, 그 옆에 외로운 너구리가 찾아왔다.
지나간 일을 차마 잊을 수 없고, 유인원의 구호가 텅 빈 산을 가득 채운다.
(2)
높은 누각에 밝은 달이 빛나고 여인의 옷을 집어 든다.
푸른 구름 위로 노래와 춤이 다가오고, 피리소리가 끓어오르고 있다.
Qingluan은 남중국해에 가깝고 하늘에는 두 마리의 백학이 있습니다.
수천 마일을 함께 날아가는 당신의 행복을 기원합니다.
옥하늘은 9겹으로 닫혀 있고 금빛 자물쇠는 밤에는 열 수 없습니다.
날개에는 힘이 없고, 슬픔은 밖에서 들려온다.
(사람이) 공허하고 가치 있고, 세상에 좋은 중매자가 없다는 태도는 뿌리 깊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백옥 플랫폼을 향해 동쪽으로 날아가는 고중진을 내려다본다.
(3)
초왕은 어디로 갔는가? 그는 오산에 혼자 머물렀다.
장쩌민과 한강과는 거리가 먼 세상 사람들만이 볼 수 있다.
주저우의 샘물에 서서 모두가 영옌을 숭배하고 싶어합니다.
잠결에 여신이 보이고 황금빛 모래가 고리로 울려 퍼집니다.
느긋하고 화려한 자태가 보는 이들을 약하게 만든다.
말없이 웃으며 구름을 향해 날아가는 모습을 보였다.
5. "청나라 장주에서 명나라 조카 우에게 선물"
시대 : 당 저자 : 이백
I, Li Wanwanye, 저는 Ke Tiaobu Zhongzhou 출신입니다. 하늘은 푸른 구름으로 열리고, 날마다 서민들이 걱정됩니다.
샤오이에서는 큰 칼을 이용해 닭을 자르고, 소를 요리하고 있다. 천둥소리가 주변 지역을 움직여 장저우의 청류에 이익을 가져다줍니다.
현악기는 탕야오를 찬양하며 머리핀군은 탈락해 숨는다. 마음은 조화롭고 순수하며 관습은 고대 유대교의 것입니다.
길 건너편에 소와 양들이 흩어져 있고, 밤에는 문도 열지 않고 잠을 잔다. 왜 그러냐고 묻는다면 현자들이 내 땅을 학살한다.
도심 속 나무들의 복숭아와 자두도 꽃으로 뒤덮여 있다. 강둑은 푸른 물을 둘러싸고, 뽕나무는 푸른 구름과 연결됩니다.
조누는 아름답지 않고 낮에는 무리를 지어 새장을 들고 다닌다. 누에가 지저귀는 소리는 수백 마일 떨어진 곳에서도 들립니다.
소송새는 아래층으로 내려가 길가에 누웠다. 부끄러움을 나타내기 위해 처마 가지에 푸 채찍을 걸어
진청월이 집에 있고 바람이 조용히 집에 들어옵니다. 긴 포효에는 할 말이 없었고 타오란은 황이에게 갔다.
백옥항아리에는 얼음물이 담겨 있고, 항아리 바닥이 맑아요. 동굴 안에는 맑은 빛의 머리카락이 밝게 빛난다.
Zhao North는 좋은 거버넌스를 갖고 있으며 Yan South는 높은 평판을 얻고 있습니다. 지나가는 사람들은 발라드를 읽고 미덕을 낭송했습니다.
시란 고대시, 현대시, 운율시로 대표되는 고대 중국의 전통시를 말한다. 이는 한자문화계의 특징이기도 하다. 일반적으로 시는 "포부 표현"에 더 적합하고, 단어는 "서정적 표현"에 더 적합하다고 믿어집니다.
시[1]는 영혼을 표현하는 문학 예술로, 시인과 작사가는 성숙한 예술적 기량을 익히고 엄격한 리듬 요구 사항을 준수하여 간결한 언어, 밀도 높은 구성, 풍부한 감정과 풍부한 이미지를 사용하여 사회적 표현을 표현해야 합니다. 삶과 인간의 정신 세계를 고도로 집중된 방식으로 탐구합니다.
중국시는 진나라 이전에 시작되어 당나라에서 번성했습니다. 한자는 수나라와 당나라에서 유래하여 송나라에서 유행하게 되었다. 한시는 민간에서 유래되었으며 사실상 일종의 풀뿌리 문학이다. 21세기 중국에서도 시는 여전히 일반 대중의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