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합니다. 왜 당신은 똑똑하지만 성공하지 못합니까? 사실, 이 세상에서, 인간의 속성은 구별되지 않는다. 진정으로 능력이 있는 사람은 재능이 아니라 마음이다. 성공은 단지 지능의 차이가 아니다.
속담에 "오래도록 잊지 않으면 반드시 메아리가 있을 것이다" 라는 말이 있다. "
한 사람이 한 가지 일에 충분히 신경을 쓸 때, 충분히 진지하면, 반드시 그를 실망시키지 않을 것이다. 시간이 그에게 더 많은 침전물을 줄지도 모르지만, 최후의 결말은 결코 그를 실망시키지 않을 것이다.
"난로를 에워싸고 야화" 에서 학생들은 지혜가 부족하지만, 사물에 대해 자세히 생각하는 것, 즉 능력이 있다고 한다.
천부적인 재능은 똑똑하지 않지만, 곳곳에서 자세히 정확하게 생각할 수 있다면, 당신은 유능한 사람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신감명언)
총명한 사람은 매사에 총명할 수도 없고, 모든 일이 뜻대로 되지 않을 수도 없다. 때때로 그들은 똑똑하기 때문에 나쁜 일을 한다. 하지만 어리석어 보이는 사람이 한 가지 일을 충분히 정성껏 대할 수 있다면, 온건한 과정이 있을 것이고, 결국 모두가 행복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겉으로는 흐리멍덩해 보이는 현상 뒤에는 사실 두 가지 수수께끼가 숨어 있다.
첫째, 인간의 지혜는 왕왕 하늘을 거스르는 것이다.
세속적인 관점에서 보면, 많은 사람들이 특히 총명하지만, 그의 영리함은 항상 독선적이고 심지어 수단을 부린다. 이런 지능은 그야말로 하늘을 거스르는 것이다.
따라서 세속에서 지혜로 여겨지는 것은 성취가 어려울 뿐만 아니라 나쁜 일을 하기 쉽다.
둘째,' 바보' 가 더 현실적이고 더 세심하다.
소위 현자, 그의 사유는 너무 도약하여 한 가지 일에 시간을 보내기는 어렵지만, 어리석은 것처럼 보이는 사람은 왕왕 수수하고 소박하며 자신의 수양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리고 그들은 종종 머리카락을 축적하는 과정을 설명할 수 있으며, 조금씩 축적하는 것이 그의 자명하고 놀라운 기초가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장량 (WHO) 가 한 세대의 제왕의 선생님이 될 수 있는 것은 그의 재능과 관련이 있지만, 그가 편히 쉴 수 있는 정신과 더욱 관련이 있다.
장량 () 는 북한 귀족 가정에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좋은 교육을 받았다. 한국이 멸망한 후 한국을 진흥시키기 위해 그는 초검과 함께 세계를 주유했다.
그는 일찍이' 화이양' 에 가서 예의를 배웠다. 그가 배운 것은' 주례' 와 그에 관련된 예의였다. 이런 목적이 있고 체계적인 학습을 통해 그는 많은 것을 배웠다.
장량 학례는 무너진 한국을 부흥시키는 것, 몰락한 귀족 가정을 발양하는 것, 한국이 남긴 사람을 찾는 것 등 세 가지 목적을 가지고 있다.
연구식을 마친 후 장량 동방으로 출발하여 결국 창해균을 알게 되었다. 이때 그는 진왕을 암살할 수 있는 사람을 찾고, 한편으로는 창해균을 따라 도교를 배우는데, 그는 여기에 12 년을 머물렀다. 이 도가수양은 장량 만년 생활에서 매우 뚜렷한 가치를 나타냈다.
나중에, 장량 (WHO) 는 진 () 전투에서' 소서 ()' 라는 책을 한 권 받았는데, 이 책은 결국 그의 지혜를 불러일으켰다. 마지막으로 유방의 지도 아래 자신의 지략을 충분히 발휘하여 결국 제왕의 스승이 되었다.
속담에도 있듯이, 지혜 ruoyu, 인생에서 "덜 영리 하 고 겸손" 처럼 보이는 많은 사람들이 종종 낮은 키 방식으로 행동, 재배에 더 많은 관심을 지불, 자신을 위한 탄탄 한 토대를 마련.
\ "그래서, 한 걸음 내딛지 말고, 만리 길을 걷지 마라.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과 바다가 될 수 없다. 클릭합니다
로마는 어느 날 지은 학습 지식이 아니라 성취를 창조하며, 결코 일시적인 영감으로 달성할 수 있는 목표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의지를 연마하는 것은 연단처럼 반복해서 단련해야 성공할 수 있고, 성공을 갈망하는 사람은 깊은 수양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일을 하는 것은 위기한 지궁을 쓰는 것과 같다. (서양속담, 일속담) 목표를 겨냥하고, 행동이 쉽고, 큰 성과를 거두기 어렵다.
자신의 심정을 안정시키고, 어느 정도 칩거하면, 외적 성취가 자연히 나타난다.
왕희지의 일곱 번째 자왕은 행서와 초서로 유명하며 아버지 왕희지와 함께' 이왕' 이라고 불린다.
어렸을 때 아버지와 서예를 배우는 데는 재능이 있었지만 늘 득의양양했다. 그의 어머니는 그에게 이렇게 말했다. "마당에 18 단의 물을 쓰면 글자는 튼튼해지고, 뼈도 있고, 고기도 있고, 피도 있다."
왕 시안 (Wang Xianzhi) 은 매우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그는 매우 똑똑합니다. 5 년 동안 연습한 후, 그는 쓴 글자를 아버지에게 보여 주었다.
왕희지는' 대' 라는 글자를 보고 고개를 저었다. 웃으며' 대' 자 위에 약간의 점을 더해' 개' 자로 변했다.
왕헌지는 또 이 서예를 어머니에게 보여 주었다. 그녀의 어머니는 보고 말했다. "내 아들은 이미 물 세 통을 갈아서 망가뜨렸지만, 오직 하나만 Xi 처럼 보인다."
이 말을 듣고 왕은 한숨을 내쉬었고, 그 후로 그는 서예를 열심히 연습하여 서예에 진정한 비약이 생겼다.
성취는 지능으로 달성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어떤 사람들은 천부적인 재능을 가지고 있지만, 부지런히 잘못을 메우고 자신의 심리상태를 평정하면 여전히 큰일을 이룰 수 있다.
세속보다 높은 침착한 마음가짐을 가지고 일에 대해 충분히 세심하고 투철하며 조금씩 축적하여 삶의 기초를 다지는 것이 진정한 준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