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나서 반가워요'를 본 소감

슬레지해머가 페이지를 클릭해서 감독을 봤거든요. 와, 대단한 감독이군요. 그러다가 출연진 명단을 보니 와 있더군요. 베테랑 배우들, 참 흥미롭네요. 이 영화가 '플래시 걸'만큼 시선을 사로잡을지, 아니면 '청춘들에게'만큼 가슴 아프고 감동적일지, 마음속에 약간의 설렘이 있었다. 하지만 방송을 보고 난 뒤, 제가 굉장히 복잡한 감정을 갖게 될 거라고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방송을 보는 과정에서 가끔 다양한 질문이 떠오르곤 했는데, 이런 표현이 계속 머릿속에 떠오르더군요.

슬레지해머에 따르면 교사가 되면서 동시에 히로인에게 전화를 걸었다는 내용이다. 통화 내용을 보면 히로인이 승무원으로 일하고 있다는 사실이 나오므로 다하무이는 학사 졸업 후 바로 고등학교에 진학해야 한다(다하무이의 경우는 학부도 211, 985 등이 있거나 다하무이의 고등학교가 상당히 낮다.) 즉, 여주인공의 비행기가 광저우에 착륙하여 다하무이에게 제안을 한 것에 따르면 다하무이는 학교에 가지 않았다. 다하무이는 광저우에서 자랐다고 추정되는데, 6세라는 이른 나이에 학교에 다녔기 때문에 23세에 교사가 됐다. , 18년 만에 23세라면 슬레지해머는 1995년생이라는 것이 이 드라마의 내용이다. 제 생각에 90년대 이후, 95년대 이후 세대의 젊은이들은 이렇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는 이렇습니다.

그러나 시나리오 작가는 아마도 영화의 세계를 이해하지 못할 것입니다. 90년대 이후, 95년대 이후 세대에 대해 강렬하게 이야기하는데, 솔직히 시대에 뒤처지지 않는다는 걸 보여주고 싶은 작가의 강한 의지가 느껴진다. 갑자기 '얼룩말'이라는 노래가 삽입됐는데, 결국 블리블리의 불평불만 보고, 컵으로 음악 틀고, 랩하는 걸 황홀경에 빠뜨렸어요. 쉬기를 기다렸어요 작가님 아직 어리신 거 알아요~

The 영화 역시 다양한 청춘을 엮어내고, 각 관계의 정서적인 자양분이 다르지만, 지나치게 이상화된 결말과 비현실적인 줄거리로 몰입감을 조성하기 어렵다.

1. 슬레지해머의 사랑 이야기. <<는 1990년대 평범한 청년으로 분류할 수 있다. 규율이 엄격한 학장, 소설 쓰기를 좋아하는 우울한 왕자 같은 남자 주인공, 장난꾸러기, 재미있고 순진한 남자 주인공, 1990년대에 빠진 선비의 이야기인 여주인공>이다. 군인과의 사랑은 아주 자연스럽고 상쾌하다. 벌레들에 젖어 식어버린 노트의 추억이 아니다. 갑작스러운 비행기 추락의 줄거리도 이해가 되지만, 슬레지해머의 타락을 듣고 충격을 받았다. 농담 연설..저희 큰망치들도 엄청 당황한 것 같아요. 저도 예전에는 농담의 왕이었지만, 실제로는 시나리오 작가 킹콩의 성기 농담에 얼어붙었습니다.

2. 다후와 여신 사이의 장면은 정의하기 어렵다. 스티븐 차우의 말투에 따르면 “부자들(여신)의 취향은 뭐라 말하기 어렵다”고 할 수밖에 없다. (박수) 큰 호랑이가 울고 있는 가죽 재킷을 입고 학교에 들어갈 수 있을지, 학교 깡패의 우두머리가 뽑힐지, 화려한 옷이 찢어질지 등은 논하지 말자. 큰 망치는 수업 중입니다. 그는 고전을 읽고 있는데도 사무실로 불려갔습니다. 다후와 학교의 불량배 사이의 싸움으로 인해 수업이 소란스러워졌고, 심지어 교장 선생님도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그 선생님은 어떻게 됐나요? 저녁 자율학습을 보고 있었나요? 모니터는 어디에 있나요? 이렇게 큰 움직임이 있는데 경비원이 없나요? 말할 것도 없이, 다후와 학교 미녀가 마지막에 배를 타고 떠났을 때, 언제 그렇게 침착하게 배를 항해했습니까? 당신의 말은 어디에 있나요? 아직 얼룩을 씻지 않았는데, 더 이상 원하지 않나요? 그런데 언제 나아졌나요? 여신님, 당신을 굶어죽게 할 꼬마 녀석과 사랑에 빠졌다는 걸 부모님은 아시나요? 여신님, 당신의 사치와 사치는 모두 가짜죠? 그렇다면 이 관계는 시간여행에서 나온 것이겠죠? 존재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결국 여신과 불쌍한 소년은 함께 떠난다. 이 유토피아적 결말은 매우 향수적이고 당혹스럽다. 작가는 90년대 이후 세대를 잘 알지 못한다.

3. 마지막 문단, 미대생의 연애, 표현했어야 할 섬세한 감정이 이뤄지지 않았다. 믿을 수 없을 만큼 놀라운 연애인데, 두 사람의 뇌 회로는 유난히 이상하다. 멍청함으로 가득 찬, 단순한 운동 학생 Xie Lun (고등학교에서 이런 소년은 소년 그룹에게 구타 당할 것입니다)과 얀데레 백련 녹차 나쁜 Zhou Xiaomi (그렇다면 소녀가 존재하면 그녀는 다른 소녀들에게 배척당할 것입니다.), 둘 사이에 얽혀 있습니다. 미성년자는 자유롭게 출입할 수 있다. 돈이 있으면 돈을 지불할 수 있다. 경험이 쌓였다. 가난이 나의 상상력을 제한한 것은 아닐까. 그런데 다행스러운 것은 작가가 마침내 그들을 서로에게 해를 끼치게 만들었다는 점이다. 일련의 가족사고를 막았네요, 작가님께 감사드립니다.

4. 기숙사 이모님과 학장님이 함께 계시는데 너무 엉뚱해서 웃고 싶을 정도로요. 90~95년대 오토바이는 기본적으로 금지되거나 제한되어 있었고, 오지에서만 등장할 수 있었기 때문에 오토바이는 아마도 작가나 감독의 청춘이었을 것이다. 학장과 함께 있는 것은 물론이고, 반에 혼자 등장하는 것만으로도 기숙사 이모가 쇼에서 가장 큰 녹차년일지도 모릅니다.

한마디로 말하자면, 책을 읽는 젊은이들의 마음은 에너지 넘치고 포용력이 넘친다. 훌륭한 감독님과 작가님의 사랑을 표현하는 방식이 너무 귀엽고, 어른들이 정말 부러워할 정도다.

마지막으로 Aidou가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