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람이 따뜻하다. "옷이 젖은 살구꽃 비, 바람이 버드나무 유엽을 불다" ("절구"), 남송제남 스님의 시는 인정의 관점에서 봄바람이 따뜻하고 한기가 없다고 직언한다. "커튼각은 아름다운 날이고, 산중은 한가한 바람이다" ("남계초봄"). 남송 시인 양완리의 이 두 시는 느린 봄바람의 따뜻함도 썼다.
봄바람은 부드럽습니다. 남조 왕감은' 봄의 시' (두 곡 중 하나) 에서 꽃이 흔들리는 수법으로 쓴 경지:' 경풍요잡화' 를 썼는데, 그가 쓴 것은 마침 부드러운 경지였다. 남조 시인 호슨의' 익풍춘' 시에는 두 줄이 있다.' 가루가 거울을 떨어뜨리기 전, 옥성이 거문고를 울린다'. 첫 문장은 시각적인 각도에서 잉크를 쓰고, 여자는 파우더로 거울의 얼굴을 쓴다. 떨어지는 가루가 봄바람에 불었을 때, 잇달아 떠다니고 있었다. 두 번째 문장은 청각의 관점에서 쓴 것으로, 은은한 거문고 소리가 봄바람의 부드러운 미풍 속에서 먼 곳으로 전해진다. 여음만 있어도 운은 아직 끝나지 않아 냄새를 맡을 수 있다. 이렇게 봄바람의 부드러움이 생동감 있게 쓰여졌다.
봄바람이 바빠요. 남송 시인 방열은 시' 춘사' 를 가지고 있다. "봄바람이 바빠서 살 수 있다. 속인이다. 얼굴을 진흙 벌로 꿀을 만들고 가볍게 불면 맑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이 시는 봄바람과 버드나무가 동행하여 제비를 위해 흙으로 둥지를 짓고 꿀벌이 꿀을 빚는 조건을 만들어 봄비가 내리자 금방 개었다. 이 생동감 있는 동적 묘사에서 봄바람의 바쁜 모습을 볼 수 있다.
봄바람은 보편적이다. "봄바람은 고생을 알고, 버드나무 가지를 부치지 마라." ("락정") 이것은 당대의 대시인 이백의 시 한 구절이다. "봄바람" 을 쓰면 인간이별의 괴로움을 알고 있는 것 같은데, 일부러 버들가지를 불지 않고 푸르게 한다. 이백의 글에서 봄바람이 얼마나 보편적인가! "향수의 밤을 불고, 또 하룻밤 낙성에 도착했다" ("봄빛"), 이것은 당대 시인 오씨의 시이다. 그는 봄바람이 나그네의 향수를 잘 이해하고 향수를 불고 있다고 썼다. 여기서 봄바람은 다정한 사람이 되었다. "동풍은 내가 산에 있는 중행을 원하고 처마 사이에 비가 쌓이는 것을 안다" ("신도로 2 곡" 중 하나). 송대 대시인 수시의 이 두 시는 마치 나그네가 산에 들어가야 한다는 것을 알고 일부러 비를 흩날리며 무자비하게 정이 있다는 것을 알고 쓴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송대의 또 다른 유명한 시인 왕안석은' 반산 춘완, 일은 청음' ('반산 춘완') 이라는 명언을 가지고 있다. 그는 봄바람을' 취하다' 와' 상' 으로 묘사하여 감정성과 보편성을 지녔는데, 이는 시립시, 오시의 시, 왕석의 시와 이곡이 같은 묘함을 가지고 있다.
봄바람은 신기하다. 시인의 작품에서 봄바람은 기이한 가위처럼 류엽과 살구도 잘라낼 수 있고, 푸른 잎과 붉은 꽃도 많이 잘라낼 수 있다. "누가 얇은 잎을 잘라냈는지,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돈 하장의 "버드나무 노래"); "봄바람은 가위처럼 영리하고, 먼저 버드나무를 자른 후 복숭아를 자른다" (송매 야오첸' 동성이 마차밭으로 운반한다'); "동풍이 새 칼자를 시험해 보고, 한 손으로 지엽을 자를 것이다" (송황숙' 탐춘'). 봄바람은 불가항력적인 생명력의 상징이며, 자연만물에 새로운 생명을 가져오는 사자이다. 당대의 대시인 백거이는' 들불이 다 타지 않고 봄바람이 불다' ('아니야, 고초') 라는 명문을 썼는데, 그 중' 초원의 망초해' 가 들불에 타 버렸고, 봄바람이 불고 길어 들풀의 완강한 생명력과 봄바람의 신기한 힘을 반영했다. 당대의 시인 맹교는 "봄바람이 일찍 일어나서 검고, 녹색은 점점 깊어진다" ("연주 음") 라는 시에서 봄바람이 대지의 녹색을 더 길고 성대하게 불었다고 썼다. 송대의 유명한 시인 왕안석은' 봄바람과 녹색 강남해안' ('과주 래프팅') 이라는 시를 한 편 썼는데, 봄바람이 가는 곳, 백초가 무성하고 생기발랄하며 신의 형상이다.
부드러운 봄바람으로 고시를 쓰는 것은 현실적이다. 문학에서 봄바람을 쓰는 것은 사람이 공감하는 것이다. 마치 가위가 유엽과 살구, 복숭아를 자르는 것과 같다. 봄바람에 공감하고 봄바람도 써야 한다. 고시 중 영춘체의 수법은 우리가' 옛날부터 지금까지 쓰던'
1 의 가치가 있다. 봄이 늦었고 꽃나무가 자라고 있다. 황달새는 마음껏 노랫소리를 뽐내고, 아름다운 시골 아가씨가 한가롭게 쑥을 따고 있다.
지연: 느림. 혜목: 초목. 무성: 무성한 풀의 외관. 창경: 꾀꼬리. 허허: 새들이 일제히 노래한다. 눈에눈: 쑥. 이봐: 많이. \ "노래 책 xiaoya 추 연설 \"
2, 중춘시, 양과. < P > 양하: 진시황의 봄난방
3, 양춘불덕, 만물이 찬란한 < P > 장가행 (발췌), 중국 고대 악부시.
4. 봄과 낮의 바람은 향기롭다. 김악부 고사' 김백기춤 3 곡'
5. 2 월과 3 월 봄에는 풀과 물이 같은 색이다.
김악부 고시' 주영'
6. 춘완 오록노, 암고백.
쇼: 예뻐요. Tun: 남아서 모이세요. 남송사령운의' 밤붕호 입입'
7. 연못에 봄풀이 자라고 원류들이 명금류로 변했다.
송 버드: 송 버드가 그 종류를 바 꾸었습니다. 겨울이 가고 봄이 오니 새가 이미 바뀌었다. 남송사령운의' 이층 등반'
8, 요란한 새가 봄주를 덮고, 잡영으로 가득 찬 < P > 부춘주: 봄기운이 완연한 모래주. 혼합 영어 각종 꽃. 방단: 농촌. < P > 남조의' 늦게 산산에 가서 경성을 바라보다'
9. 로스앤젤레스가 화창하고 화창한 내년 봄빛이 두 배가 될 것이라는 메시지를 보냈다.
로스앤젤레스: 낙양시. 바람 하늘: 봄빛. 타오: 말해봐. 돈 뒤 심연' 춘회경'
11, 흰 구름과 붉은 구름이 바다에서 동동, 봄은 야리와 버드나무에 있다. 나는 황달 한 마리가 따뜻한 공기 속에서 나는 것을 보았고, 녹색 수초 한 그루가 햇빛에 반사되는 것을 보았다.
해수: 바다 일출. 봄재야 이하류: 유매가 강을 건너와서 강남 봄빛이에요. 서기: 봄의 따뜻한 숨결. 녹색 사과 파도 돌리기: 물속에서 녹색 사과 풀을 돌리다. 네 마디의 뜻은 노을이 아침과 함께 바다로 올라가고, 매화 푸른 버드나무가 봄강 건너편, 황새가 훈훈하고, 햇빛이 사과를 푸르게 만든다는 것이다. 당 두 심연과 육성이 금릉의 이른 봄 여행을 하다.
11,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당과 장지의' 버드나무 노래'
12, 숲이 쓸리고 풀이 아직 생생하다. < P > 당태호연' 봄왕 즐거운 구향찾기'
13, 2 월 호수가 맑고 집집마다 봄노래를 부른다.
당의' 춘락왕'.
14, 문도춘은 아직 만나지 못했는데, 한매를 찾아가서 소식을 알아보세요. < P > 당 이백' 이른 봄에 왕한양 보내기'
15, 추위통지서가 다 떨어졌고 봄바람에 버드나무가 올라왔다. < P > 당 이백' 궁중악시 8 수'
16, 동풍이 봄을 따라 돌아와 내 가지에 꽃을 보냈다. < P > 당 이백' 상산낙선홍'
17, 동풍이 비와 이슬을 뿌려 봄기운이 넘치게 한다. < P > 당 이백은' 지앙을 바중으로 보내기'
18, 함양이삼월, 공유금점 < P > 당대의 이백의 고풍
19, 춘초가 다정하면 산빛은 여전히 녹색을 함유하고 있다. < P > 당이백금문답수학자
21, 꽃잎이 바람에 날리며 흐르는 물과 함께 멀어졌다.
유당 허신의 규티
21, 비설과 봄을 동반한 한가한 것도 좋다.
당 유황허의 눈은 산
22. 흰 구름으로 뻗어 가는 길에 가장 푸른 강으로 뻗어 있는 샘물 옆
길은 흰 구름으로 막혀 봄빛이 푸른 물처럼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유당 허신의 규티
23. 향나무에는 꽃이 없고 새말은 봄산이다. < P > 당려화의 봄나들이즉흥
24, 수수 솜이 늦었고 리코펜이 가볍다. 봄에는 낮이 길고, 수컷은 멀리 [1]
앞의 두 문장은 붉은색과 버들개지를 묘사한다. 마지막 두 문장은 해가 갈수록 길어진다고 말한다. 봄이 멀어서 widex 의 새가 기침을 하고 있다. 오가는 사람은 없고, 장작문, 당 두보의 춘윈 열풍만 있다.
25, 가지가 떨어지기 쉽고 새싹이 가늘다.
당 두보' 강변에서 혼자 꽃 7 곡 찾기'
26, 숲 제비가 젖고, 물이 길며 바람이 푸르다.
염지: 연지. 물 냉이, 수생 초본 식물. 당 두보' 곡강 대어'
27 < P > 초: 옛사람들은 고민을 잊게 할 수 있는 풀이라고 생각했다. 이 말은 황화채가 싹이 나고 능설색을 침범한다는 것이다. 누출: 유출. 당대의 두보의' 라일'
28 일, 강한봄바람, 어젯밤 서리가 내렸다.
탕두의' 언니 관영 작별인사' 등.
29, 춘성 미한. < P > 당 두보는 "답답한 연극을 보내는 19 조장": "어젯밤 강포천둥소리가 커서 춘성이 약간 춥다."
31. 새 불이 새 연기를 향해 오고 여객선은 온통 호수와 봄빛이다.
조: 안녕하세요. 당대의 두보의 청명시 두 곡
31 은 봄바람처럼 밤에 꽃 몇 송이를 불었다.
당 두보' 절구 만행 9 곡'
32, 동풍이 양으로 잘 되어 방초가 꽃을 피운다.
양학: 봄의 따뜻한 바람. 일제히' 봄교외'
33. 제비는 춘완, 연우, 살구꽃 등을 돌아가지 않는다.
팅: 해변은 평평하다. 당 다이수륜' 수계정'
35, 시인 경청은 설날, 녹류황반은 들쭉날쭉하다.
절반; 다수. 불공평: 불공평. 당의' 성동 초봄'
36. 장강은 봄물이 푸르고 연잎은 돈처럼 크다. 당장계' 춘별곡' < P > 는 가끔 3 ~ 2 시에 비가 와서 곳곳에 열 송이의 오꽃이 널려 있다.
청명절의 경치를 묘사한 것이다. 당의 두 가지 차가운 음식
38. 설에는 꽃이 없어 2 월 초 풀싹이 놀랐다. 눈이 늦게 봄이 오자, 그녀는 정원나무를 입고 날으는 꽃으로 삼았다. < P > 눈은 봄이 오기를 기다릴 수 없다. 이미 나무를 입고 꽃을 입고 초봄의 광경을 장식했다. 당한이 준' 춘설'
39. 천가의 비는 바삭바삭하고 풀빛은 가깝지만 멀지 않다. 가장 유익한 것은 1 년 봄으로 제왕의 온 땅에 있는 담뱃류보다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천가: 수도의 거리. 풀이 멀리 보입니다. 춘초가 자라기 시작하면서 새싹이 살짝 드러났다. 멀리서 보면 신록처럼 보이고, 가까이서 보면 보이지 않는 것 같다. 절대적인 승리 훨씬 낫다. 당한은' 이른 봄' 에 장수부 18 명을 거느리고 있다.
41, 잔디나무는 봄이 곧 돌아올 것을 알고, 각종 빨간색과 보라색으로 네모난 피를 친다.
팡 페이: 아름다운 꽃과 식물. < P > 당한은' 늦봄'
41, 낙양동풍이 언제 오는지, 유춘천이 천박행으로 돌아옵니까?
당한이 준 5 곡의 감춘시
42, 바람이 누빔, 푸른 잎이 가지를 가득 채웠다. < P > 당 두목' 하염없이 망연자실하다' 시: "춘완 공부를 찾으면 자연도 서글프게 원망할 필요가 없다." 바람이 새빨갛고 푸른 잎이 가지들로 가득하다. "봄이 오면 해가 강에서 솟아오르고, 강 위의 꽃은 붉은색보다 더 밝고, 녹색 강물은 푸른 풀보다 더 푸르다. 백거이의 강남메모리
43, 황사 친정에 꽃이 만발하고 천송이가 낮다. 꽃향기를 그리워하는 나비가 나풀나풀 춤을 추고 있고, 자유 속의 부드러운 꾀꼬리는 그저 즐겁게 노래할 뿐이다. < P > 두보' 홀로 강가에서 꽃을 찾다'
44, 벽옥화장이 나무높이 올라가 청사 태피스트리를 만건. < P > 호장의' 버드나무 노래'
45, 저녁노을은 아름답고 봄바람은 향기롭다. 제비는 젖은 진흙 속에 둥지를 짓느라 바빴고, 쌍쌍이 따뜻한 모래사장에서 잠을 잤다.
두보의 절구
46. 웨이성은 비가 많이 오고 먼지가 많아 객사 청류이다. < P > 왕위의' 기원 21 해안 XI' < P > 47, 황달 두 마리가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한 줄의 백로가 푸른 하늘에 올랐다. < P > 두보의 절구
48, 죽외삼양복숭아꽃, 춘강수온오리 예언자. < P > 스시의' 혜숭춘강 야경'
49. 서새산 앞 백로 비행, 복숭아꽃 흐름, 고등어 비료.
장의 어가.
51. 봄빛은 정원을 닫을 수 없고, 살구 한 송이가 담장 밖으로 나온다. < P > 예소옹의' 정원은 값어치가 없다'
51, 승일 물가향을 찾아 한순간 새로운 광경이 펼쳐졌다.
주씨의 봄날
52. 웨이성우 가벼운 먼지, 객사 청류색.
왕위' 성위곡'
53, 연해평춘조, 해상명월 * * * 조.
장의' 춘강화월야'
54. 이번 봄날 아침, 나는 쉽게 깨어났고, 주위에는 새들의 노래가 가득했다. 하지만 지금은 그 밤, 그 폭풍우가 기억난다. 얼마나 많은 꽃들이 부러졌는지 알고 싶다.
맹호연' 춘효' 왕안석 등과주
56.' 잡지봄빛' 두 수
하나, 두 개의 복숭아살구가 울타리를 비춘다. < P > 몸단장, 상산의 보조특사, < P > 봄바람에 용납할 수 없는 것은 < P > 명조가 꽃 몇 송이를 날려 버리는 것이다.
둘째, 봄구름은 새와 짐승 같다.
햇빛과 바람은 얕고 깊다. < P > 누구든 부주의하면 용인할 수 있고, < P > 도 작은 인물의 마음을 뒤엎는 것과 같다.
57. 봄바람
봄바람 백댄서, 밝은 달이 연꽃을 비추고 있다. < P > 그에 상응하는 것은 너무 공허해서 마음대로 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