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각종 법은 마음속에 태어나고, 각종 법은 마음속에 소멸된다.
둘째, 나는 아무것도 관심이 없는데, 왜 항상 모든 것을 둘러싸고 있지 않은가.
셋째, 전생에 대해 알고 싶다면, 이생에 받는 사람은; 내세를 알고 싶다면, 이생의 작가는.
넷째, 10 만 번 연습했는데 순식간에 연습하지 않았다. 네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할 수 있다면, 너는 깨달을 것이다.
다섯째, 화복은 문이 없지만, 사람이 선악을 부르면 그림자처럼 좋은 가정이 있으면 여경이 있고, 나쁜 가정이 있으면 더 많은 재난이 있을 수 있다.
여섯째, 매직 즉시 떠나, 불편, 매직 감각, 그래디언트가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일곱째, 법신의 인연, 제법은 모두 인연으로 태어났고, 나는 인연이라고 말했다. 인과사, 나는 이렇게 말한다.
여덟째, 세상의 만물은 모두 텅 비어 있다. 그것의 공성만이 모든 것을 포용할 수 있다.
9. 유심주의는 현재이지만 지식은 변화한다.
10, 이 생활 이 있기 때문에, 뭔가; 이것은 이유도 없고 이유도 없다.
열한, 마음은 살아야 하는데, 살지 마라. 너는 너의 마음을 제외하고는 살 것이 없어야 한다.
12. 사랑은 무겁지 않아, 너도 시어머니가 없어. 놓치면 정토가 없다.
13. 마음을 정화할 필요가 전혀 염불 같지 않다. 상응하는 부처를 읽으면 상응하는 부처를 읽게 되고, 부처의 이름은 혼돈에 던져지고, 혼돈은 부처가 되어야 한다.
열네, 사람은 내가 원하는 만큼 좋지 않지만, 나는 끝이 없다. 나는 만족스럽지 않지만, 나는 덕이 없다.
15. 사람이 묽고 불법냄새가 난다. 지금은 모처럼 혼자 있는데 불교는 오늘 악취가 난다. 이 몸은 이 1 세에 살지 않고, 또 어떤 1 세에 살고 있는가.
16. 천하의 사상이 천하에 널리 퍼져 있는데, 누가 토미를 읽지 않는가?
열일곱, 염불 때, 즉 부처를 볼 때, 즉 성불할 때. 살아있을 때, 죽을 때, 살아있을 때입니다.
18. 호모 사피엔스는 마음을 떼지 않고, 어리석은 사람은 마음을 떼지 않는다. 마음이 제거된 이상 환경은 정말 있다.
19, 몸 보기 불순, 쓴 보기 쓴, 마음 보기 무상, 법관 없음.
이십, 천우는 깨달을 수 없고, 본명은 불상이다.
스물 한, 마음은 부처이고, 마음은 부처이다.
스물 두, 외부에서 들어오는 사람, 비보, 안으로 들어가는 사람, 진정한 지혜라고 합니다.
스물셋, 선악에는 보답이 있고, 화복은 같고, 대배는 없다.
스물 네, 모든 것이 허황된 것이다.
25, 색상은 비어 있고, 공백은 색상입니다.
스물 여섯, 눈물도, 말도, 웃음도 없다.
스물 일곱, 쓴 바다는 끝이 없고, 뒤돌아보면 해안이다. 도살용 칼을 내려놓고 부처가 되다.
28, 나는 지옥에 가지 않는다, 누가 지옥에 간다.
스물 아홉, 쓴 바다는 끝이 없고, 뒤돌아보면 해안이다.
서른, 모든 것이 허황된 것이다.
서른한, 말하지 마라, 말하지 마라.
서른두, 도살용 칼을 내려놓고 부처가 되다.
서른셋, 생명을 구하는 것이 7 급 부화를 만드는 것보다 낫다.
서른네,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대만이 아니다. 원래 아무것도 없었는데 어디서 온 먼지야?
서른다섯, 한 꽃과 한 세계, 한 잎 한 잎 한 보리.
서른여섯, 자신의 삶 에서, xiangyinsheng 에서 생활. 세상 만물은 모두 변하고, 마음은 움직이지 않고, 만물은 움직이지 않고, 마음은 변하지 않고, 만물은 변하지 않는다.
37. 우념은 반야이고, 지념은 반야다.
서른여덟, 이 청정한 마음은 다른 곳에 있지 않고 중생의 마음속에 있다.
서른아홉, 꿈에 분명히 여섯 가지 이자가 있는데, 자고 나면 텅 비어 아무것도 없다.
마흔, 만사에 길이 있고, 꿈처럼 거품이 나고, 이슬처럼 전기처럼 보이고, 이렇게 보아야 한다.
41. 모든 사랑은 오래갈 것이고, 무상은 오래갈 것이고, 생명은 더욱 두려워질 것이다. 생명은 이슬의 위험이 있을 것이다. 사랑은 근심으로 이어질 수 있고, 사랑은 두려움으로 이어질 수 있다. 애인을 떠나면 걱정과 두려움이 없다.
마흔 두, 인연이 가고, 인연이 흩어져, 인연이 꺼지고, 인연이 생기다가 꺼지다.
마흔셋, 성인은 마음을 구하고 부처님을 구하지 않고, 어리석은 사람은 부처를 구하고 마음을 구하지 않는다.
마흔 네, 인연은 하늘이 정해져 있고, 인연은 사람에게서 따온 것이고, 다음과 같이 심으면 수확이 있다면, 모든 것이 이상주의에 의해 창조된다.
45, 선 (禅) 도 선 () 하고, 꽃 () 과 세계 (), 한 잎 () 이 부처님 () 으로 오고, 봄이 오면 꽃이 피고, 가을이 오면 잎이 떨어지고,
마흔여섯, 나 없이는 사람도, 중생도, 장생도 없다.
마흔 일곱, 모든 것이 허황된 것이다. 다른 것을 보면 여래를 만나다.
마흔여덟, 모든 법이 이유 때문에 태어났고, 모든 법은 이유 때문에 소멸되었다. 업장벽생멸법, 불설은 비어 있다.
사십구, 만물의 흐름, 영원히 변하지 않는 것은 없다.
오십, 사리자, 색이 다르지도 않고, 텅 비지도 않다. 색깔은 비어 있고, 공은 색이며, 생각만 해도 똑같다. 사리자는 제법공상이며, 태어나지 않고 꺼지지 않고, 더럽지도 않고 깨끗하지도 않고, 증가하지도 않고 줄어들지도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