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인 죄수로 알려진 시인

시인 죄수로 알려진 시인은 맹자오이다.

멍자오(751-815), 예명 한족, 후저우 오강(현재 절강성 더칭현)에서 태어났다. 그의 조상의 집은 핑창(현재 산둥성 더저우시 린이현)이다. 그의 조상은 여주(현재의 여주)에 살았으며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은 어렸을 때 송산에서 은둔 생활을 했다.

멍자오는 두 번의 시험에서 불합격해 46세에 과거에 합격해 리양현 중위로 복무했다. 그는 야망을 펼칠 수 없었기 때문에 숲과 샘 사이를 돌아다니며 시를 지었습니다. 그 결과 많은 공무가 포기되었고, 현 치안판사는 그 자리를 가짜 대장으로 대체했습니다. 그 후 허난인정우칭(河南寧淸淸)의 권유로 허난(하난현은 현재의 낙양)에서 일했으며 말년의 대부분을 낙양에서 보냈다. Xianzong 황제 Yuanhe 9 년에 Zheng Yuqing은 다시 그를 Xingyuan 현으로 모집하여 아내와 함께 Nexiang County (현재 Henan Province Lingbao )로 갔다가 급병으로 사망했습니다. 낙양(洛陽) 동쪽에 묻혔다. Zhang Ji의 개인 사후 칭호는 "Mr. Zhen Yao"입니다. Meng Jiao는 단순한 관직을 가졌고 평생 가난하게 살았으며 정직하고 완고했습니다. 죽은 후 Zheng Yuqing은 그의 장례식을 위해 관을 샀습니다. 그러므로 시는 종종 세상의 가혹한 상황과 사람들의 고통을 묘사합니다. 맹교의 현존 시는 574편이 넘는데, 그 중 5자짜리 짧은 고시가 가장 많다. 현재 『몽동예 시집』은 10권으로 되어 있다. "시 죄수"로 알려져 있으며 Jia Dao만큼 유명하며 "추운 교외의 얇은 섬"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주요 성과

시 콘텐츠 축소

멍자오

멍자오

내용 면에서 멍자오 Jiao 그의 시는 달리(Dali)와 진위안(Zhenyuan) 시대의 좁은 주제 범위를 뛰어넘습니다. 물론 그의 시의 주된 주제는 가난과 고난에 대한 중하급 서기관들의 원한인데, 이는 거듭되는 실패와 관직에서의 고난, 중년의 아들을 잃는 등의 인생 경험에 의해 결정되었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자신의 개인적인 운명을 통해 그것을 볼 수 있고 이러한 삶을 시에 반영할 수 있습니다. 사회 속 인간관계의 추악한 현상을 폭로하고 비판하는 이들도 있고, 빈부격차를 날카롭게 드러내는 이들도 있다. 예를 들어 『냉지 서민의 노래』에서는 “높은 홀에서 종을 치고 술을 마시며 새벽에 대포 요리하는 소리를 듣는다”와 “서리가 벽에 날리니 고통이 피할 수 없다”를 대조한다. 『직공 여인의 씨』는 『직공이 누에를 짜는 과정』, 『파란색 옷을 입는다』는 기이한 현상을 묘사하고 있다. 그는 『냉지민의 노래』의 “추운 자는 나방이 되어 꽃을 태워 죽기를 원한다”라는 시를 지을 때 깊은 심리적 경험을 자주 경험했는데, 이는 참으로 그렇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의 고통을 기록하는 사람들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두보 이후 맹자오는 다시 한 번 시를 사용하여 사회의 빈부 모순, 기쁨과 슬픔의 큰 격차를 깊이 폭로했다고 해야 할까요. Meng Jiao에는 남편과 아내의 사랑을 표현한 "Love Knot", 아버지와 아들의 사랑을 표현한 "Xingshang", 어머니와 아들의 사랑을 표현한 "Wandering Son's Song" 등 평범한 인간의 사랑을 묘사한 시가 있습니다. . 이러한 주제는 오랫동안 시인들에 의해 무시되어 왔습니다.

접는 시적 생각

멍자오

멍자오

멍자오는 원걸 일행의 손에서 복고풍 깃발을 물려받았고, 사회 사상에서 새로운 위치를 확립하고 정치적, 이념적 측면에서 복고풍 아이디어를 계속 홍보합니다. 그는 인(仁)과 도덕(仁德)을 제창하고 요(堯)와 순(舜)의 옛 풍속을 칭송하고 현세와 패역을 비판하며 늘 강인한 군자의 자세를 보이며 현 풍속에 대하여 비협조적인 태도를 취하였다. 나는 고대 농민들을 한자리에 모을 의향이 있다." "정우칭 등 그가 만든 관료와 친구들은 대부분 도덕을 중시하고 고대를 고수하는 사람들이었다. 그의 슬로건인 '군자는 재주가 있고, 그는 지식이 있는 신사'가 내포하는 주요 의미는 현재의 관습을 따르지 않고 오로지 옛 방식을 회복하고 진리를 따르려는 그의 의지에 있습니다. 도를 수호하고 실천하는 그의 사상과 행동은 한유가 주창한 '도'와 유사하며, 그의 생활수준은 사회생활에서 한유의 '도' 실천과 정확히 일치한다. Meng Jiao는 자신의 삶에서 고대 도를 소중히 여겼을 뿐만 아니라 그의 창작물에서 이 "도"를 홍보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풍교 건설"과 "흥망 증명"이라는 그의 창작 목적은 "황제의 혼란을 조절하는 방법은 고대인의 풍자 경향에 기초한다"는 Yuan Jie의 원칙을 직접적으로 표현하며 이는 Bai Juyi의 "Peng"과 일치합니다. 편오공'은 원나라 때의 글과 문장은 반드시 규례에 따라야 한다. ...그러나 백성이 아프면 황제에게 알리고자 하는 '글은 의에 따라 쓴다'는 창의이론이다. 때와 사건에 따라 노래와 시를 짓는다”는 내용이 일관된다. 그러므로 맹교는 비록 한우의 고대산문운동에 직접 참여하지도 않았고, 백거이처럼 명쾌하고 풍자적인 시로 정치에 개입하지도 않았으나, 여전히 고대를 바로잡고 조정을 바로잡는 고대복원의 길을 걸었다. , 그리고 Chunhua는 처음부터 끝까지 민속 관습과시 세계의 활성화가 진행되고 있으며 복고풍은 그의 투쟁 종교이자 영적 무기입니다. 그는 복고풍 사상의 뛰어난 대표자이다. 그러므로 복고풍이 강한 당나라 중기에는 훗날 이루기 힘든 칭찬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