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술당에 들어갈 수 있습니까? 리퍼
너는 황하의 물이 어떻게 하늘에서 바다로 흘러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을 본 적이 있니?
높은 방, 밝은 거울 속의 귀여운 머리, 아침은 여전히 까맣지만 밤이 되면 눈이 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밤명언)
오, 정신있는 사람을 그가 가고 싶은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해라, 영원히 그의 금잔을 달에 대고 있지 마라! 。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돈에 관해서는, 비록 흩어져 있지만, 다시 함께 모일 것이다.
양 한 마리를 삶고, 소 한 마리를 죽이고, 입맛을 갈고, 나, 300 그릇, 한 입 크게 마시자! 。
중심점 마스터, 댄 추생, 마실 수 있고, 컵은 끝이 없다.
내가 너에게 노래 한 곡 불러 줄게! 제 말을 들어보세요.
종고, 진미, 보물은 무엇입니까? , 나를 영원히 취하게 하고, 결코 이성적이지 않게 하라! 。 고대의 각성한 사람과 성현이 잊혀져서 위대한 술꾼만이 천고에 이름을 올릴 수 있다. 첸은 성전을 완성한 연회에서 1 만 개의 금화로 술 한 통을 샀는데, 모두들 웃으며 우스갯소리를 했다.
왜, 내 주인님, 돈이 없어졌어요? , 술 사러 가자, 우리 같이 마시자! 。
오화천리마, 천금가을, 그것들을 소년에게 넘겨주고, 좋은 술로 바꾸고, 너와 함께 영원한 슬픔을 나누자.
번역
너는 황하의 물이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고, 파도가 세차게 바다로 달려가서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을 볼 수 있다.
너는 고당경 속의 백발, 아침의 청사, 밤의 눈송이를 볼 수 있다.
인생이 득의양양할 때는 스스로 즐겨야지, 금잔은 명월을 공대하지 마라.
하늘이 나에게 용무가 생기게 했으니, 나의 금을 다 써버려도 다시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모두 양 도살소를 요리하는 즐거움을 즐겨라, 그의 300 잔은 한 번에 너무 많이 마시지 마라.
마스터 중심점, 댄 추생, 빨리 마셔, 멈추지 마.
나는 이곳의 모든 친구들을 위해 노래 한 곡을 부를 것이다. 잘 들어주세요.
중국 음악 음식이 이렇게 풍부해도 희한하지 않다. 나는 차라리 술에 취하고 영원히 정신을 차리고 싶지 않다.
성인인인은 예로부터 침묵을 지켰고, 술을 잘 마시는 사람만이 좋은 명성을 남겼다.
그해, 왕첸 () 과 조식 () 의 잔치 () 는 술 한 통에 만 위안의 가치가 있어서 마음껏 술을 마셨다. 스승님, 왜 돈이 많지 않다고 하십니까? 술 좀 갖다 주세요. 친구랑 같이 마시면 돼요.
비싸든 여우가죽초든 종업원을 모두 술로 바꿔 너와 함께 마시며 이 영원한 슬픔을 녹인다.
작품 소개
입주' 는 당 전 악부 노래의 화제로, 내용은 대부분 음주와 노래이다. 이 시에서 이백은 "문제를 빌려 발휘한다" 며 술로 근심을 풀고 분노를 표했다. 이 시는 이백의 불순한 성격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한편으로는 자신에 대한 자신감과 오만함이 충만했다. 한편으로는 정치적 전도가 우여곡절된 뒤에도 방종한 느낌을 보였다. 시 전체가 영웅의 기세로 가득 차 있고, 감정이 분방하고, 언어가 유창하며, 감화력이 강하다.
작품을 감상하다
시 전체가 기세가 호쾌하고, 감정이 분방하며, 글이 유창하고, 감화력이 강하다. 이백의 술시는 그의 개성을 가장 잘 표현하고, 사상 내용이 심오하며, 예술적 표현이 성숙하다. 입주' 는 그의 대표작이다.
"황허의 물이 어떻게 천당에서 옮겨져 바다로 들어가는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을 보지 못했습니까?", 안젤라베이비 황하에서 멀지 않아 높이 오르는 것이 재미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황하는 역사가 유구하여 격차가 매우 크다. 예를 들면 하늘에서 내려와 천리까지 쏟아져 동쪽으로 바다로 들어간다. 이렇게 장려한 현상은 반드시 육안으로는 볼 수 없는 것이다. 작가는 허구로 사실보다 과장했다. 마지막 문장은 큰 강의 도래는 막을 수 없다고 말했다. 다음 문장은 강물이 없어 돌이킬 수 없다는 것이다. 하나는 올라가고, 하나는 사라지고, 한 모금은 단문에 없는 것이다. (예:' 황하가 하늘에 떨어지고, 동해로 돌아간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고청의 밝은 거울 속에서 얼마나 귀여운 자물쇠인지 모르십니까? 아침은 실크 같은 검은색이지만 밤이 되면 눈이 됩니다." 마치 격동의 물결과도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처음 두 문장이 공간 범주에 대한 과장이라면, 이 두 문장은 시간 범주에 대한 과장이다. 인생이 짧다고 한탄하지만 직언하지 않고 고정명경 자물쇠가 얼마나 귀여운지, 머리를 긁고 그림자를 바라보는 기색이 마치 그림을 그리는 것 같다.
"오, 정신 있는 사람을 그가 좋아하는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하라." 이것은 제때의 즐거움을 제창하는 생각인 것 같지만, 이것은 단지 현상일 뿐이다. 시인은' 자랑' 한 적이 있습니까? 시인은 이어서 낙관적이고 강렬한 어조로 생명을 긍정했다.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고용하게 해주세요!" , 이것은 박수를 치는 좋은 문장입니다. "유용함" 과 "필수", "필수", "필수", "필수", "필수", "필수", "필수", "필수", "필수 그래서 소극적인 현상에서 입세하려는 긍정적인 태도가 드러났다.
은화 천 원을 돌려라, 모두 돌아와라! ! 이것은 또 다른 매우 자신감 있는 놀라운 말로, 돈이 아니라 돈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것으로, 모든 일반인을 놀라게 하기에 충분하다. (조지 버나드 쇼, 자신감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신감명언) 그러므로 이 말은 뼈 속의 깊은 교만이지, 결코 거드름을 피우는 사람이 10 분의 1 을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런 스타일을 아주 좋아하는데, 작가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양 도살소 요리' 가 아니라' 300 잔' 까지 마셔야 그만두는 성대한 연회를 묘사한다. 얼마나 성대한 잔치인가, 얼마나 장려한 시편인가! 이때 광야의 감정이 고조되고 시의 멜로디가 빨라졌다.
\ "중심점 마스터, 댄 추생, 마실 거야, 멈추지 마! 클릭합니다 몇 개의 단문의 갑작스러운 가입은 시의 리듬을 다양화할 뿐만 아니라 시인이 식탁에서 술을 자주 권하는 소리를 들을 수 있게 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는 지음일 뿐만 아니라 술을 마시는 상대이기도 하다. "까맣게 잊는다" 는 것 뿐만 아니라 시인은 자기가 시 한 수를 쓰는 것을 잊고 마치 생활에 전락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또한 "내가 너에게 노래를 부르게 해줘! , 내 말 좀 들어봐. 다음 여덟 구절은 시의 노래로 순전히 교묘하다.
종고옥' 은 생활이 부유하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시인은' 아직 비싸지 않다' 고 생각하며' 오랫동안 취해서 깨어나지 않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이 시점에서 시는 광란에서 격분으로 분명히 바뀌었다. 여기에는 술 마신 광언뿐만 아니라 술 마신 고백도 있다. 여기서 시인은 오래된 술잔으로 자신의 벽돌루를 부었다. "술꾼만 이름을 남긴다" 고 말하다. "고대 성현" 과 "왕천" 조식을 꺼내니 억울하다. 이 시는 언뜻 보면 생활감각만 포함하는 것 같고 정치적 색채는 건드리지 않은 것 같다. 사실, 문장 전체가 심오하고 광범위한 불안감과 자기 신념으로 가득 차 있다. 시가 슬프고 슬퍼하지 않는 이유는 슬프고 강인한 것이 바로 여기에 뿌리를 두고 있는 것이다.
"주인님, 왜 돈이 없어졌어요? 클릭합니다 "천 원이 다 써버렸다" 라는 말을 돌보면서, 마지막 호언장담을 이끌어 냈다. 천 원을 다 써도 귀중한 보물인 삼겹말 (모피에 다섯 가지 무늬가 있는 좋은 말) 과 천족금 여어 (값비싼 가죽옷) 로 술을 바꾸는 것을 아끼지 않는다 이 결말의 아름다움은' 호랑이' 와' 옥아' 뿐만 아니라 큰 음조에도 있다. 게다가, 그것은 저자가 지금 깨닫지 못할 수도 있는 독단적인 정서를 가지고 있다. 시는 이 점에서 이렇게 거칠고 야유하여, 사람을 야유하게 하고, 노래를 부르며, "손짓 발춤" 을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사랑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시는 이미 끝났다. 갑자기 또 다른' 나는 나의 슬픔을 영원히 팔 것이다' 는 말은 처음의' 슬픔' 과 관련이 있으며,' 영원한 슬픔' 의 의미는 더욱 깊어진다. 이' 흰 구름이 공중에서 날아와 바람에 사라지다' 는 결말에서 시인은 바람이 불고 기복이 심하다는 것이 분명하다. 전편을 보면, 정말 기복이 심하니, 반드시 거필처럼 될 것이다.
입주' 는 편폭이 길지 않지만 오음이 끊이지 않고 기상이 비범하다. 그것은 필묵이 충만하고, 슬픔과 분노가 교차하며, 방종하고, 언어는 매우 대담하고 냉정하다.
창작 배경
이 시의 작문 시간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황희작 이태백연보' 는 천보 11 년 (기원 752 년) 으로 기재되어 있다. 일반적으로 이백은 천보 (기원 742 년 정월 -756 년 7 월) 가 베이징을 떠난 후 양송을 여행하며 절친한 친구 삼삼, 원단추를 만났을 때 한 것으로 여겨진다.
저자 소개
이백은 당대의 유명한 낭만주의 시인으로 당무측천장안 원년 (70 1) 에서 태어나 당대종보응원년 (762) 에서 죽었다. 그의 이름은 태백이며' 타락한 신선' 이라고도 불린다. 그는 후세 사람들에게' 시선' 으로 칭송받고 두보와' 두리' 라고 불렀다.
이백은 일생 동안 많은 시를 썼는데, 그 중 대부분은 이미 실전되었다. 그의 시는 제재가 광범위하여 많은 제재에는 명작이 있다. 그리고 생활경험이 다르기 때문에, 그의 각 시기의 시 스타일도 다르다. 이씨는 고전시에 능하고, 칠언시, 오언고시, 악부시, 오언절구, 칠언절구, 오언시를 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