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 10 중국시학회에서' 중국 신운' 을 출판하다. 중국 신운' 은' 중국시' 편집부에서 조직해 시단에 떠도는 몇 가지 약칭을 분석, 연구, 비교, 총결산해 일부 시 작가의 의견을 구하고 집단토론을 통해' 중국 신운' 약칭 (14 운) 을 정리했다.
\ "중국어 새로운 운 \" 총 14 운, 운율 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I. 마리화나 a, ia, ua
두 번째 파도 o, e, uo
셋째, 모든 ie, üe
넷째, 오픈 ai, uai
동사 (verb 의 약어) 마이크로 ei, ui
여섯째, 하오, 아오
일곱째, 우우, 우우
여덟, 한암, 이안, 안, üan
9 번, 웬, 유엔, ün
X. 던앙, 리앙, 노랑
Xi. Geng, 영국, 왕, ONG
열두, 나와 함께, 어, ü
13, 가지 (-i) (제로 모음)
열네. 구유
원칙:
1, 운율 분할의 기초
-표준어
운발의 구분은 표준어의 발음과 신화사전의 발음에 근거한다. 한어병음 35 개의 모음은 65,438+04 운으로 나뉜다. 마브는 모두 사치, 당경, 구한어로 나뉜다. 기억을 편리하게 하기 위해 두 개의 칠언율시로 14 운을 대표할 수 있다. 한시국은 새해를 열고, 강도는 옥을 쓴다.
2, 운율 구분 기준
-같은 몸과 리듬
운은 한어병음에서 주음으로 구분되며 모음은 운모 (), 운복 (), 운미 (), 운미 ()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모음 시작 부분의 I, u, u 부분을 운두라고 합니다. 운두 뒤의 모음 부분은 모음 발음의 주요 부분이며, 예를 들면 ua 의 A, ei 의 E, iou 의 O 를 운복이라고 한다. 운복 뒤의 자음 부분, 즉 N 과 ng 는 운미라고 합니다.
어떤 모음은 운율이 없고 운율만 있다. 어떤 모음은 운율이 없고, 운복은 운이다. 운체가 같은 단어, 독음이 같고 조화가 통일되어 운율이 같다는 것은 분명하다.
이른바' 동음자' 란 운체가 같은 글자가 같은 운부에 속한다는 것이다. 이로 인해 음운학의 구분이 명확하고 조작가능한 기준과 잣대를 갖게 되어 과학적 근거가 생기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음운학, 음운학, 음운학, 음운학, 음운학, 음운학) 한어병음이 영문 자모를 사용하는 구체적인 상황을 감안하면' 동음자' 를 판단할 때 구체적인 상황에 맞게 조정해야 한다.
음표가 있으면 모음은 어머니라고 하고, 운치가 없으면 모음은 운이다. 모음은 같고 압운이 같으면 더 자연스럽다.
3, 수준과 수준의 원칙.
-평평하고 소리로 구분되지 않습니다.
모든 운부 윤평, 양평은 평성자이다. 상승이나 하강조로 발음하는 글자는 하강자이다. 입성자에는 차이가 없다. 이렇게 각 운부는 실제로 평정과 제거 두 부분으로 나뉜다. 하강조의 글자판을 사용했고, 새로운 운율로 하강조로 바꾸었다.
평수운의 동시 사용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각 운부 뒤에는 운부 평성자에 포함된 원성자를 표기하고 탁부 원성자는 더 이상 표기하지 않는다.
4. 다음자 귀속 원칙
-음정은 마음대로 정하고, 운은 음대로 돌아온다.
다음자의 경우 발음에 따라 그에 상응하는 운치에 속한다. 사용할 때 문장에서 단어의 구체적인 의미에 따라 발음을 결정하여 운율과 가로 구분을 결정합니다.
5, 오래된 운서와의 관계
--오늘부터 과거를 알고, 2 트랙 병행을 주장한다. 지금은 옛것을 원해도 무방하고, 넓음은 엄함을 방해하지 않는다.
낡은 시를 쓸 때, 우리는 새로운 운을 사용하는 것을 제창하지만, 평등과 같은 낡은 운의 사용에 반대하지 않는다. 그러나 같은 시에서는 신구운의 다른 부분을 혼용해서는 안 된다. 독자가 감상하고 편집자의 심사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 새로운 운율을 사용하는 시는 일반적으로 주석을 달아야 한다.
전반적으로, 새로운 운율은 옛 운보다 더 간단하고, 더 넓고, 더 크다. 이것은 시 창작의 번영을 촉진해야 한다. 그러나 이것은 고운의 지속적인 사용을 방해하지 않는다. 이것이 바로' 지금은 옛날보다 못하다' 는 원칙이다. 그리고 새로운 운을 사용해도' 중국어 신운' 보다 더 엄격하고 섬세한 운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바로' 폭이 엄함을 방해하지 않는다' 는 원칙이다.
우리는 음계 개혁이 큰일이라고 생각하는데, 단번에 이룰 수는 없다. 요약표가 아직 완벽하지 않아서, 일정 기간 시범 기간을 거친 후에 다시 수정해서 보완해야 한다. 이 요약표가 많은 시 작가와 애호가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시단에서 새로운 음운의 좋은 시가 쏟아져 나오기를 바라며, 이것이 우리가 이 요약표를 출판하는 근본적인 목적이기도 하다.
문제 설명:
1.e 와 o 운율.
한어병음에서 E 와 O 의 발음 차이는 성모에 달려 있다. B, P, M, F 와 합치면 O 이고, 다른 성모와 합치면 E 입니다. 사실 모두 모음이지만, 다른 성모와 합치면 발음이 약간 다릅니다. 평은 5 곡에 속하고, 13 거리는 5 곡에 속한다. 두 개의 모양이 비슷한 글자를 사용하여 실제 발음을 반영한다. 따라서 E 와 O 는 같은 운에서 그룹화되어 실제 발음에서' 체운이 일치한다' 는 기준을 위반하지 않는다.
2.eng 과 ONG 운율은 같습니다
모음 ONG 의 사용은 한어병음 방안의 특수한 처리일 뿐이다. 음운학에서 ONG 과 ONG 의 모음은 o 가 아니라 e, 즉 uENG 과 鼩 eng 이 되어야 하며, 그들의 운율은 모두 eng 이다. 한어병음 방안에는 또 하나의 모음 ueng 이 있는데, ONG 동음 이의어, 이는 ueng 과 동등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주인 알파벳에서 Ong 과 ONG 은 각각. 의 다른 모음은 eng 의 모음과 마찬가지로 다른 모음이다. 일목요연하게' 평' 은 일동, 이동, 팔경, 구청, 10 찜으로 나뉘며,' 13 가' 는 중동에 통일되어 고대인들이 이미 알고 있다는 것을 반영한다.
3.IE 와 UE 의 압운은 e 가 아니라 Mi 입니다.
우리가 말하는' 동음 이의어' 는 단어의 실제 발음에 기반을 두고 있다. 간단히 하기 위해 한어병음 방안에서 단일 글자의 사용을 조정했다. 예를 들어 ie 와 UE 의 e 는 실제로 be, 즉 주인 중 두 개여야 합니다. 단순화를 위해 E 로 대체하면 루비는 간단하지만 운율이 추가됩니다. 그들의 실제 발음에 근거하여 운을 맞추다. 따라서 ie 와 UE 는 E 와 운을 맞추어서는 안 되며, 스스로 운을 맞춰야 한다. 평에서 이 두 운부는 구미육마가 섞여 있고, 13 자는' 경사' 화를 시작하여 음성의 발전과 분화를 반영하였다.
4.an 과 en 운율이 다릅니다.
이 두 모음은 고대에 발음이 같거나 비슷하기 때문에' 평수운' 에서 같은 운부 (13 원) 로 분류된다. 오늘날까지도 이런 방언은 여전히 일부 지방방언에 남아 있지만 표준어에는 이미 명확한 구분이 있다. 이 두 모음은 모두 비음 N 으로 끝나지만 운발의 주모음은 달라 운치가 다르다.
5.en 과 eng 은 담보를 할 수 없습니다.
고대에는 은영 현상이 단어에서 흔히 볼 수 있었다. 오늘날 일부 지방 방언에는 여전히 en 과 eng 의 구분이 없는 현상, 즉 고음의 잔재가 존재한다. 표준어에서, 그들의 발음 차이는 매우 뚜렷하여 함께 연결할 수 없다. 그리고 새로운 운은 십여 개의 운에 불과하고, 글자 수가 많고, 공간이 넓어서, 운율을 완화할 필요가 없다. 그래서 "동체 동운" 의 기준에 관계없이
참고: 간단히 하기 위해서 이 글에서 언급한 옛 운은 단지 평정운일 뿐이다. 동체 동운' 의 기준에 따르면 독자와 사용자는 스스로 운의 귀속을 해결하므로 불필요하지 않다.
중국어 신운간표는 바이두백과' 중국어 신운' 용어를 보고 다음과 같이 링크한다. (Baidu 는 답안에 글자 제한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나는 복사하여 붙이지 않을 것이다.)
/view/33462.htm? FromTag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