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사랑, 때로는 맹세를 할 필요는 없지만, 그녀는 세심한 관심과 인사가 필요하다. 사랑, 때로는 주양이 나비의 비장으로 변할 필요는 없지만, 그녀는 반드시 묵계와 인연이 필요하다. 사랑은 때때로 남자 주인과 여자 주인의 추종을 필요로 하지 않지만, 그녀는 반드시 상호 관심의 지지와 이해가 필요하다.
2. 청춘은 의지의 피와 노력의 땀으로 빚어진 단로-지속적인 미카; 젊음은 영원한 희망과 영원한 동경으로 엮은 무지개이다. 현란하고 찬란하다. 젊음은 영원한 견지와 완강한 끈기로 만든 철벽이다.
3. 깨질 수 있는 것은 확실히 살아 있다. 임대옥 이별은 그녀의 뼈에 사무치는 사랑에 있다. 삼모의 단절은 그녀가 우여곡절을 겪은 순간의 이해와 초탈에서 비롯되었다. 일반인의 산산조각이 인간성의 가장 순수하고 아름다운 빛을 드러낸다면, 이 우수한 영혼의 산산조각은 은빛 배꽃처럼 우리 머리 위에 가득한 하늘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4. 관용은 일종의 관대함으로, 사심이 없고, 자유롭고, 먼지가 없고, 때가 없다. 포용은 활달하고, 바다와 하늘보다 더 넓은 가슴이며, 넓고 관대한 중첩, 지속, 승화이다. 관용은 분수가 있고, 값진 것이며, 인생의 기본 법칙이다.
5. 비록 청춘이 아름다운 꽃이라 해도, 나는 한 송이의 고독한 꽃이 결코 봄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다. 봄은 오색찬란한 세상이어야 한다. 청춘은 한 그루의 나무이고, 거대한 땅이 있다 해도, 나는 유일무이한 나무가 결코 우뚝 솟아 있지 않다는 것을 이해한다. 일렬로 늘어선 나무가 모래바람을 막는 녹색 만리장성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청춘이 바다 속 외로운 돛이라 해도 외로운 돛은 돛을 올리고 항해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다. 천돛의 경기는 바다의 장관이다.
6. 러시아 작가 체호프는 "큰 개와 강아지가 있다. 강아지는 큰 개의 존재 때문에 당황해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모든 개는 신이 주신 목소리로 불러야 한다. "
7. 봄누에는 죽었지만 화려한 실크를 남겼다. 나비는 죽었지 만 아름다운 옷을 남겼습니다. 아구창은 날아 갔지만 멋진 노래를 남겼습니다. 꽃은 시들었지만 한 가닥의 맑은 향기를 남겼다. 촛불은 타 버렸지 만 밝은 빛을 남겼습니다. 뇌우가 지나갔지만 가지각색의 네온무지개를 남겼다.
8. 성숙은 밝고 눈부시지 않은 광채, 부드럽고 느끼하지 않는 목소리, 다른 사람의 얼굴과 색깔을 볼 필요가 없는 여유, 결국 더 이상 주변에 호소하지 않는 분위기, 번잡함을 무시하는 미소, 극단적인 냉막, 두껍고 소리 없는 높이, 가파르지 않은 높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