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위 포위' 초판의 서문에서 저자는 자신의 창작 의도를 이렇게 묘사하며 "현대사회의 일부, 어떤 인물을 쓰고 싶다" 고 말했다. 소설 내용을 보면 저자가 현대 중국 상층 지식인의 필멸의 존재들을 일부러 표현한 것을 알 수 있다. 포위' 는 주인공 방홍을 통해 여러 지식 여성들과의 감정과 결혼 갈등을 통해 방홍이 점차 상해에서 대륙으로 가는 경험을 통해 만화식 풍자로 항전 시기 중국 일부 지식인들의 방황과 공허함을 묘사했다. 작가는 소설 속 인물의 입에서' 포위' 의 의미를 설명하면서 그것이 프랑스어 성어, 즉' 포위' 에서 유래했다고 말했다. "도시 밖의 사람들은 돌진하고 싶어하고, 도시 사람들은 도망가고 싶어한다." 소설의 전체 줄거리는 지식계 청년 남녀가 사랑 분쟁에서 포위하고 도망가는 것으로, 일부 지식인들이 포위 정신에 갇혀 있는 처지를 더욱 깊이 표현했다. 이것이 바로' 포위' 주제의 깊은 부분이다.
내용 설명:
전종서 소설' 포위성' 은 가명, 재능이 넘치고 비유가 훌륭하다고 할 수 있다.
방홍은 점차 유학한 지 몇 년 만에, 아일랜드 사람으로부터 가짜 증서를 얻기 위해 수십 위안을 써서 귀국하여 아버지 장인을 속였다. 재능이 넘치고 학식이 해박한 수는 그를 좋아하고, 그는 아름답고 천진한 것을 좋아한다. 결국 그와 사촌 동생들 사이의 오해로 그는 잠시 상하이를 떠났고, 어찌 된 일인지 삼루 대학에서 가르치는 손유가와 결혼했다. 결혼 후 방홍은 줄곧 수를 좋아했던 친한 친구 조에게 이렇게 말했다. "당신이 정말 수 양과 결혼했다면, 자신이 자신보다 훨씬 나을 것 같지 않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것도 그가 결혼 성에서 느끼는 감정이다.
"서방에서 당나귀를 쫓는 사람은 당나귀가 가려고 하지 않을 때마다 채찍이 소용이 없을 때마다 당나귀의 눈앞에 당근 한 송이를 매달았다. 멍청한 당나귀는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면 무가 자기 입가에 닿는다고 생각하여 한 걸음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간다. 그가 입을 물수록 발이 더 따라잡고 어느새 또 한 정거장을 걸었다. 그때 이 무들을 먹을 수 있는지 여부는 당나귀 사람들의 행복에 달려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
생활은 포위성이고, 결혼은 포위성이다. 전종서 소설' 포위 공격' 은 생동감 있는 세계 그림이다. 전종서 씨는 자신의 언어 천재와 매우 해박한 학식을 결합했고, 게다가 풍자 유머의 양념을 더해서 한 권의 책으로 국가를 결정하였다.
간단한 설명:
포위' 는 세정인정에 대한 절묘한 관찰과 뛰어난 심리묘사예술을 보여줬고, 작가는 재녀 수를 가식적으로 묘사하고, 작은 집 벽옥식 여자는 유순하고, 배후에는 재정이 숨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그러나 팡 홍지 (Fang Hongjian) 의 복잡하고, 지식이 많고, 쓸모없는 복잡한 성격과 사고 방식에 대한 분석은 극도로 비뚤어지고 예리합니다. 포위' 의 묘사는 시종일관 풍자코미디의 의경을 관통하고 있다. 소설의 기본 줄거리가 방홍을 둘러싸고 점차 전개되어 소설 속의 많은 인물과 장면이 네모난 시각으로 펼쳐졌다. 측관찰인과 세계의 태도, 그리고 그의 배후에 있는 작가의 풍자필조가 얽혀' 포위' 의 풍자 수법을 독특하게 만들었다.
포위' 의 서사는 인물의 성격과 줄거리 단서를 완전히 밀착시키지 못했다. 작가는 종종 주제에서 벗어나 고대론을 논하고 경전을 인용하여 소설의 비유와 경구를 끊임없이 등장시켜 소설 언어의 지식 용량을 크게 늘렸지만, 때로는 지식을 지나치게 과시하기도 한다.
포위' 는 1947 년 상해에서 처음 출판되었고, 1980 년 인민문학출판사가 개정해 저자가 쓴' 전전 재판' 을 늘렸다. 전종서 부인 강양은' 전종서 기억과 포위 공격' 을 쓴 적이 있다. 그녀는' 포위' 의 글과 소설 속 인물들과 원형의 관계에 대해 매우 흥미로운 서술을 하고 있다. 참고하세요.
전종서 및 포위 공격
저자: 강양
전종서,' 포위 공격' 을 썼어요
전종서 (WHO) 는' 포위' 의 서문에서 이 책이 그가 쓴 것이라고 말했다. 나는' 작은 손실로 큰 것' 을 다 읽었다. 매일 밤, 그는 나에게 쓴 원고를 보여 주었고, 나의 반응을 간절히 관찰했다. 나는 웃고, 그도 웃는다. 나는 웃고, 그도 웃는다. 때때로 나는 원고를 내려놓고 그를 비웃는다. 왜냐하면 나는 책 속의 물건뿐만 아니라 책 밖의 물건도 비웃기 때문이다. 나는 내가 웃고 있는 것을 설명할 필요는 없지만, 우리는 서로 이해한다. 그리고 그는 나에게 그가 다음 단락에서 무엇을 쓸 것인지 알려주었고, 나는 그가 어떻게 쓰는지 간절히 기다리고 있다. 그는 하루 평균 500 자 정도를 쓴다. 그가 나에게 보여 준 것은 최종 버전이며, 변하지 않았다. 나중에 그는 이 소설과 다른' 몇 안 되는 작품' 에 불만을 품고 크게 고치고 싶었지만, 이것은 뒷말이다.
종서는 송조를 선택했고, 나는 백거이의' 노부인' 이 될 것을 자진했다. 즉 가장 낮은 기준이었다. 만약 내가 이해하지 못한다면, 그는 주석을 달아야 한다. 하지만 포위 공격의 독자들 중에서 나는 최고 기준이 되었다. 예를 들어, 한 홀아비는 고시 속의 단어의 출처를 잘 알고 있고, 나는 이야기 속의 인물과 줄거리의 출처를 잘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저자 본인을 제외하고, 내가 가장 자격이 있는' 포위성' 을 주석할 차례이다.
왜 소설을 읽으려면 필기가 필요합니까? 그러나 매번 많은 독자들이 한 편의 소설에 흥미를 가질 때마다 작가에 관심을 갖고 소설 속의 인물과 줄거리를 진실된 사람과 사실로 여긴다. 어떤 사람들은 아예 소설의 주인공을 작가 본인으로 여긴다. 영리한 독자들은 저자가 책 속의 인물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는 없다는 것을 인정하지만, 작가가 창조한 인물과 이야기는 그의 개인적인 경험과 사상적 감정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고 말한다. 물론 맞습니다. 그러나, 나는 한 문장 에서 창조의 중요한 구성 요소 중 하나는 상상력, 경험은 어둠 속에서 타오르는 불, 상상력은 이 불의 빛이라고 지적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불이 없으면 빛은 없지만 빛의 크기는 불을 훨씬 능가한다. 창작한 이야기는 왕왕 여러 방면에서 작가 자신의 경험을 뛰어넘는다. 창작한 이야기에서 작가의 경험을 요구하는 것은 본말이 전도된 것이다. 작가의 사상과 감정은 마치 포도주로 발효된 것처럼 창조되었다. 와인에서 양조 원료를 감별하는 것은 쉽지 않다. 작가의 경력과 술이 어떤 원료로 만들어졌는지 알 수 있는 기회가 있다. 나는 독자들에게 진실한 사람과 허구의 인물 사이에 얼마나 많은 연관이 있는지, 어떤 연관이 있는지 보여 주고 싶다. 소위 현실주의 소설이라는 많은 소설이 자신의 경험을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묘사하여 자신의 감정을 높이거나 만족시키기 때문이다. 이런 자서전 소설이나 소설 자서전은 정말 일종의 낭만주의 다큐멘터리이지 현실주의의 허구가 아니다. 포위' 는 허구의 소설일 뿐, 겉으로는 진짜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진실이다.
포위성' 에는 방홍이 고향을 쓰면서 쇠갈두부로 유명하다. 그의 명품은 진흙 인형이다. 누군가가 이곳을 읽다가 득의양양하게 콧방귀를 뀌었다. "이것은 무석이 아닌가?" " 전종서 무석 사람 아닌가요? 그도 유학한 적이 있지 않나요? 너도 상해에 살고 있지 않니? 너도 내지에서 가르치지 않았니? "고증을 좋아하는 선생이 전종서 학위가 믿을 수 없다는 결론을 내리니, 방홍은 점차 전종서 결론이 더욱 타당하다.
전종서, 무석인, 1933 년 칭화대학을 졸업하고 광화대학교에서 2 년 동안 영어를 가르쳤다. 1935 년에 그는 영국 장학금을 받고 영국 옥스포드에 가서 공부했다. 1937 년에 그는 부박사 학위 (B. 박정수) 를 받았다. ) 그런 다음 프랑스 파리 대학에 가서 공부했습니다. 그는 학위를 공부하고 싶었지만 나중에 포기했다. 1938 년 칭화대는 그를 교수로 초빙했다. 당시 청화대 문학원장 풍우란 씨의 편지에 따르면 이는 예외다. 청화의 옛 관례에 따르면 그가 귀국하여 가르칠 때는 강사일 뿐 강사에서 부교수로 승진한 뒤 교수로 승진한 것이기 때문이다. 종서는 9 월과 10 월에 중국으로 돌아와 홍콩에 상륙한 후 쿤밍으로 이동해 칭화대에서 교편을 잡았다. 당시 청화는 이미 국립 서남연합대학에 합병되었다. 그의 아버지는 국립 저장대학의 교수이다. 그는 옛 친구 요무루 선생의 요청에 따라 호남 블루다로 가서 그가 국립사범학원을 설립하는 것을 도왔다. 그의 어머니, 형제자매, 그리고 다른 사람들은 그의 삼촌 가족과 함께 상해로 도피했다. 1939 년 가을, 종서가 쿤밍에서 귀성한 후, 그의 아버지는 그가 병이 나서 호남에 가서 그를 보살펴 달라고 편지로 전화를 걸었다. 스승 교장이 상해에 와서, 재삼 설득하여, 그가 영어학과 주임이 되어 아버지를 섬기고, 공과 사를 겸비하게 하였다. 이런 식으로 그는 쿤밍이 아니라 호남에 갔다. 1940 년 여름방학에 그는 동료 한 명과 함께 상해로 돌아가 친척을 방문했다. 길이 막혀서 그는 중도에 되돌아갔다. 194 1 년 여름 방학, 그는 광시에서 하이퐁까지 몇 달 동안 상하이로 돌아왔다. 국립 서남연합대학교 외국어과 주임 진복전 선생이 특별히 상해로 와서 그를 다시 유엔 총회 복귀하도록 초청했다. 진주만 사건 당시 그는 상해에 빠져 나갈 수 없었다. 그는 칠언율시' 고의' 를 썼는데, 그 중 한 쌍련은 "벽한의 길이 없다면 홍루의 몇 층을 꿈꿨다" 고 말했고, 또 다른 시' 고의' 는 "마음은 봄날 살구 같고, 눈은 빗속 매화 같다" 고 말했다. 이것들은 모두 내가 당시 함락된 지역에 갇혀 있던 실망의 정이다. 포위 공격' 은 상해가 함락된 시기에 쓰여졌다.
나는 종서 1932 년 봄에 청화초식, 1933 년 약혼, 1935 년 결혼, 배를 타고 영국으로 갔다 (나는 자비로 유학한다),/Kloc-0 어머니가 1 년 전에 돌아가시자 쑤저우의 집은 중국 일본군에 의해 깡그리 약탈당했다. 우리 아버지는 상해에서 피난하여 형부와 함께 사신다. 나는 아버지를 만나기를 갈망한다. 종서는 홍콩에서 배에서 내려 쿤밍으로 갔다. 나는 원래의 배를 타고 바로 상해로 갔다. 당시 모교의 교장은 나를 떠나 상해라는' 외딴 섬' 에' 분교' 를 운영했다. 2 년 후 상하이는 함락되고' 분교' 는 문을 닫았다. 나는 임시로 과외를 했는데, 초등학교 때는 대강, 여가 시간에는 연극을 창작했다. 종서는 일 없이 상해에 갔기 때문에 우리 아버지는 오로라 여자 문리학원에서 가르치는 시간을 그에게 주셨고, 우리는 상해에서 어렵게 살고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한번은 내가 쓴 연극을 보고 집에 돌아와서 그가 말했다. "소설을 쓰고 싶어요!" " "나는 그에게 빨리 쓰라고 재촉해서 기쁘다. 그때 그는 시간을 훔쳐 단편을 쓰고 있었는데, 아마 장편을 쓸 시간이 없을 것 같다. 나는 괜찮다고 말했다. 그는 교학 시간을 줄일 수 있고, 우리의 생활은 매우 검소하고, 더욱 검소할 수 있다. 마침 우리 집 시녀가 고향의 생활 개선으로 돌아가야 한다. 나는 그녀를 강요하지 않고, 다른 하녀도 찾지 않는다. 나는 단지 스스로 그녀의 일을 인수했을 뿐이다. 장작, 불, 요리, 빨래 등. 나는 속인이다. 매연을 얼굴에 물들이거나 눈물로 눈을 그을리거나 기름을 끓이거나 손가락을 베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저는 시계가' 포위성' 을 쓰는 것을 보고 싶었습니다. (그는 이미 제목과 주요 내용을 알려 주었습니다.) 저는 주방의 하녀가 되고 싶습니다.
포위' 는 1944 년에 기록되었고 1946 년에 완성되었다. 원서에서 말했듯이,' 2 년 동안 근심하여 목숨을 잃는다' 고 하자, 그는 애타게' 담예록' 을 쓰느라 바빴다. 그의 서른다섯 번째 생일시 중 한 쌍의 대련이 있다. "책벌레가 나오기 전에, 시는 나무를 감쌀 수가 없다." 바로 이런 마음가짐이라 균형을 이룰 수 없다. 그 당시 우리는 아버지와 삼촌을 포함하여 상해의 돈으로 도피하는 대가족에서 살았다. 두 가족은 함께 살면서 각자 밥을 짓는다. 종서의 아버지는 줄곧 집에 없었다. 종서의 동생, 여동생, 형수, 조카 등. 연이어 상해를 떠나 어머니만 남기고 또 한 남동생이 상해에 홀로 있다. 이른바 대가족이란 작은 집과 같다.
앞서 나는 종서의 경험, 가족 배경, 그가' 포위' 를 썼을 때의 처지를 간략하게 서술하고 저자를 위한 소개를 썼다. 다음은 포위 공격에 대한 몇 가지 주석입니다.
종서는 그가 익숙한 시대, 익숙한 장소, 익숙한 사회계층에서 취재했다. 그러나 이야기를 구성하는 인물과 줄거리는 모두 허구이다. 어떤 인물들은 비록 약간 진실되지만, 모든 것은 거짓이다. 어떤 줄거리는 약간 진실이지만, 인물은 모두 조작한 것이다.
방홍은 두 친척에 기반을 두고 있다: 하나는 야심적이지만 식견이 없고, 항상 불평이 가득하다. 오만하고 자만하는 가수. 두 사람 모두' 포위성' 을 읽었지만, 두 사람 모두 방홍진을 생각하지 못했다. 왜냐하면 그들 중 어느 누구도 방홍진의 경험이 없었기 때문이다. 종서는 방홍조를 이야기의 중심으로 늘 눈에서 일을 보고 마음속에서 느낀다. 부주의한 독자는 이해에서 그를 동정하고, 동정에서 그를 배려하며, 심지어 자신과 그를 하나로 융합시킬 것이다. 많은 독자들은 그가 작가 본인이라고 생각한다. 19 세기 프랑스 소설' 보바리 부인' 의 저자인 플로베르는 "보바리 부인이 바로 나다" 고 말했다. 그런 다음 전종서 (Fang hongjian) 은 "팡 홍지 (Fang hongjian), 나야. 클릭합니다 그러나, 많은 남녀 캐릭터는 전종서, 단지 방홍점만이 아니다. 팡 홍진 (Fang Hongjin) 과 전종서 (Wuxi) 는 무석 (Wuxi) 에 불과하며 경험은 매우 다릅니다.
우리는 프랑스 우편선 II (아소스 II) 를 타고 귀국했는데, 갑판 위의 장면은' 포위성' 에 적힌 것과 비슷했다. 프랑스 경찰과 유대인 여자들이 새롱거리고, 중국 유학생들이 마작을 했다. 미스 가방은 순전히 허구이다. 우리가 출국할 때, 같은 배에 곡선영롱한 남양 아가씨가 있었다. 배 위의 외국인은 그녀에게 매우 흥미가 있어서 그녀를 동양의 미녀로 여긴다. 우리는 옥스포드에서 한 여학생을 만났는데, 그녀는 약혼자로부터 해외 유학을 지원받았다. 나는 그녀가 매우 낭만적이라고 들었다. 옥스포드에서 영어를 배우는 이집트 여학생이 있다. 그녀의 피부는 매우 검어서 우리 모두는 그녀가 예쁘다고 생각한다. 바오 양은 동양미녀, 로맨틱한 약혼녀, 이집트 미녀의 결합체이다. 종서는 중국 유학생들이 우편선에서 불륜을 저지르는 이야기를 들었고, 소설 속 방홍은 점차 바오 양에게 유혹당했다. 전복의 사장은 매우 악취가 나서, 이 여인의 성은 밥이다.
수 씨도 하나의 복합체이다. 그녀의 외모는 미화된 동창이다. 그녀의 생각과 감정은 다른 사람에게 속한다. 이 남자는 조금도 예쁘지 않다. 또 한 사람이 혼자서 화물을 밀수하는 것이다. 종서양은 수 양이 만든 그 시를 번역했는데, 그는 나에게 번역을 잘 하지 말라고 했다. 보통은 좋다. 수 씨의 남편은 또 다른 동창이다. 원앙 스펙트럼은 소설에서 마음대로 주문하는 것이다. 검은 드레스를 입고 땀에 흠뻑 젖은 신랑은 다른 사람이 아니라 바로 종서 본인이다. 우리가 결혼한 길일은 일 년 중 가장 더운 날이기 때문이다. 우리 웨딩사진에는 신혼부부, 들러리, 꽃바구니를 든 여자, 거즈를 든 남자, 경찰에 붙잡힌 소매치기처럼 보였다.
조씨는 우리가 좋아하는 대여섯 살 남자아이로부터 자랐고, 그에게 20 대를 더했다. 이 아이는 아직 조로 성장하지 않았으니, 물론 조의 경험도 있을 수 없다. 만약 저자가 "방홍이 점차 나다" 라고 말한다면, 그는 반드시 "조가 바로 나다" 라고 말할 것이다.
중요하지 않은 인물 두 명이 실물의 그림자를 가지고 있고, 작가는 쉽게 녹지 않기 때문에, 두 지인은' 체크석에 앉는다' 고 한다. 하나는 신경 쓰지 않고, 하나는 매우 화가 났다고 들었다. 종서는 동사천의 한 방면을 과장했지만, 다른 방면을 과장하지는 않았다. 동사천의 연설과 시는 한 글자도 베끼지 않고 모두 지어낸 것이다. 초심명과 그의 그림자는 모두 잘못되었다. 그 그림자의 진면목은 초보다 더 과장되어 있다. 한번은 그와 함께 파리 교외에서 기차를 타고 시내로 들어갔을 때, 그는 갑자기 주머니에서 종이 한 장을 꺼내어 외모, 나이, 학식, 성격, 가족 배경 등 한 소녀가 남편을 선택하는 조건 (예: 외모, 나이, 학식, 성격, 가족 배경 등) 을 열거하여 나를 일일이 점수를 매겨 순서대로 배열하도록 강요했다. 나는 그의 의도와 그의 대상을 알고 있어서 작은 날개로 처리했다. 그러자 그는 화가 나서 나에게 말했다. "그들은 그가' 젊고 유망하다' 고 말하지만, 너는 그가' 유망' 이 아니라' 유망' 이라고 말한다." 내가 종서를 처음 만났을 때, 그는 파란색 외투, 양털 신발 한 켤레, 낡은 큰 안경을 쓰고, 전혀' 유행' 이 아니라고 친절하고 성실하게 말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하지만 그가 내가 그와 같은 전선에 서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을 보고 나는 장난스럽게 말했다. "물론, 나는 그가 가장 매력적이라고 생각한다." " 그는 충격을 받아 오랫동안 침묵을 지켰다. 나중에 나는 그의 양복이 곧다고 칭찬하자, 그는 놀라서 말했다. "정말요? 항상 자신의 옷이 잘 안 맞는 것 같아서 일주일에 한 번 세탁하고 다림질하는 것이 다른 사람보다 못하다. "나는 그의 옷이 정말 곧다고 확신한다. 그래서 그는 매우 기뻤다. 사실, 초심명도 하나의 복합체이고, 소설 속의 그 우유 한 잔은 다른 사람이 마시는 것이다. 그 사람도 파리에 있는 우리의 동반자이다. 그는 미혼인데, 우리에게 그가 사랑하는 것은' 선녀의 아름다움' 이지' 선녀의 아름다움' 이 아니라고 말했다. 그러나 그의 친구 중 한 명은 선녀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개를 데리고 있는 창녀에게 매우 흥미를 느꼈다. 그는' 게임' 을 하고 싶어 매춘부에게 술 한 잔을 초대하고 수다를 떨었다. 어느 날 밤, 우리 한 무리의 사람들이 한 카페에 앉아 개를 데리고 있는 창녀가 다른 카페로 들어가는 것을 보았다. 선녀 미인' 의 추종자들이 주동적으로 선녀 미인의 추종자들에게 말했다. "내가 너를 도와 그녀를 데려올게. "그는 오랫동안 돌아오지 않았다. 종서는 이렇게 말합니다. "거미의 가는 그물이 실구멍에 얽히지 않도록 해라. 나는 그를 구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종서가 카페로 달려가자,' 선녀처럼 아름다운' 숭배자들이 혼자 테이블에 앉아 뜨거운 우유 한 잔을 마시며 매춘부들로 둘러앉아 그를 비웃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종서가 그를 "구해 주었다". 그 후로 사람들은 그 우유 한 잔을 가지고 농담을 하곤 했다. 만약 네가 창녀라고 불릴 경우, 너는 적어도 우유 대신 맥주 한 잔을 마셔야 한다고 말했다. 틀림없이 그 우유 한 잔이 추를 식당으로 끌고 가서 우유를 마시게 한 것이 틀림없다. 그 약 더미는 그 우유 한 잔에서 나온 것이 틀림없다.
방규옹도 하나의 복합체이다. 그는 방홍진의 아버지이기 때문에 독자들은 그가 종서의 아버지라고 확신한다. 사실 방옹은 단지 그의 아버지와 약간 비슷할 뿐이다. 나와 종서 약혼 전후에 종서의 아버지는 내가 종서에 쓴 편지를 무단으로 열어 크게 칭찬하고, 나에게 직접 편지를 한 통 썼는데, 정중지는 종서를 나에게 맡겼다. 이것은 송곳니 웽의 스타일처럼 들린다. 우리가 상해를 함락시켰을 때, 그는 나를' 가난한 나날을 보내고 청복을 누리라' 고 썼는데, 마치 방규옹의 말투와 같았다. 그러나, 만약 팡 웽 그의 아버지 처럼 2 ~ 3 장소, 그의 삼촌 처럼 4 ~ 5 장소, 일부는 날조, 이런 봉건 부모가 친척과 친구 들 사이에서 흔히 있기 때문에. 종서의 아버지와 삼촌은 모두' 포위 공격' 을 읽었다. 그의 아버지는 웃었다; 우리는 그의 삼촌의 표정을 보지 못했다. 나와 아내는 늘 사적으로 의구심을 가지고 있는데, 그들이 방옹옹이 자신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는지 아닌지 의심스럽다.
당효브는 분명히 작가가 좋아하는 인물로, 그녀를 방홍진에게 시집보내고 싶지 않다. 사실, 저자가 그들을 가족으로 만들고 가족들이 다투면 포위된 성처럼 결혼하는 것의 의미가 더욱 분명해질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연애 후 방홍은 조 씨가 수 양과 결혼하면 어디로 가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결혼 후 잘못된 사람과 결혼하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 말들은 매우 옳다. 그러나 그는 결국 다른 사람과 결혼하지 않았다. 그의 말은 위로의 말로 해석될 수 있다.
금은은행을 주문하는 행장,' 나는 그가 있다' 는 아가씨의 부모 등은 모두 상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무석 상인이니, 나는 일일이 논평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팡홍이 점차 상해에서 삼루대학까지 가는 한 구절을 읽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 나는 종서와 함께 호남에 가지 않았지만, 그와 함께 있는 다섯 사람을 모두 알고 있다. 소설 속 다섯 사람과 비슷한 사람은 하나도 없다. 나는 왕미우의 침실을 본 적이 있다: 침대 위에 붉은 비단 이불이 침대 안에 쌓여 있다. 탁자 위의 큰 동그란 거울에서 한 여자가 신발을 벗고 침대 옆에 앉아 세숫대야 반으로 아편을 튀겼다. 이것은 내가 상해에서 집을 구할 때 본 것이다. 나는 그것을 종서에 묘사했다. 나는 칭화에서 공부할 때 봄방학 때 함께 여행을 하며 황량한 마을에서 하룻밤을 보내고 건초가 깔린 진흙 위에서 잠을 자고 밤에는 악몽을 꾸었다. 내 밑에 있는 작은 인형이 나를 향해' 내 빨간 솜저고리를 눌러라' 고 외치며 손으로 나를 밀었지만, 그녀는 움직일 수 없었다. 나는 그 악몽을 종서에 알렸다. 구더기는' 육아' 라고 불리는데, 나는 종서에게 이것이 새로운 것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종서는 호남으로 가는 길에 나에게 시를 보냈다. 그는 그의 여행 동반자와 함께 설동산을 유람하는데, 희우에 관한 시가 네 곡 있다. 나는 두 번째와 세 번째 시를 매우 좋아한다. 나는 그것들을 실물과 소설의 대비로 베껴 쓰는 것이 낫다.
바람이 바다를 불고, 산처럼 우뚝 솟아 있다. 물보라가 산산조각 나고, 눈이 몇 세대를 의심하다. 나는 종종 산을 본다. 기복은 물로 인한 것이다. 굽이굽이 뼈가 없고 주름에 파도가 있다. 물을 알고 산을 알고, 각자 자기 몫을 읽는다. 예를 들어 영웅은 다른 미녀를 준비할 수 있다. 노중에서 금탕처럼 굳어지는 것은 단지 다른 사람의 지혜를 이해하는 문제일 뿐이다.
산은 너무 조용하지만, 숨은 폭포는 밤낮으로 아쉬워 비를 더욱 화나게 한다. 쓴맛에도 눈물이 있는데, 나는 감히 억측을 토로할 수 있다. 이 산처럼 밖에서 바꾸지 마세요. 나는 침묵한다, 나는 먼 곳에서 너를 만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 나는 방랑을 많이 싫어하지만 어떻게 숨겨야 할지 모르겠다. 말이 통하지 않으면 자기 길로 가라.
이 소설에서는 설동산 참관만 언급했지만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산에서 물놀이를 하는 자연은 관광객이고, 방홍진, 이 등은 대처하느라 바쁘다. 날조할 수 있는 것이 많다는 것을 설명하고, 사실은 한쪽에 둘 수 있고, 사실은 이 날조된 세상에 비집고 들어갈 수 없다.
이매정은 과부를 만나도 약간의 그림자가 있다. 종서의 한 친구는 충성스러운 연장자인데, 여행 중에 문제가 있다고 자칭하는 과부를 만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그 친구는 그녀를 후원했고, 나중에야 그녀는 속았다는 것을 알았다. 나는' 풍류과부' 라는 별명을 가진 동창이 있다. 나는 종서에 그녀가 자기 전에 그녀의 가루를 씻어냈고, 그녀의 얼굴, 눈썹, 눈, 코, 입이 없어졌다고 묘사했다. 이 두 가지 무관한 일에 대해 쑤저우 과부 한 명을 편성했는데, 이 씨를 만났을 때' 그녀는 좋은 사람이다' 와 같은 묘어를 낳았다.
증명서가 두툼한 여사는 우리가 상해의 한 우체국에서 본 여직원을 생각나게 했다. 그녀의 머리카락은 노랗고, 안색이 창백하고, 눈은 위로 올라가고, 연보라색 리넨 치파오를 입고 있다. 나는 종서에 그녀의 피부가 하얗고 기름기가 많고, 머리카락이 부드럽고, 연한 보라색 리넨 치파오를 부드러운 보라색 실크 치파오를 바꾸면 그녀가 미인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왕부인은 이렇게 아름다워서, 나는 그녀가 데자뷰 (deja vu) 라고 생각한다.
범양과 유양은 모두 낯설지 않을 것이니 더 이상 소개할 필요가 없다. 손유가가 방홍을 따라 점차 호남으로 갔다가 상해로 돌아왔지만, 나는 그를 본 적이 없다. 내가 아는 여자 (나 자신을 포함) 중 아무도 그녀를 닮지 않았지만, 그녀와 조금 접촉해 보니 그녀가 우리 서클에서 가장 평범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녀는 고등 교육을 받았고, 특기는 없지만, 결코 멍청하지는 않다. 미녀는 아니지만 못생기지 않습니다. 나는 흥미가 없지만, 나는 내 자신의 견해를 가지고 있다. 팡 홍지 (Fang hongjian) "광범위한 관심, 경험 없음"; 그녀는 계획 외에는 흥미가 없다. 그녀의 세계는 매우 작아서 포위 안팎밖에 없다. 그녀가 누리는 자유도 제한적이다. 그녀는 도시 밖으로 비집고 들어갈 수도 있고, 도시에서 비집고 나올 수도 있다. 그녀의 가장 큰 성공은 팡 홍과 결혼하는 것이고, 가장 큰 실패는 팡 홍과 결혼하는 것입니다. 그녀와 팡 홍은 점차 지식인의 전형적인 여성이다. 다행히 손유가의 영리함은 왕부인의' 총결' 을 그릴 수 있다는 점이다: 붉은 손톱 열 개, 붉은 입술 한 개. 부러워하고 경멸하는 젊은 여자도 이렇게 날카로울 수 있다. 하지만 이런 영리함은 종서가 그녀에게 준 것이다. 종서는 이런' 요약' 을 익히는 데 익숙하다. 예를 들어, 그는 모든 사람의 목소리에서' 요약' 을 파악할 수 있고, 목소리별로 화자를 구분할 수 있다. 비록 그는 아무도 본 적이 없지만.
아마도 돈키호테처럼, 나는 칼로 인형무대를 깨뜨렸는지,' 포위' 속의 인물들이 바닥에 흩어져 있고, 온 땅은 판지로 만든 부러진 다리로 가득 차 있었다. 그러나, 내가 잠시 소설을 다 읽었을 때, 내가 원고를 내려놓고 활짝 웃게 한 것은 내가 실물을 찾은 것이 아니라, 나는 실물의 조각을 보았다. 패치 작업 후, 나는 한 번도 만난 적이 없는 사람을 만들어, 생각지도 못한 일을 꾸몄다. 나는 웃을 때 놀라서 참지 못하고 말했다. "나는 너의 서양경을 폭로할 수 있다." 종서는 나와 함께 웃고, 나의 미소를 이해하고, 내가 잘 웃고 있다는 것을 인정하지만, 약간의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아마도 나는 돈키호테처럼 매우 실망스러운 일을 했을 것이다. 그러나, 나는 이것이' 포위' 와 실물의 관계를 설명할 수 있다고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