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왕모는 불로장생한다. 서왕모는 선천적인 은기가 응집하여 이루어진 서화의 기묘한 정신이다. 그녀는 모든 요정들의 우두머리로 쿤룬 선도를 관장한다. 남선 () 의 첫 번째는 동 () 으로, 선천적인 양 () 이 응집하여 이루어진 것이다. 상청도학의 흥기는 왕태후를 신으로 추앙하여 칠성 중의 하나로 꼽았다. 삼계와 외부의 열 명의 여자들은 모두 서왕모의 부하이다. 우주를 통제하는 지극히 높은 권력을 가지고 있다. 서왕모는 천산 요치성지에 살고 있으며, 삼천 년 동안 꽃을 피운 삼천 년 결과의' 태후 복숭아' 는 영원히 살지 않는다.
서왕모, 푸의 후예는 푸의 머리뱀 특징을 이어갔다. 하지만 최근 천년의 여정에서 서왕모는' 장생' 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이것이 서왕모가 나중에 쿤룬 산으로 이주한 이유이기도 하다. 쿤룬 산맥의 복부에는 운석에 맞은 깊은 구덩이가 있다. 서왕모의 사람들은 이곳의 생물이 돌연변이를 일으킨 것을 발견하고 나중에 운석을 찾아 쿤룬 산으로 운반했다. 그 이후로 서왕모는 전쟁 포로로' 장수' 약을 개발하고 실험해 왔다. 마지막으로, 서왕모는' 장수' 에 대한 완벽한 방법을 가지고 있다.
주무왕이' 장생불로로' 의 술을 구하러 올 때까지 서왕모는 그녀가 성공한' 장생불로로' 의 술을 주무왕과 공유했다. 주무왕은 처음에는 이것에 대해 매우 흥미를 느꼈고, 곤륜산에서 3 년을 살았고, 서왕모와 함께 국가를 가리지 않았다. 하지만 주무왕은 이런' 불로장생' 방법이 완벽하지 않고 부작용이 너무 크다는 것을 깨닫고 핑계를 대고 서왕모를 떠났다. 떠날 때, 나는 서왕모와 약속을 하고 국난을 핑계로 처리하고, 나는 쿤룬산으로 돌아가 그녀와 동행했다. 주무왕은 떠난 후 돌아오지 않았고, 심지어 편지도 없었다.
해남의 서경에 따르면 쿤룬산은 서왕모의 거처이다. 쿤룬산은 신장 티베트 청해에 위치해 있다. 그러나 중원 인민은 천하를 알고 있고, 쿤룬이 있는데, 사실은 전국 이후 서구 지리학의 개념이다. 서왕모가 쿤룬 (Kunlun) 에 산다는 말보다 후세 사람들이 가리키는 곳이라고 분명히 이해할 수 있다. 서왕모는 한족에 대한 광범위한 숭앙의 조상이고, 지금의 쿤륜산은 소수민족 지역이기 때문에 소수민족 중에는 서왕모에 대한 특별한 숭배가 없다. 이는 서왕모가 현지 소수민족의 조상이 아니며, 고왕모 부족이 중원민족에 녹아든 지 오래되어 지금은 혼자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렇지 않으면 서왕모의 전설은 한족 문화에는 존재하지 않고, 오늘날의 쿤룬 산 아래 민족 문화에는 존재해야 한다.
중국 서역이 확대된 후 쿤룬 왕태후는 중국 서부의 신령으로서 쿤룬 산에 그녀의 절이 있어야 하는데, 쿤룬 산은 중국 서부에서 가장 많은 수의 산이다. 예를 들어, 서왕모가 중국 동부의 태산에 사당이 있는 것은 태후 문화 전파의 결과이다. 위에서 정의한 중국 서부 국경과 서왕모고부족이 족조상의 귀속으로 서왕모고부족은 징 (), 위 (), 뤄하 () 중 상류 () 지역에만 살 수 있으며, 그 사당도 이 일대에 있어야 한다.
경천 혜산 왕목궁이 남긴 건축 내용으로 볼 때, 그것은 다른 곳의 절, 연못만큼 간단하지 않고 서왕모에 대한 특별하고 완전한 신전이다. 왕목궁, 경천 등산에서는 고대 서구의 지리적 위치, 유적, 각종 고서 기록, 현지 민간 신앙에 있어서 서왕모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서왕모가 살던 사당임을 확인하다. 전국 시대 이후 혜산과 경천 일대의 광대한 지역은 모두 중국 대륙이 되었는데, 당시 역사와 맞지 않는 서방 외역은 말할 것도 없고 신령의 무한한 신비를 잃었다. 게다가 서왕모라는 오래된 부족은 이미 더 이상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전국 이후 문인들이 서왕모에 대한 신화 전설을 정리할 때 모두 곤륜산에 기록되어 있는데, 이는 사실 서왕모 문화 서진의 결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