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예 중의 선의 아름다움은 어떻게 표현됩니까?

많은 서예가들은 선이 서예의 기초이자 영혼이며, 서예가 생명을 이어가는 중요한 매체이자 서예가가 감정, 정신, 기질, 학문을 표현하는 매체라는 것을 알고 있다. 한립의 출현은 서예 예술 획기적인 이정표로, 어떤 서예의 표현력도 그에 필적할 수 없다. 물론, 더 직접적인 것은 한립의 주요 공헌인 해방선이다. 이는 우리가 선의 아름다움을 연구하는 데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우리가 서예 작품을 감상할 때, 선은 먼저 감상자가 느끼는 것이기 때문에 감상자와 서예가를 연결하는 다리이기도 하다. 라인을 통해 관람자는 마음 속에서 정신적인 아름다움, 편안함, 정화, 충격을 누릴 수 있다. 중국 서예의 붓 도구는 선미의 고급 조형에 이상적인 지지를 제공한다. 감상자는 선을 심미 대상으로 삼아 작품의 깊은 내포를 시각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서예가도 작품에서 선을 생명의 상징으로 본다. 강유위는 일찍이' 이유주 시원거비' 제 18 평에서 "만약 한 권의 책이 인간이라면, 너는 반드시 너의 근골을 준비해야 한다" 고 말했다. 피는 뼈보다 진하고, 근육은 고기에 숨겨져 있고, 자태는 특이하여, 정말 아름답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근육명언). " 이곳의' 힘줄',' 뼈',' 피',' 고기' 는 모두 서예선을 겨냥한 것이다. 강유위는 서예선의 아름다움이 사람의 생명의 아름다움과 같고 서예미의 최고 원칙을 반영한다고 생각한다. 중국 서예 예술 분야에서 서예선의 심미 특징은 주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방면에 나타난다.

(1) 힘감 여기서 말하는 힘감은 서예의 교묘한 힘으로 손바닥, 손가락, 손목, 팔이 사람의 의식의 조화와 통제하에 있는 자연운동으로, 필기자의 심미관념과 필기경험의 융합이다. 중국의 서예는 예로부터 필법을 강조해 왔으며, 위부인의' 필도' 에는' 쓰고 지적하라' 는 구름이 있다. 파도와 굽힘은 모두 나가야 한다. " 동한 채영은' 구세' 에서 "네가 열심히 글을 쓸 때 너의 피부는 아름답다" 고 지적했다. 피부는 선미의 형식감입니다. 일반적으로, 힘있게 쓰면 선이 아름다울 것이고, 가죽 주머니가 풍부할 것이다. "기술의 힘 속에는 여전히 밝고 어두운 대비가 있다. 첫 줄의 끝에서 급전한 사람은 명명 () 이라고 하고, 행에서 유창한 운동을 멈추는 힘은 암이라고 한다." 이 구절은 라인 파워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창력하고 힘찬 서예 작품이 아름다운 것은 관람자들이 이 굳고 정지된 서형에서 생명의 우아함과 마음의 율동을 느낄 수 있게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필법이 약하고 얇다면 서예의 아름다움은 충분한 표현과 발휘를 얻을 수 없다.

(2) 입체감은 서예에 있어서 입체감은 일종의 모순 수식법이다. 선 자체는 평평하기 때문에 3 차원 공간의 물리적 기준을 충족시킬 수 없습니다. 그러나 서예 작품 한 벌에 입체감이 부족하면 선이 얇고 무미건조해 보여서 보는 데 방해가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진정한 입체감은 묵직하고 두터워야 하며, 행간에 담긴 풍부한 정보를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간단히 말해서, 서예가 강조하는 입체감은 추상적인 정련의 공간이다. 구체적인 서예 작품 창작에서 서예 풍격이 다르고 필기자의 심미 재미가 다르기 때문에, 그것은 자신의 형식을 가지고 있다. 입체선에 대한 강조는 물론 중국인의 전통정신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어떤 심미의식도 사회 내용의 제약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서예도 예외는 아니다. 여서예가 위부인이' 필도' 에서 "남편 삼단의 아름다움은 먼저 펜, 육예술, 은갈고리에 있다" 고 지적했다. 이 구절의 추론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예-펜 우선; 펜-중심 무게; 라인-입체감이 있어야 예뻐요.

서예의 미감으로 볼 때 중심 기교는 절대적이다. 윙어 기술은 상대적이어서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없고, 미드필더와 번갈아 보충할 수밖에 없다. 그리고 주석에 있을 수 없다. 서예의 목적은 선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이고, 선의 아름다움은 가장 중요한 것은 강한 입체감과 두께를 가져야 하기 때문이다. 우리는 펜 방법을 개혁할 수는 있지만 서예미의 궁극적인 목표를 넘을 수는 없다. 결코 간단한 기교 문제가 아니라 본질적으로 아름다움의 문제이다.

(3) 리듬감 우리는 서예 작품의 리듬감에서 활력을 찾아 활력 속에서 생명의 가치를 체득할 수 있다. 리듬의 원칙은 대비의 교집합이다. 서예 형식에서는 공백과 잉크의 비율, 빈 크기의 비율, 빈 모양의 비율, 잉크점과 선의 비율, 심지어 잉크 두께의 비율, 건습, 방원, 전환까지 있다. 일반적으로 대비에는 리듬이 들어 있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음과 양", "음과 양" 은 리듬의 기초입니다. 선이 형성되는 과정에서 펜의 운동 특징 (느슨함, 경중, 속도) 은 선 리듬의 구체적인 내용이다. 각 종류의 운동의 성질과 유형도 다르다. 어떤 리듬이든 대비에 존재한다. 붓글씨는 많은 서예가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모든 서예가의 생명활력은 라인 리듬의 심미적 가치를 반영한다. 공백 리듬, 펜 다운 리듬, 공백 리듬, 방향 리듬 등.

리듬의 원리는 힘과 입체감의 원리에 비해 비교적 간단한 것 같다. 힘과 선 두께로 인해 우리는 실용적인 출발점에서 모양과 형식으로 깊이 묘사할 수 있다. 하지만 리듬에 있어서는 볼 수 있는 형식이 즐비하다. 보이지 않는 깊은 내용은 서예의 내용뿐 아니라 몸과 심리의 문제도 다루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리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리듬명언) 입체감, 강도감, 리듬감은 기본적으로 선의 심미의식의 모든 내용을 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서예의 기교에서도' 삼감' 의 존재는 이미 기교의 모든 공간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힘의 구성은 리프트, 누르기, 정지, 걸림돌, 회전, 접기, 네모난 원, 펜으로 오르락내리락하는 움직임을 강조한다. 입체감의 구성은 중심을 주체로 하는 펜에 의존하고, 펜 법칙으로 선미의 특정 범위 내에서, 평평한 종이에 선을 긋는 것과 입체효과를 추구하는 것을 추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입체감, 입체감, 입체감, 입체감, 입체감) 리듬감의 구성은 속도에 의해 제어되고, 간헐적이며, 점진적인 과정이 있기 때문에 시간 속성이 있다.