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 영업 제 26 조 중' 기만' 과' 무시' 의 차이

첫째, 원문: "살육자가 나에게 물었다." "어진 사람이 나를 고소했지만, 우물에 인심이 있는데, 그도 따라 왔느냐?" " 공자가 말했다. "무슨 일이야? 군자는 죽을 수 있지만 졸릴 수는 없다. (참고: 공자는 말했다: 죽으면 가라. 군자의 말은 귀를 들여다보게 할 수 있지만, 그로부터 따르려 하지 않는다. ) 왕따를 할 수는 있지만 무시할 수는 없다. (참고: 말 점프: 속일 수 있는 사람은 그들을 가게 할 수 있다. 놓지 마라, 놓지 마라. ) "-논어 정의 청. 유보남 (중국 서국)

둘째, 양수다' 논어' 상하이 고서출판사:' 맹자만' 제 1 장은' 과거 물고기가 정자산' 을 먹이고, 자산은 학교 교직원들을 저장한다' 고 말했다. 학교 사람들이 요리하자 반란을 일으켰다. 처음엔 포기하고 어색했다. 적으면 파란만장하다. 유유히 지나가다. 부산은 말했다: 이것은 옳다! 당신이 원하는 것을 얻으십시오! 학교는 말했다: 당신이 말하는 지식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네가 삶아서 먹으면, 너는 소원을 이룰 수 있다! 당신이 원하는 것을 얻으십시오! 그러므로 군자는 한쪽을 업신여길 수는 있지만, 그 도를 무시하기는 어렵다.

셋째, 요약하자면, 패링: 그것은 괄목상대하고, 자세히 살펴보고, 사람의 생명을 소중히 여길 수 있다. 왕: 자신을 얕보지 말고, 자신을 얕잡아 보지 마라, 목숨을 잃기 쉽다. 논어 정의' 에서, 이에 대한 논점은 우물이 인자하다는 것이다. 그로부터 인도도 있다. 아니면 우물에 인자가 있다면, 우물에 사람이 있고, 인은 다른 사람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